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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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증권, 개인투자자 대상 세미나 진행
LS증권(대표이사 사장 김원규)은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주식 투자전략과 투자 노하우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세미나는 이달 19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6층 리더스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주식 고수로 알려진 전업 투자자 ‘선진짱’, LS증권 염승환 리테일사업부 이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전업투자자의 투자 노하우, 하반기 시장 분석과 투자전략에 대한 인사이트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석은 선착순 150명까지 가능하다. LS증권 홈페이지, 투혼HTS, 투혼MTS를 통해 사전 신청해야 한다. LS증권 관계자는 “개인투자자 사이에서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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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증권, 장애인 표준사업장에 지분 투자
DB증권은 최근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브라보비버 파주’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8일 밝혔다. '브라보비버'는 민간 기업의 지분 투자를 받아 발달장애인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설립된 지분투자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제과류, 문구류, 견과류 등을 생산하며, 사회적기업 베어베터의 지원과 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DB증권은 브라보비버 파주에 16%(1억5840만원)의 지분에 투자했으며, 해당 지분율에 상응하는 만큼의 발달장애인이 고용되어 근무할 예정이다. 또한 브라보비버의 지속 운영에 대한 지원방안으로 매월 브라보비버 사업장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구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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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크샐러드, 여름 휴가철 인기카드 데이터 공개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대표 김태훈)가 카드 발급량 데이터를 분석한 여름 휴가철 인기카드를 공개했다. 올해 2분기 뱅크샐러드 카드 발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마일리지 적립 카드 중 발급량 1위는 ‘삼성카드 앤마일리지(& MILEAGE PLATINUM)’가 차지했다. 삼성카드 앤마일리지는 대표적인 항공 마일리지 특화 카드다. 천 원당 최대 2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인천공항 마티나라운지 연 2회 무료 이용, 인천공항 발렛파킹 무료 제공 등 항공 이용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여행 키워드 관련 카드 발급량도 증가했다. 올해 2분기 ‘현대카드 MM’과 ‘NH농협카드 zgm.일본여행중’의 발급량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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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적립식 투자 ‘주식 더 모으기’ 출시 4개월만에 누적 고객 10만 돌파
키움증권은 자사 적립식 투자 서비스 ‘주식 더 모으기’가 출시 4개월만에 누적 고객 수 10만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지난 2월 20일 시작한 본서비스 이용객이 6월 26일 10만명을 넘어섰다. 해당 서비스는 매일, 매주 혹은 매달 설정한 날짜에 원하는 금액의 주식을 자동으로 매수해 주는 서비스다. 주식 더 모으기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적립한 종목은 엔비디아였다. 이어 테슬라, 애플, 미국 배당주 슈왑 ETF, 인베스코 QQQ ETF 순으로 이어졌다. 이용자들의 월평균 투자 금액은 10~20만 원 수준이며, 투자 금액대에 따라 선호하는 종목에도 차이가 뚜렷했다. 월 5~10만원 소액을 투자하는 사람일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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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맞춤형 상속 솔루션 '삼성증권 헤리티지(유언대용신탁)' 브랜드 론칭
삼성증권이 유언대용신탁 브랜드로 '삼성증권 헤리티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증권 헤리티지'는 확대되는 시니어 금융 관련 서비스와 상품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유언대용신탁’은 유언장을 대신할 수 있는 신탁 계약이다. 고객(위탁자)이 생전에 삼성증권(수탁자)과 신탁계약을 체결하고, 자산을 삼성증권에 맡기면 사후에는 신탁계약 내용에 따라 미리 지정한 수익자에게 재산이 배분된다. 기존 유언장은 자필, 공정증서 등 법적 요건을 갖춰야 하며, 상속인의 동의 없이 집행이 제한될 수 있다. 특히 유언 무효나 유언 진위 여부를 둘러싼 분쟁 가능성이 높다는 단점도 있다. 반면 유언대용신탁은 생전부터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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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국민은행과 개인 환전 서비스 출시
키움증권이 국민은행과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 간 업무 협약식은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이사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날 오후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진행됐다. 키움증권과 KB국민은행은 본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양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결합해 기존에 없던 고객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외환 분야에서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키움증권은 KB국민은행과 함께 일반 국민 모두가 자유롭게 환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증권사 최초로 외화 예수금을 현찰로 인출할 수 있는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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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골든타임수술종합보험' 출시
현대해상은 전신마취 수술 시간에 비례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골든타임수술종합보험’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의 진단, 입원 및 수술 중심의 보장에서 벗어나 전신마취 수술 시간을 세분화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질병과 상해를 통합 보장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전신마취 수술 시간이 3시간을 초과할 경우 1시간마다 보험금이 증가한다. 종합병원 및 상급종합병원 담보를 모두 가입한 경우 수술 1건 당 최대 1억 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보험료 환급(100%/50%)’ 특약을 통해 만기까지 3시간 이상의 전신마취 수술을 받지 않은 경우, 환급 비율(100%/50%)에 따라 납입한 전신마취 수술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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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기업 인사ᆞ재무담당자 대상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KB증권은 지난 4일, 퇴직연금 고객사의 인사ᆞ재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5 퇴직연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KB증권 연금컨설팅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퇴직연금 관련 법률 이슈와 제도 변화 및 2025년 하반기 시장 전망에 따른 운용 전략 등 실무자가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세미나는 3인의 퇴직연금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했다. 먼저, 前 현대기아차 총괄법무실 출신이자 現 법무법인 랜드마크 대표 변호사인 조훈희 변호사가 ‘통상임금 판례 분석 및 퇴직연금제도 운영 점검’에 대해 발표하며, 각 기업 실무자들이 주의해야 할 법률적 쟁점을 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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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7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삼성생명이 7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보장형, 금융형 보험상품을 가입한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보장형 보험 상품 가입 이벤트는 보험료 납입 구간별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대상 상품은 '건강보험', '(경증간편) 입원건강보험', '정기보험', '(신간편) 암치료보험', '암보험(갱신형·비갱신형)', '치아보험', '뇌심건강보험'이다. 해당 상품의 월 보험료 2만 5천원/1만 5천원 이상 가입시 각각 네이버페이 2만원/1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금융형 보험 상품을 처음 가입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삼성 인터넷 NEW 연금저축보험', '삼성 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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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 여름 맞이 특별 프로모션 시행
현대캐피탈이 가족여행 등으로 SUV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철을 맞아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 주요 SUV 차종들에 대한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일반 할부, 유예할부, 거치형 할부, 전기차종 특별 할부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저금리 혜택을 지원한다.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의 대표 SUV 차종인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GV70 ▲싼타페 ▲투싼 ▲코나를 대상으로 한 ‘SUV SUMMER 페스티벌’을 시행한다. 우선, 해당 차종들을 현대캐피탈 모빌리티 표준형 할부로 구매하면 최장 60개월까지 연 2.9% 고정 금리로 구매할 수 있다. 36개월과 48개월 선택 시엔 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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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상의, 해양수산부 부산이전 추진 환영 대형 현수막 게첩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양재생)는 7월 8일 새 정부가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에 대해 적극적인 환영의 뜻을 담은 대형 현수막을 부산상의 외벽에 게첩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게첩된 대형현수막에는 해양수산부 부산이전에 대한 환영과 함께 해양수산부 기능 강화와 조직 확대, HMM 본사 부산이전, 해사법원 설치를 새 정부에 요청하는 내용도 같이 담았다. 부산상의는 새 정부 출범 직후인 지난 달 11일 해양수도 부산이라는 큰 틀에서 해양수산부의 조속한 이전을 지시한 이재명 대통령의 정책결단에 대해 환영의 뜻을 담은 지역경제계 성명을 발표한 바 있다. 부산상공회의소 양재생 회장은 “해양수산부 이전은 해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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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 상조서비스 부문 수상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가 ‘2025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 생활서비스 상조 부문에 8년 연속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자사의 서비스에 관해 장례 전부터 후까지 장례의 모든 순간을 케어하는 차별화된 ‘장례 토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상조 업계 1위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집약해 유족이 오롯이 추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국 규모의 의전 조직망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무료로 장례 진행과 장지 등에 대한 사전 상담이 제공되며 장례 접수부터 마지막 발인까지 전문 의전지도사와 상례사를 통해 세심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장례 이후에도 ‘조문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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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투자증권, ‘신규고객 계좌 개설 이벤트’ 실시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9월 30일까지 신규 고객 대상으로 ‘신규고객 계좌 개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주식 시장에 관심 있는 신규 투자자를 위해 ▲국내주식 수수료 우대 ▲신용 우대금리 적용 ▲순입금고 리워드 등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주민등록번호 기준 유진투자증권 비대면 종합계좌를 최초로 개설한 고객의 경우, 1년간 국내주식 거래 수수료 0.0049%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수수료는 계좌 개설일로부터 자동 적용된다. 단, 제세공과금은 별도이며 거래 매체별로 우대 수수료율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다음으로 신용 우대금리 및 투자지원금 혜택을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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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걸음 기부 캠페인 ‘키움과 맑음’ 시즌 2 마쳐
키움증권은 7일 걸음 기부 캠페인 ‘키움과맑음 시즌2’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키움과맑음 시즌2는 6월 한 달 동안 키움증권 전 임직원이 일상 속 걷기를 통해 탄소 중립과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걸음기부 플랫폼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하루 동안 걸은 걸음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까지 동참해 그 의미를 더했다. 기부한 걸음은 총 2억4249만보를 기록했다. 거리로 환산하면 17만km에 달하는 수치다. 이를 통해 달성한 탄소 저감 효과는 2만2191kg이다. 30년산(生) 소나무를 최대 3362그루 심은 효과와 동일하다. 걸음 기부에 참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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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증권, 국내선물옵션 ‘데일리 수익금 대회’ 개최
LS증권은 매 영업일 선물·옵션 각각 수익금 상위 3명에게 상금을 제공하는 '투혼컵, 국내선물옵션 데일리(Daily) 수익금 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선물리그와 옵션리그로 나뉘어 진행된다. 리그별로 매 영업일 마다 수익금 상위 1~3등에게 각각 30만원, 20만원,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대회 1회 참여시 매일 자동으로 참가되며, 1인당 수령 가능한 누적 상금(경품 포함)은 최대 300만원이다. (단, 일별 거래 조건 충족 시) 이번 대회는 7월 21일부터 8월 29일까지 29영입일간 진행된다. 참가신청 기간은 7월 7일부터 8월 28일까지이며, LS증권 국내선물옵션 계좌를 보유한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LS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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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컨설팅 브랜드 ‘한투 퇴직 마스터’ 론칭
한국투자증권은 근로자의 체계적인 은퇴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퇴직연금 전문 컨설팅 브랜드 ‘한투 퇴직 마스터’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한투 퇴직 마스터’는 단순한 금융 상품 안내를 넘어, 고객의 생애 주기에 맞춘 맞춤형 은퇴 설계와 실행 전략을 제공하는 통합 컨설팅 서비스다. 퇴직연금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기업과 임직원의 상황에 최적화된 컨설팅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더 많은 근로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세미나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순실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운영본부 본부장은 “‘한투 퇴직 마스터’는 기존의 수익률 중심 은퇴설계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은퇴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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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증권,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모집
현대차증권은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포터즈 모집은 콘텐츠 기획 및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총 1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접수는 7월 7일부터 8월 8일 오후 3시까지이며, 선발된 서포터즈는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 동안 현대차증권의 브랜드 홍보와 온·오프라인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은 개인 및 팀 단위로 진행되며, 발대식, 워크숍, 수료식 등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8월 25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되며, 발대식은 9월 3일, 해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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