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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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성마이맥, 과학탐구 윤도영 강사 생명과학 특별강좌 무료 지원
통합 교육 기업 디지털대성(대표 김희선)이 운영하는 온라인 대입 브랜드 대성마이맥 과학탐구 윤도영 강사가 전국 수험생에 생명과학 특별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수능 과학은 30분간 20문제를 풀어야 하므로 대부분 수험생이 시간 관리에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는 과목이다. 이에 윤도영 강사는 생명과학 특별 강좌를 통해 자신만의 강력한 시간 단축 풀이법을 모든 수험생에 공개한다. 윤도영 강사의 특별강좌는 오는 6월 6일까지 대성마이맥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수험생에 무료로 제공되며, 강의 자료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이번 강좌는 생명과학Ⅰ의 뉴런에서 흥분의 전도와 막전위의 변화를 해석하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대성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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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감사합니다!” 스승의 날 기념 창작 동화 추천
좋은책신사고가 초중고등학교 선생님 340명을 대상으로 스승의 날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스승의 날을 통해 학생들에게 가장 바라는 점은 '선생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이 64.7%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좋은책신사고의 어린이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어린이는 다가오는 스승의 날을 앞두고 선생님과의 관계를 들여다보면서 감사하는 마음을 일깨워줄 수 있는 창작 동화를 소개한다. 김희전 좋은책어린이 부서장은 "선생님과 좋은 관계를 맺고 서로 신뢰를 쌓은 학생들은 학교생활을 즐겁게 하는 경향이 있다"며 "학생들이 공감할 만한 주제가 담긴 창작 동화를 통해 선생님을 이해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일깨워 보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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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로이트-메디블록, 블록체인 사업 관련 업무협약
딜로이트 스타트업 자문그룹(리더 김유석 상무)과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이은솔)은 블록체인 기반 기술·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양사의 블록체인 기술 공유 및 딜로이트 블록체인 랩(Blockchain Lab)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기업의 성장 지원 및 관련사업의 모범 사례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된 것으로, 업계 선도기업간의 윈-윈 효과를 거둔다는 공동의 목표에서 비롯됐다. 메디블록은 뛰어난 기술력을 확보한 블록체인 선도기업으로서 딜로이트와의 업무·기술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시장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기반 기반으로 성공사례를 구축할 예정이다. 2016년 발족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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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근로시간 단축, 현실적 대안으로 ‘PC오프제’ 급부상
최근 근로시간 단축의 현실적인 대안으로 PC오프(PC-Off)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근로시간이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단축되는 근로기준법 개정안이 올 7월, 대기업부터 순차적으로 도입되며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근무 문화 변화에 앞장서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정해진 시간에 직원들의 컴퓨터를 종료시켜 정시퇴근을 유도하는 ‘PC오프제’가 현실적인 기업들의 대안으로 꼽힌다. PC오프제는 정해진 퇴근 시간에 컴퓨터를 종료시켜 정시 퇴근을 유도하고, 과도한 근무를 줄여 직원들의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을 지켜주는 제도다.국내 대표적인 PC오프 프로그램인 ‘엠오피스(MOffice)’를 제작, 보급하고 있는 제이니스에 따르면 근로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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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능률, 학원용 온라인 수학 문제은행 서비스 'NE탁수학' 오픈
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옛 능률교육)이 학원용 초중고 온라인 수학 문제은행 서비스 'NE탁수학'을 선보였다. NE탁수학은 20만 명의 학습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초중고 수학 문제 30만 문항을 개별 수준에 맞춰 출제하고 결과 분석 및 오답 클리닉을 제공하는 온라인 수학 학습 서비스다.NE능률의 수학 개념 기본서 ‘월개수’를 포함해 시중 수학 참고서와 교과서의 문항 출제 방식을 토대로 양질의 문항을 무제한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문제은행 트렌드인 교과서∙참고서 유사문항 서비스는 물론 독자적인 문항 분석 기술로 각 문항을 대단원-중단원-소단원-토픽-난이도-문항꼴 등 6단계로 분석해 다양한 교과서, 참고서 문항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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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잉글리시버디, 5월 가족나들이 이벤트 개최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잉글리시버디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일주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실시하고, 놀이공원·아쿠아리움·워터파크 등 가족나들이 이용권을 증정한다. 푸르넷 공부방과 잉글리시버디는 다양한 가족행사가 있는 5월을 맞아 정규 프로그램을 일주일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오월은 푸루구나!’ 이벤트를 마련했다. 3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가족과 함께 가고 싶은 나들이 장소에 투표한 뒤, 무료체험을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체험학습도 즐기고 가족과의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코엑스 아쿠아리움 입장권 △케리비안베이 종일권 △서울대공원 리프트+동물원 패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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캄아일랜드, 제1회 바다팝 런앤플레이 페스티벌 실시
캄아일랜드(대표 로버츠 데이비드 노르담)의 유아영어 교육브랜드 바다나무가 가족의 달을 맞이해 제1회 바다팝 런앤플레이 페스티벌을 6월 9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바다팝 런앤플레이 페스티벌(BADA POP Learn and Play Festival)은 영어에 대한 친밀감을 높여 자연스러운 언어 학습을 돕는 어린이 음악인 바다팝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된 축제다. 바다팝(Bada POP)은 바다나무만의 세련된 영어 동요와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결합하여 만든 영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음악이다. 특히 포니테일(Ponytail), 포 파 페이(Po Pow Pay) 등의 인기곡들은 유튜브 조회수 15억 뷰를 넘길 정도로 전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영유아 영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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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고객평가단’ 공개모집... 대국민 서비스 개선 앞장
코레일(사장 오영식)이 이용자중심의 철도서비스 제공을 위해 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고객평가단을 공개모집한다. 고객평가단은 코레일의 전반적인 서비스 혁신에 대한 자문을 맡아 새로운 상품이나 정책에 대한 사전 테스트를 수행하고, 정책개선에 참여하게 된다. 코레일은 고객평가단의 활동성과에 따라 신규여행상품 이용권이나 할인 쿠폰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활동 기간은 연말까지로, 6월 위촉식을 거쳐 분기별 회의와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서비스 개선방안을 제안할 수 있다.코레일은 열차를 자주 타는 정기승차권 이용객이나 관광열차, 여행상품 고객, 교통약자 등으로 지원자격을 세분화해 서비스별 대표성을 확보할 계획이다.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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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그룹, 군장병에 문화예술 체험 지원군 관련 사회공헌 사업 및 전역장교 채용 꾸준히 진행
롯데는 1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육군의 최정예 전투원 ‘300워리어(Warriors)’에게 롯데월드타워 주요시설 투어 및 롯데시네마 영화관람 등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오성엽 실장(부사장)과 육군 정진경 인사참모부장 등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300워리어’는 스파르타가 300명의 전사로 30만의 페르시아 군에 저항했던 테르모필레 전투와 임진왜란 당시 밀양부사 박진이 300명의 군사로 2만여 왜군을 맞아 결사항전 했던 전례에서 유래됐다. 전장에서 선봉대, 결사대, 호위부대 등으로 편성된 최고의 전투원을 의미한다. 육군은 올해부터 각개 전투원이 핵심 전투력임을 고려해 저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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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수원, 3,000억원 회사채 발행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8일 회사채 발행을 위한 공개경쟁입찰을 실시했고, 만기 20년 이상 초장기물 회사채를 11일 발행한다고 밝혔다. 높은 신용도를 바탕으로 보험사, 자산운용사,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의 입찰을 이끌어내며 총 3,000억원의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이번 회사채 발행으로 조달된 금액을 신규원전 건설자금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수원은 AAA회사채 중 최초로 30년물을 발행하는 등 그동안 발전소의 내용연수에 맞추어 장기채 위주로 발행을 해왔다. 이번 발행 역시 국제회계기준(IFRS) 변경을 앞둔 보험사들의 니즈를 파악하는등 투자자를 적극적으로 모집했다. 그 결과 총 7,800억원의 수요를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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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공사, SLC 블로그 기자단 3기 출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SL공사)는 11일 공사 홍보관에서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SLC 블로그 기자단’을 선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번에 선발된 인원은 서울·인천·경기지역 대학생 및 일반인 15명으로 오는 12월까지 8개월 동안 활동한다. 이 기간 동안 SLC 블로그 기자단은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 SL공사와 드림파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앞장서는 등 국민과의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하게 된다.대외협력처 함종헌 처장은 “국민들이 블로그 등 SNS를 통해 SL공사를 더 쉽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길 바란다”며 “수도권매립지를 알리고 소통을 실천하는 대표로서 SLC 블로그 기자단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길 바란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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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 SNS-5월 2주] 오리온ㆍ11번가
한국 국민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이며,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4시간 9분으로 조사됐다. 보급률 역시 만 6세 이상 85%가 보유하고 있을 만큼 대중화가 되었다.그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스마트폰 이용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하루에도 수백 개씩 소비하고 있다. 기업 SNS채널들은 이용자들을 주목시키거나 소통하기 위해 재치 있는 문구 등을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이에 로이슈는 각 기업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더에스엠씨의 도움을 받아 매주 각 기업들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보는 핫 SNS 코너를 마련했다. 5월 2주에는 오리온 인스타그램이 '신제품 체험단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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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찰, 뇌물수수 혐의로 한전 본사 간부 3명 구속
검찰이 뇌물수수 혐의를 받고 있는 한국전력공사 간부 3명을 구속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광주지검 강력부는 전기공사 업자로부터 뇌물을 수수한 혐의(특가법상 뇌물)등으로 한전 본사 임원급 간부 2명을 구속했다고 10일 밝혔다. 검찰은 지난달 말 같은 혐의로 한전 전북지역본부의 직원급 간부를 구속한 바 있다. 검찰은 한전 직원에게 뇌물을 공여한 전기공사업자들도 구속했다. 이들은 먼저 구속된 한전 직원급 간부에게 지난해 수천만원에 달하는 뇌물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수사 과정에서 본사 임원급 간부에게까지 뇌물이 흘러들어간 과정을 확인했으며, 수사를 확대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한전 관계자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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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공단 수도권본부, 1사 1촌 마을에 사랑의 생필품 전달
한국철도시설공단 수도권본부(본부장 이현정)는 11일 1사1촌 결연을 맺은 경기도 파주시 어유지리를 찾아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과 기초생활수급자 13가구에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 날 전달된 사랑의 생필품은 혼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쌀, 라면, 휴지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으며, 수도권본부 봉사단원들이 직접 어르신을 찾아 전달하여 가정의 달을 맞아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편, 수도권본부는 관내 아동대상 재능기부, 장애우 돌봄 활동 그리고 노숙인 배식봉사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올 한해 다양한 나눔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을 강화해 나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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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ater, 남북정상회담 이후 첫 해외채권 발행
K-water는 지난 8일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3억 달러, 한화 약3200억원의 ‘워터본드’ 발행에 성공했다. ‘워터본드’는 친환경 프로젝트에 투자할 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발행하는 ‘그린본드(녹색채권)’의 일종으로 물 관련 투자에만 사용할 수 있는 특수목적 채권이다. 최근 금융시장에서 사회책임투자(SRI)가 강조됨에 따라 그린본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그린본드 발행에는 국제공인기관의 적격성 검증 등 일반채권보다 엄격한 기준이 적용된다.총 161개 기관에서 발행 목표의 6배 수준인 약 18억 달러(한화 약1조9000억원)이상의 투자 주문이 들어왔고 K-water는 최종적으로 3억 달러의 달러화 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특히 미 금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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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5월의 가장 중요한 기념일은 ‘어버이날’"
가정의 달 5월,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기념일은 어버이날이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또 어버이날 25만원 가량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진그룹(회장 유경선)은 최근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유진저축은행, 한국통운 등 계열사 임직원 1,169명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에 대한 인식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조사결과, 유진그룹 임직원들이 가정의 달에 떠올리는 기념일은 ‘어버이날’로 전체 65.4%(765명)가 응답했으며, 어린이 날은 32.8%(384명)로 전년(어버이날 66.4%, 어린이날 32.5%)과 유사했다.어버이날 용돈이나 선물구입 비용은 응답자 평균 25.6만원이고 연령대별로는 20대 26만원, 30대 27.5만원, 4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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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상반기 신입사원 최종 합격자 발표
코레일이 10일 오후 ‘2018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다. 최종합격자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4일까지 5일간 치러진 면접시험을 통과한 1000명이다.코레일은 필기시험 합격자 2000명에 대한 면접시험을 진행하고 최종 일반공채 680명, 고졸공채 320명을 선발했다.이번 코레일 신입사원 채용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5만 9231명이 지원했다. 일반공채는 680명 모집에 5만899명이 지원해 75대 1, 고졸공채는 320명 모집에 8,332명이 지원해 2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합격자는 철도적성검사와 신체검사, 신입사원교육을 거쳐 오는 31일에 정규직으로 최종 임용될 예정이다.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연령, 학력, 전공에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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