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NHN페이코, 상반기 모바일 식권 결제 데이터 900만 건 분석...“점심 평균 9500원”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이하 NHN페이코)는 자사의 ‘모바일 식권 서비스’로 발생한 약 900만 건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직장인의 점심 소비가 점차 세분화되는 가운데, 식권 사용처도 구내식당을 넘어 외부 프랜차이즈와 디지털 플랫폼으로 뚜렷하게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은 2025년 상반기 전국 페이코 식권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되, 수도권 내 주요 업무 권역 12곳을 별도로 집계한 지역별 분석 결과도 함께 포함됐다. 2025년 상반기 기준 페이코 식권을 이용한 평균 지출 점심 식비는 9,500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2017년 6,000원에서 해마다 상승해온 결과로, 8년간 약 58%가 증가한 셈이
-
아영FBC 파이퍼 하이직, ‘레드 에디션’ 한정판 선보여
아영FBC는 샴페인 하우스 ‘파이퍼 하이직 레드 에디션(Piper-Heidsieck Red Edition)’을 한정수량 출시했다고 밝혔다.아영FBC 관계자는 "‘레드 에디션’은 파이퍼 하이직의 대표 상품인 ‘뀌베 브뤼(Cuvée Brut)’의 품질과 정통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정판 병 디자인을 적용한 에디션이다"라며 "강렬한 레드 빛깔의 병 외관과 금빛으로 새겨진 ‘파이퍼 하이직(PIPER HEIDSIECK)’ 영문자의 대비가 인상적이며 세련된 외관으로 소장 가치가 높아 선물용으로도 좋다"라고 전했다. 전국 주요백화점을 비롯해 회원제 할인점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7만 원대이다.파이퍼 하이직은 프랑스 상파뉴(Champagne) 지역에 위치한 샴페인 하우스로 세기
-
카카오, 2025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시니어티처 발대식 개최
카카오의 기업재단인 카카오임팩트(이사장 류석영)는 30일 오후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시니어티처 발대식을 열었다. 발대식에는 카카오임팩트 육심나 사무총장,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오영환 사무총장,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송승옥 사무총장이 참석해 교육 시작을 앞둔 시니어티처 120여 명을 응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니어티처에게 개별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서 역할, 기간, 운영 방식 등 활동 안내와 강사 활동 보고서 작성법 등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 시니어티처 가운데 최고령(만 71세)인 김옥련 강사는 “누군가의 디지털 첫걸음에 기여하는 보람 있는 일,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소감을
-
KT, 2025 ESG보고서 발간
KT는 ‘2025년 KT ESG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20번째 발간을 맞은 이번 보고서는 ‘AICT Company’로 도약 중인 KT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 영역의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았다. KT는 2006년부터 매년 ESG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으며, 이번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 기준인 GRI Standards 2021을 준수하고,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ISO 26000, SASB, TCFD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적용했다. 특히 ‘이중 중대성 평가(Double Materiality)’ 가이드라인을 적용해 ▲AICT 본업의 혁신 성장 ▲기후변화 대응(탄소중립) ▲서비스 품질 및 책임(네트워크 안정성)
-
LG유플러스.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G유플러스가 ESG 경영 실현을 위한 노력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013년부터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하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공유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 발간된 열세 번째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2021'를 따르고 있으며, 국제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에 동참하고자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지표도 함께 반영했다. 이번 보고서는 2개의 스페셜 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첫번째 스페셜 페이지에는 ‘AX기술과 연결의 가치’로 고객의 밝은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블랙 스네일 레티놀 세럼 인텐스’ 선보여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신제품 ‘블랙 스네일 레티놀 콜라겐 세럼 인텐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누적 판매량 3,300만개를 돌파한 닥터지의 국민 안티에이징 크림 ‘블랙 스네일 크림’의 노하우를 담은 고함량 리프팅 케어 세럼이다.최근 피부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슬로에이징(Slow-Aging) 트렌드와 고기능성 홈케어에 대한 전 세대 수요가 늘어난 만큼, 닥터지의 메인 슬로에이징 라인인 블랙 스네일 라인의 포트폴리오를 2030 영타깃까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블랙 스네일 레티놀 콜라겐 세럼 인텐스’는 안티에이징 케어에 도움을 주는 레티놀 성분을 블랙 스네일 뮤신으로 감싸 피부 자극은 줄이고 효능은 강력하게
-
[생활경제 이슈] 파카, ‘아이엠 라이팅 리투얼 컬렉션’ 신규 컬러 선보여 外
파카(PARKER)가 안정적인 그립감과 은은한 그라데이션 색감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엠 라이팅 리투얼 컬렉션(IM Writing Rituals Collection)’의 신규 상품을 출시한다.지난 2024년 7월 처음 출시된 파카의 ‘아이엠 라이팅 리투얼 컬렉션’은 자신만의 필기 루틴을 만들어 기록을 생활화하고 삶의 균형과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으로, 부드러운 잉크 흐름, 안정적인 그립감, 은은한 광택이 더해진 그라데이션 색상이 특징이다.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상품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고취시키는 주황색 그라데이션 컬러가 특징인 △오렌지GT와 평온함을 불러일으키는 푸른빛 그라데이션 컬러의 △블루CT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신규
-
하림, ‘더미식 오징어 초빔면’ 구매 이벤트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오는 31일까지 ‘더미식(The미식) 오징어 초빔면’ 번들팩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되는 경품 이벤트 ‘The미식 게임(부제: LG휘센을 가져갈 최후의 승자, 3명은?)’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지난달 16일에 출시한 더미식 오징어 초빔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라며 "더미식 오징어 초빔면 프로모션 전용 번들팩을 구매 후, 제품 내 동봉된 스크래치 쿠폰을 통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1등(3명)에게는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I 에어컨, 2등(10명)에게는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제습기, 3등(100명)에게는 더미식 비빔면 1번
-
정관장 천녹, ‘기력 강화 부스터’로 리뉴얼
정관장의 녹용 브랜드 ‘천녹’이 기력 강화 브랜드로 리뉴얼했다.정관장 관계자는 "이번에 리뉴얼한 ‘천녹’ 제품은 총 5종으로, 각각 농축액, 파우치, 스틱 제형으로 즐길 수 있는 ‘천녹정’, ‘천녹톤’, ‘천녹정편’을 비롯하여, 여성 생기를 위한 ‘천녹우먼’, 시니어 기력에 특화된 ‘천녹시니어’가 대상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천녹’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녹용의 강인한 에너지가 선사하는 기력회복의 가치를 한층 끌어올리는데 집중했다"라며 "녹용과 당귀를 정관장만의 노하우로 배합하여 특허등록까지 완료한 ‘기력강화 특허조성물’을 추가하며 단순한 휴식만으로 회복되지 않는 근본적인 기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
KT, 400억 규모 농협은행 ‘차세대 컨택센터 구축’ 사업 수주
KT(대표이사 김영섭)가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과 ‘차세대 컨택센터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총 400억 원 규모의 AI 기반 컨택센터 구축을 본격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 농협은행과 상호금융의 금융 상담 시스템을 대상으로 KT가 향후 14개월간 단독으로 수행하는 프로젝트다. KT는 IPCC(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 인터넷 기반 통합 컨택센터) 시스템 통합 구축과 AICC(AI Contact Center) 기반 고객 상담 자동화 기술을 전면 도입한다. KT는 사업 입찰 과정에서 ▲AI 콜봇·챗봇 ▲상담 요약 자동화 ▲음성인식(STT)·음성합성(TTS) ▲지능형 상담 지원 시스템 ▲지식관리시스템(KMS, K
-
여기어때 ‘패키지여행’ 15일 출시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패키지여행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전 세계로 떠나는 1,000개 패키지여행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하는 게 목표다. 출발 일정 기준으로는 10만 건의 여행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상품 예약 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시했다"라며 "여기어때 단독 기획 상품 최저가 제공에 결제 금액의 5% 페이백, 프리미엄 블랙 숙소 제공 등이 대표적이다"라고 말했다. 또, 서비스의 ‘그랜드 오픈’을 알림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행사를 연다. 알림 신청만 해도 자동 참여 된다. 1등 당첨자는 다낭 패키지여행 2인권을 선물하고, 여기어때 포인트도
-
이마트24, 업계 최초 생레몬 들어간 '리얼레몬주' 펼쳐
이마트24가 업계 최초로 생레몬이 들어간 리큐르를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리얼레몬주’(2,900원)는 국내산 쌀증류식원액에 얇게 썬 레몬 슬라이스를 넣어 차별화한 리큐르 상품으로, 주류 제조업체인 ‘농업회사법인 대한주조’와 함께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리큐르는 혼성주(混成酒)의 하나로 증류주나 주정에 설탕과 식물성 향료 따위를 섞어서 만든 주류를 의미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주류 구매 시 개인적인 취향, 맛, 품질에 높은 가치를 두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생레몬을 넣은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라며 "최근에는 과일 원물을 넣은 과일 맥주, 과일 하이볼 등이 인기를 얻고 있어, 업계 최초로 병 형태의 리
-
롯데百, 홈 스타일링 테마 ‘웨딩페어’ 진행
롯데백화점에서 오는 7월 4일(금)부터 13일(일)까지 전점에서 예비 부부를 위한 ‘롯데웨딩페어’ 를 진행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웨딩페어는 전년 대비 15% 늘어난 총 142개 브랜드가 참여해 ‘웨딩마일리지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웨딩마일리지’는 롯데웨딩멤버스 가입 후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누계 적립 금액의 최대 7% 상당을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웨딩페어 기간에는 구매 금액의 최대 2배까지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사 수요가 집중되는 여름 시즌을 고려해 라이프스타일 상품군 참여 브랜드도 대폭 확대했다"라며 "‘에이스’, ‘시몬스
-
CU, 건강기능식품 판매 시작
CU가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의 판매를 이달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CU 관계자는 "건기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CU는 18,600여 개가 넘는 국내 최대 점포 수와 차별화된 상품력, 데이터 기반의 영업 전개 등의 강점들을 적극 활용해 관련 시장을 발 빠르게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초부터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상품 컨벤션 등을 통해 건기식 판매에 대한 사전 안내 및 홍보를 진행해왔다"라며 "애초 본격적인 판매는 내년 1분기 내로 예정돼 있었으나 예상보다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여 그 시점을 6개월 가량 앞당기기로 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CU는 특화점 신청 점포들을 대
-
노브랜드 버거, ‘여기어때 클럽 샌드위치 버거’ 선보여
노브랜드 버거가 여름 휴가 시즌 한정 신메뉴로 ‘여기어때 클럽 샌드위치 버거’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노브랜드 버거 관계자는 "‘여기어때 클럽 샌드위치 버거’는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와 협업한 신메뉴로, 휴가 시즌 휴식과 함께 즐기기 좋은 클럽 샌드위치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버거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불맛 가득한 직화 패티에 노브랜드 버거 만의 특제 허니 스모크 소스와 신선한 채소, 담백한 닭가슴살, 짭조름한 베이컨, 고소한 반숙 달걀 프라이, 치즈 등 든든한 프로틴 토핑이 더해져 풍성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여기어때 클럽 샌드위치 버거’는 1일부터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판매를
-
롯데마트, 블렌딩 칵테일 소주 소랜디 선보여
롯데마트는 오는 7월 1일(화) 블렌딩 칵테일 소주 ‘소랜디(640mL)’를 유통업계 단독으로 출시해 1병에 298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소랜디는 프랑스산 6년 이상 숙성된 브랜디와 국산 소주를 블렌딩한 주류로, 특유의 오크향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라며 "더불어 도수는 15도로 일반적인 위스키 도수(40도 이상) 대비 가볍게 즐기기 좋으며, 유리병 대신 홈술/홈파티/야외활동 사용에 최적화된 PET 용기를 적용해 실용성을 더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랜디의 풍미를 살리고자 충북소주 파트너사와 함께 약 4개월간 100여 명의 평가단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소랜디’의 브랜디 혼합 비율을 7.2%로 설
-
롯데쇼핑,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롯데쇼핑이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기반으로 ‘제품∙서비스 환경영향 관리’, ‘제품∙서비스 품질 및 안전’, ‘동반성장’, ‘기후변화 대응’, ‘온실가스∙에너지 관리’ 등의 최상위 5대 중대 이슈를 도출해, 주요 과제와 추진 상황을 상세히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들 이슈는 기업이 받는 영향과, 미치는 영향을 동시에 분석하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기업 활동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외부 요인이 회사 재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것이다"라며 "특히, 이번 ‘이중 중대성 평가’ 과정 내 외부 전문가 인터뷰를 도입해 ESG 중대 이슈 선정의 객관성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