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BNK경남은행, ‘경남BC카드 기프티스타 50% 할인 이벤트’ 진행
BNK경남은행은 오는 30일까지 ‘경남BC카드 기프티스타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App) 생활혜택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프티스타 사고팔고 서비스’는 카페, 베이커리, 치킨, 편의점 등 각종 프랜차이즈 기프티콘(모바일상품권)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쿠폰 거래 중개 플랫폼’이다. 기프티스타 사고팔고 서비스에서 신규 발급한 경남BC 체크카드로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면 결제금액의 50%를 청구할인 해준다. 대상은 2024년 경남BC카드 보유 이력 없는 고객 중 이벤트 기간 내 경남BC 체크카드를 신규 발급한 고객이며 고객당 최대 1만원
-
KB손보, 이만기·김연아 모델로 하반기 TV 광고 선보여
KB손해보험은 4일, 천하장사 씨름선수 출신 방송인 이만기 씨가 메인 광고 모델로 등장하는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하반기 후속 TV 광고 ‘반가운 만기, 다시 왔다’ 편을 선보였다. 올해 4월,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새 모델로 깜짝 발탁된 이만기는 지난 첫 광고 때와 마찬가지로 오랜 기간 KB손해보험의 광고 모델로 활약해온 김연아 씨와 함께 호흡을 맞췄다. 지난 광고에서 이만기는 자동차보험 ‘만기’가 된 고객 앞에 불쑥 나타나 놀라움을 주었다면, 이번 새 광고에서는 어느덧 너무나 친밀한 사이가 된 고객과 이만기의 모습을 유머러스하게 보여준다. 비밀요원처럼 느닷없이 불쑥 나타나는 이만기를 보고도 놀라지 않고 ‘
-
광주은행, 출석체크 이벤트 ‘내일도 또 Wa’ 실시
광주은행은 12월 11일까지 도전잔액 유지하고 출석 체크하면 매일 현금 혜택을 제공하는 ‘내일도 또 Wa’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3가지로 구성된 도전금액(▲10만원 이상 Up ▲30만원 이상 Up ▲50만원 이상 Up)중 희망하는 금액을 신청하고, 최종잔액이 도전잔액 이상이면 도전에 성공한다. 도전에 성공했다면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출석체크’를 통해 매일 현금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도전금액 구간별 현금 혜택은 ▲10만원 이상 Up 성공 시, 매일 11원 ▲30만원 이상 Up 성공 시, 매일 33원 ▲50만원 이상 Up 성공 시, 매일 55원의 혜택이 제공되며, 구간별 최대 5천명(총 1만 5천명)이 선착순으로
-
Sh수협은행, 소상공인 및 어업인 상생 위한 연체이자 특별감면 제도 시행
Sh수협은행은 소상공인 및 어업인을 위한 연체이자 특별감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의 핵심은 연체 대출의 정상 이자만 납부해도 연체이자 전액을 감면해주는 것으로, 이는 앞서 일부 어업인들에게만 적용되었던 제도를 소상공인까지 전면 확대한 것이다. 연체이자 특별감면 프로그램은 오는 9월말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며, 대상 고객은 은행에서 개별적으로 안내할 방침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소상공인, 어업인과의 상생을 위해 실질적 금융지원을 확대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라며,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이 수협은행과 함께 다시 재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
한화자산운용, 'PLUS고배당주위클리커버드콜', 첫 분배금 주당 130원 지급
한화자산운용은 월배당 ETF(상장지수펀드)인 ‘PLUS고배당주위클리커버드콜’의 첫 분배금을 지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첫 분배금은 주당 130원으로 분배율은 1.23%(8/28 종가 기준), 연 단위 환산 시 14.8%에 달한다. ‘PLUS고배당주위클리커버드콜’ ETF는 국내 배당주에 투자하는 ‘PLUS고배당주’와 동일한 기초자산에 투자하면서 코스피200 ‘주간 콜옵션 매도’ 전략을 결합해 투자자에게 높은 배당 수익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 ETF의 분배금 재원은 크게 구성종목의 ‘배당 수익’과 주간 콜옵션 매도를 통한 ‘현금 프리미엄’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배당 수익’은 ETF가 기초자산으로 투자한 각 기업에서 배당을 통해 지
-
DGB금융그룹, 임추석 명절 앞두고 ‘DGB 행복 Dream day’ 통해 임직원 봉사·기부 실시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황병우)은 지난 3일 대구광역시청 동인청사에서 9월 사회복지의 날과 추석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DGB 행복 Dream day’ 행사를 진행하고 임직원 봉사활동 및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DGB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성태문 전무와 대구광역시 김선조 행정부시장,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수학 회장, 대구노숙인시설협회 이재걸 회장과 함께 진행했으며, 지역 노숙인을 위해 김, 참치캔, 라면 등의 식재료와 마스크, 수건, 샴푸, 양말 등의 위생용품이 담긴 생필품 박스를 직접 포장해 전달했다. 특히 노숙인 이용 시설의 환경 개선을 위한 이불세트를 준비해 전달했고
-
새마을금고중앙회, 한국조폐공사와 공공바우처 지급결제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일 한국조폐공사와 공공바우처 지급결제 활성화를 위한 단독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새마을금고는 ‘새마을금고 공공바우처카드’ 상품개발을 비롯해 공공바우처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추진할 전망이다. ‘새마을금고 공공바우처카드’는 지정된 카드가맹점에서 한국조폐공사 운영 공공기관 바우처로 결제를 할 수 있는 MG체크카드 전용 상품이다.
-
신한카드, 펫 라이프 지원하는 ‘신한카드 The PET’ 출시
신한카드는 반려동물 등록부터 장례에 이르기까지 펫 라이프(Pet Life)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담은 ‘신한카드 The PET(이하 더펫 카드)’와 ‘신한카드 The Premium PET(이하 더 프리미엄 펫 카드)’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더펫 카드’는 반려인이 주로 이용하는 동물병원과 반려동물 전용몰 업종에서 높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국 동물병원과 반려동물 전용몰(▲어바웃펫 ▲핏펫 ▲강아지/고양이 대통령 ▲바잇미 ▲조공)에서 이용시 30% 할인 서비스를 전월 실적에 따라 각각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이 카드는 반려동물의 생애주기에 따라 달라지는 소비패턴을 감안해 동물병원과 반
-
제주은행,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교육’ 실시
제주은행은 지난 3일, 서귀포교회에서 약 7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번 교육은 갈수록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원하는 교육으로,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실제 피해사례를 중심으로 일상 생활속에서 쉽게 당할 수 있는 보이스피싱 수법과 구체적인 예방법, 피해시 대응방안에 대해 전파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본인이 경험한 보이스피싱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평소 궁금한 점을 질문하며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교육을 받은 어르신은 “실제 피해사례를 자세히 듣게되니 나 역시도 방심하면 피해자가 될 수 있겠다
-
DB손보, 제3회 Dream Big Art Awards 미디어아트 공모전 개최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과 DB월드(대표 윤순균)는 오는 23일부터 10월 18일까지 미디어아트를 사랑하는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제3회 Dream Big Art Awards / 미디어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Dream Big Art Awards / 미디어아트 공모전은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미디어 아트 작품을 발굴하고, 신진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 부문과 일반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자유 주제로 창의적인 작품들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국내 참가자들은 ‘드림 빅 아트갤러리’사이트에 작품을 업로드하여 응모할 수 있으며, 해외 참가자들은 주최측이 제공하는
-
토스 “20대 94%가 토스 가입...재방문율도 88%”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 이하 토스)가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Toss Ads)’ 사용자의 연령대별 특성을 분석한 보고서 ‘토스애즈 오디언스 분석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보고서는 토스애즈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이 보고서는 10대부터 50대까지 각 연령대별 사용자의 토스 서비스 이용 특성과 광고 반응 결과를 분석했다. 공개 목적은 각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정교한 맞춤형 광고 전략을 수립하고 토스애즈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사용자 분석 결과 가입률과 재방문율은 저연령일수록 높았다. 특히 10대 사용자
-
롯데카드, 디지로카 앱 내 상품권 증정 추석 이벤트 실시
롯데카드가 롯데카드로 결제 시 할인 또는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디지로카앱 발견탭에서 띵샵, 환승프로젝트, 고속버스 등 다양한 추석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9월 18일까지 띵샵에서 열리는 추석 선물 대전 기획전에서 가공/신선/건강/생활/뷰티 행사상품 결제 시 5%를 할인해 준다. 또, 5/10만원 이상 결제 시 5/7%를 최대 2만원까지 추가 할인해 준다.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30만원 이상 결제 시 6개월 무이자할부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와 띵샵에서는 9월 18일까지 가전/가구를 최대 86% 할인해 주는 '가전가구 빅세일 추석맞이 리빙페어'가
-
신협, 부실채권 정리 위해 ‘채권매각 설명회’ 개최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이달부터 부실채권(NPL) 정리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실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신협은 올해 상반기부터 부동산 경기 침체와 고금리 장기화로 악화한 개별 신협의 재무건전성을 관리하기 위해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NPL 전문 자회사를 설립하는 등 건전성 조기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NPL 정리 프로그램의 첫 단계로 신협은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 대전 유성구 소재 신협중앙연수원에서 ‘2024년 회원조합 채권매각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전국 신협의 상임이사, 실무책임자 등 임직원 700여 명이 참석해 유형별 채권을 분석하고, 하반기 동안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 2기 모집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Thumbs Up)’ 2기를 모집한다. 빗썸 관계자는 "썸즈업은 빗썸의 강점과 고객을 위한 노력을 대외에 알리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빗썸의 새로운 경쟁력을 만들어가는 빗썸의 대학생 홍보대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썸즈업 2기는 10월 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거래소 개선 아이디어 제안 ▲빗썸 브랜딩을 위한 오프라인 홍보 기획 및 실행 ▲사회공헌활동 등의 빗썸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서포터즈에게는 매달 활동비를 비롯해 명함, 단체복 등이 담긴 웰컴키트를 제공하고, 거래소 체험을 위한 체험비가 별도 지급된다. 우수 활동팀에는 상
-
SGI서울보증, 네이버페이-전북은행과 소상공인 위한 ‘JB 사장님 마이너스 대출’출시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이명순)은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와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과 함께 ‘스마트플레이스 마이너스 통장대출(JB 사장님 마이너스 대출)’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플레이스 마이너스 통장대출(JB 사장님 마이너스 대출)은 기존 사업자 신용대출보다 신청 허들이 낮고,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사업자 중, 사업 영위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서 연소득이 1천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SGI서울보증은 비금융정보를 활용해 업력, 매출액 증감 등 사업체 관련 정보와 사업자 전용 특화 신용평가등급을 활용하여 개인사업자 맞춤형으로 보
-
NH농협은행, 'NH든든밥심예금' 출시기념 쌀소비촉진 캠페인 실시
NH농협은행은 'NH든든밥심예금' 출시 및 '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 일대에서 대학생 봉사단 N돌핀과 함께 우리쌀과 쌀가공품을 시민들에게 나눠줬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일 출시한 'NH든든밥심예금(1인 1계좌)'은 특별판매예금으로 9월 30일까지 판매하며, 기본금리 3.0%에 아침밥 먹기 동참 우대금리 0.5%p를 제공해 최고금리 3.5%(최저 3.0%)를 지원한다. 이번 쌀소비촉진 캠페인은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방문고객에게 식혜 및 다과, 쌀 꾸러미 등 푸짐한 쌀 관련 사은품을 제공했으며, 신상품 현장 가입 이벤트 및 쌀 가공식품 홍보 포토존 운영, 룰렛 게임 등 다양
-
iM증권, 사명 변경 기념 대고객 이벤트 진행
iM증권(옛 하이투자증권)이 사명 변경을 기념하여 9월 13일까지 모든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먼저, iM증권에 대한 고객 제안을 접수하여 우수 의견을 제시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지급한다. 이는 iM증권의 새로운 비전인 ‘더 나은 가치, 함께하는 미래’의 즉각적인 실천을 위한 것으로, 채택된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신규 서비스 출시에 활용할 계획이다. 고객의 제안 대상은 iM증권 서비스/상품에 대한 아이디어와 불편 사항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 등이며 특히, 해외주식 서비스에 대한 사항이면 가산점을 부과한다.심사를 통해 우수작에 선정된 베스트 제안상(1명)에게 100만 원 상당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