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대웅바이오, ‘치매극복 선도기업’ 지정
대웅바이오가 치매 환자와 가족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가 된다.대웅바이오(대표 진성곤)는 지난 3일 서울특별시로부터 ‘치매극복선도기업’으로 지정돼 기념 현판을 수여받았다고 4일 밝혔다.‘치매극복선도기업’은 중앙치매센터가 국가 치매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치매극복선도기업 선정과 관련 대웅바이오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대웅바이오 임직원들은 지난 6월 서울시 강남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된 ‘치매파트너’ 교육에 참여해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동참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치매 관련 지식과 예방법, 환자와의 소통법 등을 배우며
-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운영사업단, 협력과제 착수보고회 개최
고려대구로병원(병원장 민병욱) 개방형실험실 운영사업단(단장 조금준 연구부원장 겸 산부인과 교수)은 지난 2일 본원 개방형실험실 스마트 워크센터에서 ‘2025년 협력과제 협약식 및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개방형실험실의 병원기반 산학협력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2025년 새롭게 선정된 31개 과제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기 위해 개최된 이번 보고회는 양성일 전 보건복지부 1차관, 최성혁 응급의학과 교수, 임병건 마취통증의학과 교수, 남가은 가정의학과 교수, 김치경 신경과 교수, 김지애 재활의학과 교수, 문준규 정형외과 교수, 류혜진 내분비내과 교수, 개방형실험실 이민우 부단장, 박상용 팀장, 연구관리
-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논알콜릭’ 모델로 셰프 ‘안성재’ 선정
롯데칠성음료가 ‘안성재’ 셰프를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 광고 모델로 발탁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완성형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과 요리에 대해 완벽한 전문성을 추구하는 안성재의 모습이 부합해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성재 셰프는 2024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쉐린 가이드 3스타를 획득한 파인 다이닝 식당 ‘모수’의 오너 셰프다"라며 "2024년 하반기에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요리 서바이벌 방송 '흑백요리사'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전문적인 평가로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클라우드가 만든 완성형 논알코올 맥주’라는 콘셉트로 안성재 셰프와 함께
-
콩 식품 섭취가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 연구결과 나와
매년 9월 4일은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가 지정한 ‘콜레스테롤의 날’이다. 이 날은 콜레스테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콜레스테롤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제정됐다. 콜레스테롤은 심혈관 질환의 핵심 위험 요인 중 하나로, 식단과 생활습관 개선이 가장 효과적인 관리 전략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우유를 대신한 두유 섭취나, 비발효 콩식품 섭취가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지난해 8월 캐나다 토론토대학교 테머티 의과대학의 J. L. Sievenpiper 교수 연구팀이 국제학술지 ‘BMC Medicine’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우유를 전형적인 식물성 단백질 식품인 두유로 대체했을 때 혈중 콜레스
-
배민, ‘우리동네 배민 레시피’ 2차 상품 선보여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카페 소상공인을 위한 음료 원재료인 ‘우리동네 배민 레시피’(이하 배민 레시피)의 신규 상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배민 레시피는 배민과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동반성장위원회, 셀플러스가 함께하는 상생 프로젝트다"라며 "배민과 정부기관, 협단체, 중소기업이 제품 개발부터 유통, 판촉까지 협력해 카페에서 주로 사용하는 원재료를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소상공인의 원가 부담을 낮추고 메뉴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지난 7월에는 첫번째 라인업으로 음료 제조 시 사용하는 파우더 제품 7종을 선보였으며, 이번
-
알바몬, 민생회복 상생 프로모션 가동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영남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인재 매칭 상품을 포함한 알바몬 주요 상품을 100% 무료로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알바몬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채용난을 겪는 지역 점주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회복에 기여한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알바몬은 ▲AI 기반 실시간 인재 매칭 서비스 ‘알바몬제트’ ▲공고를 즉시 게재할 수 있는 '즉시등록' 등 주요 유료공고 상품을 한시적으로 모두 무료 제공한다"라며 "특히 공고 건수 제한도 두지 않아 불경기 속 점주들의 인건비와 운영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알바몬제트는
-
[IT/방송이슈] HNIX, 건양대학교와 산학협력 外
HNIX(에이치엔아이엑스, 대표 차동원)는 건양대학교 기업소프트웨어학부(이하 건양대학교)와 SAP 전문 인력 양성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산학협력은 건양대학교에서 SAP 특화 교육을 받은 학생들을 HNIX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시켜 실무 경험을 쌓도록 하고, 우수 인재를 조기에 SAP 개발 및 운영 인력으로 양성해 정규직으로 채용하고자 마련됐다.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HNIX는 건양대학교의 SAP 특화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을 인턴 인력으로 선발해 실무 중심의 SAP 개발자 및 운영자로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약 6개월간 운영되며, 참여 학생들은
-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쾌변 출시 20주년 맞아 브랜드 필름 공개
롯데웰푸드는 파스퇴르 쾌변 출시 20주년 및 쾌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배우 고준과 함께한 브랜드 필름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영화 예고편 같은 분위기로 연출해 시청자 주목도를 높이고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이끌어낸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05년 첫 출시된 파스퇴르 쾌변은 ‘안 나오면 쳐들어간다’라는 저돌적인 광고 카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라며 "이번 브랜드 필름은 출시 20주년을 맞이해 국내 대표 장 건강 발효유인 파스퇴르 쾌변 브랜드의 인지도 및 호감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통상적인 정보성 광고 형식에서 벗어난 드라마타이즈(Dramatize) 형식으로 ‘20년째
-
아모레퍼시픽, 시각장애인 대상 점자 생활용품 기부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9월 7일 ‘화장품의 날’을 맞아 점자스티커가 부착된 생활용품 1천여 개를 시각장애인에게 기부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장애인의 화장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포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기부는 올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화장품의 날’을 기념해 진행하며, 취지에 공감한 아모레퍼시픽 임직원들도 자발적 봉사활동 형태로 참여해, 점자스티커를 제품에 직접 부착하고 장애 인식 교육에도 함께했다.점자스티커는 아모레퍼시픽 본사에 근무 중인 시각장애인 직원들로 구성한 유니버설 자문단과 협업하여 기획부터 샘플 검수까지 전 과정을 함께
-
모두투어, 추석 황금연휴 단거리 인기 여행지 TOP3 공개
모두투어는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 기간, 단거리 인기 여행지 TOP3를 발표했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올해 10월 3일부터 10일까지 해외여행 예약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2024년 9월 13~20일) 대비 약 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긴 연휴로 인해 중장거리 대표 인기 여행지인 유럽과 미주 지역 예약이 눈에 띄게 증가했고, 동남아·일본·중국 등 단거리 여행지 역시 고르게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중장거리 지역은 10월 3일과 4일 출발 비중이 높은 반면, 단거리 지역은 연휴 전 기간에 걸쳐 일정이 고르게 분산되었다"라며 "특히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까지 단거리 지역을 중심으로 예약이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
-
㈜오뚜기, ‘스위트홈 푸드 에세이 공모전’ 진행
㈜오뚜기가 여름방학을 맞아 개최한 제5회 ‘스위트홈 푸드 에세이 공모전’이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한 여름의 특별한 추억을 음식 이야기로 풀어낸 작품들이 다수 접수되며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맛있는 음식으로 더욱 행복했던 우리 가족의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라며 "집밥에 담긴 소소한 행복, 가족 여행지에서의 특별한 음식 에피소드, 전통이 깃든 기념일 밥상, 서툴지만 의미 있는 첫 식탁 등 다양한 이야기가 응모작으로 제출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까지 접수된 응모작은 약 1400편, 참여 인원은 약 1200명으로
-
BBQ, ‘5만원 버라이어티팩’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30일까지 BBQ앱을 통해 치킨 주문시 5만원 상당의 쿠폰 혜택을 증정하는 ‘5만원 버라이어티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BBQ 관계자는 "앞선 8월, BBQ는 자사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 랜덤치즈볼(10알) 등의 인기 메뉴로 채운 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한 바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행사기간 고객들의 높은 인기를 끌며 앵콜 문의가 이어졌다"라며 "BBQ는 9월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새롭게 론칭한 사이드 메뉴 ‘고추튀김’에 튀김류와 궁합이 잘 맞는‘떡볶이’를 함께 구성한 ‘5만원 버라이어티팩’ 프로모션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이
-
맘스터치, 계육 원가 인상분 66억 원 전액 본사 부담
맘스터치는 지난 5월 브라질에서 발생한 AI에 따른 계육 수급 불안정으로 국내외 계육 시세가 급등했으나, 가맹점 부담 경감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계육 원가 인상분인 총 66억 원을 본사가 전액 부담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는 맘스터치 가맹본부가 가맹점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한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특히 최근 수년간 이어져 온 프랜차이즈 업계 내 본부-가맹점주 간 내홍 양상에도 맘스터치 가맹본부는 가맹사업의 컨트롤타워로서 본분을 잃지 않는 책임경영을 이어온 모범적인 상생 지원 사례로 주목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5월 브라질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로 브라질산 닭고기
-
홈플러스, 심플러스 ‘집밥 쟁여템’ 간편식 10종 선보여
홈플러스가 냉동 치킨, 돈까스 등 심플러스 ‘집밥 쟁여템’ 간편식 10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심플러스 간편식을 개발·출시한 배경은 간편한 조리 문화가 국내에 완전하게 자리 잡음에 따라, 간편식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특히 냉동·냉장 간편식들은 보관이 용이하고, 필요시 냉장고에서 꺼내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족들의 ‘집밥 쟁여템’으로 인기다"라고 전했다. 여기에 식품 물가까지 천정부지로 치솟음에 따라, 가성비 있는 간편식에 대한 니즈도 지속 증가했다.실제로 지난해 홈플러스 간편식 주요 카테고리 매출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냉동 간
-
애경산업 AGE20’S 비타씨 스킨케어 톤업 베이스, 日 론칭
애경산업은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비타씨 스킨케어 톤업 베이스’(VITA C SKINCARE TONE-UP BASE)를 일본 시장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AGE20’S 비타씨 스킨케어 톤업 베이스는 발효 복숭아와 3종 비타민C 성분을 함유해 민낯으로부터 밝아지는 스킨케어링 톤업 베이스이다"라고 전했다. AGE20’S 비타씨 스킨케어 톤업 베이스는 비타민C, 펩타 비타민C, 히알루론산 비타민C 등 3가지 비타민C 성분과 함께 복숭아 세라마이드 성분을 복합 처방해 피부 장벽 강화는 물론 피부에 수분감과 화사함을 제공한다.AGE20’S 비타씨 스킨케어 톤업 베이스는 특히 콤부차 유산균 발효로 완성한 발효 복숭아인 ‘락토피치’
-
LF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가을 맞아 스킨•바디케어 라인 확대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뷰티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이하 불리)가 본격적인 가을을 앞두고 스킨 및 바디케어 제품군을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천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마니아층을 확보해 온 불리는 건조한 환절기를 맞아 피부를 보호해 줄 라인업을 보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건강한 피부 관리의 첫 단계로 토너 신제품 ’오 이오니제 렉티피에’를 선보인다"라며 "천연 엽록소, 금, 게르마늄 등 100% 자연에서 얻은 고급 미네랄 성분을 담아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 효과를 주며, 민감성•건성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해준다. 항산화 케어와 pH 밸런스 기능까지 더해져 피부 톤을
-
롯데免, 한국콜마와 MOU 체결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국내 대표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인 한국콜마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글로벌 화장품 ODM 업체인 한국콜마는 전 세계 4500여 개의 고객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3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임형일 롯데면세점 상품부문장과 김진호 한국콜마 마케팅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MOU는 양사 간 상생협력 활동을 활성화해 K-뷰티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롯데면세점과 한국콜마는 이번 협약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