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넥슨, ‘서든어택’ 신규 캐릭터 포함 2024 시즌4 ‘노마드’ 업데이트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12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4 시즌4 ‘노마드(NOMAD)’를 업데이트했다. 12월 5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시즌의 서든패스에서는 신규 캐릭터 ‘C.카야’ 및 신규 무기 ‘MP-X3 NOMAD’ 등 각종 전용 혜택을 선보인다. ‘C.카야’는 캐릭터 파츠 장착이 가능한 커스텀 캐릭터로 서든패스 활성화 시 즉시 획득이 가능하며, ‘MP-X3 NOMAD’는 고속 3점사 기능을 보유한 신규 무기로 서든패스 60레벨 달성 시 획득할 수 있다. 또, 서든패스 보유 이용자는 더욱 편리하고 정교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신규 기능 ‘작전핑’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통합 시즌전부터 ‘버닝’,
-
컴투스, 일본 IP 전문 기업 G 홀딩스와 MOU 체결
컴투스는 일본 IP(지식재산권) 전문 에이전시 G 홀딩스와 일본 IP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G 홀딩스는 애니메이션 기반 게임 개발을 비롯해 IP 컬래버레이션과 마케팅, 퍼블리싱 등 콘텐츠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한 종합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하이큐!!’, ‘진격의 거인’ 등 여러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의 게임화를 비롯, 국내외 인기 게임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컬래버레이션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왔다. 컴투스는 자사 게임을 기반으로 한 코믹스, 웹툰 등 대중문화 콘텐츠 제작 및 외부 작품과의 협업 등을 진행하며 다양한 IP 비즈니스를 전개
-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디렉터스 프리뷰’ 전투편 공개
위메이드가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의 ‘디렉터스 프리뷰’ 2화 전투편을 12일 공개했다. 석훈 PD와 김성희 기획 디렉터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만의 거칠고 진중한 스타일을 보여주기 위해, 속도보다는 타격감과 전투 과정에 중점을 두고 시스템을 구현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전투에 타격감과 사실감을 더하기 위해, 공격자의 모션과 피격자의 리액션을 모션 캡쳐 기술로 제작했다. 또한, 다양한 카메라 연출을 사용해 다이내믹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후판정 시스템을 도입해 공격 기술 회피, 돌진 등 수동 전투의 묘미를 극대화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용자는 ‘야른 하마쉬
-
카카오게임즈, 게임 6종 추석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12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주요 PC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6종에서 추석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오는 10월 16일까지 추석 맞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풍요로운 한가위 21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기간 게임 접속 이용자에게 '오딘의 유물 강화석’ 2개, ‘토르의 무기/장신구 강화석’,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풍요로운 한가위 특별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오딘의 방어구 강화석 조각’을 지급하며, 조각을 모은 이용자는 ‘오딘의 방어구 강화석’을 제작할 수 있다. 이용자는 추석 이벤트 정예 던전인 ‘온가을달 호수’
-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보이드’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생존자 ‘보이드’가 등장했다. 절대선 성향의 테크니션 ‘보이드’는 나무 활과 다이너마이트를 활용해 광범위한 공격을 펼친다. 주요 스킬 중 ‘다이너마이트‘는 적이 밀집한 지역에 공격을 가해 다수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준다. ‘사선’은 에너지를 가장 많이 보유한 적 주변을 넓게 공격한다. 보이드의 스킬은 ‘캐릭터 무료 체험’ 이벤트를 통해 체험해볼 수 있다. 글로벌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다양하다.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는 ‘2주년 기록 회상 이벤트’에서는 총 14일간 주어진 퀘스
-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게임스컴 시연 참가자 91%가 만족"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이 8월에 진행된 첫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 결과와 게임스컴 2024에서의 이용자 반응을 공개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는 지난 8월 1일부터 12일까지 한국,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 주요 국가에서 진행됐다. 테스트에 앞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서 참가자 수가 목표 수치를 돌파하며 서버 용량을 2배로 확대한 바 있다. 테스트 기간 동안 총 플레이 시간은 1,260만 분(약 21만 시간), 가장 오래 던전을 탐험한 이용자의 개인 플레이 시간은 5,463분(약 91시간)에 달했다
-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업데이트한다고 12일 밝혔다. ‘길드 레이드’는 이용자들로 구성된 길드원이 협력해 거대 보스를 물리치는 시즌 콘텐츠로, 오는 18일까지 일주일간 열린다. 스토리팩 3를 클리어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길드를 창설하고 가입할 수 있다. 시작일부터 3일차까지 침략 방어전을 펼치는 일반 전투가 진행되며, 란슬롯의 레벨업도 이뤄진다. 이어 4일부터 마지막 7일차까지 보스 방어전을 즐길 수 있으며, 레벨업한 란슬롯과 함께하는 전투가 펼쳐진다. 침략 방어전은 매일 1회
-
하이브IM‘지스타 2024’ B2C 전시관 참가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하이브IM은 B2C 전시관에서 100부스 규모의 대형 전시 공간을 조성해 주요 신작을 공개한다. 하이브IM 정우용 대표는 “국내외 게임 팬들에게 주요 신작을 알리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지스타 참가를 결정했다”며, “세계적인 게임 축제로 거듭난 지스타를 통해 글로벌 종합 게임사로 발돋움하며 진일보한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엔씨소프트 ‘호연’, 추석 맞이 편의성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신작 ‘호연’이 추석 맞이 정기 업데이트를 11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호연은 이용자 플레이 경험 향상을 위해 다양한 편의성 개선을 적용했다. ‘퀘스트 자동 추적‘과 ’무공 자동 사용’ 시점을 조정하고 ‘시네마틱 컷신 스킵 기능’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던 ‘비무행’과 ‘파티 네임드 던전 매칭 시스템’도 개선했다. ▲레드닷 ▲영웅 업적 이용 ▲몬스터 서고 이용 등에 대한 개선 작업도 진행했다. 엔씨(NC)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장비와 보스를 선보였다. 신규 싱글 네임드 보스 ‘쓰윽샥’을 추가했다. 보스 첫 처치 시 신규 40레벨 장비의 제작 재료를 보상으로 확
-
한빛 '오디션‘ 추석맞이 자체발광 'LED 한복' 출시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2024년 추석 명절을 맞아 신규 아바타 의상인 '빛나는 우리의것 LED 한복세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디션에 따르면 신상 LED 한복은 보름달처럼 무대를 밝히는 자체발광 콘셉트로 제작했으며, 9월12일 점검 후부터 9월26일 점검 전까지 2주 간 기간 한정 패키지로 선보인다. 아울러 오디션은 9월12일 점검 후부터 9월26일 점검 전까지 '달빛별빛 타임박스'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기간에 오디션에 접속해 20분~480분의 타임박스 게이지를 채우면 풍성한 할인쿠폰을 비롯해 크레이지퀸의 선물상자E와 디에고의 스페셜 선물상자, 50만덴 쿠폰 등 특별한 보상
-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한가위 이벤트 개최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이용자 혜택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창세기전 모바일’ 출시 이후 처음 맞이하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의 기쁨을 이용자들과 함께 나누고자 오는 9월 24일 정기 점검 이전까지 진행된다. 먼저 ‘한가위 특별 훈련’을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일자별로 주어지는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임무 완수 시 ‘캐릭터 소환권’과 ‘장비 소환권’을 비롯해 ‘중급 룬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야놀자 플랫폼, 매주 목요일 레저 상품 특가 이벤트 실시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철을 맞아 단독 특가 등 레저 전용 혜택을 강화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매주 목요일 단 하루 동안만 놀이공원, 스파 이용권 등 다양한 레저ㆍ티켓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는 정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라며 "매 회차가 시작되는 자정부터 선착순 2천 명을 대상으로 10%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12일은 프로모션 첫 실시를 기념해 에버랜드, 롯데월드, 이월드, 아쿠아필드 등 4개의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라며 "선착순 쿠폰 적용 시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제휴카드 및 간편결제 서비스로 7만 원 이상 결제 시 최
-
인크루트 "직장인 25.7%, 올 추석 연휴 9일 쉰다"
이번 추석 연휴의 직장인 25.7%는 개인 연차를 활용해 최장 9일 쉬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35.5%의 직장인은 평균 ’83.8만 원’의 상여금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HR 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직장인 1,055명을 대상으로 추석 연휴 계획 및 상여금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 조사를 했다. 먼저, 직장인들에게 19~20일 이틀 모두 연차를 사용하는지 물어봤다. ▲이틀 모두 사용한다(25.7%) ▲하루만 사용한다(17.1%) ▲사용하지 않는다(57.3%)로, 직장인 10명 중 4명(42.7%)이 이번 추석 연휴에 연차를 사용한다고 답했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기업 규모 및 연령별 하루 이상 연차 사용(▲이틀 모두 사용한다 ▲하루만 사용한다 응답자) 여
-
진학사 캐치 "현대, 한화, MBC, 추석 연휴 앞두고 신입 공채 진행"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주요 기업에서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현대위아, 문화방송, 한국항공우주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비전, DB손해보험 등이다. 현대위아에서 오는 23일까지 ‘2025년 대졸 신입사원 모집’에 돌입한다. 채용 부문은 크게 연구, 방위산업, 구매, 재경, 영업, 생산/생기, 기획으로 근무지는 의왕과 창원이다.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 25년 1월 입사 가능한 자,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자, 어학 성적 보유자 등 요건을 갖췄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 △신체검사 △최종합격 순이
-
[IT이슈] 그린랩스, 스마트 APC 센터 설립 外
애그테크(농업기술) 스타트업 그린랩스가 농산물 매입, 선별, 유통 등 농산물 유통의 혁신을 위한 스마트 APC(농산물 처리 센터) 설립의 첫 발을 내딛었다. 이번 스마트 APC 센터의 설립은 농가와 소비자 간의 유통 단계를 간소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효율적 농산물 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농업 산업 전반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다. 그린랩스는 농산물 유통 혁신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지난 8월 오픈한 ‘논산 APC 센터‘에 이어 2024년 9월 ‘이천 APC 센터‘를 설립했다. 금번 새롭게 문을 연 이천 APC 센터는 164평 규모의 작업장과 750t까지 저장 가능한 창고를 갖추고 있으며, 일일 최대 10t의 마늘을 처리할
-
여기어때, ‘부캐 테스트’ 이벤트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나만의 여행 스타일을 캐릭터로 알아보는 ‘부캐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몇 가지 테스트 문항을 통해 여행자의 성향을 분석하고 캐릭터로 보여주는 이벤트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부캐 테스트는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테스트 문항에서 선호하는 여행지를 선택하고, 여행 취향이 반영된 답변을 고르면 총 24종의 캐릭터 중 나만의 부캐를 지정해 보여준다"라며 "바다를 선호하면서도 액티비티를 즐기는지, 오션뷰를 좋아하는지에 따라 성향이 달라지며, 각 캐릭터마다 ‘활동력’, ‘도전력’ 등 능력치를 표시해 보여준다"라고 전했다. 또한, 캐릭터별 여행 취향 설명과 함께 잘 어울리는 숙소 유형도 추천한
-
‘컴투스프로야구V24’ KBO리그 최초 900만 관중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가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에 KBO리그 900만 관중 돌파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O리그 역사상 최초로 기록된 900만 관중 돌파를 축하하고, 전국의 야구 게임 팬들과 함께 1,000만 관중 달성을 기원하고자 준비했다. KBO리그 관중 기록은 2017년 840만 명이 가장 높은 성적이었으며, 올해에는 전반기에 이미 600만 관중을 돌파하고 1,000만 관중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9월 11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경기는 등장하는 상대 팀과 겨뤄 승리하면 토큰을 얻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승리를 거둘 때마다 1부터 6까지의 난이도가 순차적으로 개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