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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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조현준 회장, 탄소발자국 감축 기업 문화 적극 조성
효성 조현준 회장이 친환경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친환경 재활용 섬유‘리젠’을 생산하는 효성티앤씨는 지난 5월초부터 마포 및 반포 본사 임직원 전체가 참여하는 ‘종이컵 없는 사무실’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들은 친환경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개인 텀블러를 사용한다. 효성티앤씨는 본사 탕비실 등에 비치된 종이컵을 비롯한 일회용품을 없앤다. 임직원들은 지난 4월 말까지 컵과 일회용품을 함께 사용했고 5월부터 개인 텀블러를 사용한다. 텀블러 구입비는 회사에서 지급 했다.이번 캠페인으로 효성티앤씨는 일상생활 속에서 종이컵 사용을 줄여 연간 약 2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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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위아, 친환경 부품, 로봇으로 미래사업 강화
현대위아가 미래 사업 비전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을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 현대위아는 ESG 경영의 성과와 향후 경영 목표를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현대위아 2021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위아는 보고서를 통해 ‘친환경 자동차 부품 사업’과 ‘자동화 시스템 및 스마트 팩토리 사업’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겠다는 목표를 공개했다. 동시에 ESG 경영 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현대위아는 지속가능성보고서에서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연구개발 강화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 확대 ▲협력사 상생 발전 체계 확립 ▲CSR 활동 강화를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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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오싹한 조선괴담소' 오픈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이 무더운 여름을 겨냥한 신규 납량 콘텐츠 '오싹한 조선괴담소'를 8월 말까지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월드에 따르면 '오싹한 조선괴담소'에서는 거대한 붉은 달 포토존부터 조선시대의 악귀 ‘독각귀’에 대한 스토리를 으스스한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어두운 폐가체험까지 간담이 서늘해지는 이색 사진을 남길 수 있다. 특히 서민의 집에 위치한 붉은 달 포토존에서는 2M 지름의 대형 붉은 달 앞에서 오싹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폐가 콘셉트로 변신한 귀족의 집에는 ‘조선괴담 독각귀’의 영상이 상영된다. 또한, ‘독각귀’ 글자 네온조명 아래 앉아 하얀 소복을 입은 처녀귀신과 스산한 콘셉트의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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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라방, 축제 취소된 ‘화천 토마토’ 판로지원 나서
공영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이 강원도 화천 토마토 판로 지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공영쇼핑에 따르면 오는 23일 오전 11시 ‘공영라방’을 통해 강원도 화천 지역의 특산물인 토마토를 판매한다. 이번 방송은 코로나로 인해 화천 토마토 축제가 취소돼, 판로의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화천군과 공동으로 기획하게 됐다.화천 현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영라방’에서는 ‘흑토마토 2kg’과 ‘깜빠리토마토 2kg’을 판매한다. 화천 지역의 토마토는 높은 일교차로 과육이 단단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흑토마토’는 안토시아닌 등 영양소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며, ‘깜빠리 토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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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퍼스,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와 MOU 체결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대표 김명준)가 화물차 사고 예방과 안전운전 문화 확산을 위해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맵퍼스는 화물연대본부에 국내 유일의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 트럭’의 기술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공유해 화물차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이에 따라 양사는 화물연대본부 2만5000명의 조합원을 대상으로 아틀란 트럭 앱의 사용을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앱 내 다양한 안전운전 기능 홍보와 화물차 안전운전 캠페인 등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맵퍼스는 향후 화물연대본부 뿐만 아니라 화물복지재단 등 화물차 관련 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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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7월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 실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아이나비 전자지도에 대한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올해 2월부터 5월까지의 현지조사를 거쳐 진행된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32개의 시, 군, 구의 변경된 국도를 포함한 고속, 지방, 일반 도로정보 등에 대한 업데이트가 진행됐으며, 용전톨게이트 개통, 지개-남산 민자도로, 인천김포고속도로 졸음쉼터 신설 등 38개의 변경 도로정보도 추가됐다.아울러 롯데백화점 동탄점, 신세계백화점 대전 엑스포점 등 새롭게 오픈 되거나 변경된 주요 관심지점(POI, Point of Interest)에 대한 정보도 새롭게 업그레이드됐으며, 또 전국 주유소, 충전소, 맛집, 프랜차이즈 음식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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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사회활동] 에쓰오일, 보육원 청소년 후원 ‘드림 장학금’ 전달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한국아동복지협회와 함께 22일 서울 마포구 소재 본사 사옥에서 보육원 청소년의 학업∙자립을 돕기 위한 ‘2021 에쓰오일 드림(Dream)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서 에쓰오일은 이공계 전문대생 및 고등학생 115명에게 장학금과 여아 보육원 시설 선덕원 후원금 등 총 2억8000만원을 전달했다.에쓰오일에 따르면 자사의 드림 장학금은 단순한 일회성 기부가 아니라 아동 복지시설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학습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에쓰오일 후세인 알 카타니 CEO는 “교육이야말로 학생들이 본인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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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重 노사, ‘조선산업 발전을 위한 노사 선언’ 선포
최근 2년 치 단체교섭을 타결한 현대중공업 노사가 새 출발을 다짐했다. 현대중공업과 금속노조 현대중공업지부는 22일 울산 본사 본관에서 현대중공업 한영석 사장과 전국금속노동조합 김호규 위원장, 금속노조 현대중공업지부 조경근 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선산업 발전을 위한 노사 선언’ 선포식을 갖고, 조선산업 발전과 회사 재도약에 함께 힘을 모을 것을 선언했다.이번 노사 선언은 장기간의 침체에 빠져있던 조선업이 최근 수주 회복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모처럼의 기회를 살리기 위해서는 노사가 갈등이 아닌 신뢰와 협력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는 인식을 같이한 데 따른 것이다.노사 선언은 △회사는 구성원이 자긍심을 가질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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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A&B 결연사업’ MOU 체결
KT&G(사장 백복인)와 한국메세나협회(회장 김희근)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및 청년 예술가 지원을 골자로 하는 ‘기업과 예술의 만남 A&B(Art&Business) 결연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 KT&G는 이날 임직원 성금 ‘상상펀드’의 10주년을 기념해 한국메세나협회에 ‘상상펀드’로 마련된 3억원을 기탁했다.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상상펀드’ 재원을 활용하여 문화 소외지역 대상 콘서트 및 전시회 개최와 지역 청년 예술가 창작활동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특히, 지역사회 문화예술 활성화와 청년 예술가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2011년 출범한 ‘상상펀드’는 KT&G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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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현대로템이 창립 이래 처음으로 지난해 동안의 ESG관련 활동과 회사의 주요 정보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다. 현대로템은 22일 ‘창의적 혁신을 통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지속성장’이라는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제시하며 윤리경영, 동반성장 및 친환경 활동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현대로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1’을 발간했다고 밝혔다.이용배 현대로템 사장은 보고서 인사말에서 “현대로템은 부품 공급망 체계와 생산성 관리 효율성을 높이는데 매진하면서 글로벌 경제 침체와 사회적 불안정을 극복해 가고 있다” 며 “이를 바탕으로 수소, 로봇 등 지속가능 분야로의 신속한 전환을 추진해 새롭게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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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2021 프리미엄브랜드지수’ 가스보일러, 온수매트 부문 2관왕
경동나비엔(대표 손연호)이 ‘2021 프리미엄브랜드지수’의 가스보일러 및 온수매트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로, 약 10만 표본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산업별 최고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선발하는 제도이다. 경동나비엔은 가스보일러 부문 3년 연속, 온수매트 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굳건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고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호를 위해 콘덴싱보일러의 국내 보급에 앞장서왔다. 우리 사회에 필요한 기술 개발을 통해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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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케미칼, 양극재 사업 성장 본격화로 분기 최대 경영실적 달성
포스코케미칼이 주력 사업인 이차전지 양극재의 성장에 힘입어 분기 최대 경영 실적을 연속 달성했다. 포스코케미칼은 22일 올해 2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4,800억원, 영업이익 356억원의 경영실적을 발표했다.전년 동기와 대비해 매출은 41.1%, 영업이익은 773.9% 증가했으며, 분기 최대 경영실적을 기록한 전분기 대비 매출은 2.7%, 영업이익은 4.4% 늘어났다.특히, 에너지소재사업의 양극재 매출액이 전년 동기의 538억원 대비 211.7% 증가한 1,677억원을 나타내며 실적 신기록을 이끌었다. 전분기의 1,547억원과 비교하면 8.4% 증가했다. 양극재 사업은 전기차 배터리용 하이니켈 제품의 출하량이 증가하고 원료 가격 상승분이 판매가에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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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네이버와 풀필먼트센터 20만평 확장
CJ대한통운이 e커머스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e-풀필먼트’ 서비스 확대를 위해 네이버와 손잡고 운영센터 규모를 20만평 이상 추가하기로 했다. 새로 추가되는 풀필먼트 센터에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각종 운영시스템과 AI로봇, 무인운송로봇(AGV) 등 최첨단 물류기술이 속속 도입된다.CJ대한통운은 e커머스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새로운 라스트마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네이버와 협력해 20만평 이상의 풀필먼트 센터를 추가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20만평의 풀필먼트 센터에는 46만에 달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CJ대한통운의 강점인 최첨단 물류기술과 오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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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 2분기 매출 3조7973억원 기록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부문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선박 건조물량 증가로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조선해양은 21일 공시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조7973억원, 영업손실 897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선박 건조물량 증가로 전분기 대비 3.1%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했다.이에 대해 한국조성해양은 올 들어 수주량 증가 및 선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급격한 강재가격 인상 전망으로, 조선부문에서 8960억원의 공사손실충당금을 선반영한데 따른 것이며, 해양부문은 매출 감소에 따른 고정비 부담 증가, 플랜트부문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공정 지연의 영향으로 적자폭이 커졌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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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메이트, 차량 관리 멤버십 ‘CLUB SM’ 런칭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종합 관리 브랜드인 ‘스피드메이트’가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혜택을 담은 차량 관리 멤버십 ‘클럽 SM(CLUB SM)’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피드메이트에 따르면 프리미엄 멤버십은 정비를 위해 스피드메이트를 방문한 고객이 제품 및 서비스 등 차량 관리 전반에 걸쳐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표적으로 ▲엔진오일 1회 무료 교환(YF소나타 4.1ℓ 기준) 및 추가 1회 할인(전 차종) ▲정비 공임 20% 할인 ▲에어컨히터필터 30%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이와 함께 냉각수∙배터리∙브레이크 오일 및 패드∙에어컨 가스 등 기타 정비 부분에서 최대 30%까지 할인이 이뤄지며, 에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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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PF단열재,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
LX하우시스는 자사의 PF단열재 ‘LX Z:IN PF보드’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한 ‘제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 절약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LX하우시스에 따르면 ‘LX Z:IN PF보드’는 뛰어난 에너지 절약 성능을 확보한 단열재 제품으로 높이 평가받아 이번에 처음으로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을 거머쥐었다.‘LX Z:IN PF보드’는 국내 건축용 유기단열재 가운데 최고 수준의 단열성능(열전도도 0.020W/m·k)을 확보, 건축물의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데 효과적으로, 이는 열전도도를 기준으로 다른 국내 건축용 유기단열재 제품보다 1.5배 이상 뛰어난 성능이라는 게 LX하우시스의 설명이다.LX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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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 가정용보일러A/S 부문 3년 연속 1위
경동나비엔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A/S 부분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다양한 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조사하는 지표다. 고객접점 부문 조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객센터, 지점, 매장 등에서 이뤄지는 대면 서비스를 평가하는 것으로, 기업의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진단하는 기준이 된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오프라인 채널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한 중요한 채널로 특히 고장 시 불편이 큰 보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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