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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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성금 50억원 및 현물 10억원 지원
LG는 26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 위해 5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다고 밝혔다. LG에 따르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확진자 지원, 지역사회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재난 취약계층과 경제활동 위축으로 피해를 입은 저소득층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는 별도로 LG생활건강은 10억원 상당의 핸드워시 제품을 현물로 지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LG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에 있는 협력사가 국내로 돌아오거나 국내 생산을 확대할 경우 생산성 향상을 위해 컨설팅, 무이자 자금 등을 지원하고 구매 물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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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코로나19 관련 중증질환 산정특례 적용기간 일괄 연장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암, 희귀‧중증난치질환 등 면역력이 취약한 산정특례 대상 환자가 코로나19로 인해 의료기관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어, 산정특례 적용기간을 한시적으로 일괄 연장한다고 26일 밝혔다.공단에 따르면 암, 희귀‧중증난치질환에 대한 산정특례는 등록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종료 시점에 해당 질환으로 계속 진료가 필요한 경우 재등록을 할 수 있다.그러나,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산정특례 종료 예정 환자들이 감염 우려, 요양기관 미운영 등으로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워 적기에 산정특례 재등록 할 수 없는 사례가 발생해, 2020년 2월부터 4월 종료 예정자의 적용기간을 오는 4월말까지 일괄 연장하고, 대상자 전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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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2020년 빅데이터 활용 전문위원단' 운영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21일 서울 리서치협력센터에서 '2020년 빅데이터 활용 전문위원단' 면접을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문위원단 면접은 건강보험 빅데이터 활용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보건의료ㆍ정책 등 다양한 연구를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함이다. 공단은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11일까지 건강보험 및 사회정책 분야와 학술 연구 분야로 나누어 2020년 빅데이터 활용 전문위원을 공개 모집했다. 지원자는 의학․보건학․약학 등 해당분야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문가들로, 서울대 이태진 교수의 '대규모 감원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심층 연구', 연세대 김재용 교수'건강보험 청구 자료를 이용의 한 진료 에피소드(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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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력연구원, 극저온에서 더 강한 첨단합금 비밀 규명
영화 터미네이터를 보면 로봇에 액체질소를 부어 얼린 후 총을 쏴 산산이 부숴버리는 장면 나온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금속이 저온에서 충격에 약한 성질을 가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난 2014년, 오히려 극저온에서 충격에 더욱 강한 일명 ‘엔트로피 합금’이 네이처(Nature)지에 보고되어 화제가 된 적이 있었다. 그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는데 마침내 국내 연구진이 그 원인을 과학적으로 규명해냈다.한국원자력연구원은 2014년에 보고된 엔트로피 합금이 저온에서 더욱 강한 비밀은 낮은 적층결함에너지에 있음을 규명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원자력연구원 주도 하에 지난 2014년부터 국내외 총 7개 기관 및 9명의 전문가가 참여한 이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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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원공제회, 미국 LACP 비전 어워드 대상 수상
The-K한국교직원공제회는 2018-2019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로 ‘2018/19 LACP 비전 어워드’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대상(Platinum)과 Best Report Narrative 부문 금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LACP(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 비전 어워드’는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이 주관하는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시상으로, 이번 대회에서도 20여개국 1,000여개 이상의 보고서가 제출되어 경쟁을 벌였다.교직원공제회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총 8개의 평가항목 중 7개 항목(첫인상, 표지, 주주 메시지, 서술 기법, 재무보고, 내용의 명확성, 정보의 접근성)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특히 모든 평가부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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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온테크놀로지, KF94 마스크 1,000만장 공급 계약 체결… 110억원 규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의 급속 확산으로 국내 마스크 품귀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아리온테크놀로지가 ‘KF94 마스크’ 대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코스닥 상장기업인 아리온테크놀로지(058220, 대표 채명진, 이하 아리온)가 유통전문기업 주식회사 피코테라(대표 조지선)와 ‘KF94’ 마스크 1,000만 장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0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계약기간은 2월 26일부터 1년간이며 계약금액은 110억 원이다.아리온은 이번 계약으로 오는 2020년 3월 7일부터 ‘KF94 마스크’를 매일 10만장씩 국내에 공급하게 됐다. 회사는 제품 출하시 출하 물량에 대해서 금액 100% 지급 받는다. 초기 100만장의 물량에 대해서는 에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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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웰페어,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제로페이 결제 제휴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090850 대표이사 조현철)는 온누리모바일상품권과 지역모바일상품권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제로페이 온라인 결제 MOU를 체결했다. 현재 이지웰페어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온누리전자상품권 및 복지포인트로 전통시장 상인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누리전통시장몰을 운영하고 있다. 금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은 온누리모바일상품권으로 온누리전통시장몰을 이용할 수 있어 결제 편의성이 대폭 개선된다.기존에는 온누리모바일상품권을 결제할 수 있는 온라인 사용처가 없어 이용에 불편이 많았으나, 결제연동이 완료되면 이지웰페어의 온누리전통시장몰이 모바일상품권으로 결제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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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첨단소재, ‘Tire Technology Expo 2020’ 참가
효성첨단소재는 25일부터 27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타이어 전시회인 ‘타이어 테크놀로지 엑스포 2020’(Tire Technology Expo 2020)에 처음으로 참가해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에 나섰다. 독일에서 2000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타이어 테크놀로지 엑스포는 세계 최대 타이어 전시회이다. 올해는 세계 각지의 타이어 관련 300여 개 업체들이 참가해 최신 제조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고, 130여 개 학술발표 및 단기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효성첨단소재는 이번 전시회에 처음으로 참가해 글로벌 타이어보강재 업체로서의 기술력과 품질을 알리고 고객과의 영업∙기술 미팅을 통해 제품 판매 확대에 나선다. 특히 타이어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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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물 정보 제공하는 ‘물맛연구소 사이트’ 오픈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물맛연구소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물맛연구소 사이트는 정수기와 물에 대한 코웨이의 전문성 및 리더십을 알리고, 고객에게 물맛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한 웹사이트다.이 사이트는 '물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콘셉트로 제작했다. 특히, 사용자가 사이트 내의 체험형 콘텐츠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물 음용의 중요성을 간접 체험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는 정수기가 필요하다는 인식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이 외에도 코웨이가 정수기 물맛 향상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연구 활동들을 손쉽고,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도록 △워터소믈리에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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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북미 공략 가속화 위해 2024년까지 현지 공장 건설 예정
경동나비엔이 시장 공략을 위해 또 한 번 박차를 가한다. 경동나비엔은 현지 시간으로 25일 버지니아 주 제임스 시티 카운티에 1차로 동부 물류창고를 건설하고, 2024년까지 시설투자를 통해 공장을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경동나비엔의 이번 투자는 북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콘덴싱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든 제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뛰어난 품질과 적극적인 기술 지원 노력을 토대로 쌓은 현지 설비업자와 유통 채널의 신뢰를 기반으로, 생산시설 투자를 진행하며 현지화 노력의 방점을 찍겠다는 것. 실제로 이미 북미에서 새롭게 ‘콘덴싱’ 기술을 기반으로 친환경 고효율 시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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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기업, 직원 안전 위해 코로나19 비상대책 시행
유진기업(대표이사 최종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에 따라 직원 보호와 안전을 위한 조치를 강화한다.유진기업은 지난 23일 정부가 감염병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올려 대응체계를 대폭 강화함에 따라 근로시간 단축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직원 안전대책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에 따라 출퇴근 혼잡시간에 대중교통 이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내달 6일까지 본사 근무시간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단축한다. 대중교통 이용으로 인한 감염을 우려해 자차로 출퇴근 하는 직원들을 위해서 주차비도 지원한다. 또한 마스크 품절로 구매가 어려운 직원들을 위해 단체로 마스크를 구입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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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에스엠씨그룹-농심, 리얼타임 웹드라마 ‘썸 끓는 시간, 만화카페 2호점’ 공개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은 농심과 공동 기획 제작한 리얼타임 웹드라마 ‘썸 끓는 시간, 만화카페 2호점(이하 썸끓시2)’을 오늘(26일) 농심 유튜브 채널 ‘라면공작소’에 공개한다. 해당 작품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브랜디드 콘텐츠로써 농심이 의도로 하는 소비자 소통에 중점을 두었다.'썸끓시2'는 할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나에게 도움이 된다면 사회생활까지 마다 않는 똑순이 ‘한윤지’와 밝고 댕댕미 넘치는 연하남 ‘정민규’, 한윤지의 고등학교 동창생 ‘정준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세 사람은 만화카페 알바와 손님 사이로 우연찮은 만남을 통해 삼각관계로 발전하게 된다.해당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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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문화재단 ‘2020년 대중문화 창작자 공모’ 개시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2020년 ‘튠업’, ‘스테이지업’, ‘스토리업’ 지원자를 모집한다. 올해 사업 10주년을 맞아 더욱 내실 있고 의미 있는 내용으로 창작자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각 분야 지원 내용을 일부 개편하거나 강화했다. ‘튠업’은 다양한 장르 인디 뮤지션의 음악 활동 및 시장 진출 지원을 통해 보다 건강한 음악 생태계를 구축하고 K팝의 다양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지난해까지 ‘멜로망스’, ‘새소년’, ‘아도이’, ‘카더가든’ 등 50팀 139명의 뮤지션을 발굴해 46개 음반을 제작 지원한 바 있다.올해는 음반 제작 지원, 뮤직비디오 등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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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암공과대학교, 안승권 신임 총장 취임
안승권 전 LG사이언스파크 대표가 26일 LG연암학원 산하 연암공과대학교 12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안승권 신임 총장은 서울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2년 LG전자 중앙연구소에 입사한 후 MC사업본부장, 최고기술책임자(CTO)를 거쳐 LG 기술협의회 의장과 LG사이언스파크 대표를 역임한 이공계 출신 경영자다. 안 총장은 취임사에서 “연암공과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최적화된 인재를 배출하는 대표 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암공과대학교는 LG연암학원이 지난 1984년 경남 진주에 설립하고 지원 중인 공학계열 특성화 대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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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한화솔루션, 대구∙경북지역에 마스크 15만장 기부
한화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이하 코로나19) 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 한화그룹 주력 계열사인 ㈜한화와 한화솔루션은 26일 코로나19 특별 관리구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지역에 마스크 15만장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들은 대구∙경북지역이 겪고 있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대구와 경북 지역에 마스크를 공급한다.㈜한화와 한화솔루션이 기부하는 마스크 15만장은 의료진과 면역력이 취약한 아동 및 노인, 저소득 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이 회사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고통 받고 있는 대구시민과 경북도민에 조금이라도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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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접관이 보내는 합격 시그널은?
많은 구직자들이 면접 시 본인의 합격 여부를 가늠하기 위해 면접관의 질문을 민감하게 분석하고, 사소한 행동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 한다. 과연 면접에서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는 면접관의 특정한 행동이나 질문이 있을까.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이 인사담당자 272명을 대상으로 ‘호감이 가는 면접 지원자에게 하는 행동’를 조사한 결과, 85.3%가 호감이 가는 지원자에게 특별히 하는 행동이 있다고 답했다.구체적으로는 △지원자의 입사지원서 주의 깊게 살펴봄(31%, 복수응답)을 첫 번째로 꼽았고, 근소한 차이로 △미소 지으며 호감 표현(28.9%)이 뒤를 이었다. 계속해서 △진행 중인 업무 공유하며 기여할 수 있는 부분 언급(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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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지원사업 실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패션업계의 성장과 브랜드 육성을 위해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지원사업을 본격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2020년 콘진원의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지원사업은 ▲패션콘텐츠 제작·유통 ▲창의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 ▲아이디어 기획개발 지원 ▲해외수주회 및 쇼룸 참가지원으로 구성됐다.‘패션콘텐츠 제작·유통’은 국내 패션브랜드 SNS 홍보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며, 2020년부터 브랜드별 영상콘텐츠 기획안을 공모해 이를 기반으로 영상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신규 진행한다.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30개사 대상으로 영상 제작과 유통을 제공하며,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거나 인플루언서 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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