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엔씨소프트 ‘퍼플’ PC 게임 타이틀 배급 사업 진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이 PC 게임 타이틀 배급 사업을 시작하고 통합 게임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한다고 10일 밝혔다. 퍼플은 지난 2019년 엔씨(NC)가 개발한 크로스플레이 플랫폼이다. 이번 사업 확장으로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의 PC 타이틀도 즐길 수 있는 통합 게임 플랫폼으로 재탄생한다. 퍼플의 첫 PC 게임 배급 파트너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이하 SIE)’다. 국내 이용자들은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Horizon Forbidden West)’를 비롯해 ▲’마블스 스파이더맨 리마스터(Marvel’s Spider-Man Remastered)’ ▲‘마블스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Marvel’s Sp
-
삼성SDI 'RE+(Renewable Energy Plus) 2024' 참가
삼성SDI가 9일부터 나흘간 미국 애너하임(Anaheim)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에너지 전시회인 'RE+(Renewable Energy Plus)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삼성SDI는 'A Sustainable Future Driven by PRiMX(프라이맥스로 구현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전력용 'SBB(Samsung Battery Box) 1.5', UPS(무정전 전원장치)용 고출력 배터리, LFP 배터리 등 다양한 ESS용 배터리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SDI는 이달 미국 출시 예정인 차세대 전력용 ESS 배터리 'SBB 1.5'를 전면에 내세운다. SBB는 20피트(ft) 컨테이너 박스에 하이니켈 NCA 배터리 셀과 모듈, 랙 등을 설치한 제품으로 전력망에 연결만 하면 바로 사용이
-
야놀자, 레저ㆍ티켓 후기 서비스 출시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레저ㆍ티켓 카테고리에 후기 기능을 새로 선보이는 등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야놀자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야놀자 플랫폼의 레저ㆍ티켓 거래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2% 성장했다"라며 "야놀자 플랫폼은 증가하는 야외활동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레저ㆍ티켓 후기 서비스를 새로 추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레저ㆍ티켓 상품 사용 완료 고객 대상으로 후기 작성 기회를 제공해 신뢰할 수 있는 리뷰 생태계를 조성하고 고객의 편리한 상품 탐색을 지원한다"라며 "특히 레저ㆍ티켓 상품의 특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가격, 청결, 주차, 부대시설 등 주요 키워드를 분석해 그래프로 보여준다"라고 말했
-
[IT이슈] ‘2024 당근 레이스’ 개최, 外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9월 3일 본격 개최한 ‘2024 당근 레이스’가 일주일차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전국 방방곡곡에서 뜨거운 관심과 참여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오는 15일까지 선착순 총 1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2024 당근 레이스’는 오픈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사전 일주일 동안 오픈 알림 신청에만 전체 모집 규모의 3배에 가까운 2만 7천명이 몰렸다.당근 레이스가 시작된 지 일주일이 지난 현재, 전국에서 올라오는 기록 인증샷은 하루 평균 700건에 이를만큼 전국적으로 활발한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하루 최다 인증 수는 1천여건, 지난 주말 동안에만 약 1천9백건에 달하는 인증 기록이 올라오기도 했
-
메가박스 ‘디즈니 시네마’, 라이온 킹 단독 재개봉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디즈니 시네마’에서 다시 보고 싶은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명작을 상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라이온 킹>이 개봉 30주년을 기념해 메가박스 디즈니 시네마에서 북미에 이어 국내 단독으로 재개봉한다"라며 "오랜만에 스크린으로 다시 만날 수 있는 <라이온 킹>은 다시 한번 관객을 동심의 세계로 초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메가박스는 <라이온 킹> 단독 재개봉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일부터 포스터 증정 이벤트가 진행되며, 오는 15일 일요일 오전에는 <라이온 킹> 엽서와 ‘짜파게티’ 라면을
-
청호나이스, ‘2차 프리한 댄스 챌린지’ 공개
청호나이스가 오는 9월 30일까지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플리’를 주제로 한 음원으로 ‘2차 프리한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프리한 댄스 챌린지’는 신제품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플리’를 주제로 한 음원에 맞춰 춤을 추고 개인 SNS(인스타그램, 유튜브)채널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9일부터 진행된 2차 챌린지는 1차 수상작 중 가장 높은 인기를 얻은 4팀의 댄스를 따라 추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챌린지 우수자 1등에게는 약 50만원 상당의 헤드폰, 2등 3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하며 전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1만원 모바일 상
-
여기어때, 모델 손흥민 경기 직관 이벤트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경기 관람이 포함된 런던 여행 패키지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프리미어리그 경기 티켓을 포함해 항공과 숙박까지 단돈 1,000원에 응모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럭키드로우 당첨자에게는 여기어때 모델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홈경기 관람 티켓을 포함해 ▲런던 왕복 항공권 ▲런던 2박 3일 숙소 등 혜택을 2인 패키지로 제공한다"라며 "축구 경기는 다음 달 19일에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웨스트햄과의 맞대결이다"라고 말했다. 항공권은 내달 9일부터 11월 6일 기간 내 출발과 도착 일정을 선택할 수 있다. 숙소는 축구 경기 전날인 18일부터 20
-
인크루트X강매강, 하반기 공채 시즌 맞이 취준생 응원 이벤트 진행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가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취업 준비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강매강’과 함께하는 ‘디즈니+ 스탠다드 3개월 이용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강매강’은 전국 꼴찌의 강력반과 최고 엘리트 신임 반장이 만나 최강의 원-팀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코믹 수사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매강’ 제목은 강력하진 않지만 매력적인 강력반의 줄임말로 오는 9월 11일부터 디즈니+에서 공개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인크루트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크루트 홈페이지 및 앱에 접속해 ‘강매강
-
SK텔레콤, SPC그룹과 AI 기반 서비스 협력 MOU 체결
SK텔레콤과 SPC그룹이 AI 기술 기반으로 전방위 협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MOU는 SKT 유영상 CEO와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을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9일 오전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SKT타워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및 사업 ∙ 제휴 협력 ▲리테일 매장 대상 B2B 솔루션 상품 개발 ▲마케팅 제휴 및 멤버십 앱 사용 편의성 개선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TF(Task Force) 구성 등 네 가지 주요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AI 에이전트 기반의 서비스 연동 추진을 통해 고객 상호 작용을 강화한다. SPC의 해피포인트
-
카카오임팩트, 카이스트와 ‘테크포임팩트 캠퍼스' 개강 캠프 개최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이사장 류석영)는 카이스트(KAIST) 전산학부에 개설한 프로젝트 수업인 ‘테크포임팩트 캠퍼스'의 개강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지난 6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됐다.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는 카이스트 학생들과 비영리 조직을 연결해 사회문제를 해결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수업으로, 기술 기반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통해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난해 2월 기술 개발 및 기술 인력 발굴을 위해 카이스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해 9월부터 카이스트 전산학부 학생을 대상으
-
롯데이노베이트 코튼시드, 수원삼성 디지털 선수카드 ‘블루카드’ 출시
롯데이노베이트의 NFT 플랫폼 코튼시드가 프로축구단 수원삼성과 함께 이달 9일 디지털 선수카드인 블루카드 사전등록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수원삼성 선수단의 사진이 담긴 블루카드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NFT 형태의 디지털 카드다. 블루카드를 통해 수원삼성의 주요 선수뿐만 아니라 감독, 구단 앰블럼을 NFT로 소유할 수 있다. 수원삼성 블루카드는 단순히 수집과 소유를 넘어서 다양한 챌린지 콘텐츠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코튼시드와 수원삼성은 카드를 활용한 매 경기 수훈 선수 및 첫 골 선수 예측 챌린지, 더 많은 카드를 모으는 순위 경쟁 챌린지를 준비 중이다. 또한 총 28종의 블루카드를 모두 모아서 스쿼드(선수단)를
-
KT, 아이폰 국내 도입 15주년 기념 ‘와이로운 생일카페’ 팝업 개최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아이폰 한국 출시 15주년을 맞아 Z세대 아이돌 팬덤 문화인 생일카페(생카)를 테마로 한 ‘와이로운 생일카페’ 팝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생일카페’(생카)는 아이돌이 참석하진 않지만 팬이 카페를 빌려 직접 축하 공간을 마련하고 굿즈나 사진으로 꾸미는 케이팝의 팬덤 문화이다. 국내 최초로 아이폰을 도입했던 KT는 도입 15주년을 기념해 아이폰 팬들을 위한 팝업을 준비했다. 이번 팝업은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한 서울웨이브의 스타벅스 서울웨이브아트센터점에서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KT는 ‘와이로운 생일카페’를 통해 아이폰과 함께한 15년 동안의 고객 활동들을 소개하
-
LG유플러스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연초 대비 가입자 5만명으로 2배 증가
LG유플러스의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가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는 고객이 자신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보내주는 서비스다. 앱을 통해 110여개의 감정 중 자신에게 맞는 감정을 선택하고 2000자 이내의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친구 ‘마링이’가 보낸 답장을 받을 수 있다. ‘답다’는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는 아니지만,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AI가 보낸 답장을 통해 소통하는 기분을 느끼는 과정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한다. ‘답다’ 이용 고객은 올 상반기 서비
-
삼성전자-KISA, 갤럭시 스마트폰에 '악성 메시지 차단 기능' 지원
삼성전자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협업해 '악성 메시지 차단 기능'을 개발하고, 9일부터 시작되는 메시지 앱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갤럭시 스마트폰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악성 메시지 차단 기능'은 One UI 6.1 이상이 적용된 국내 갤럭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갤럭시 스토어 내 메시지 앱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 적용되며, 하반기 내 적용 완료될 예정이다. 사용자는 스마트폰 설정 화면에서 해당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다. '악성 메시지 차단 기능'은 악성 메시지가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사전 차단하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불법대출, 성인물, 도박 등 악성 스팸 메시지로 인한 각종 사이버 범죄의 피해
-
LG CNS, AD 취약점 분석한 보안 심층 보고서 첫 발간
DX전문기업 LG CNS가 오는 26일 웨비나를 열고 ‘보안 취약점 심층분석 보고서’를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LG CNS ‘퍼플랩(Purple Lab)’은 이 보고서에서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Threat Intelligence, TI)1) 빅데이터를 참고한 10개의 대표 액티브 디렉터리(Active Directory, AD) 공격 기법을 분류했다. 이를 토대로, LG CNS는 레드팀(Red Team)이 공격하고 블루팀(Blue Team)이 방어하는 모의 훈련을 진행해 10개의 시나리오와 시나리오별 보안 대응책을 보고서에 담았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 LG CNS는 많은 해커들이 공격 대상으로 삼는 AD 취약점에 대해 다뤘다. AD는 전세계의 수많은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인프라와 구성원을 관리
-
안랩, ‘어린이·청소년이 알아야 할 추석 보안수칙’ 발표
안랩이 '어린이와 청소년이 알아야 할 추석 보안수칙(이하 추석 보안수칙)’을 발표했다.안랩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한 추석연휴 보안수칙의 주요 내용은 ▲송신자가 불분명한 문자/메일/DM/모바일 메신저 내 URL 클릭 금지 ▲공식 경로로만 콘텐츠 이용하기 ▲인터넷에 개인정보 공개•공유하지 않기 ▲온라인에서 접근하는 낯선 사람 차단하기 등이다"라고 전했다. 안랩 사이버시큐리티센터(ACSC) 박태환 본부장은 “명절 연휴 기간 동안 많은 시간을 스마트 기기와 보낼 어린이와 청소년을 노려 사이버 공격이 발생할 수 있다”며 “청소년들은 상대적으로 금전적 보상이나 만남 등을 내세운 유혹에 흔들리기 쉬워, 특히 보안 수칙을 준수해야
-
바디프랜드, ‘전신쾌감 토크쇼’ 진행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브랜드 신규 엠버서더 가수 겸 배우 차은우와 함께하는 고객 초청 행사 ‘전신쾌감 토크쇼’를 마쳤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도곡본사에서 진행된 ‘전신쾌감 토크쇼’는 바디프랜드 고객들과 이번 ‘전신쾌감’ 챌린지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감사인사를 전하고자 마련되었다"라며 "고객 행사 공지와 동시에 신청 문의가 뜨거웠던 가운데, 추첨을 통해 최종 90명을 선발하여 함께 했다"라고 전했다. 최근 바디프랜드의 새로운 얼굴로 발탁된 가수 겸 배우 차은우는 바디프랜드의 브랜드 신규 엠버서더로서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엠버서더로서의 첫 공식 행사인 만큼, 근황과 발탁 소감을 전하며 행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