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메론’ 활용한 ‘인생크림빵 메론’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여름 인기과일 ‘메론’을 활용한 ‘인생크림빵 메론’을 출시했다.파리바게뜨는 특유의 시원하고 달콤한 풍미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론’을 활용한 신제품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부드러운 빵 속에 달콤한 메론 생크림과 진한 메론 커스터드를 가득 채워 은은한 메론향과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인생크림빵은 풍성한 우유생크림을 듬뿍 넣은 크림빵 시리즈로, 제품을 반으로 잘라 인증하는 ‘반갈샷’ 트렌드에 힘입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우유생크림과 단팥이 조화로운 ‘인생크림빵 단팥’, 진한 우유 풍미가 일품인 ‘인생크림빵 우유’, 소보루의 바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크림이 어
-
홈플러스 직원 및 협력업체, 조기 회생 촉구 호소문 대통령실에 제출
홈플러스의 조기 정상화와 인가 전 인수합병(M&A) 성사를 바라는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 약 2만 2천 명이 대통령에게 호소문을 전달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호소했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노사협의체이자 직원 대의기구인 ‘홈플러스 한마음협의회’는 7월 30일, 홈플러스 회생절차의 조속한 종료와 인가 전 M&A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호소문을 대통령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호소문에는 홈플러스 전국 점포, 익스프레스 매장, 온라인 사업부, 물류센터, 본사 등에서 근무하는 임직원과 협력사 및 몰 입점업체 직원 총 2만1,888명이 자발적으로 서명에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이는 현재 홈플러스 전체 임직원 수에 필적하는
-
SPC 섹타나인, 포항공대와 AI 산학 협력 MOU 체결
SPC의 IT 서비스 및 마케팅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이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이하 포스텍)와 AI 인재 양성 및 공동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SPC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현장 중심의 인재 육성과 미래 AI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라며 "섹타나인과 포스텍은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우수 인재 채용 △교육 콘텐츠&커리큘럼 연계 △산학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 네 가지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섹타나인은 포스텍의 현장 실습 과정 ‘포스텍 SES(Summer Experience in Society)’ 프로그램과 연계해 실무형 인턴십을 시행한다"라며 "학생들이 실제 프로젝트에
-
NS홈쇼핑, 택배 포장재 감축 성과로 환경부 ‘우수기업’ 선정
NS홈쇼핑이 30일 환경부 주관 ‘유통산업 순환경제 선도기업 업무협약 성과공유회’에서 택배 포장재 감축 노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환경부와 유통업계 19개사가 체결한 자발적 협약의 중간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NS홈쇼핑은 식품 상품 비중이 높은 유통 특성을 고려해, 냉매 포장재 절감을 중심으로 자원순환 실천에 주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NS홈쇼핑은 대체냉매제(PCM) 사용을 확대해 2024년 계획 대비 드라이아이스 사용량을 약 95.3톤 절감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계획 대비 16.2% 감소한 수치
-
쿠팡, 환경부 ‘유통 순환경제 선도’ 최우수 수상
쿠팡이 포장재 감축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아 환경부 주관 ‘유통산업 순환경제 선도기업 업무협약’ 중간 공유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쿠팡 관계자는 "배송 포장폐기물을 줄이는 줄이는 동시에 재활용성을 높여 ‘유통산업 순환경제’에 지속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중간 공유회는 지난해 3월 환경부와 주요 유통기업, 택배사 등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포장재 자원순환 개선 노력을 공유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친환경 정책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이날(30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열린 행사에서 환경부는 19개 참여 기업 중 우수기업 5곳을 선정했으며, 쿠팡은 최우수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라고 말했
-
뚜레쥬르, ‘피치 퀸’ 케이크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생크림 케이크 ‘피치 퀸’을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 4월 출시하자마자 메가 히트 제품으로 떠오른 케이크 ‘스트로베리 퀸’의 여름 시리즈 제품으로, 여름 과일인 복숭아를 활용해 상큼한 매력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피치 퀸’은 부드럽고 촉촉한 케이크 시트에 톡톡 씹히는 복숭아 과육과 복숭아 잼을 샌드하고, 그 위로 복숭아를 풍성하게 올려 상큼달달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스트로베리 퀸’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비즈 레이스 띠지를 둘러 고급스럽고 우아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또한 프랑스산 동물성 생크림을 높은 비율로 사용해 더욱
-
제니퍼룸 ‘BLDC 폴더블 무선 선풍기’ 완판 이어져
락앤락의 자회사 디자인 가전 브랜드 제니퍼룸(Jenniferoom)이 여름 시즌을 맞아 출시한 ‘폴더블 무선 선풍기’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폴더블 무선 선풍기’는 출시 직후 제니퍼룸의 자사몰 초도 수량이 15분만에 완판 되었으며, 현재 4차 물량까지 모두 소진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폴더블 무선 선풍기는 디자인, 성능, 휴대성 등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들을 균형 있게 담아낸 제품”이라며 “폴더블 구조의 휴대성과 보관 편의성 등을 주목받으며 출시 두달 만에 모든 물량이 판매되었다”고 전했다.제니퍼룸의 ‘폴더블 무선 선풍기’는 감성적인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을 모두 갖춘
-
애경산업 닷솔루션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 선보여
액티브 비건 솔루션 브랜드 ‘닷솔루션’(dot solution)에서 트러블 케어는 물론 나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를 다이소에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닷솔루션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는 트러블을 짜기 전 초기 진정과 트러블 애프터 케어를 도와준다"라며 "특히 트러블 케어뿐만 아니라 페스티벌, 물놀이, 체육대회 등 상황에 따라 나만의 개성 있는 무드를 연출할 수 있도록 별, 하트, 꽃잎 등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닷솔루션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는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
-
신라면세점, 대학생 전용 면세 혜택 선보여
신라면세점은 카카오와 손잡고 이달 29일부터 ‘톡학생증’ 제휴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대학생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톡학생증은 전국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에서 발급하는 디지털 신분 증명 서비스"라며 "각종 인증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해 대학생 사이에 필수 기능으로 자리 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톡학생증과 멤버십을 연동해 대학생 고객층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혜택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신라면세점은 톡학생증을 연동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카카오페이 1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 할인(최대 1만원 한도),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
‘알케미스트’ 총괄 셰프 ‘라스무스 뭉크’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 방문
셰프 ‘라스무스 뭉크(Rasmus Munk)’가 지난 28일, 샘표의 연구소인 ‘우리발효연구중심’을 방문했다.샘표 관계자는 "라스무스 셰프의 이번 방문은 샘표의 발효 기술 연구 기반을 직접 확인하고, 지속가능한 식품 시스템을 위한 글로벌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기 위해 이뤄졌다"라며 "라스무스 셰프는 덴마크의 혁신적 레스토랑 ‘알케미스트(Alchemist)’의 총괄 셰프이자, 식품 연구소 ‘스포라(Spora)’의 창립자다"라고 설명했다. 그가 이끄는 알케미스트는 세계 50베스트 레스토랑 5위 및 미슐랭 2스타에 선정되었으며, 스포라를 통해 과학자·기술자·디자이너들과 협업해 지속가능한 식품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이번 방문에서 라스
-
홈플러스, ‘앵콜 홈플런 NOW’ 진행
홈플러스가 7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단 2주간의 파격 혜택을 선사하는 ‘앵콜 홈플런 NOW’ 첫 주차 행사를 개최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 NOW’에 보내준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는 여름 필수 먹거리부터 막바지 여름휴가 준비를 위한 바캉스 용품까지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상품을 엄선해 파격가로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픈런이 필수인 ‘홈플런 딜’ 행사에서는 7/31~8/3 단 4일간, 신한/삼성 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최대 1만원/마이홈플러스 앱 회원 대상/전단 표지상품에 한함/1인 1회/온라인 제외)을 받을 수 있다"라며 "8/1~3 7대 카드* 결제 시 60개
-
GS25, ‘AI 퍼스널컬러 진단’ 서비스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AI 뷰티 디바이스’를 도입해 퍼스널컬러 진단부터 화장품 구매까지 가능한 원스톱 뷰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뷰티 콘텐츠에 대한 MZ세대의 높은 관심에 주목해 ‘체험-진단-구매’가 한 번에 가능한 체험형 서비스를 기획했다"라며 "뷰티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무신사 위찌’, ‘손앤박 하티’ 등 GS25 전용 화장품 매대도 함께 설치해 단순 체험을 넘어 현장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한 것"라고 전했다. 해당 서비스는 GS25뉴안녕인사동점을 시작으로 오는 9월 강남동원점에 추가 론칭되며, 연내 10개 점포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GS25는 원스톱 뷰티 서비스
-
남양유업, 대리점과 ‘실질적 상생’ 강화
남양유업이 전국 대리점과 함께 상생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정례 회의를 지난 29일 서울시 강남구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4월 회의 이후 논의된 과제의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개선 방향과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이어 "2013년 유업계 최초로 ‘상생회의’를 도입해 올해로 13년째 운영 중이다"라며 "영업 현장의 목소리를 정기적으로 청취하고 이를 제도와 운영에 반영해온 남양유업의 대표적인 상생 경영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집행임원 사장을 비롯해 본사 주요 관계자, 채원일 남양유업 전국대리점
-
정관장, ‘에브리타임 에디션’ 2종 선보여
정관장이 ‘에브리타임 헬스위시(Health Wish)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정관장 관계자는 "‘에브리타임 헬스위시 에디션’은 습관이 자리잡기까지 필요한 시간인 66일 동안 ‘에브리타임’ 하루 한 포와 함께 건강하고 빛나는 일상을 위한 건강 루틴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은 제품이다"라며 "영국의 런던대학교 심리학 연구팀은 일상의 행동이 습관으로 형성되기까지 평균 66일이 걸린다는 연구 결과를 모티브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브리타임 헬스 위시 에디션’은 순수한 홍삼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로얄’과 홍삼에 벌꿀과 감초추출물, 프로폴리스를 더해 부드럽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소프트’ 2종으로 구
-
한국타이어, 글로벌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 신규 브랜드 필름 공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최근 글로벌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Laufenn)’의 신규 브랜드 필름 ‘디 에센스 오브 드라이빙(The Essence of Driving)’을 온라인에 공개했다.이번 브랜드 필름은 어떠한 노면 환경에서도 최적의 주행을 지원하는 ‘라우펜’ 브랜드의 정체성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영상 내에 ‘한국타이어가 만든 브랜드(A Brand by Hankook)’라는 메시지를 노출해 한국타이어의 톱티어(Top Tier) 기술력과 품질을 공유하는 브랜드임을 강조했다.영상에서는 ‘라우펜’을 장착한 차량이 사막을 질주하는 동안 부품들이 점차 사라지고 타이어만이 남는 장면을 연출함으로써
-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재건 노사 합의…연내 하루 6000본 우선 가동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광주공장 재건과 관련해 ▲올해 내 광주1공장 하루 6000본 생산 ▲함평신공장 1단계 연 530만본 생산 목표로 건설 ▲최종 부지 매각 후 증설 등의 내용을 담은 합의안을 30일 발표했다.금호타이어에 따르면 노사는 광주공장 가동 및 신공장 이전은 구성원의 고용보장을 전제로 추진하고 고용안정 및 공장 운영을 위해 지난달 말부터 한달여 간 협의를 진행해 이날 최종 합의안을 도출했다.먼저 광주공장 가동은 화재피해가 없는 1공장 설비를 보완해 올해 안에 1일 6000본 생산 수준으로 우선 가동키로 했다.1공장 가동 및 생산능력 확보를 위해 설비를 투자하고 설비 구축 기간이 장기화되는 고무 및 반제품 부족
-
금호타이어, 2분기 매출 1조2213억원…전년대비 7.9% 성장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2025년 2분기 잠정실적을 연결기준 매출 1조2213억원, 영업이익 1752억원으로 발표했다.2분기 매출액은 신차용(OE) 타이어 공급 확대 및 고수익 타이어를 비롯한 교체용(RE) 타이어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7.9% 성장한 실적을 기록하며, 2분기 기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또 금호타이어는 2023년 4분기부터 7분기 연속으로 분기 매출 1조원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제품 및 고인치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률은 평균 13.5%에 달했다. 2분기 집계 결과, 고인치 제품 판매는 43.4% 달성, EV 타이어 OE 납품 비중은 신규 차종 확대 등으로 20.3% 수치를 확보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