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 환자 교통비 지원 사업 ‘2025 얼룩말 캠페인’ 전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희귀질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환자들의 질환 극복을 응원하기 위한 ‘얼룩말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5년 희귀질환 환자 교통비 지원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얼룩말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이 전 세계 약 7,000여 종의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말발굽 소리를 들었을 때, 소리의 주인공이 일반적인 ‘말’이 아니라 ‘얼룩말’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떠올려야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캠페인 가운데 교통비 지원 사업은 2020년부터 여러 기관의 협력을 통해 희귀질환 환자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
삼현 황성호 대표, 고려대의료원에 의학발전기금 1억원 기부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이 모션 컨트롤 전문기업 ㈜삼현 황성호 대표로부터 의학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받았다고 17일 밝혔다.고려대의료원은 지난 15일 고려대 본관 총장실에서 기부자인 ㈜삼현 황성호 대표이사와 고려대학교 김동원 총장, 윤을식 의무부총장, 편성범 의과대학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식을 가졌다.황성호 대표는 “미래의학을 위한 연구가 병을 가진 많은 환자들의 빛이 되어서 좋은 결실들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기부 취지를 밝혔다.이에 대해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온 ㈜삼현 황성호 대표님의 뜻에 따라 고려대의료원의 미래 발전
-
bhc, 신메뉴 ‘콰삭톡’ 선보여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여름 시즌을 맞아 신개념 커스터마이징 메뉴 ‘콰삭톡’을 선보인다.bhc 관계자는 "신메뉴 ‘콰삭톡’은 지난 2월 출시되어 극강의 바삭한 식감으로 사랑받고 있는 bhc의 대표 메뉴 ‘콰삭킹’에 세 가지 종류의 시즈닝팩 ‘톡톡팩’을 더해 입맛에 맞춰 새로운 맛을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콰삭킹’은 지난 2월 27일 출시 이후 약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콰삭톡’에는 매콤달콤함이 매력적인 ‘스윗 칠리톡’, 부드러운 달콤함이 느껴지는 ‘버터 비스킷톡’, 알싸한 향과 감칠맛이 조화로운 ‘트리플 페퍼
-
도미노피자, ‘복날 치킨 박스’ 선보여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복날 특별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선보였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에 내놓은 ‘복날 치킨 박스’는 테바사키 치킨과 웨스턴 핫윙, 해시 브라운으로 구성됐다"라며 "이번 ‘복날 치킨 박스’는 모든 피자를 오프라인(매장 및 전화) 및 자사앱을 통해 구매한 고객이라면 7,9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복날 치킨 박스’는 피자 한 판당 1회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초복에는 20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또한 중복이 시작되는 30일부터 8월 3일 그리고 말복인 8월 6일부터 10일까지도 주문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한국진출 35주년을 맞아 역대급 최고의 한판인 올
-
이대서울병원, IRB 평가 인증 현판식 개최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주웅)이 최근 보건복지부가 시행한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인증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4일 지하 2층 중강당에서 ‘IRB 기관생명윤리위원회 인증평가 현판식’을 개최했다.기관생명윤리위원회 인증은 보건복지부 산하 국가생명윤리정책원에서 주관하는 평가로 연구기관의 IRB 구성, 운영 절차, 실적 등 전반적인 윤리위원회의 역량을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를 통해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기준에 부합할 경우 인증을 부여한다.이대서울병원 기관생명윤리위원회는 위원회 구성, 운영, 역할 및 기능 등 5개 항목과 40개 세부 평가 기준을 모두 충족하며 높은
-
LF몰, ‘공식수입’ 탭 신설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공식 수입 브랜드를 모아 소개하는 ‘공식수입’ 탭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공식수입’ 탭은 LF가 직접 수입하거나 국내 유통 라이선스를 보유한 약 70여 개의 주요 브랜드를 집약해 선보이는 공간이다"라며 "LF몰 애플리케이션에서 접속 가능하며, 패션•뷰티•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수입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라고 전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바버, 이자벨마랑, 포르테포르테, 바네사브루노, 티톤브로스, 킨, 불리 등이 있다.LF몰은 최근 수입 브랜드 단독 기획전과 프로모션에 대한 고객의 반응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제품을 간편하게 비교하고 탐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소비쿠폰’ 사용 방법 사전 안내 진행 外
요기요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앞두고, 앱 이용 고객을 위한 소비쿠폰 주문 및 결제 방법 안내를 사전 공지한다고 17일 밝혔다.소비쿠폰은 요기요 ‘현장결제’ 기능을 활용해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은 주문서 내 ‘결제수단’을 클릭하여 ‘현장결제-신용카드’로 선택하고, 라이더가 휴대한 신용카드 결제 단말기를 통해 직접 결제하면 된다.‘포장’이나 ‘요기배달’, ‘로봇배달’ 주문에는 해당되지 않으며, 현장결제를 지원하지 않는 일부 가맹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또한, 요기요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사용 조건과 적용 가능 매장 정보를 고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 안내와 기능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
잡코리아x알바몬, 2학기 카페드림즈 커피차 프로모션 진행
잡코리아와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2학기에도 ‘Café DREAMZ(이하 카페드림즈) 커피차' 프로모션을 이어간다고 17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카페드림즈 커피차 프로모션은 학업과 아르바이트, 취업 준비로 바쁜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라며 "온라인 사전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댓글을 받은 학교에 커피차가 방문해, 선착순 500명에게 음료와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전국 50개 대학에서 카페드림즈 커피차를 운영해 대학 관계자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라며 "올해는 '일하는 모든 이를, 세상의 모든 일을 리스펙트'라는 통합 브랜드 캠페인과 연계하여 방문 대학을 60개로 확
-
오비맥주, '캔크러시 챌린지' 적립 기부금 끌림에 전달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환경 캠페인 '2025 캔크러시 챌린지'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을 협동조합 끌림(대표 조현경)에 전달하고 폐지수거 어르신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캔크러시 챌린지’는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알루미늄 캔을 올바르게 압착하여 배출하는 방법을 알리는 친환경 캠페인이다"라며 "올해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실시한 캔크러시 챌린지와 SNS 댓글 이벤트 등을 통해 기부금을 조성했다"라고 전했다. 참여 댓글 1건당 1천 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며, 동일한 금액을 더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했다.오비맥주가 협동조합 끌림에 전달한 기부금은 서울 서초구와 노원구 일대에서 폐지를 수
-
㈜오뚜기,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든 ‘쏘치킨’ 선보여
오뚜기가 신제품 ‘쏘치킨’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쏘치킨’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육질을 자랑하며, 공기층 튀김옷을 입혀 겉은 바삭하게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특제 소스를 미리 코팅해 따로 소스를 넣고 재조리하거나 찍어 먹을 필요 없이 간편하게 치킨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쏘치킨’은 달콤한 맛을 강조한 허니와 정통 양념치킨의 맛을 구현한 양념 2가지 맛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조리법 또한 간단하다. 14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2분간 조리하면 소스가 입혀진 치킨이 완성되어, 간편하고 손쉽
-
[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포켓 비데 물티슈’ 출시 外
모나리자가 휴대성과 위생을 갖춘 것은 물론, 귀여운 패키지로 MZ 세대를 겨냥한 ‘포켓 비데 물티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코로나 이후 개인 위생에 대한 중요도가 커지면서 휴대가 가능한 위생용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했다. 이와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이번 신제품은 비데가 필요한 순간 사용할 수 있는 물티슈로 한 손에 들어오는 초소형 사이즈로 제작됐다. 가로 9.5cm, 세로 4.1cm의 작은 사이즈는 외출 시 부피를 차지하지 않아 가방, 파우치, 주머니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또 MZ 세대를 겨냥한 산뜻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일상 속 휴대 아이템에 개성을 더했다.뿐만 아니라, 모나리자 ‘포켓 비데 물티슈’는 100% 자연
-
한양대병원, 차세대 심방세동 치료 ‘펄스장절제술(PFA)’ 성공 도입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형중)은 차세대 심방세동 치료 기술인 ‘펄스장절제술(Pulse Field Ablation, 이하 PFA)’을 성공적으로 임상에 도입하고 연속적으로 시술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고주파나 냉각 방식과는 차별화된 이 신기술은 치료 효율성과 환자 안전성을 동시에 끌어올리며 부정맥 치료의 새로운 기준으로 주목받고 있다.‘PFA’는 고강도 전기장을 이용해 심장 조직 내 세포막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기술이다. 기존 고온(고주파)이나 극저온(냉각) 방식과 달리 식도, 신경, 혈관 등 주변의 비표적 조직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어 시술 안전성이 높고 회복 기간도 단축되는 장점을 갖는다.‘심방세동’은 심장이 불규칙하
-
모두투어, '유럽 인솔의 신'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유럽 인솔의 신'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패키지여행에서 인솔자는 ‘인천공항부터 인천공항까지’ 전 일정을 동행하며 예정된 일정 진행과 안전을 책임지는 핵심 역할을 맡는다"라며 "인솔자의 여행지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 풍부한 현장 경험, 유연한 대처 능력 등은 고객 만족도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최근 1년간 축적된 35,422건의 고객 리뷰를 분석해 높은 평가를 받은 인솔자 15명과 함께 유럽 주요 여행지로 떠나는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라며 "선정된 인솔자는 모두 유럽 전문 인솔 경력만 평균 25년 이상을 자랑하는 베테랑들로, 검증된 실력을 갖춘
-
귀뚜라미, 마이크로 CHP(열병합 발전 시스템) 미국 시장 진출
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200kW급 마이크로 CHP(열병합 발전 시스템)가 북미 안전 규격 UL 인증을 획득하고, 미국 시장에 첫 수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귀뚜라미 관계자는 "‘귀뚜라미 마이크로 CHP(Combined Heat and Power, 열병합 발전 시스템)’는 현대자동차의 천연가스(CNG) 버스 엔진을 기반으로 한 고효율 분산형 에너지 시스템으로 총에너지 효율은 85%에 달한다"라며 "천연가스(Natural Gas)를 연료로 사용하며, 발전 시 발생하는 배열(폐열)을 난방, 온수, 냉방 등에 재활용함으로써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시스템은 건물 내에서 직접 전기와 열을 생산하기 때문에 외부 전력공급이 중단됐
-
하이트진로 ‘테라’ ‘켈리’, 여름철 마케팅 활동 강화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맥주 브랜드 ‘테라’와 ‘켈리’를 중심으로 성수기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전국 주요 휴양지와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체험을 확대함으로써 여름철 맥주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청정라거 ‘테라’는 청량한 콘셉트를 앞세워 부산, 제주, 강원 등 주요 여름 휴양지에서 브랜드 체험과 즐거움을 전달하는 바캉스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라고 말했다. 부산의 인기 명소인 ‘밀락더마켓’에서 브랜드 체험형 공간인 ‘두껍더마켓’을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현장에는 ▲‘쏘맥자격증’ 체험존, ▲포토존(L
-
[생활경제 이슈] 크린랩, ‘2025 쿠팡 상반기 어워즈’ 3관왕 달성 外
생활용품 전문 기업 크린랩(대표 승문수)은 대표 제품 3종이 ‘2025 쿠팡 상반기 어워즈’에서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쿠팡어워즈는 고객의 실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 판매량, 리뷰 수, 리뷰 평점 등 주요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카테고리별 우수 제품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이번 상반기 어워즈는 1월 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총 16개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링, 신상품베스트, 리뷰베스트 등 3개 부문별로 수상 제품이 선정됐다.크린랩은 주방용품 위생봉투류 ‘리뷰베스트’ 부문과 ‘베스트셀링’ 부문에 각각 ‘크린백’과 ‘크린롤백’으로 선정됐다. 또한 ‘크린랩 플러스 크린장갑’이
-
왁,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이 대표 캐릭터 IP인 ‘와키즈(WAACKIZ)’를 앞세워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한다.왁 관계자는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25’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IP(지식 재산권) 박람회다"라며 "올해는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과 B1홀에서 개최되며 캐릭터, 애니메이션, 게임, 문구, 방송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기업이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2회째 참가하는 왁은 와키즈의 세계관을 확장한 부스를 운영한다"라며 "와키즈는 왁의 브랜드 슬로건인 ‘기필코 승리한다(Win At All Costs)’를 기반으로 탄생한 골프 오리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