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
한화시스템, 신사업 부문 대규모 채용 나선다
한화시스템(대표이사 김연철)이 UAM·위성통신 등 신사업 부문의 인력 확충을 위해 연말까지 100여 명의 대규모 경력사원 채용에 나선다.UAM 시장에서 '글로벌 No 1. 에어모빌리티 프로바이더'로 도약하고, 저궤도 위성통신 기술을 통한 '초공간 네트워크' 기술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우수 인력을 대거 영입하겠다는 계획이다.이를 위해 한화시스템은 UAM 산업의 경쟁력인 항행·관제 인프라(CNSi) 및 유·무인 에어모빌리티 체계 설계 분야를 중심으로 선제적 인재 확보에 나선다.또한 위성 분야에서는 ▲저궤도 위성통신 기술 ISL(Inter Satellite Links·위성간 통신 기술) ▲위성 지상국 관제·운용 ▲RF(무선주파수) 송수신기 ▲초소형 위성
-
경동나비엔, ‘보일러 관리 방법 3가지’ 소개
절기 상 더위가 물러난다는 ‘처서’가 지나가고, 태풍을 동반한 늦은 장마가 한동안 이어질 예정이다. 여름철에는 대표적인 겨울 가전인 보일러 관리에 소홀해지기 쉽다. 하지만 늦은 여름 혹은 장마철은 보일러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다. 요즘과 같이 갑자기 쏟아지는 여름 폭우에 보일러 연통이 이탈이나 파손된다면 안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미리미리 관리하고 점검하지 않으면 보일러 사용이 필요할 때 보일러를 사용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경동나비엔은 누구나 쉽게 따라 실천할 수 있는 ‘보일러 관리 방법 3가지’를 소개한다.여름에도 보일러 전원 플러그를 꽂아 두는 것이 좋다. 보일러를 사용하지 않는
-
현대차그룹, ‘2021 레드 닷 어워드’에서 17개 수상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레드 닷 어워드’에서 17개의 상을 거머쥐었다. 현대차그룹은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린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m Westfalen)가 주관하는 ‘2021 레드 닷 어워드 :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최우수상(Best of Best)’ 2개, ‘본상(Winner)’ 15개 등 총 17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현대차그룹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Little Big e-Motion)’은 ‘필름&애니메이션(Film & Animation)’ 부문에서, 현대차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Jong-e’(Hyundai EV Infotainment System)는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Interface & User Experience Design)
-
GS칼텍스, 디지털 역량 강화 ‘해커톤 대회’ 개최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버스 툴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의 해커톤(Hackaton) 사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기획자와 개발자가 한 팀을 이뤄 한정된 시간 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AI분석, 앱·웹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등의 시제품 단계의 결과물을 만드는 대회다.GS칼텍스는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달 디지털 기술을 회사 업무에 접목할 구성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사내 공모를 통해 모집했다. 이를 통해 폐플라스틱 처리를 위한 매칭 플랫폼 서비스, 주변 교통 및 주유 정보를 고려한 최적 주유소 안내 솔루션, QR코드를 통한 도면 조회, 설
-
코레일유통, 네이버 쇼핑라이브 입점 기념 온라인 이벤트 실시
철도 관련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방송 채널 오픈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채널알림 설정 인증사진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응모방법은 8월 27일 방송 예정인 코레일유통의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에 대한 알림받기 설정 후 인증사진을 코레일유통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코레일유통은 응모자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약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9월 2일 오후 6시 예정으로 코레일유통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공지할 계획이다.한편 코레일유통의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은 27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며 부산지역의 명물인 환공어묵
-
홈앤쇼핑, '10분 초특가마켓' 1억 6000만원 매출 기록
홈앤쇼핑이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로 더욱 힘들어진 중소기업을 위해 한 시간 방송의 틀을 깨고 10분 짧은 방송으로 방송 편성을 늘려 중소기업 판로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는 기존 약 1시간 가량의 방송에서 크게 벗어나는 파격적인 시도다.홈앤쇼핑은 김옥찬 대표이사 취임 이후 지난 5월부터 오전 10시에서 11시 사이 10분 방송하는‘초특가마켓’을 편성해 약 30회 방송 20억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MZ세대가 새롭게 소비의 축으로 떠오르며 긴 방송보단 짧고 간결한 방송을 선호하는 심리를 공략해 고객과 협력사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특히 지난 5월 27일 방송한 블랙라벨 사과는 10분만에 약 1억 6000만원
-
오메가엑스, CMC와 홍보 서포터즈 활동 업무협약 체결
코엑스 마이스 클러스터 위원회(이하 CMC)와 신인 아이돌그룹 오메가엑스(OMEGA X) 기획사인 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는 23일 코엑스 VIP룸에서 오메가엑스의 CMC 홍보 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CMC는 차세대 글로벌 K팝 대표 주자로 떠오르는 11인조 대형 신인 그룹 오메가엑스(재한, 휘찬, 세빈, 한겸, 태동, 젠, 제현, 케빈, 정훈, 혁, 예찬)와의 콜라보 영상을 통해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이번 콜라보 홍보 영상은 오는 9월 중 코엑스 친환경 디지털미디어 엑스페이스(XPACE)를 포함한 무역센터 일대 옥내외 대형 미디어 71개소와 CMC 각 회원사 SNS
-
현대重지주 권오갑 회장 “건설기계 국가대표란 사명감 갖자”
현대중공업지주 권오갑 회장이 현대중공업그룹 새 식구가 된 두산인프라코어의 조기 정착과 시너지창출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권 회장은 지난 20일 두산인프라코어 인천 공장과 안산 부품센터를 방문한데 이어 23일 오전 이메일과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두산인프라코어 전 임직원에게 환영 편지를 발송했다.권 회장은 이 편지에서 “현대중공업그룹 한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한다”며, “현대중공업그룹 가족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새롭게 출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환영인사를 건넸다.권 회장은 환영 인사에 이어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배경 및 앞으로의 경영방침 등 임직원들이 궁금해 할만한 사안을 편지에 담았다.인수 배경
-
한라홀딩스, EV·자율주행차 애프터마켓 제품 신사업 추진
㈜한라홀딩스가 애프터마켓 제품 신규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0일 EV∙자율주행 전문 스타트업 컨트롤웍스, 에이스랩 양사와 함께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라홀딩스와 R&D 전문 기업 컨트롤웍스, 에이스랩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장비 등 미래 특수 모빌리티 산업 전반 자율주행 기술 접목 등에도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한라홀딩스는 글로벌 애프터마켓 자동차 부품 판매∙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상품 판매∙서비스 네트워크 강점을 기반으로 신규사업을 추진한다. 한라홀딩스가 EV∙자율주행 애프터 마켓 상품 기획 전 영역을 관장할 예정이며, 상품 관련 연구 개발은 컨트롤웍스와 에이스랩이 맡게 된다.‘컨트롤웍스’는 EV∙
-
우주인터넷 기업 원웹, 또 34기 띄웠다...한화 합류 후 첫 발사 성공
‘우주인터넷’기업 원웹(OneWeb)이 한화시스템 합류 이후 첫 번째 위성 발사에 성공했다. 원웹은 지난 22일 오전 7시(한국시간)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소유즈 로켓에 위성 34기를 실어 쏘아 올렸다. 올해만 5번째 발사다. 지난해 영국 정부와 바르티, 유텔샛, 소프트뱅크 등이 합류한 이후 위성 발사에 탄력이 붙었다.이번 발사로 원웹의 위성 288기가 궤도에 자리를 잡았다. 내년까지 위성 648기로 우주인터넷망을 만들어 글로벌 우주인터넷 서비스를 본격 시작하겠다는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원웹은 올해 위성 178기를 띄웠다. 모두 원웹과 유럽 최대 항공기 제조 기업 에어버스가 합작해 만든 ‘에어
-
코웨이 정수기,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1위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대한민국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의향을 기준으로 브랜드 가치 및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는 국내 소비자 약 1만 19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1:1 면접 조사와 온라인 소셜 데이터 분석 지수 등을 합산해 산출됐다.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 AIS 정수기 3.0 IoCare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혁신 제품을 기반으로 우수한 소비자 만족도와 신뢰도를 달성하며 국내 정수기 중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
효성티앤씨, 전라남도와 손잡고 폐어망 리사이클 본격화
효성티앤씨가 부산광역시에 이어 전라남도와 손을 잡고 폐어망 리사이클 시스템 구축을 본격화한다. 효성티앤씨는 20일 김용섭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 차민식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에서 발생되는 폐어망을 리사이클 나일론 섬유인 ‘마이판 리젠오션’으로 만드는 폐어망 리사이클 프로젝트 MOU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유실된 폐어망으로 인해 야기되는 해양생태계 오염을 줄여 해양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함과 동시에 해양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이번 협약에 따라 전라남도는 폐어망의 분리∙배출 체계를 구축하고 어망 물량 확보를 지원한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해양폐기
-
KT&G, 실용음악 발전방향 모색 위한 포럼 개최
KT&G(사장 백복인)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실용음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Applied Music Forum 21(이하 A.M.F.21)’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음향‧공연 전문기업 ‘사운드캣’, 실용음악 전공 교수와 재학생들이 참여해 실용음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상상마당 춘천은 음악 생태계 발전에 힘을 보태는 산‧학 협력의 허브 역할을 담당한다.24일에는 코로나19 및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주요 참여자들에 한정해 사전 간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25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본 포럼은 상상마당 공식 유튜브 채널과 상상마당 춘천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
홈앤쇼핑, ‘추석엔 홈&명가’ 사전예약 기획전 진행
홈앤쇼핑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모바일 사전예약 기획전 ‘추석엔 홈&명가’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홈앤쇼핑 모바일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추석엔 홈&명가’ 기획전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사전예약관 상품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적용해 추석 명절상품을 판매한다.최대 1만원의 할인과 함께 홈앤쇼핑의 대표 모바일 할인 프로모션인 ‘10&10(10%할인 및 10%적립)’ 혜택도 동일하게 적용돼 더욱 실속 있게 추석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구매상품의 출고일 지정도 가능하다. 상품 옵션 중 ‘출고일’을 선택하면 지정 출고일 기준 2~3일이면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지정 출고일은 9월 12일까지 원하는 날짜로 지정하면 된다. 출고일 지정
-
웰크론몰, 모바일 앱 선보여
토털 리빙기업 웰크론(사장 신정재)은 공식 자사몰 ‘웰크론몰’ 이용 고객을 위한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웰크론몰 앱은 웰크론몰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함께 편리한 언택트·모바일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웰크론몰 앱에서는 △알러지방지 기능성침구 ‘세사온라인‘, ‘퓨어슬립’, ‘세라피’ △고기능 헬스케어 브랜드 ‘케어온’ △여성용품 브랜드 ‘예지미인’ △반려동물 용품 ‘세사퍼피’ 등 웰크론과 웰크론헬스케어의 고품질 기능성 제품을 한번에 만날 수 있다.또한, 브랜드 검색 기능을 강화해 이용자가 개인 선호도나 다른 이용자의 추천수 등에 따라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확
-
현대중공업그룹 경영진,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후 첫 현장방문
현대중공업그룹 최고 경영자 및 주요 경영진이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후 첫 일정으로 두산인프라코어 생산 현장을 찾았다. 현대중공업그룹은 권오갑 회장이 20일 현대제뉴인 조영철 사장, 현대중공업지주 정기선 부사장 등과 함께 두산인프라코어 본사인 인천 공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이날 권 회장 등은 두산인프라코어 손동연 사장의 안내로 통합 R&D센터, 소형엔진 공장, 굴착기 조립공장 등 주요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현대중공업그룹 가족으로 새 출발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특히 권 회장은 인천공장 도착 후 가장 먼저 통합 R&D센터를 방문, 디자인룸을 둘러보고 미래 컨셉형 굴착기를 살펴보는 등 두산인프라코어가 가진 기술력에 큰 관심
-
프레인글로벌, F&B 브랜드 ‘산노루’ 최대주주 됐다
프레인글로벌이 F&B브랜드 ‘산노루’의 최대주주가 됐다. 프레인글로벌은 산노루 주식 지분율 34%를 획득하며 최대주주 지위를 획득했으며 향후 전략적 투자를 통해 지분율을 80%까지 높인다는 계획이다. 산노루는 작년 제주 한경면에 ‘산노루 제주’ 카페를 오픈해 녹차와 말차를 주재료로 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소개하고 있는 제주도 기반의 F&B브랜드 이다. 카페뿐만 아니라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유통까지 올인원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제주의 농가들과 협업해 중소 다원들의 제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제주 녹차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프레인글로벌은 산노루에 전략적 투자뿐만 아니라 주주로서 21년간 누적해온 프레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