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2022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수상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이 ‘2022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3년 연속으로 고객중심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지난 3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은 매년 뛰어난 경영 전략과 성과를 이어온 기업을 선별해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따뜻한 경영, 사랑받는 기업’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각 산업 분야의 기업 및 기관, 단체 대표 46명이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최철홍 회장은 ‘고객중심 나눔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의 사업을 펼친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철홍 회장은 국내 최초의 체계화된 상조 서비스를 선보이며 상조문화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업계 최초 고인 전용 링컨 콘티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출첵' 이벤트 실시
한국투자증권은 4월 1일까지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일상이 투자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한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한투증권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한국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한국투자’ 앱을 통해 10회 이상 출석체크를 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일별 거래금액 상위 10종목을 100만원 이상 거래하면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1만원 쿠폰도 지급한다. 주간, 월간 단위로 일정 금액 이상 거래시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호텔 숙박권, 골프클럽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
NH선물, 신거래시스템 오픈기념 드림이벤트 진행
NH선물은 신거래시스템 ‘써핑보드’ 오픈을 기념해 거래고객과 SNS 포스팅을 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드림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4월 15일까지 약 한달 반 동안 진행되며, 거래량에 따라 선착순 400명에게는 2만원권 또는 3만원권의 백화점 상품권이 지급된다. 이와 더불어 자신의 SNS에 이벤트를 포스팅하는 고객 선착순 100명 및 신거래시스템의 버그를 신고하는 선착순 40명에게도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된다. 드림 이벤트는 NH선물에서 올해 초부터 진행 중인 ‘올해도 일 년 내내 해외선물 수수료 이벤트’와도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자사주 5천주 매입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손태승 회장이 자사주(우리금융지주 주식) 5천주를 장내 매입해 총 10만 8,127주의 우리금융지주 주식을 보유하게 됐다고 4일 밝혔다.이번 손태승 회장의 자사주 매입은 2022년 그룹 경영 성과에 대한 자신감은 물론, 기업가치 제고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피력하기 위한 것이다.우리금융지주 주가는 완전 민영화 모멘텀과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반으로 지난 4분기 이후 급격한 상승세를 보여왔으나, 최근 지정학적 리스크 등 대외 요인으로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손태승 회장은 지난달 9일 우리금융그룹의 2021년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 참석해 투자자들에게 직접 메세지를 전달하는 한편, 최근 외국인 대상 IR(
-
광주은행, ‘자녀돌봄 10시 출근제’ 시행으로 워라밸 실현에 앞장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이 초등학교 입학기 자녀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4월 30일까지 두 달간 ‘자녀돌봄 10시 출근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자녀돌봄 10시 출근제’는 자녀에게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초등학교 입학 시기에 자녀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상 직원들의 출근 시간을 평소보다 늦은 오전 10시로 순연하는 제도이다.광주은행은 노사간 협의를 통해 2018년부터 ‘자녀돌봄 10시 출근제’를 실시해왔으며, 올해 대상자 113명을 포함해 5년동안 총 428명의 직원들이 이 제도를 이용하여 일과 가정의 양립으로 워라밸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이들은 출근시간 순연으로 근로시간은 단축되지만 이로인한 임금 및 승진 등의 불이
-
프리드라이프, 상조 업계 최초 ‘유품 정리 서비스’ 출시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상조 업계 최초로 ‘유품 정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장례 이후 경황이 없는 상황에서 고인이 머물던 생활공간을 정돈하고 유품을 정리해야 하는 유족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신규 서비스는 최상의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22년의 노하우를 가진 세계 최대 규모의 홈크리닝 전문회사 ‘메리메이드코리아’와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프리드라이프 가입 고객은 장례일로부터 1년 이내에 해당 서비스를 특별 우대가로 이용할 수 있다.유품 정리 외에 홈케어 서비스도 우대가로 활용 가능하다.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한 입주 청소, 일반 이사 청소는 물론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
NH농협생명, 출범 10주년 맞아 新비전 선포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이 3월 3일(목요일) 출범 10주년을 맞아 지속가능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선도사로의 도약 의지를 담은 新비전을 선포했다. NH농협생명의 新비전은 “평생을 든든하게, 일상을 편리하게, 고객과 함께하는 생활금융 동반자!”로 선정되었다.이번에 선정된 新비전은 성공적인 생명보험시장에서의 안착을 바탕으로 어려운 사업환경 속 경쟁력 강화와 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지속가능한 보험사로의 도약이라는 의미를 담았다.“평생을 든든하게”는 상품·서비스 질적 향상을 통해 보험 본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신뢰받는 보험사 구현한다는 의지를 반영했다. “일상을 편리하게”는 헬스케어와 마이데이터 등 디지털 전환을
-
BNK경남은행, 지방은행 최초로 ‘협력 중소기업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BNK경남은행이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해 동반성장위원회와 손을 잡았다.BNK경남은행은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권기홍)와 ‘협력 중소기업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방은행 최초로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협력사 ESG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한 협력 중소기업에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자금조달 여건 개선을 통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에 기여하고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지원대상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선정한 ESG 우수 중소기업 중 BNK경남은행의 대출심사를 거친 기업이다.특히 BNK경남은행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선정한 ESG 우수 중소기업에 대해 해당기업의 고용우수
-
농협, 삼겹살데이 맞이 삼삼세트 나눔행사 실시
농협(회장 이성희)은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 농·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해‘오늘은 삼겹살데이, 함께하는 행복삼겹 건강인삼’캠페인을 펼치고 나눔 행사를 가졌다.이번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을 비롯한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목우촌 뚝심햄(2,000개)과 햇수삼(1,000뿌리)을 비접촉 방식으로 나눠주며 코로나19 위기 극복 응원 메세지와 함께 우리 농축산물 애용 및 홍보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농협은 2003년 처음으로 숫자 3이 두 번 겹치는 3월 3일을‘삼겹살 먹는
-
우리금융지주,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송수영 변호사 추천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는 3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를 개최하고 법무법인 세종의 송수영 변호사를 임기 2년의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날 임추위는 노성태, 박상용, 정찬형, 장동우 등 4명의 기존 사외이사를 임기 1년의 사외이사 후보로 재추천했다.송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경영대와 법대를 졸업하고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현재는 법무법인 세종에서 금융과 ESG 분야를 주로 담당하는 법률 및 ESG 전문가다. 또한, 동반성장위원회에서 협력사 ESG 지원사업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국내·외 기업들을 대상으로 ESG전략 및 ESG투자 등의 자문 경험이 풍부하다
-
신협 플러스정기적금 연 8% 금리 적용해 출시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연 최대 8.0%(기본금리 2.5%, 우대금리 5.5%)의 금리를 제공하는 4차 ‘플러스정기적금’을 신한카드와 연계해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신협에 따르면 플러스정기적금은 신협만의 고금리 특화상품으로, 재작년 10월 현대카드연계형으로 처음 출시됐다. 특히, 작년 상반기 출시된 신한카드연계형 상품은 쉽게 달성 가능한 이용조건으로 전 연령층에서 큰 인기를 끌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신협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4차 플러스정기적금에 연 최고 8.0%의 높은 금리를 적용했다. 1년 만기, 월 최대 30만 원까지 납부 가능하며, 1인 1계좌(개인 및 개인사업자 대상)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신협-신한 제
-
농협중앙회,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대비 추진위원회 가동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3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제1차 고향사랑기부제 추진위원회를 개최하였다.이날 회의에는 유찬형 농협중앙회 부회장(위원장)을 비롯한 범농협 임직원으로 구성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1월 1일 시행을 앞두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농협차원의 준비사항을 논의하였다.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또는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기부액의 일정액을 지역 농특산품 등으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이다.참석위원들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에 맞게 도농간 재정격차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농업
-
광주은행, ‘비대면으로 흥해라’ 이벤트 실시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오는 3월 31일까지 ‘비대면으로 흥해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비대면으로 흥해라’ 이벤트는 최근 6개월 이내 비대면 채널로 예·적금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 이상 정액적립식 적금 월 10만원(외화적금 미화 100불) 이상 가입 또는 ▲6개월 이상 정기예금 100만원(외화예금 미화 1,000불) 이상 가입 시 배달의민족 온라인쿠폰 5천원권 1매를 제공한다.매주 수요일에 전주(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동안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광주은행 변미경 디지털금융
-
현대카드, 통신요금∙아파트관리비 등 생활요금 정기결제 이벤트 실시
현대카드가 주요 생활요금 정기결제 신청 시 최대 2만5000원 청구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일상 생활에서 정기결제 수요가 많은 생활요금을 대상으로 쉽고 편하게 신청하고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은 통신요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요금, 전기요금, 4대 보험(건강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5종의 생활요금이다. 생활요금 1종 당 최대 5000원이 할인되어(1회 한정) 5종을 모두 신청할 경우 최대 2만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신용카드는 모든 현대카드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현대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의 ’생활요금
-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 ‘메타로 독립보고서’ 진행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4개월 동안 천안시태조산청소년관에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로 만드는 독립운동역사에 대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프로젝트의 이름은 ‘메타로 독립보고서’다. 이 프로젝트는 UGC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를 운영하는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와 백석대 메이커스페이스와의 협력 아래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재미없게 느끼는 역사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이에 따라 독립운동 역사를 테마로 독립 운동과 관련된 메타버스를 실현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자료는 국가보훈처가 주최하는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중 '독립'영역으로 선정되어
-
신한은행, ‘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고객 생애주기에 기반한 종합자산관리를 위해 ‘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 서비스’는 고령사회에서 다음 세대로의 머니무브(자산이전)와 관련한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상속 및 증여 상담을 요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종합 자산관리솔루션을 제공하는 원스탑 자산 승계 서비스이다.신한TAX컨설팅센터의 세무전문가가 주축이 되어 고객의 니즈와 이슈를 발굴하고, 부동산, 법률, 자산관리, 신탁 등 각 분야 본부 전문가집단이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해 제공한다.대상은 신한PWM센터 고객이거나 금융자산 10억이상 고객 중 신한은행 수신 5억원 이상 고객
-
아트투게더, 미술품 공동구매 수수료 1%로 인하…“미술품 시장 대중화 앞장선다”
아트테크 플랫폼인 아트투게더가 미술품 공동구매 수수료를 이달부터 1%로 인하했다고 3일 밝혔다.아트투게더는 미술품 거래시장의 대중화 실현이라는 경영 이념을 기반으로, 시장 내 높은 접근성과 활성화를 위해 미술품 공동구매 수수료율을 1%로 대폭 인하했다.미술시장은 작품 선별 및 수급의 어려움은 물론 높은 가격으로 일반 대중이 쉽게 참여할 수 없는 폐쇄적인 분위기가 오랜 기간에 걸쳐 형성되어 왔다. 반면 아트투게더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아트테크 플랫폼으로 유명 작가의 고가 작품을 1만원부터 소유할 수 있는 공동구매 서비스를 제공해 미술품 ‘분할소유권 구매’라는 새로운 미술품 소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이은우 아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