IT·전자·방송·게임
-
CGV, 세븐틴 콘서트 실황 영화 개봉
CGV가 세븐틴 콘서트를 담은 영화 ‘세븐틴 투어 ‘팔로우’ 어게인 투 시네마’를 오는 8월 14일 단독 개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영화는 글로벌 80여개 국가에서도 개봉할 예정이다. CGV 관계자는 "‘세븐틴 투어 ‘팔로우’ 어게인 투 시네마’는 지난 4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한 콘서트 ‘SEVENTEEN TOUR ‘FOLLOW’ AGAIN TO SEOUL’을 영상화했다. 세븐틴의 대표곡을 비롯해 세븐틴의 다양한 모습과 팬들과 함께하는 감동의 순간을 영화관의 큰 스크린을 통해 느껴볼 수 있다"라며 "CGV는 앞서 지난 2022년 4월 ‘세븐틴 파워 오브 러브: 더 무비’를 단독 개봉한 바 있으며, 이번이 세븐틴의 두 번째 콘서트 실황 영화다"라고 전
-
잡코리아 클릭-하이어다이버시티 ‘외국인 근로자’ 위한 협약 체결
잡코리아는 외국인 유학생 전용 체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 하이어다이버시티와 ‘외국인 근로자 일자리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외국인 인재 채용 전용 서비스 ‘클릭(KLiK)’을 선보인 잡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외국인 구직자가 채용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들을 선제적으로 해결하고,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여 국내 취업 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라며 "외국인 인재 구인 기업에게도 효과적인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하이어다이버시티는 국내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에 체류하는데 필수인 행정서비스를 제공
-
[IT이슈] 멜론, 여름 대표 플레이리스트 및 흥미로운 데이터 공개 外
멜론이 KISS OF LIFE, 싹쓰리 (유두래곤, 린다G, 비룡), 오마이걸 (OH MY GIRL) 등 여름 대표 아티스트의 곡이 포함된 플레이리스트 관련한 흥미로운 데이터들을 조명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7말 8초’ 휴가철을 맞아 여름 특집 캠페인 ‘Summer = Melon’을 진행하며 1탄으로 여름 대표곡들로 구성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더불어, 아티스트의 자랑스러운 기록을 월별로 분석하는 ‘데이터랩(Data Lab)’을 통해 해당 플레이리스트와 관련해 2017년부터 집계된 흥미로운 데이터를 살펴보는 시간도 가진다.여름 특집 캠페인 ‘Summer = Melon’ 플레이리스트에서 눈에 띄는 곡은 KISS OF LIFE의 ‘Sticky’이
-
리디 오리지널 IP로 인기 작가들의 소설 180편 공개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자사의 오리지널 소설 브랜드 ‘우주라이크소설’을 통해 선보인 인기 작품을 종이책으로 출간한다고 29일 밝혔다. 리디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첫선을 보인 ‘우주라이크소설’은 인기 작가들의 신작 단편 소설을 빠르게 선보이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로, 매달 강렬한 장르의 작품을 공개하며 리디의 오리지널 소설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라고 전했다. 그간 ‘우주라이크소설’을 통해 선보인 작품은 총 180여편으로 심너울, 이미예, 조예은 작가를 비롯한 90여명의 인기 작가들이 참여했다. 특히, 심너울 작가의 소설 ‘달에서 온 불법 체류자’는 영상화 계약을 체결하는 등 ‘우주라이크소설’ IP의
-
[IT이슈] AI 클라우드 MSP 티디지, 웨비나에서 진화형 ‘AI 챗봇’ 공개 外
AI 기술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클라우드 MSP 티디지가 웨비나를 열고 인공지능 챗봇 ‘AI어시스턴트’를 소개한다. 티디지는 내달 7일 오후 2시부터 ‘스마트한 개인 비서, AI어시스턴트’를 주제로 웨비나를 열고 실시간으로 진화하는 인공지능 챗봇 ‘AI어시스턴트‘에 대한 소개와 함께 고객 도입사례 그리고 모회사 라온피플의 AI 기술이 융합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개할 예정이다.‘AI어시스턴트’는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 지원은 물론 Microsoft 365와 연동되면서 사용자 데이터 분석 및 학습을 통한 개인업무 지원과 창의적이고 전문화된 정보를 제공해주는 인공지능 챗봇이다. 특히, 개인의 업무 효율성 증대뿐만
-
.SOOP, 지역을 알리는 콘텐츠로 상생 활동에 나서
SOOP이 지역 축제와 같이 지역을 알리는 콘텐츠를 통해 지역 사회와의 상생 활동에 나서고 있다. 스트리머들과 함께 지역 축제의 생생한 모습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전달하는 한편, 지자체와 협업해 지역을 알릴 수 있는 콘텐츠에도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SOOP 관계자는 "스트리머들은 축제의 성격에 따라 젊은 세대를 넘어 다양한 세대들에게 축제를 소개하고 있다"라며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의 홍보 활성화를 위해 무대공연, 캐리커처, 타로와 같은 부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내방객들과 함께하는 요리대회, 길거리 랜덤댄스 등을 진행해 현장에 에너지와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라고 전했다. SOOP은 지자체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
안랩,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1,094억 기록
안랩이 2024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1,094억원, 영업이익 36억원(별도기준 상반기 매출 989억원, 영업이익 92억원)을 기록했다고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안랩 관계자는 "이는 전년 동기(2023년 상반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은 10억, 영업이익은 29억원 감소한 수치다. 별도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8억원, 영업이익은 8억원 감소했다"라고 말했다.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599억원, 영업이익은 3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2023년 2분기) 대비 매출은 8억원 증가, 영업이익은 8억원 감소한 수치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533억원, 영업이익은 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4억원 감소, 영업이익은 6억원 증가했다.
-
인크루트 "삼성전자,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선정"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구직 중인 전국 대학생 962명을 대상으로 ‘2024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을 설문 조사했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 지난 2004년부터 21년간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설문조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 조사의 대상은 국내 증시(코스피·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130개 사(2024년 5월 26일 기준)이다"라고 말했다. ▲삼성전자(8.1%)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1위를 차지했다. 2014년부터 10위권을 유지한 삼성전자는 지난해에는 10년 만에 최정상을 탈환했다. 올해도 최정상 자리를 유지하며 국내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어 하는 기업 자리를 차지했다.해당 기업을 선택한 응답
-
NHN, ‘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길드 시스템 오픈
엔에이치엔은 자사의 웹보드게임 ‘한게임포커’와 모바일 버전인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길드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게임포커’는 1999년 한게임 게임포털 서비스의 시작과 함께 출시된 한게임의 대표 포커 게임이다. 지난 2019년에는 20년 전통의 PC ‘한게임포커’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PC와 데이터가 연동된 모바일 포커 게임 ‘한게임포커 클래식’을 출시했다. 현재 이용자는 PC와 모바일 중 어느 플랫폼으로 접속하든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길드 시스템은 ‘한게임포커’가 최초로 선보이는 이용자 커뮤니티 콘텐츠다. 포커 게임이 마인드스포츠로 부상하면서 ‘함께 즐기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PVP 이벤트 ‘모두 다 챌린지’ 개최
그라비티가 29일부터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PVP 이벤트 ‘모두 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두 다 챌린지는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최강의 피지컬을 가리는 대회로 캐릭터 레벨, 아이템 차이 등 스펙이 아닌 오로지 전략과 컨트롤만으로 승패를 결정짓는 PVP 이벤트다. 모든 참가자들에게 공정한 룰이 적용되며 계정당 베이스 레벨 45 이상 캐릭터 하나만 참여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7월 29일 오전 5시부터 8월 3일 오전 5시까지로 게임 내 모두 다 챌린지 이벤트 아이콘을 통해 별도의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 같은 서버 내 유저들로 8인 파티를 구성해야 참여 자격이
-
펄어비스, 프랑스 파리에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홍보 나서
펄어비스가 프랑스 파리에서 국내 대표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의 ‘아침의 나라’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린다. 검은사막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홍보관인 코리아하우스 콘텐츠존에 참가해 게임으로 전하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아침의 나라’ 영상으로 전 세계에 전한다. 코리아하우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대한체육회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홍보관으로 7월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열린다. 프랑스 파리의 상징인 에펱탑 파리 7구에 위치한 '메종 드 라 쉬미(Maison de la Chemie)'에서 문화, 관광, 음식, 예술 등 복합 문화 공간을 구성해 K-컬처를 홍보한다. 코리아하우스는 선수단 지원 및 스포츠 외교의 거점으로 활
-
NHN클라우드, 보안관제 전문기업 신규 지정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대표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로부터 ‘보안관제 전문기업’에 신규 지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보안관제 전문기업 지정 제도는 과기정통부가 국가 및 공공기관의 보안관제 센터 운영을 지원/수행할 수 있는 전문기업을 지정하는 제도로 전문기업으로서 갖춰야 할 인력, 자본, 수행능력 등을 심사해 선정한다. 이번 지정으로 NHN클라우드는 기존 고객군인 일반 기업뿐 아니라,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공공 시장에서도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자가 됐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대표는 “NHN
-
KT, 코엑스서 ‘미라클 100’ 데모데이 개최
KT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신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미라클100’ 경진 대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미라클100은 KT 임직원들이 AICT 역량으로 실제 사업화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해커톤이다. 올해 처음 개최됐으며 서바이벌 예능 구조를 차용해 ‘궁극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위한 100인의 생존 경쟁’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미라클100은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신속하게 타진하는 구조로 기획됐다. 생성형 AI 서비스 아이디어 구현 시 일반적인 기획-개발 순서를 따르지 않았다.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로 구성된 팀이 고객의 반응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능을 가진 제품’(Minimal Viable Product, M
-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앱 내 ‘셀프 결합’ 출시
LG유플러스가 고객센터 앱인 '당신의 U+’에서 별도의 서류 제출 절차 없이 가족 간 결합 할인을 신청할 수 있는 '셀프 결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이 가족 결합 할인을 신청하기 위해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인터넷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과정이 필요했지만, '셀프 결합'을 이용하면 고객센터 앱에서 휴대폰 인증만으로 가족관계를 불러와 별도의 절차 없이 모바일에서 즉시 가족 결합을 신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여러 행정기관에 흩어져 있는 국민 데이터를 한 번에 접근해서 보낼 수 있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했다. 고객의 결합 신청이 접수되면 LG유
-
삼성전자 '허쉬' 초콜릿 디자인 입은 모바일 액세서리 선보여
삼성전자가 글로벌 식품 기업 '허쉬(HERSHEY'S)'의 아이코닉한 초콜릿 포장재 디자인이 적용된 '삼성 프렌즈(Samsung Friends)' 모바일 액세서리 신제품을 29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허쉬 액세서리는 최근 공개된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갤럭시 버즈3 시리즈' 전용 케이스와 '갤럭시 워치7' 스트랩 등 12종으로 출시된다. 해당 액세서리는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에 순차 출시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허쉬와 협업한 모바일 액세서리를 만나 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 '허쉬 플립 투어'도 7월 29일부터 8월 11일까지 '삼성 강남'에서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은 허쉬 제조 과정 중 남는
-
삼성전자 SAIT '인공지능/컴퓨터공학 챌린지 2024' 개최
삼성전자 SAIT는 8월 1일부터 9월 13일까지 약 6주 간 국내 대학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삼성 AI/CE 챌린지 2024'를 개최하고, 차세대 기술 리더들의 연구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SAIT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결과는 10월 초 발표된다. 공모 부문별 최우수상을 포함해 총 12개팀을 선발하며, 부문별 최우수 1개팀은 1000만원, 우수 1개팀은 500만원, 장려 2개팀은 각 30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1월 개최되는 '삼성 AI 포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삼성전자 SAIT에서 주관하는 'AI/CE 챌린지 캠프'에 참여해 수상팀들간 네트워킹
-
LG전자, 24년 만에 기업 광고 공개
LG전자가 24년 만에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알리는 광고를 선보인다. 미래 비전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의 성공적 전환 여정을 ‘공간과 미래의 연결’이라는 키워드로 풀어 한 편의 영상으로 전달한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미래 비전 선포를 통해 사업의 체질 변화를 천명하고, 홈을 넘어 모빌리티, 비즈니스 공간 등으로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해 혁신과 성장을 동시에 이뤄가고 있음을 밝힌 바 있다. LG전자는 이러한 미래 비전 여정과 사업을 고객들에게 쉽게 소개하고, 혁신 기업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에서 공개하는 영상은 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스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