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BBQ, ‘복날 세트’ 출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20일 초복 등을 앞두고 삼계탕, 닭개장, 닭곰탕으로 구성된 'BBQ 복날 세트' 2종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복날 세트는 영양 가득한 보양식을 간편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 닭개장, 닭곰탕 3종을 한 세트로 구성한 ‘실속 복날 세트’와 각각 2개씩 담은 ‘풍성 복날 세트’로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복날 세트는 BBQ 공식 온라인몰인 ‘BBQ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무료배송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제2회 정기연주회 진행
코웨이(대표 서장원)의 ‘물빛소리 합창단’이 지난 10일 서울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제2회 정기연주회 ‘마음을 잇다(Love Songs)’를 마쳤다.코웨이 관계자는 "20명의 중증 시각장애인 단원으로 구성된 물빛소리 합창단은 2022년 창단 이후 다양한 지역사회 행사에서 꾸준히 무대를 선보이고 있으며, 문화예술을 통해 장애인의 직업 재활과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석 무료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약 90분간 이어졌으며, 지역 주민과 코웨이 임직원 및 가족 등 500여 명의 관객이 객석을 가득 메운 가운데 따뜻한 호응 속에서 펼쳐졌다"라고 말했다. 합창단은 사랑·희망·위로·추억을 주제로 한 작품
-
뉴워커, 서울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참가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운영하는 기업주문형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가 ‘서울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2025’에 참가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뉴워커는 지난 7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린 서울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 중장년층 구직자들을 만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긱워커존’에서 부스를 운영, 긱(Gig, 초단기 일자리)에 참여하려는 중장년 구직자들을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라며 "초단기 근로자를 말하는 긱워커는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일을 할 수 있어 중장년층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뉴워커에서는 시험감독, 면접관 등 중장년층 구직자들이 자신의 경력을 살
-
[생활경제 이슈] 피자헛, 신메뉴 출시 기념 계이득 이벤트 실시 外
한국피자헛이 피자와 함께 즐기기 좋은 신제품 치킨 사이드 메뉴를 새롭게 선보이고 여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조각 구성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한 끼 식사부터 간식까지 고객들의 취향과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이번에 출시하는 치킨 사이드 메뉴는 ▲달콤 짭짤한 소이갈릭 소스를 입혀 오븐에 구운 ‘소이갈릭 윙봉’, ▲달콤한 양념에 크리미한 마요소스를 더한 ‘슈프림양념 소이윙봉’과 ▲‘슈프림양념 순살치킨’, ▲한 입에 쏙!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고소한 ‘팝콘치킨’ 등 총 4종의 다양한 양념과 부위의 치킨을 즐길 수 있다. 메뉴는 모두 2조각, 4조각, 8조각의 구성으로 출시되어 원하는 양을 선
-
서울대병원, 초거대 AI 확산 생태계 조성사업 착수
서울대병원 컨소시엄이 AI 성능 향상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해 초거대 AI 확산 생태계 조성사업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품질 보행 생체신호 데이터셋을 체계적으로 구축하는 첫 시도로, 조기 진단이 어려운 근골격계 질환을 정량적 분석을 통해 조기 스크리닝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사업은 ‘2025년도 초거대 AI 확산 생태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이 추진한다. 이 중 뷰티·헬스 분야에서 서울대병원 컨소시엄이 ‘근골격계 질환 생체 신호 데이터 구축사업’의 최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서울대병원 융합의학과 조민우 교수팀이 주관하는 이번 컨소시엄에
-
스타벅스, 친환경 커피 퇴비 기부
스타벅스는 지난 6월 18일 전북 고창의 고구마 농가에 200톤에 이르는 1만 포대의 친환경 커피찌꺼기 퇴비를 전달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기부한 커피찌꺼기 퇴비는 10여 곳의 농가에서 고구마를 재배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며, 해당 고구마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푸드 상품인 ‘한 입에 쏙 고구마’로 탄생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 입에 쏙 고구마’는 2015년 첫 출시 이후 지속적인 리뉴얼 과정을 거치면서 현재는 전북 고창 고구마를 활용한 상품으로 전국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라며 "상품명처럼 한 입에 즐길 수 있는 간편한 큐브 형태로,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370만 개 이상 판매되며 10년간 꾸준히 사랑받는 인기 상품으로 자리
-
스틸시리즈, 티켓 증정 이벤트 실시
스틸시리즈는 오는 7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LCK 로드쇼 2025 T1 홈그라운드’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스틸시리즈 관계자는 "T1 홈그라운드는 3일간 팬들과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으로서 정규 매치 경기뿐만 아니라 오프닝 공연, 이벤트 매치, 체험 부스, 선수단 팬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장 브랜드 부스에서 T1선수들이 사용하는 게이밍 기어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팬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고, 구매자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스틸시리즈 부스에서 현장 구매 시 인기 제품을 포함하여 최대 30% 할인된
-
하이트진로, 소상공인 안심&청년층 편의 도모 위한 민관 협력 캠페인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14일 서울 서초동 본사 사옥에서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행정안전부 김민재 차관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바일 신분증과 함께하는 책임 있는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모바일 신분증이 위·변조 걱정 없이 성인 여부를 간편하고 정확하게 증명할 수 있는 신뢰성 높은 디지털 신원인증 수단임을 널리 알리고, 책임 있는 음주문화 형성을 위해 추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력 브랜드 ‘참이슬’ 150만 병에 모바일 신분증 홍보 라벨을 부착, 7월 말부터 전국 음식적, 식당 등에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라며 "또한 전
-
우아한형제들, 스타트업 육성 지원기관 업무협약 체결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지난 14일 12개 기관과 ‘스타트업 투자와 육성을 위한 액셀러레이션 공동사업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난해 3월 발표한 2,000억 원 규모의 사회적 투자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Commitment, 이하 커밋먼트)’ 내용 중 하나인 스타트업 육성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입주 지원기관 간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보육해 글로벌 진출까지 돕겠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타트업스퀘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서 우아한형제들은 사업 방침 수립, 프로그램 기획 및
-
도미노피자, ‘선생님 히어로즈데이’ 진행
도미노피자가 3월 신학기부터 새로운 학생들을 위해 노력한 전국의 교사분들을 위한 ‘선생님 히어로즈데이’를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도미노피자의 ‘선생님 히어로즈데이’는 오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3일간 전국의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보건, 영상, 사서 등 모든 선생님들을 위해 온라인(홈페이지, 앱, 웹) 방문 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M, L)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생님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은 교사 공무원증, 교직원증, 교직원공제회 가입증서 중 하나를 지참해 매장 방문 인증 후에만 적용 가능하며, 1회 주문 시 2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며 "이와 함께 이번
-
휘슬, 전북 완주에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시작
‘휘슬’이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과 제휴를 통해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휘슬 관계자는 "전북 완주군은 최근 완주소방서와 합동으로 소화전 주변 불법 주정차 차량을 단속했으며, 화물차 불법주정차로 인한 안전사고와 생활불편 민원 해소를 위한 화물차 공영차고지를 운영하는 등 주민 편의 확대와 안전 관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라며 "이번 휘슬 도입이 불법주정차 문제 해소와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북 완주군은 대둔산, 모악산, 완주 편백숲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어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다"라며 "특히 고산자연휴양림, 운주계곡, 동상계곡 등 시원한 여름을
-
"파스타도 해외서 수상" 삼양식품, 2분기 '글로벌' 관심도 1위…농심·CJ제일제당 순
삼양식품이 올 2분기 주요 식품기업 중 가장 높은 '글로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농심과 CJ제일제당이 뒤를 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식품기업들의 '글로벌' 키워드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양식품(대표 김정수, 김동찬 003230) △농심(대표 이병학 004370)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강신호 097950) △오리온(대표 이승준 271560)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 007310) △롯데웰
-
세라젬, ‘7-HABIT’ 단행본 발간
세라젬(이경수 대표이사 사장)이 건강지침서 '당신의 미래를 책임지는 일곱 가지 건강 관리 습관, 7-HABIT(세븐 해빗)' 단행본을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단행본은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세라젬의 철학’을 바탕으로 기획됐다"라며 "전 세계 고객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세라젬의 비전과도 맞닿아 있으며, 질병을 치료하기보다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건강한 습관의 중요성과 습관 형성의 방법을 전하는 데 목적을 뒀다"라고 전했다. '당신의 미래를 책임지는 일곱 가지 건강 관리 습관, 7-HABIT'(7-HABIT)은 세라젬 이경수 대표이사와 세라젬 웰라이프랩(Well Life Lab)이 공동으로
-
공영홈쇼핑, ‘개국 10주년 기념식’ 진행
공영홈쇼핑이 14일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개국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100% 우리 중소벤처기업과 농축수산 상품을 판매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2015년 7월 14일 개국했다"라며 "지난 10년간 4천6백여 개의 협력업체와 함께 2만개가 넘는 상품을 판매해 누적 7조3천억 원의 판로지원액을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수 협력사 대표도 기념식에 함께했다. 공영홈쇼핑과 지난 10년간 함께 성장한 협력사 중 10곳을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라며 "이어 임직원 공모를 통해 선정한 미래 비전 슬로건 ‘가치를 담다, 미래를 잇다’를 발표했다"라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 ‘소셜아이어워드 2025’ 2관왕 차지
대상웰라이프가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식품브랜드분야 블로그 대상과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수상했다.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브랜드 전문성과 생활 밀착형 콘텐츠 기획력을 인정받아 식품브랜드분야 블로그 대상을 받았다"라며 "대상웰라이프 공식 블로그는 커뮤니케이션 컨셉 ‘온 가족의 건강을 채우다’로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각종 증상에 대한 원인과 관리법을 제안하는 ▲Health, 건강에 중요한 식단 및 음식 정보를 소개하는 ▲Food, 건강한 운동 방법을 제시하는 ▲Fitness,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까지 챙겨주는 ▲Mindfulness 총 4개 콘텐츠 카테고리로 소비자의 건강 관리에 필요
-
모두투어,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참가
모두투어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25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천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와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공동 주관했다"라며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70명의 크리에이터와 약 1만6000명의 관람객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을 이뤘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형 단독 부스를 운영하여, 여름 시즌 인기 해외여행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였다"라며 "△360도 카메라 체험존 △SNS 인증 미션 △현장 라이브 방송 등을 통
-
BBQ, 치킨 프랜차이즈 평판 순위 1위 차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인 BBQ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7월 브랜드평판지수에서 308만2,900포인트를 기록하며 24년도 이후 2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국내 2,300여개 패밀리와 상생을 추구하는 동행위원회 운영과 57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사업성과가 인정받았다는 평가다"라며 "여기에 창사 30주년 기념 FC바르셀로나 서울경기 후원을 통해 국민과 소비자에게 보답하는 등 사회적 공헌에 나선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1위를 기록한 BBQ는 참여지수 47만6,990포인트, 소통지수 142만8,044포인트, 커뮤니티지수 117만7,866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