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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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믹스, 지난해 글로벌 코인 중 수익률 8위 올라...국산 코인 중 1위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WEMIX)가 가상자산 데이터분석 플랫폼 코인게코(CoinGecko)로부터 지난해 글로벌 암호화폐 중 8번째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코인으로 선정됐다. 이는 국산 코인 중 1위다. 지난달 28일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분석 플랫폼 코인게코는 2023년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암호화폐를 발표했다. 코인게코에 따르면 1위는 솔라나 체인상의 밈(meme) 코인인 봉크(BONK)로 7,302.9%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인젝티브(INJ)와 CorgiAI가 각각 2,976.4%와 1,959.7%의 수익률로 그 뒤를 이었다. 위믹스는 상승률 758.7%로 8위에 올랐다. 최근 위믹스는 지난해 코인원 재상장을 시작으로 최근 고팍스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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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 2024년 신상품 ‘신한 통합건강보장보험 원(ONE)’ 출시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가 올해 첫 신상품으로 고객 맞춤형 건강보험 ‘신한 통합건강보장보험 원(ONE)’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라이프에 따르면 ‘신한 통합건강보장보험 원(ONE)’은 진단비, 입원비, 수술비 등 개인의 보장 니즈에 따라 100여 가지 특약을 맞춤형으로 조립할 수 있는 통합 건강보험 상품이다. 이번 신상품은 한국인 사망 원인 1위인 ‘암(癌)’ 보장 내용을 강화했다. 가입 시 특약을 더해 △암치료통합보장 △표적항암약물치료 △항암방사선치료 △항암약물치료 등 암 진단부터 검사, 치료까지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입원과 수술에 대한 보장도 강화했다. ‘첫날부터 입원특약’은 고객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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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민생금융지원 방안’ 지원계획 발표...총 3067억원 지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코로나19이후 고금리 이자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소상공인을 위해 총 3,067억원의 민생금융 지원을 결정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023년 12월 20일 기준 개인사업자대출을 보유한 고객(부동산임대업 제외)을 대상으로 대출금 2억원 한도로 금리 4% 초과분에 대해 1년간 이자 납부액의 90%까지 최대 300만원 캐시백을 지원한다. 1월 중 대상자를 선정해 고객안내를 완료하고 3월까지 캐시백을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이자 납부기간이 1년 미만인 고객에게도 올해 금리 4% 초과 이자 납부액에 대해 총 한도 내 캐시백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작년 3월 1,623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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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올해 투자 화두는 AI의 ‘파괴적 혁신’과 ‘파괴적 구조조정’
에셋플러스자산운용(대표이사 양인찬)이 신년 고객 서신을 통해 2024년 운용 전략을 밝혔다. 에셋플러스는 신년의 중요한 화두로서 인공지능(AI)이 촉발할 '파괴적 혁신'과 디레버리징 과정에서 예견되는 '파괴적 구조조정' 두 가지를 꼽았다. 서신에 따르면, “인공지능이 촉발할 파괴적 혁신은 지금까지 만났던 어떤 혁신보다도 파괴적이며 꽤 오래갈 것이다. 파괴적 구조조정 또한 위협적일 것이다. 이들의 공통점은 파괴와 함께 놀라운 기회를 동반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두려움보다는 큰 기대로 맞이할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이어 파괴적 구조조정에 대해 “파괴적 구조조정은 디레버리징 과정에서 당연히 만나게 될 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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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투자협회 '채권투자 이해' 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회장 서유석) 금융투자교육원은 채권관련 종사자를 위한 입문과정인'채권투자 이해'집합과정 교육생을 오는 1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개강일은 2월 14일이다. 금투협에 따르면 이 과정은 채권 관련 현업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하여 국내·외 채권시장 동향, 운용전략, 리스크 관리, 채권투자게임, 사례분석 등을 통해 채권운용 실전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생은 채권 주요 이슈와 트렌드, 채권 투자전략 및 운용을 위한 핵심내용을 학습하여 채권을 활용한 성공적인 투자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금투협 관계자는 전했다. 교육기간은 2월 14일(수)부터 3월 6일(수)까지 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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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미래에셋증권 김미섭·허선호 부회장 “고객 기반 의사결정 이뤄져야”
미래에셋증권 김미섭·허선호 부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고객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의사결정과 손익 안정성 제고, 성장 파이프라인 및 글로벌 비즈니스 강화 등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강조했다. 김미섭·허선호 부회장은 모든 의사결정의 시작이자 종착점은 고객이라며 “그동안 회사가 고객동맹, 고객가치를 최우선시 한다고 이야기해 왔는데, 의사결정 과정에서 회사의 이익을 고객의 이익에 우선시한 것은 없었는지 냉정하게 자성하자”고 말했다. 이어 “모든 일에서 언제나 고객지향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여, 고객이 실제 피부로 느끼고 경험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전했다. 올해 전략 방향으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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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PB고객 전용 페이지에서 실시간 1:1 채팅상담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우리WON뱅킹 PB(Private Banking) 고객 전용 페이지인‘투체어스(TWO CHAIRS)’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PB고객에게 차별화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PB고객 전용 콘텐츠 신설 ▲전용 페이지 개인화 ▲직관적인 UX(사용자경험)/UI(사용자환경) 개선 등을 중심으로‘투체어스(TWO CHAIRS)’페이지를 리뉴얼했다. 특히 비대면 PB고객 전용 콘텐츠는 ▲실시간 1:1 채팅 상담 ▲이달의 전문가 칼럼 ▲무료주차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우선 영업점 방문 없이 우리WON뱅킹에서 전담직원과 실시간 채팅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세무, 부동산 전문가 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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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은행부문 10년 연속 1위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고객추천지수)’에서 은행 부문 10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 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 소통 ▲금융소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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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골든라이프케어, 현대그린푸드와 식음 부문 MOU체결
KB골든라이프케어는 요양시설 및 실버타운에 더욱 건강하고 수준 높은 식음을 제공하기 위해 현대그린푸드와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KB골든라이프케어는 현대그린푸드와 함께 프리미엄 실버타운인 ‘KB골든라이프케어 평창 카운티’ 입주 가구 대상으로 영양 진단 및 ‘그리팅’ 식단 서비스인 ‘헬스케어 패키지’를 제공한다. ‘서초 빌리지’와 ‘강동 데이케어센터’에서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급식을 운영할 계획이다. KB골든라이프케어 관계자는 “프리미엄 시니어 라이프케어 시설에서 보다 수준 높은 식음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MOU를 체결했다”라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영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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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은행, ‘디지털 챌린지 데이’ 개최
Sh수협은행은 지난 19일, 전사 DT(Digital Transformation)문화 확산에 노력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2024년 DT 추진방향을 공유하는 ‘제1회 디지털 챌린지 데이(Digital Challenge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앞서 수협은행은 지난 3월, 고객 관점의 디지털 혁신과 전사 DT를 주도할 디지털 혁신 리딩그룹 ‘디지털 챌린저’ 제도를 도입하고 MZ세대 직원들이 경영진에게 최신 디지털 트렌드를 코칭하는 ‘디지털 역멘토링’, ‘DT 혁신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왔다. 이번 디지털 챌린지 데이 행사는 올 한해 디지털 챌린저로 활약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우수직원에 대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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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앱, 애플 앱스토어 '2023 대한민국 인기 앱 20' 선정
현대카드는 자사 앱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이하 현대카드 앱)'이 애플 앱스토어가 집계한 '2023 대한민국 인기 앱 차트'에서 '인기 무료 앱'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차트에 진입한 앱 중 카드사 앱은 현대카드 앱이 유일하다. 애플 앱스토어는 올해 사용자에게 유의미한 경험을 선사하고 문화적 변화를 가져온 최고의 무료·유료 앱 및 최고의 무료·유료 게임 각 20개를 공개했다. 이 중 현대카드 앱은 구글, 인스타그램, 유튜브 뮤직, 디즈니플러스, 무신사 등 총 19개의 앱과 함께 인기 무료 앱 차트에 올랐다. 결제·청구 내역 등 카드 이용에 필수적인 내용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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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샌즈 차이나·마카오 패스와 두 번째 프로모션 실시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마카오 1위 복합 리조트 운영사인 샌즈 차이나, 현지 최대 모바일 결제 사업자인 마카오 패스와 두 번째 협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와 샌즈 차이나, 마카오 패스는 2023년 12월 12일에서 2024년 1월 11일까지 기간 동안 샌즈 리조트 매장에서 300MOP 이상 결제 시 30MOP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3사는 올해 9월 첫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카카오페이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페이’로서 각 국을 대표하는 간편결제 및 주요 브랜드와 협력하며 사용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늘려가고 있다”며, “세계 어디서나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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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 ‘TIGER 배당프리미엄액티브 ETF’ 순자산 1000억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배당프리미엄액티브 ETF(472150)’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0일 종가 기준 ‘TIGER 배당프리미엄액티브 ETF’ 순자산은 1,043억원으로, 지난 12일 상장 이후 7영업일만에 순자산 1,000억원을 넘어섰다. 미래에셋자산운용 AI금융공학운용부문 이현경 대표는 ‘‘TIGER 배당프리미엄액티브 ETF는 배당주와 성장주를 모두 담은 균형잡힌 포트폴리오와 액티브한 커버드콜 전략으로 0.6% 수준의 월분배율을 목표로 한다”며 “연금 등 장기 투자에 적합한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안정적으로 운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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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금감원과 '하나 디지털 파워온 프로젝트 2기' 성과 공유회 성료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하나 디지털 파워온 프로젝트 2기'의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 디지털 파워온 프로젝트’는 하나금융그룹이 주최하고 금융감독원이 후원하는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로, SK텔레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웹서비스 등 글로벌 IT기업이 동참하고 있다. 이번 ‘하나 디지털 파워온 프로젝트 2기’에는 사전 경진대회에서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15개 팀, 총 44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은 지난 8월 선포식을 시작으로 4개월 간 디지털 인재 양성에 특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먼저, 참여 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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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아이 알뜰폰 브랜드 ‘모나(MONA)’, 아이쿠카와 콜라보 요금제 5종 출시
코나아이가 어린이 핀테크 플랫폼 아이쿠카와 제휴를 맺고 코나아이 알뜰폰 브랜드 ‘모나(MONA)’를 통해 합리적 가격과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쿠카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이쿠카 알뜰폰 요금제’는 코나아이가 지난 5월 ‘모나’를 공식 론칭한 이후, 핀테크 플랫폼 기업과 협력해 처음으로 출시하는 요금제로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쿠카 플랫폼 회원을 대상으로 신규, 번호 이동 가입 고객의 경우 평생 요금 할인이 제공된다. 양사는 오픈 기념으로 쿠카 포인트 지급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쿠카 포인트는 아이쿠카 용돈카드를 이용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형 서비스로, 오픈 한 달간 개통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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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OK금융그룹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인 ‘일(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최윤 회장이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생활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종이컵, 빨대, 플라스틱 용기 등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고자, 올해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범국민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이다. ‘일회용품을 쓰지 않는다’는 의미의 숫자 ‘1’과 ‘0’을 손으로 표현하고 인증사진을 찍은 뒤 해시태그를 붙여 SNS에 게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최윤 회장은 구자용 E1 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과 이기흥 대한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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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내 주변’ 서비스 오픈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에 고객 주변 가게의 혜택과 정보를 지도로 한 눈에 보여주는 로컬 서비스 ‘내 주변’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지로카앱 ‘내 주변’은 고객의 위치 정보 및 지도를 활용해 이용 가능한 카드 혜택과 할인 쿠폰, 서울시 ‘착한가격업소’ 및 인기/신규 가게 위치 등 주변 가게 혜택과 정보를 보여주는 서비스다. 음식점/카페/헤어샵/반려동물 등 총 10개 업종별 가게 혜택, 정보와 함께, 이동과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춘 개인화 알림으로 고객과 동네 가게를 매칭해준다. 롯데카드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점심값 반띵 받고 스타벅스 행운까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매일 10~16시, 점심값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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