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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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스틸, '충무로갤러리' 개관
하이스틸은 지난 1일 하이스틸 서울사무소에 충무로갤러리를 개관했다고 3일 밝혔다. 하이스틸에 따르면 이날 개관식에는 철강업계 관계자 및 예술 문화계 인사 150여명이 참석하여 개관을 축하했다. 충무로갤러리는 엄정근대표가 개인사재를 마련하여 개관한 예술작품 전시장으로, 하이스틸 서울사무실이 있는 한영빌딩에 약100여평 규모의 회화, 사진, 조형물을 전시할 수 있는 전시장으로 마련됐다.충무로갤러리는 그동안 예술에 관심이 많은 엄정근대표가 문화, 예술의 거리였던 충무로가 침체되고 있는 현실을 안타까워하며, 새로운 문화,예술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관한 공간이라고 전해졌다. 엄 대표는 "충무로는 우리나라 수도 서울의 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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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케미칼, 업계 최초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롯데케미칼(대표이사 임병연)이 국내 화학업계 최초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ISO 37001은 리베이트, 금품, 뇌물 방지를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시하는 국제 표준이다. 공인 인증기관이 반부패 의지 및 리더십, 리스크 파악∙평가, 지속적인 개선 활동 등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 인증은 롯데케미칼의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이 글로벌 수준을 갖추고 있음을 의미한다.롯데케미칼은 지난해 대표이사 직속인 준법경영부문 내에 컴플라이언스팀을 신설하고 부패방지 및 준법경영 강화에 나섰다. 금년에는 이사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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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고객과 함께한 50년 추억 공모전 진행
롯데는 2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고객과의 추억을 공모한 ‘롯데 위드유 챌린지(LOTTE with U)’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롯데는 지난 6월부터 약 8주간 고객들이 추억하는 롯데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롯데와의 50여년간 추억을 공모하는 고객 참여 캠페인인 ‘롯데 위드유 챌린지’를 진행했다. 롯데와 함께한 추억의 사진을 응모하는 ‘포토 챌린지’ 부문과 롯데와 함께한 다양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하는 ‘UCC 챌린지’ 부문을 모집했다. ‘포토 챌린지’ 부문에는 총 9,778건, ‘UCC 챌린지’ 부문 562건 등 약 1만여건이 접수됐다. 접수작은 롯데 임직원 평가단의 1·2차 심사와, 교수·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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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제4회 대학생 광고공모전 개최
LG화학은 대학생들과 보다 친숙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대학생들의 상상력 넘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4회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LG화학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최종 소비자 대상 LG화학 제품에 대한 홍보영상’으로 참가자들은 CF, 언박싱(unboxing), 웹드라마, 패러디, 홈쇼핑 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영상 콘텐츠에 관심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으로 구성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10월 20일까지로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LG화학 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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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엠엔소프트, 글로벌 지도업체 ‘히어(HERE)’와 전략적 제휴
지난 1일 현대엠엔소프트가 글로벌 지도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히어 테크놀로지(HERE Technologies)’와 MOU를 체결했다. ‘히어’는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200여 개 국가의 지도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실시간 교통정보, 실내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지도 업체다. 2005년부터 해외로 수출하는 현대·기아차에 탑재되는 글로벌 지도 데이터를 공급하면서 현대엠엔소프트와 인연을 이어왔다.현대엠엔소프트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HD Map을 포함한 국내 지도 데이터를 히어와 공유하고 상호 기술 협력을 강화하여 완성도 높은 글로벌 지도 데이터를 제작할 예정이다. 양사는 정밀지도의 글로벌 표준화를 목표로 기술 공유 등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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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국가고객만족도(NCSI) 5년 연속 1위
롯데렌터카가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 (NCS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1위에 선정, 5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모델이다. 국내 총 78개 업종, 334개 기업을 대상으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조사해 평가한다. 롯데렌터카는 지난 1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년도 NCSI 시상식에서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렌터카로 선정됐다. 조사 결과 롯데렌터카는 고객 기대수준, 고객 인지품질, 고객 인지가치, 고객 불평률, 고객 충성도, 고객 유지율 등 6개 항목에서 업종 평균보다 높은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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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13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선정
경동나비엔의 국가대표급 품질이 다시 한 번 인정 받았다. 경동나비엔은 2일, ‘2019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보일러 전 부문(가스보일러, 콘덴싱 가스보일러)과 온수매트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품질 평가 모델로, 실제 제품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에 대한 우수성과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다. 성능, 신뢰성, 내구성 등의 사용품질은 물론 이미지, 인지성 등 감성품질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부문별 1위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도 총 83개 제품 및 서비스 군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개별면접 조사를 진행, 최고의 품질을 지닌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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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나비 블랙박스, ‘한국품질만족지수’ 6년 연속 수상
팅크웨어의 ‘아이나비’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2019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의 차량용 블랙박스 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조사는 소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해당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한 경험자와 제품 전문가 조사를 통해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분석, 발표하는 종합지표다. ‘아이나비’는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 및 전문가 조사, 품질 등 전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됐다.블랙박스 부문으로 6년 연속 수상한 ‘아이나비’는 차별화되고 선도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적용하며 블랙박스 시장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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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징팝스·서울창업허브, '언론홍보를 배울 스타트업' 접수 마감 임박
라이징팝스 10월 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 약 한 달 간 서울창업허브에서 언론홍보를 배울 ‘참가 스타트업’과 ‘일반 청강생’을 모집한다. 접수는 오는 4일 밤 12시 전까지이며, 모집되니 스타트업 중 총 10개 스타트업을 선정한다.라이징팝스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민간 기업인 라이징팝스가 전문 홍보회사 자격으로 서울창업허브 보육성장파트너스로 선정돼 진행하는 것이다. 그 동안 있었던 일회성 프레스데이는 뉴스 아이템 기획,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등 전문 교육을 스타트업이 충분히 습득하지 못 한 상태에서 미디어를 접촉해야만 했던 한계가 있었다. 또한 전문 PR 교육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 실무에는 거리감이 있어 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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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탁] 두산인프라코어, 남미 건설기계 전시회 참가…시장 공략 가속
두산인프라코어가 남미 건설기계 전시회에 참가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두산인프라코어는 오는 2일부터 5일까지 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리는 건설기계 전시회 ‘라틴 콘엑스포(Latin CONEXPO)’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전시회에서 중형 굴착기와 휠로더 등 현지 주력 기종과 두산밥캣의 소형 로더와 미니 굴착기 제품들을 함께 선보인다. 이 자리를 통해 남미 시장에서 두산 건설기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을 발굴한다는 계획을 전했다.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남미 건설기계 시장은 최근 3년간(2016~2018) 연평균 19% 이상 성장해 연간 1만 3000여 대 규모에 달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같은 기간 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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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발전-조선기자재상생협의체-팬오션 업무 협약 체결
한국동서발전은 1일 14시 본사에서 부울경 조선기자재 상생협의체, 팬오션과 유연탄 장기용선 수송선박 탈황설비(스크러버)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제해사기구(IMO) 2020 환경규제 시행에 적극 대응한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에 따르면 IMO가 환경 보전을 위해 선박 연료유 유황분을 2020년부터 0.5%이하로 제한하는 규제를 결의함에 따라 저유황유를 사용하거나 스크러버라는 탈황장치를 설치하게 되었다. 최근 대량화주 및 해운선사는 연료비 절감의 목적으로 스크러버 도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한국동서발전은 수송 선박에 탈황설비인 스크러버를 설치할 경우 황 함유량 3.5%의 고유황유를 사용해도 황산화물을 98% 가량 저감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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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발전, 지역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를 위한 '2019 우리 함께 가자' 문화예술제 개최
한국중부발전은 1일 충남 보령 본사사옥에서 중부발전 직원 및 지역예술인 등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19 한국중부발전과 함께하는 우리 함께 가자 문화예술제'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중부발전에 따르면 1일부터 31일까지 4주간 한국중부발전 본사사옥 실내·외 공간에서 예술작품 전시회(호암 김태암 등), 작은 음악회(비바플룻 등), 공예 체험(이정훈 도예가 등), 명사 강의(시인 나태주), 음악 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활동들이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문화예술 활동지원을 통한 지역예술인들의 창작활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많은 문화예술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고 전했다.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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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안전공사, 반도체 사업장 현장 점검
한국가스안전공사 허영택 기술이사는 일본의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제한 조치로 인한 국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효과적인 안전관리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자 1일 경기도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공사에 따르면 허 이사는 기업이 당면한 애로사항을 듣고 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력 및 인프라를 통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하고 어려운 시기를 상호협력으로 극복해 나가자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허 이사는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이하 산안센터)를 통해 반도체 전구체(프리커서)와 관련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이미 기술지원을 수행하고 있지만, 대외 상황이 급변함에 따라 추가 필요 부분이 없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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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 제 1기 대학생 홍보대사 해단식
한전KDN은 지난 9월 30일 나주 본사에서 대학생 20명이 함께한 가운데 ‘한전KDN 제 1기 대학생 홍보대사’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전KDN에 따르면 이날 해단식에는 박성철 한전KDN 사장이 직접 참석하여 3개월 동안 홍보대사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올해 처음으로 선발된 20명의 한전KDN 대학생 홍보대사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 한전KDN 제품·솔루션 소개 ▲ 사회적 가치 실현 사례 ▲ 홍보 UCC 제작 ▲ 생활 속 에너지 이야기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콘텐츠로 제작하여 블로그 및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대내외에 홍보하였다. 특히 이번 홍보대사에는 베트남 교환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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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발전, 농가 소득증대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한국중부발전은 1일 중부발전 본사에서 전자부품연구원 및 주교고송영농조합과 함께 에코팜 연구개발 성과를 활용한 농가 소득증대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중부발전에 따르면 에코팜은 4차 산업혁명과 발전소 부산물 활용기술을 접목하여 고부가가치 농작물인 애플망고를 자동으로 생육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온실의 생육환경을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중부발전과 전자부품연구원은 2014년부터 축적해온 에코팜 운영 데이터와 애플망고 재배 노하우를 농민에게 전수하고자 현장실습 및 노하우 전수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특히 중부발전이 위치하고 있는 보령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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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발전, 제2회 코미-愛너지 사업 착수
한국중부발전은 1일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공유가치창출을 위해 중소기업(31개사)와 함께 제2회 코미-愛너지 사업을 착수 하였다고 발표했다고 밝혔다.중부발전에 따르면 코미-愛너지 사업은 '에너지는 사랑이다'라는 슬로건으로 중소기업의 온실가스 감축설비 교체 사업비를 중부발전에서 투자하고 중부발전은 온실가스 배출권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상생협력 사업이다. 한국중부발전은 ‘19년 3월에 시행된 1차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10개 사업장에 2억원을 지원하여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고효율 설비 교체를 완료하였으며 중소기업은 규모에 따라 전기료가 연간 천오백만원 정도 줄어드는 것으로 확인됐다.이번 2차 사업은 중소기업과 사회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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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폐공사, ID본부 ‘무재해 10배’ 달성
전자여권과 주민증, 공무원증 등 국가신분증을 만드는 조폐공사 ID본부가 ‘무재해 10배’를 달성했다. 지난 2007년 ID본부 설립 이래 안전사고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한국조폐공사는 1일 대전 ID본부에서 조용만 사장과 김흥림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무재해 10배 목표달성 기념 및 노사 상생 화합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ID본부는 설립 직후인 지난 2007년 7월 20일 무재해 운동을 시작해 주기적인 안전교육 실시, 작업자가 체감하는 위험요소 발굴 및 개선 등 안전관리 시스템을 적극 가동한 결과 3,865일간 무재해 10배 달성이라는 대기록을 일궈냈다. 올해는 ▲안전조직 활성화 ▲관리자와 작업자간 주기적 면담 등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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