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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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박스, 웹3.0 유틸리티 MPC 출시
랜드박스가 5일 웹3.0 유틸리티 MPC를 출시하고 실물 부동산을 연계한 새로운 스테이킹 서비스인 세이빙 박스(Saving Box)를 공개했다.랜드박스 관계자는 "웹3.0 유틸리티 코인 ‘메타프로토콜(MPC)’을 통해 가상자산의 불안정성, 무가치 및 몰가치성, 사용처 부족, 부정적 인식의 문제를 안정적인 실물 부동산과 연결하고, 토큰 이코노미와 웹3.0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부동산 서비스 시장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멀티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에빙 박스를 통해 보상 토큰과 부동산NFT를 제공하고 커뮤니티와 NFT 마켓플레이스를 연결하는 추가 트랜잭션을 지원해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는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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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행 부산본부, 지역 중소기업에 추석자금 지원…2,000억 원 규모
한국은행 부산본부는 추석(9월 10일)을 앞두고 운전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00억 원 규모(금융기관 대출취급액 기준)의 추석자금을 지원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금융기관 대출취급기간은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다.업체당 지원한도는 15억 원(금융기관 대출취급액 기준)이며 지원금리는 지방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 금리와 동일하다. 2022년 7월 기준 1.0%, 추후 한국은행 기준금리에 따라 변동 가능하다. 다만, 차주별 대출금리는 신용등급 및 담보여부 등을 감안하여 거래은행이 자체 결정한다.지원방법은 금융기관이 해당 중소기업에 대출할 경우 한국은행 부산본부가 대출액의 일부(최대 50%)를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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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메타콩즈 내홍 겪은 이두희... 모던라이언 JV는 변동없이 진행
메타콩즈 전 경영진과의 폭로전으로 협업 파트너인 현대차와 GS가 등을 돌리는 등 이두희 대표가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현대카드는 이두희 대표의 '멋쟁이사자처럼'과 협업을 문제없이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4일 현대카드 관계자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와 진행 중인 NFT 거래소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할 방침이다. 현재 메타콩즈 전 경영진의 폭로로 커뮤니티 내 이두희 대표의 신뢰가 무너진 상태다. 이같은 문제점이 불거지자 메타콩즈와 협업을 진행했던 기업들이 일제 거리두기를 하면서 이두희 대표는 커뮤니티 안팎으로 위기를 겪고 있다. 지난 23일 메타콩즈 황현기 COO는 트위터를 통해 이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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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츄얼 아티스트 아뽀키 NFT 2번째 발매에 나서
에이펀인터렉티브(대표 권도균)는 버츄얼 케이팝 아티스트 아뽀키(APOKI)가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에서 론칭 예정인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를 통해 NFT 2번째 발매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아뽀키는 지난해 9월 세계 최대 규모 가상 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함께 2만 5천개 NFT 카드를 2초만에 완판 시킨 바 있다. NFT 1차 구매자들은 아뽀키의 비매한정판 실물 LP를 함께 받을수 있어 구매한 비용 이상의 실물가치를 제공받게 된다. 이는 가상과 현실을 이어주는 새로운 시도로서 NFT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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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카페아리’ 오픈
BNK경남은행은 4일 영업부 내에 실버카페 ‘카페아리’를 오픈했다.카페아리 오픈식에는 고객지원그룹 김영원 그룹장과 카페아리 소속 어르신 그리고 경상남도 노인복지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카페아리는 마산시니어클럽 소속 어르신들이 바리스타로 활동하며 영업부를 찾은 고객과 지역민들에게 커피 등 음료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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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D-테스트베드’ 사업에 참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금융위원회 산하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2022년도 ‘D-테스트베드’ 사업에 참여해 스타트업 기업이 신사업 추진 등에 필요한 금융데이터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D-테스트베드’사업은 금융데이터를 활용해 핀테크 관련 아이디어의 혁신성과 효과성을 테스트하는 제도다.우리은행 관계자는“다양한 기업들이 데이터 제공에 참여하는 만큼 긍정적인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정부 정책사업 참여를 통한 데이터 거래 활성화로 데이터 생태계 조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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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금융소비자피해 예방교육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 7월 28일 경기도 양주시 덕정동에 위치한 회천노인복지관에서 ‘IBK 금융 하모니CA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양주시 노인들을 위해 금융소비자피해 예방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IBK 금융 하모니CAR’는 은행이용에 불편함을 겪는 시니어, 농어촌 학생 및 청년, 다문화가정 등 금융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금융교육을 지원하고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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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펀드∙일임형 ISA 판매 진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펀드, 일임형 ISA 등 금융투자상품 판매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KB화상상담 서비스’는 모바일, PC, 화상상담 전용창구를 통해 공간의 제약없이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금융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공간의 제약 없이 영업점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탁, 퇴직연금 등 화상상담 서비스의 업무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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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 박삼득 前보훈처장 초빙 강연 진행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4일 본점에서 박삼득 前보훈처장을 초빙하여 ‘끝나지 않은 6ㆍ25 전쟁’의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특별강연은 6ㆍ25 전쟁의 발발 배경과 결과 및 영향 등 역사적 의미와 국가 보훈정책을 이해하고, 급변하고 있는 한반도 주변 정세 및 향후 전망을 내다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했으며, 남북관계 발전 전망에 대한 주요내용을 다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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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아담대·전세대출 금리 인하
케이뱅크는 아담대의 금리는 낮추고 한도는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먼저 케이뱅크는 아담대 고정금리형 혼합금리(고정금리) 상품의 금리를 이날부터 고객에 따라 연 0.17%~0.18%포인트 낮췄다. 이에 따라 아담대 고정금리는 이날 연 3.8%~4.29%로 낮아졌다.케이뱅크는 아담대 생활안정자금대출의 한도도 이달부터 1억원에서 2억원으로 2배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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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콕뱅크, 1천만 고객 달성 위한 이벤트 진행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의 모바일 플랫폼 ‘NH콕뱅크’는 지난 1일 전년말 대비 1백만 고객이 신규 가입했다고 4일 밝혔다. 현재 가입고객 930만명을 넘어섰으며, 연말까지 1천만 고객 달성을 목표로 우리쌀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 중에 있다. 농협은 연내 1천만 고객 달성을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신규 가입고객이라면 누구나 우리쌀을 받을 수 있는 ‘무럭이와 쌀맛나는 휴가 보내세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조합원·시니어·주니어 등 고객군별 맞춤형 서비스와 모바일 창구출금, 입출금 알림 등의 기능을 추가해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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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광야로 걸어가(KWANGYA)’ 웹드라마 퀴즈 이벤트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5일까지 리브 Next에서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유튜브에 등재된 ‘광야로 걸어가(KWANGYA)’를 시청하고 영상 속 ‘KB국민은행 광야점’이 탄생한 곳의 힌트를 찾아 퀴즈를 맞히면 된다. 이벤트 참여는 리브 Next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리브 Next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총 103명을 추첨해 ▲에스파 싸인 CD ▲배스킨라빈스 모바일쿠폰 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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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실시간 PvP 콘텐츠 ‘투기장’ 오픈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실시간 PvP 콘텐츠 ‘투기장’을 오픈했다. 투기장은 일반적인 PvP 콘텐츠와 달리 성장 정도가 아니라 오로지 뇌지컬에 의한 전략과 실력으로만 승부할 수 있다. 투기장에 입장하게 되면 아르카나를 랜덤으로 선택하게 되고, 매칭된 두 명의 유저가 동일한 규칙과 조건 하에서 맞붙게 된다. 입장 시 재화 소모량에 따라 가능한 전투 횟수가 달라지며 승수에 따라 ‘루비’, ‘크리스탈’, ‘5성 영웅 영혼함’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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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핀,100조 디파이 시장 공략 선언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은 웹 3.0, 멀티체인, NFT, 런치패드 등 4대 키워드 중심의 하반기 전략을 발표하며 글로벌 100조 디파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네오핀 관계자는 "고객확인제도(KYC), 자금세탁방지(AML)를 적용해 ‘신뢰’와 ‘안전성’을 한층 강화한 디파이 서비스다. 지난 1월 앱 출시 이후 쉽고 편리한 UI, UX로 호평을 받아왔으며, 지난 1일에는 이용자 편의성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웹 서비스를 출시했다"라며 "웹에는 다양한 환경에서 접근할 수 있는 ‘월렛 커넥트’ 방식을 도입해 개인이 키를 관리하는 네오핀 지갑과의 연동을 강화했다. 추후 거버넌스 기능을 도입하는 등 ‘개인화’와 ‘이용자 주권’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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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우리금융미래재단’인가 취득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서울시로부터 법인설립을 위한 허가증을 발급받았다고 4일 밝혔다.우리금융미래재단은 금융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이 한층 더 필요한 시기에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은 물론, 그룹의 경영전략인 ESG경영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우리은행 등 15개 全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하는 비영리법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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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마이데이터 하나 합 서비스 개편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하나 합'을 개별 손님에게 적합한 최적의 맞춤형 자산관리 정보 포털로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하나 합'은 손님에게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와 재테크 정보도 제공한다"라며 "투자·세무·부동산·상속 등의 자산관리 정보를 담은 전문 매거진 ‘하나원큐M’과, 금융시장의 동향을 알려주는 ‘시황 한스푼’, 그리고 수익률이 높은 테마를 알려주는 ‘투자 트렌드’를 통해 최적의 맞춤형 자산관리 정보를 제공해준다"고 전했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하나 합'에서 비대면 자산관리 컨설팅 등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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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금융그룹, ‘2022 사랑의 헌혈 캠페인’ 전개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은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2022 릴레이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올해로 13년 차를 맞는 이번 헌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으며, △OK금융그룹 본사(대한상공회의소) △회현 및 가산센터(서울) △대전센터 등에 설치된 헌혈 버스와 ‘헌혈의 집’ 방문을 통해 진행됐다. 특히 OK금융그룹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혈 캠페인 시행 전 △헌혈 참여자 사전 모집 △마스크 필수착용 △헌혈버스 수시 방역 △헌혈버스 내 위생용품 구비 등의 조치를 병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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