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니콘이미징코리아, 8월 온·오프라인 니콘스쿨 공개 外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여름 풍경 촬영 노하우를 담은 8월 온·오프라인 니콘스쿨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니콘스쿨은 니콘 이미징 클라우드에 대한 소개와 함께 조류, 바다, 여행 등 한여름 풍경을 효과적으로 담을 수 있는 7개의 다양한 강의들로 구성됐다. 먼저, 13일 오후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나를 위한 색감, 니콘 이미징 레시피&이미징 클라우드’에서는 7월 10일 정식 런칭된 ‘니콘 이미징 클라우드’를 주제로 접속 방법과 이미징 레시피의 다운로드 및 활용법 등을 자세히 다룰 예정이며, 같은 날 저녁에는 한여름 바다 촬영을 지원할 ‘바다사진 무조건 잘
-
세라젬, 셀루닉 ‘헤어 미라클’ 선보여
세라젬이 ‘모제림 X 셀루닉 헤어 미라클’을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셀루닉 헤어 미라클은 두피 케어에 도움이 되는 기술이 탑재된 디바이스와 기능성 앰플을 결합해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간편한 사용법을 기반으로 두피 관리와 탈모 증상 완화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제품은 ‘일렉트로 포레이션(EP, Electro-poration)’ 등 3가지 기술이 탑재돼 앰플의 영양분 흡수와 두피 컨디션 최적화를 돕는다"라며 "일렉트로 포레이션 기술은 전기 자극을 통해 일시적으로 피부 세포층에 미세 홀을 형성해 화장품의 유효성분이 피부 속 깊이 침투할 수 있도록 돕는 원리다"라고 밝혔다. 두피 케어에 널리 쓰
-
코웨이 비렉스, 롯데호텔앤리조트와 제휴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롯데호텔앤리조트와 협력해 롯데호텔 서울과 L7해운대에 비렉스 제휴 객실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코웨이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롯데호텔앤리조트와 상호 협력을 통해 양사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라며 "코웨이는 호텔 객실 내에 비렉스 안마의자 페블체어 등을 비치하여 프리미엄 휴식 공간을 조성했으며, 롯데호텔은 비렉스 제휴 객실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비렉스 제휴 객실은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타워에 5개 객실과 L7 해운대에 8개 객실이 각각 마련됐다. 해당 객실에는 비렉스 페블체어와 노블
-
더존 테크핀레이팅스-신한은행-SGI서울보증, 업무협약
㈜더존비즈온의 핀테크 전문 계열사인 테크핀레이팅스(대표 옥형석)는 19일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 SGI서울보증(대표 이명순)과 함께 ‘중소기업 공급망금융 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매출채권을 빠르게 현금화할 수 있는 매출채권팩토링에 대한 중소기업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추진됐다"라며 "중소기업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매출채권팩토링을 활용하게 되면 이들의 자금 운용을 원활히 하는 것은 물론, 매출채권 관리 부담도 덜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매출채권팩토링은 매출채권의 지급의무자인 구매기업에 대한 신용평가가 필요하다. 또한, 자금 조달이 필요한 판매기
-
엠넷플러스, 경력 개발자 채용 진행
CJ ENM은 엠넷플러스는 2022년 4월 서비스 출시 이후 가장 큰 규모의 개발자 채용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CJ ENM 관계자는 "인재 확보를 통해 플랫폼 기술 역량을 고도화하고 서비스를 안정화해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모집 기간은 이달 22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3주간이다. 채용 분야는 △프론트개발, △백엔드개발, △앱개발, △Data Analyst, △DevOps, △QA 엔지니어 등 6개 부분이다. 특히 이번 채용에서는 실력 있는 개발자를 적극 영입하기 위해 코딩테스트를 과감하게 없애는 등 절차를 간소화했으며, 접수는 CJ그룹 채용 홈페이지 와 채용 정보 플랫폼 '원티드'에서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지원할
-
청호나이스, 신제품 ‘아이스트리 플리’ 공개
청호나이스가 7월 23일 오전 10시 지마켓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신제품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플리’를 포함해 다양한 인기제품을 특가에 소개한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라이브방송에서는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플리 △커피머신 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얼음정수기 옴니 △직수정수기 셀프 총 5종의 제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이브방송 중 구매고객을 위한 렌탈료 최대 30%할인 및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라며 "구매고객 전원에게 상품권 최대 50만원과 지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 7만원 둘 다 증정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추첨을 통해 샤크무선청소기, 워
-
야놀자, ‘놀데이 해외 편’ 실시
야놀자 플랫폼은 오늘(22일) 오전 10시부터 이달 31일(수)까지 ‘놀데이 해외여행’ 편을 진행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먼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마다 해외 숙소 최대 6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라며 "또한, 전 국가를 대상으로 해외 항공권 최대 5만 원, 해외 숙소 최대 4만 원 할인 쿠폰을 상시 지급한다"라고 밝혔다. 모든 쿠폰은 투숙일 기준 9월 말까지 적용할 수 있다.이달 말까지 야놀자 플랫폼의 항공 서비스를 더욱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합리적인 일본 여행을 위해 출발일 기준 9월 말까지 일본 항공권 구매 시 1만 원을 즉시 할인한다. 에어프레미아 항공 이용 고객도 1만 원 즉시 할인된 단독 특
-
인크루트 "중장년 재취업 희망 이유 1위는 ‘경제적 보수 필요’"
직장인 61.8%, 중장년 재취업 한다면 “지금과 비슷한 처우 원해”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직장인 855명을 대상으로 ‘중장년 재취업자에 대한 현업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현업에서 중장년 재취업자와 함께 근무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들어봤다"라며 "▲매우 긍정적(21.4%) ▲긍정적(38.2%) ▲상관없음(34.6%) ▲부정적(5.1%) ▲매우 부정적(0.6%)으로, 응답자 중 절반 이상(59.6%)이 긍정적으로 바라봤다"라고 밝혔다. 긍정적이라고 답한 이들의 이유(복수 응답) 중 ▲중장년 재취업자의 업무 경력 활용(70.9%)이 가장 많았다. 다른 이유로는 ▲추후 본인도 중장년 재취업 희망(33.3%),
-
[IT이슈] 파두, AI 데이터센터 최적화 SSD 컨트롤러•CXL 솔루션 공개 外
데이터센터 반도체 전문기업 기업 파두(FADU)가 8월 초 열리는 ‘2024 FMS(Future of Memory and Storage)’에서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에 최적화한 기업용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컨트롤러 및 컴퓨트익스프레스링크(CXL)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2024 FMS는 현지시간 기준 오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 산타클라라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 반도체 전시회다. 기존 플래시 메모리 서밋(Flash Memory Summit)에서 올해부터 퓨처 오브 메모리 앤드 스토리지(Future of Memory and Storage)로 명칭이 변경됐다.이 행사 개막일인 6일(현지시간) 파두 이지효 대표는 메타(Meta)의 스토리지 엔
-
[생활경제 이슈] 골프존 ‘필드앤투어리스트 GTOUR 슈퍼매치’ 공태현 & 윤규미 우승 外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간 GTOUR 인기 선수들이 참여한 혼성 매치플레이 ‘필드앤투어리스트 GTOUR 슈퍼매치’에서 공태현&윤규미 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골프존이 주최하고 필드앤투어리스트가 메인 후원한 ‘필드앤투어리스트 GTOUR 슈퍼매치’는 여름 시즌 톡톡 튀는 매력을 가진 선수들의 명승부를 볼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벤트 대회다. GTOUR 혼성 팀매치 최강자전을 가려내는 특별한 대회였던 만큼 골프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8번의 대회마다 높은 실시간 시청자 수를 띄며 많은 골프팬들의 관심을 받고 성료됐다.총상금 2천5백만원의 이번 대회는 2:2 매치플레이
-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서 에너지대상 수상
코웨이(대표 서장원) 아이콘 얼음정수기가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최고상인 ‘에너지대상 및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에너지대상을 포함해 에너지효율상, 에너지기술상 등 4관왕을 달성하며 에너지 절감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에너지위너상에서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에너지대상과 함께 ▲프라임스탠드 정수기가 에너지효율상을 ▲파워업 공기청정기는 에너지기술상을 ▲스스로케어 비데는 에너지위너상을 각각 수상했다"라고 밝혔다. 최고상인 ‘에너지대상 및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한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고효율 얼음증발기와 밀폐형 냉수시
-
[IT이슈] 리본카 중고차 상반기 결산데이터 공개 外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2024년 상반기 중고차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가운데 ‘더 뉴 그랜저IG’가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상반기 리본카에서 판매된 차량 모델을 살펴보면 ‘더 뉴 그랜저 IG’의 판매량이 작년 대비 아홉 계단 상승하며 1위를 기록했으며, ‘그랜저’는 중고차 구매자들의 관심도를 알 수 있는 ‘검색어 순위’와 ‘조회수’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기아 ‘K5(DL3)’로 지난해 9위에서 급상승했다. 지난해 판매 1위를 차지했던 기아 ‘더 뉴 카니발’은 두 계단 하락해 3위로 자리잡았다.신형 모델이 등장하면서 인기 중고차의 세대교체도 이뤄지는
-
진학사 캐치, "Z세대 66% “취업 위해 외모 관리한다”
진학사 캐치의 조사 결과 Z세대 66%가 취업을 위해 외모를 관리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Z세대 1,456명을 대상으로 ‘취업 외모 관리 경험’에 관해 조사했다. 그 결과 66%가 ‘관리 경험이 있다’라고 응답했다. ‘관리 경험이 없다’라고 답한 경우는 34%에 불과했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시도해 본 외모 관리 방법(복수 응답)’으로는 의류, 화장품 등을 구매해 본 비중이 35%로 가장 높았다"라며 "다음으로는 ‘다이어트’가 20%, ‘헤어/메이크업’이 18%를 차지했다. 이어서 ‘피부과, 치과 등 관리(10%)’, ‘성형수술(3%)’ 순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또, Z세대에게 ‘외모가 스펙이라
-
네오위즈 ‘안녕서울: 이태원편’, ‘비트서밋 2024’ 참가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퍼블리싱하는 인디 게임 ‘안녕서울: 이태원편’이 일본에서 열리는 ‘비트서밋 2024(Bitsummit 2024)’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비트서밋은 2013년부터 시작된 일본의 국제 인디 게임 행사로, 올해는 오늘(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3일간 일본 교토 미야코 메쎄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라며 "일본인디게임협회(JIGA, Japan Independent Game Aggregate)가 주최하며, 게임 전시 및 소개, 강연, 패널토론 등 인디 게임 관련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안녕서울: 이태원편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사업에 선발돼 이번 비트서밋 2024에 참가하게 됐다. 참신함과
-
커세어, 파워 서플라이 SF750, SF850 출시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스몰 폼 팩터를 위한SFX 타입의 파워서플라이인 SF750, SF850 및 SF1000(이하 SF 시리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세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SF 시리즈는 750W, 850W 그리고 1000W 용량의 다양한 출력 모델로 시스템 구성에 따라 선택이 용이하다. ATX 3.1 규격 및 PCIe 5.1 플랫폼을 지원하여 시스템의 일시적인 전력 급증을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12V-2x6 케이블로 구성되어 ATX 3.0의 규격보다 제품 조립 단계에서 더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해졌다"라며 "스몰 폼팩터의 제한된 공간에 맞는 5 타입 마이크로핏(Type 5 Micro-Fit) 커넥터로 효율적인 선정리와 공간 활용이 가능해
-
바디프랜드, ‘2024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1위 차지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2024년 제 9차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헬스케어 부문 1위를 차지 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각 산업 및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브랜드를 육성, 관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산업군 기준에 따라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에서 총 57개 산업군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되며, 1:1 면접조사로 진행된 ‘고객 지수’와 소셜엔진을 활용한 산업군별 1~4위 브랜드의 검색 결과로 집계된 ‘소셜 지수’를 합쳐 1위 브랜드를 선정한
-
여기어때 "공간대여 거래액 증가했다"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의 공간대여 거래액을 살펴본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약 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오는 26일 개막하는 스포츠 축제를 위해, ‘파티룸’을 선점하려는 수요가 크게 늘어난 영향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의 공간대여 거래액과 거래건 수는 각각 46%, 41% 가량 증가했다. 특히 빔프로젝트를 갖춘 파티룸 공간의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글로벌 스포츠 행사의 영향력을 실감케했다. 실제로 공간대여는 대부분의 고객이 체크인 일주일 전부터 예약하는 등 리드타임이 짧은 점을 고려할 때 ▲양궁 ▲수영 ▲배드민턴 ▲탁구 ▲펜싱 등 주요 경기 일정마다 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