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뉴케어 스포식스, 신제품 에너지 젤 프로 출시 外
대상웰라이프의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 브랜드 뉴케어 스포식스가 신제품 ‘에너지 젤 프로’를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상큼한 파인애플 맛과 스포츠 특화 에너지원을 담아 고강도 및 장시간 운동 중 신속한 에너지 보충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입안에 단 맛이 남는 잔당감은 줄이고 운동 중에도 쉽게 짜 먹을 수 있도록 수분 함량을 낮춰 목 넘김이 부드러운 워터 젤 제형을 구현했다.뉴케어 스포식스 에너지 젤 프로는 빠르고 오래가는 에너지를 공급하는 스포츠 특화 탄수화물 소재 HBCD(고분지 순환형 덱스트린)을 사용했다. HBCD는 낮은 삼투압으로 위에서 빠르게 배출되어 불편한 포만감과 복통은 줄이고, 소화가 천천히 진행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바베큐 숏립 크런치’ 선보여 外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고기 피자 ‘바베큐 숏립 크런치’를 13일 새롭게 선보였다.파파존스는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메뉴 개발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멜로우 콘크림, ‘스타라이트 바질’ 등 개성 있는 신메뉴와 신개념의 크루아상 크러스트를 선보였다. ‘바베큐 숏립 크런치’는 아메리칸 오리지널 BBQ의 매력을 가득 담아 가을 시즌에 맞춰 야심차게 선보이는 신메뉴다.‘바베큐 숏립 크런치’는 아메리칸 오리지널 BBQ 소스를 베이스로 부드러운 소갈비(숏립)를 한 판 가득 풍성하게 올려 고기의 맛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피자다. 육즙이 살아있는 소갈비에 짭조름하고 진한 4종 치
-
롯데웰푸드, 말차 디저트 시리즈 2차 제품 공개
롯데웰푸드가 지난 여름 공개한 '말차 디저트 시리즈'의 두 번째 라인업을 13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이전 시리즈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던 '빈츠 프리미어 말차'는 상시 판매 제품으로 전환된다.이번에 공개된 신제품은 ▲빈츠 프리미어 말차 ▲프리미엄 몽쉘 말차&딸기 ▲프리미엄 가나 랑드샤 말차 쇼콜라 등 총 3종이다. 이 제품들은 지난 5월 출시 후 한 달 만에 약 200만 개가 전량 판매되는 등 관심을 모았던 한정판 말차 디저트의 후속 시리즈다.'빈츠 프리미어 말차'는 바삭한 초코 비스킷과 100% 제주산 녹차잎의 말차가 조화된 제품이다. 지난 출시 당시 일부 판매 채널에서 롯데웰푸드 전체 제품 중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
제너시스BBQ, 9월에 치킨 1,000마리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은 9월 한 달 동안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치킨 1,000마리를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대한적십자사 성남시협의회, 화성시 그룹홈, 이천시 경찰서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되었다.BBQ의 '치킨대학 착한기부' 프로그램은 가맹점주들이 교육 과정에서 직접 조리한 치킨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활동으로,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총 9,000마리의 치킨이 기부되었다. BBQ 관계자는 "치킨 한 마리가 전할 수 있는 따뜻한 온정의 열기는 생각보다 더 뜨겁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따뜻함을 나누고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 맞아 잠실 상권서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Global Beer Responsible Day)을 맞아 10월 한 달간 서울 잠실 일대에서 건전음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카스 0.0 등 논알코올 음료를 포함한 제품군을 통해 소비자가 자신의 주량과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목적이다. 오비맥주는 잠실 지역 카스 0.0 유흥병 판매 식당 100여 곳에 **‘상황과 주량에 맞게’**라는 메시지가 담긴 앞치마, 오프너와 함께 올바른 주류 판매 가이드북을 배포한다.가이드북은 웹툰 형식으로 제작되어 ▲신분증 확인 철저 ▲취향과 상황에 맞는 저도주 추천 ▲음주운전 금지 ▲폭력적 손님 대응 요령 등 실용적인 정보를
-
공영홈쇼핑, '2024년 공공기관 공문서 평가' 1위 차지
공영홈쇼핑이 '2024년 공공기관 등의 공문서 등 평가'에서 대상 공공기관 중 전체 1위로 선정되어, 바른 우리말쓰기 실천 공로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시상은 579돌 한글날을 맞아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열린 '2025년 한글한마당 기념행사'에서 진행되었다.'2024년 공공기관 등의 공문서 등 평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이 주관하며, 교육청 17곳과 공공기관 118곳에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대상으로 외국어, 외국문자 및 잘못된 표현의 사용 횟수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공영홈쇼핑은 국립국어원이 주관한 2024년 공공언어 평가에서 대상 기관 중 1위를 기록했다.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공공언어를 쉽
-
쿠팡, '키친 슈퍼 위크' 개최
쿠팡이 오는 10월 15일부터 26일까지 인기 주방용품 할인 행사 ‘키친 슈퍼 위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포트메리온, 바겐슈타이거, 도블레, 하이드로 플라스크, 퀸센스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의 주방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다.포트메리온의 보타닉가든 중접시세트, 바겐슈타이거의 드라이 스텐 가위, 도블레의 항균 도마, 하이드로 플라스크의 트래블텀블러, 퀸센스의 통5중 궁중팬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이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도블레는 칼집이 나지 않는 친환경 도마로 주방 편의성을 높이는 브랜드이며, 하이드로 플라스크는 뛰어난 보온·보냉 기능을 갖춘 아웃도어 텀블러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
-
스타벅스 코리아, '별빛 블렌드'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10월 13일 자국어를 원두명에 반영한 '별빛 블렌드'를 국내에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두는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6주년을 맞아 국내 MD팀이 직접 기획하고, 글로벌 스타벅스의 전문 커피 개발자와 함께 약 1년 6개월에 걸쳐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원두명에는 한국어인 '별빛'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한국적 감성을 담았다. 원두 패키지에는 경복궁, 한옥, 서울의 스카이라인 등 한국의 대표 건축물과 자연 경관이 조화롭게 담겼다.'별빛 블렌드'는 콜롬비아산 단일 원산지 원두를 사용하여, 스타벅스의 블론드 로스트 방식으로 가공되었다. 이 원두는 딸기의 달콤함과 한라봉의 상큼한 풍미를 특징으로 한다.스타벅스
-
[생활경제 이슈] 맥스클리닉, 버블 립 스크럽 출시 外
맥스클리닉(대표 황광석)이 입술 전용 각질 케어 신제품 ‘버블 립 스크럽’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겹겹이 쌓인 각질과 건조로 인한 거친 입술을 단 1분 만에 매끈하게 정돈해주는 것이 특징이다.‘버블 립 스크럽’은 립 클렌징·스크럽·마스크 기능을 하나로 결합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바르는 즉시 탄산 버블이 각질을 불려주고, 불려진 각질을 고마쥬 스크럽으로 자극없이 부드럽게 제거해 매끈한 입술로 가꿔준다. 동시에 시어버터와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수분 증발을 막고 수분을 채워 촉촉하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한다.또한 어플리케이터 일체형 용기를 적용해 손에 내용물이 묻지 않고 흘러내림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위생적이
-
동서식품,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 개최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오는 11월 12일 오후 7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창립 40주년인 2008년부터 시작된 문화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지역 시민들에게 무료 클래식 공연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동서커피클래식은 ‘함께 하는 삶의 향기’를 주제로 매년 한 도시를 선정해 지역민에게 고품격 공연을 선사한다. 지금까지 서울, 부산, 인천, 대전, 대구 등 전국 10개 도시에서 개최되었으며, 해당 지역 오케스트라 및 정상급 음악가들과 협업해 왔다.이번 대구 공연에서는 지휘자 백진현이 이끄는 대구시립교향악단을 비롯해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 소
-
대상, 아누가 2025 참가 성료…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
대상은 지난 4일부터 8일(현지 시간 기준)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에 참가해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일 최대 3,000명이 대상 부스를 방문하며 K-푸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했다.올해 아누가는 118개국에서 8,000여 개사가 참여하고 약 16만 명이 방문하여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특히, 한국이 박람회 주최 이래 최초로 공식 주빈국으로 선정되어 K-푸드에 대한 세계적 관심을 증명했다.대상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K-푸드 주빈국관' 내 부스에서 5일간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등 30여 개국의 바이어와 300여 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주빈국관 내에서
-
선진포크한돈, 동물복지 인증 ‘뒷사태 수육용’ 출시
㈜선진이 동물복지 인증 돼지고기 신제품 ‘뒷사태 수육용’을 출시하며 환절기 건강 관리 수요 잡기에 나섰다. 이번 제품은 삼겹살, 목심, 앞다리살에 이은 네 번째 동물복지 라인업으로, 건강한 사육 환경에서 생산된 안심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뒷사태 수육용’은 돼지 뒷다리 윗부분 부위로,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담백한 맛과 쫀득한 식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수육이나 찜 요리에 적합한 이 제품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사육된 돼지로 생산돼 식품 안전성과 윤리적 소비 가치를 동시에 충족시킨다. 또한 쿠팡 로켓프레시를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선진
-
아영FBC, 사브서울 4주년 기념 행사 개최…체험형 와인 경험 제공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서울 압구정 소재 사브서울에서 10월 25일 오픈 4주년 기념 행사 'Happy Birthday, SAV'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는 당일 오후 4시부터 12시까지 약 300~500명의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행사는 놀이공원 콘셉트로 설계된 네 가지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청룡열차 존에서는 레일을 따라 이동하며 스파클링, 화이트, 로제, 레드 와인을 순차적으로 시음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레일 위에서 다양한 와인을 단계별로 경험하며 비교 시음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회전목마 존에서는 개인 맞춤형 칵테일 제조 체험이 가능하다. 다양한 재료와 레시피를 조합해 자신만의 시그니처 칵테일을 만들어보는
-
에이피알 NDY, MBC '2025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공식 후원 참여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의 패션 브랜드 NDY(엔디와이)가 MBC 추석 특집 '2025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NDY는 지난 10월 7일부터 9일까지 방영된 '아육대'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아육대는 K팝 아이돌이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서 경쟁하는 명절 예능 프로그램이다. NDY는 브랜드명 변경 전인 2019년 첫 후원을 시작으로 6년 연속 아육대에 함께하고 있다.올해 15주년을 맞은 아육대는 총 61팀, 374명의 아이돌이 출전하여 규모를 확대했다.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엔시티위시, 미야오, 아일릿 등 다수의 아이돌 스타들이 NDY 의상을 착용하고 경기에 임했다. 스포츠와 예능이 결합된 무
-
애경산업, 시그닉 미국 틱톡숍 론칭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시그닉(signiq)이 9월 미국 아마존에 이어 틱톡숍(TikTok Shop)에 공식 입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론칭은 K뷰티를 선호하는 현지 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시그닉은 틱톡숍 론칭과 함께 '플럼핑 젤리 시딩키트'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틱톡 친화적인 비주얼을 통해 챌린지 캠페인, 콘텐츠 협업,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소비자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시그닉은 독자 기술과 맞춤 성분을 결합한 효능 중심 브랜드로, "Light up skin's green light"라는 슬로건을 통해 제품력을 알리고 미국 내 브랜드 인지
-
‘듀얼 생활권’ 분상제 아파트 ‘풍무역세권 수자인 그라센트 1차’ 분양
BS한양이 경기도 김포시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B2블록에 들어서는 '풍무역세권 수자인 그라센트 1차'를 11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김포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전체 6600여 세대 규모로, BS한양은 B2블록(1071세대)과 B1블록(639세대) 두 개 블록 총 1710세대를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먼저 분양에 나서는 '풍무역세권 수자인 그라센트 1차'는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173-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총 1071세대로 조성된다. 세대 타입은 ▲59㎡A 261세대 ▲59㎡B 60세대 ▲84㎡A 750세대 규모다. 전 세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4Bay 구조를 적용했다.1차에 이어 분양 예정인 2차는 지하 2층~지상 28
-
카카오, 계열사 두 자릿수 축소
카카오가 그룹 계열사 수를 두 자릿수로 대폭 줄였다. 정신아 대표는 13일 공개한 주주서한을 통해, 현재 카카오 그룹의 계열사가 99개이며 연말까지 80여 개 수준으로 축소할 계획임을 밝혔다. 거버넌스 효율화는 정 대표가 지난 2023년 9월 CA협의체 사업총괄을 맡은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핵심 과제다. 정 대표가 사업총괄로 취임했을 당시 카카오 계열사는 142개였다. 이를 대표이사 선임 시점인 24년 3월에는 132개로, 현재는 99개까지 줄였다. 2년 만에 계열사의 30%를 감축한 셈이다. 핵심 사업에 집중하기 위한 재무 체질 개선도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카카오의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9%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