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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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플레이스, 프론트 단말기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표시 업데이트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토스프론트 단말기 화면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스티커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맹점은 토스프론트 화면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스티커를 띄워, 쿠폰 사용 가능 매장임을 손님에게 알릴 수 있다. 스티커 노출 외에도 프론트 꾸미기 기능을 통해 가맹점은 쿠폰 사용 가능 매장임을 자유롭게 알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매장의 인테리어나 콘셉트에 어울리는 이미지, 문구, 색상 등을 단말기 화면에 직접 설정해 가게만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쿠폰 사용처임을 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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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차보험비교추천2.0 출시 100일...자동차보험 가입자 수 2배 증가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는 ‘차보험비교추천 서비스 2.0’ 도입 100일만에 토스를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누적 이용자 수가 전 분기 대비 2배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차보험비교추천 서비스 2.0’은 금융위원회의 정책에 따라 보험사 온라인 채널과 플랫폼에서 동일한 요율로 자동차보험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개선된 서비스다. 토스는 지난 4월 19일부터 동일 요율을 전면 적용하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토스 앱으로 차보험을 비교ᐧ가입한 이용자 수는 올해 2분기 기준, 1분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이 가운데 가입자 10명 중 7명은 기존보다 더 저렴한 보험료를 추천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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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신보, 카카오뱅크와 소상공인 상생협약 보증 실시
인천신용보증재단(이하 재단)과 카카오뱅크는 인천시 긴급 민생경제 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28일부터 인구 위기 극복 협약보증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뱅크는 지역 상생 금융을 위한 보증재원 10억원을 재단에 특별 출연하고, 재단은 이를 기반으로 인천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총 150억원 규모의 운영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상품은 인구 감소 해결을 위한 인천시의 출산 장려 정책에 발맞춰 다자녀·신혼부부·청년 등 소상공인을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인천 내 사업장이 소재한 △신혼부부(혼인 후 7년 이내), △출산 또는 임신 중인 가구, △다자녀 가구(2자녀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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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 핸즈온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신협중앙회가 신협 ‘핸즈온’ 서비스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핸즈온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신협 영업점에서 핸즈온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고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상품서비스 안내 등)에 동의한 고객은 자동으로 경품 추첨에 참여하게 되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S25(1명)와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300명)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협 핸즈온(ON) 서비스는 상호금융권 최초로 도입된 바이오 인증 기반 금융 서비스로, 사용자의 바이오 정보(장정맥)를 신협에 등록하면 전국 신협 영업점 및 자동화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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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생성형 AI 기반 사내 플랫폼 ‘AINa(아이나)’ 구축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생성형 AI에 기반한 사내 플랫폼 ‘AINa(아이나, AI Navigator)’를 구축하고 임직원 업무 전반에 적용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이나’는 임직원 개개인의 업무 패턴을 학습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내 GenAI 플랫폼이다. 업무 자동화부터 맞춤형 업무 봇 제작까지, ‘아이나’는 단순한 AI 도구를 넘어 창의적 파트너로서 차세대 업무 환경 구축에 일조한다. 기존 마케팅 기획부터 문구 작성, 준법 심의까지의 마케팅 과정 전반을 전문 봇을 통해 간단하고 빠르게 수행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SQL 쿼리 특화 봇을 활용해 마케팅 타겟 고객을 보다 정교하게 추출하도록 해, 마케팅 효율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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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저축은행, 임직원 참여 ‘원데이 클래스’ 봉사활동 진행
KB저축은행은 지난 18일, 서혜자 대표이사를 포함한 32명의 임직원이 참여하여 여성 한부모 가정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원데이 클래스’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원데이 클래스는 여성 한부모 가정의 강사를 초빙하여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한부모 가정의 소득 창출 기회 제공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임직원들은 클래스를 통해 직접 제작한 '유리조각 글라스 받침대'를 기부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KB저축은행이 추구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소외된 이웃과의 상생을 위한 실질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KB저축은행 관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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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투자증권, 브랜드 굿즈 '호텔유진(HOTEL EUGENE)' 출시
유진투자증권이 ‘고객 동반자’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굿즈 시리즈 ‘호텔유진(HOTEL EUGENE)’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티세트 굿즈는 호텔의 웰컴 티(Welcome Tea) 개념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된 제품이다. ‘고객과 항상 함께한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하루의 시작을 응원하는 '모닝티'와 마무리를 함께하는 '나이트 티', 그리고 '전용 티머그'로 구성되어 있다. 모닝티 ‘모닝 뮤즈(Morning Muse)’는 백차가 베이스인 차로, 상쾌하고 깔끔한 풍미를 통해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나이트티 ‘노블 녹턴(Noble Nocturne)’은 루이보스를 베이스로 한 무카페인 블렌딩 제품으로 바닐라의 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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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 펫퍼민트 출시 7년 만에 가입 13만건 돌파
메리츠화재의 반려동물 보험 전용 브랜드인 ‘펫퍼민트’가 출시 7년 만에 누적 가입건수 13만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메리츠화재는 ‘펫퍼민트’ 출시 7주년을 맞아 이 같은 가입 현황을 분석한 자료를 28일 공개했다. 메리츠화재는 ‘정확한 의료 데이터를 제공해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추구한다’는 펫퍼민트의 취지를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매년 반려동물 보험 분석 자료를 발표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2018년 10월 펫퍼민트 출시 이후 총 가입 건수는 약 13만 5천건(25년 6월말 기준)으로, 이중 반려견은 11만 5천여 마리, 반려묘는 2019년 4월부터 누적 2만여 마리가 각각 보험에 가입했다. 반려견 중에는 포메라니안, 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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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 직장어린이집, 플리마켓 수익금 전액 월드비전에 기부
한국투자증권은 한국쓰리엠과 공동 운영 중인 직장어린이집에서 개최한 플리마켓 ‘나누고(나는 누군가에게 고마운 사람입니다)’의 수익금 전액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은 지난 15일 여의도 본사 1층 로비에서 열렸으며, 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만든 열쇠고리, 헤어핀, 엽서 등 수공예품과 각 가정에서 기부한 도서, 의류, 장난감 등이 판매됐다. 아이들은 자신이 만든 작품을 직접 판매하며 나눔의 의미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미얀마 대지진 피해를 위한 자연재난 구호 후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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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31일까지 연금저축 순입금 이벤트 실시
삼성증권이 '연금저축 순입금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연금에 신규로 가입고객과 기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입금하는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순입금액에 따라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순입금액은 기간 내 연금저축 계좌에 ▲신규 입금 ▲타사연금 가져오기 ▲만기된 ISA 연금으로 전환하는 경우를 모두 합산하여 산정된다. 먼저 '연금저축과 함께 이벤트'는 최소 1천만원 이상 순입금 시 구간에 따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최대 5억원 이상 순입금 시 상품권 1백만원권을 지급한다. 특히, 보험사에서 연금을 이전하는 경우 순입금액 산정 시 지급조건 금액을 2배로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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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프리드라이프, 키움히어로즈 파트너데이 진행
상조 서비스 기업 웅진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는 지난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히어로즈와 롯데자이언츠 경기에서 ‘2025 웅진프리드라이프 파트너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앞서 키움히어로즈와 2025년 연간 시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파트너데이를 비롯해 홈구장 내 브랜드 광고 송출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함께 전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날 열린 키움히어로즈와 롯데자이언츠의 경기에는 웅진프리드라이프 및 웅진그룹 임직원과 가족 약 300여 명이 참여해, 선수들을 향한 열띤 응원을 펼치며 경기장의 열기를 더했다.경기 전에는 ㈜웅진 윤새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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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페어웰, 펫상조 서비스 강화
보람상조는 지난 23일 반려동물 장례식장 ‘페어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보람상조 관계자는 "‘페어웰’은 2023년 6월 농림축산식품부의 동물장묘업 허가를 정식으로 받은 반려동물 장례식장이다"라며 "100%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단독 추모공간, 개별 화장 등 보호자와 반려동물의 존엄한 이별을 위한 서비스에 집중해 ‘치유와 위로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반려동물 장례에 대한 상호협력 체계를 공식적으로 구축하고, 보람상조 회원이 ‘페어웰’ 장례식장 및 부대 화장시설을 직접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을 떠나보내는 순간에도 보호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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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크로쓰(CROSS) 에어드랍 이벤트 실시
코빗(대표 오세진)이 크로쓰(CROSS)의 신규 거래 지원을 기념해 에어드랍 이벤트를 오는 8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코빗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 계좌를 연동하고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세부 조건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CROSS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기간 동안 150 CROSS 이상을 순입금하고 1회 이상 거래한 회원 중 선착순 1,000명에게 100 CROSS를 지급한다"라며 "또한, 3일 연속으로 하루 10만원 이상 CROSS를 거래한 회원에게는 총 7만 CROSS를 균등 분할해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슈퍼위크 거래 랭킹전’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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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아이,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간편결제 채널 확장
24일 핀테크 전문기업 코나아이(대표이사 조정일)와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와의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다.코나아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카카오페이에 이어 네이버페이와도 지역사랑상품권 간편결제를 연동함으로써, 국내 양대 간편결제 플랫폼을 아우르는 디지털 결제 기반을 구축한 데에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기지역화폐 사용자 설문에서 ‘간편결제 확대’가 희망 서비스 1위(69%)로 나타나는 등 시장의 니즈를 부합하고, 사용자와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해 정책사업의 체감도를 높이며 서비스를 적기에 선보였다는 점에서 공공사업을 추진하는 운영대행사의 기획력과 실행력 모두를 입증한 사례라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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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비단(Bdan), 누적 거래액 1조 2천억원 돌파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an, 이하 비단)는 국내 유일 4세대 블록체인 실물자산(RWA) 거래소 ‘비단(Bdan)’의 전체 누적 거래액이 1조2704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비단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1월~6월) 거래액은 약 1679억 원을 기록했다"라며 "올해 상반기 거래액은 2024년 전체 거래액 2536억원의 66%를 초과한 금액으로 향후 지속적인 거래 증가를 통한 외연 확대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 상반기 거래액은 이용자 확대가 본격화한 2021년 상반기 거래액 약 179억 원과 비교해 4년 새 약 10배 성장한 것으로, 누적 거래액은 1조2704억 원을 기록해 같은 기간 304억 원 대비 약 42배 증가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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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환아 지원 '신한은행' 2분기 1금융권 사회공헌 관심도 1위…NH농협·우리은행 순
신한은행이 올 2분기 1금융권 은행중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NH농협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금융권중 수도권 은행만을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산업은행 △SC제일은행 등이다.조사 키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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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증권, 상반기 순이익 400억원...전년 동기 대비 59.1% 증가
현대차증권은 상반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 400억 원으로 전년 동기(252억 원) 대비 59.1%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326억 원) 대비 66.1% 증가한 541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1월 발표한 밸류업 공시 핵심지표인 ROE(자기자본이익률)도 작년 말 2.8%에서 올해 6월 말 기준 5.9%(연 환산 추정치)로 개선됐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S&T(세일즈앤트레이딩) 부문은 작년 상반기(881억 원) 대비 30.8% 증가한 1,152억 원의 순영업수익을 기록했다. 리테일 부문 또한 거래대금 증가 및 VIP 고객 자산관리 강화 등으로 양호한 성적을 거뒀다. 연내에는 HNWI(초고액자산가) 고객 대상 서비스를 런칭해 WM 수익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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