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핀테크
-
정대선 사장 설립 에이치닥테크놀로지, 블록체인 생태계 파트너십 전략 발표
HN(구 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이하 에이치닥)는 내년도 NFT 기반 사업 추진 및 블록체인 서비스 구현 및 운용을 위한 블록체인 생태계 파트너십 전략을 발표했다.에이치닥은 먼저 내년도 NFT 기반 사업을 위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류에 관심이 높은 중동 시장을 대상으로 현지 유수 기업과 업무 협약을 맺고 한류 연예인 IP 기반 콘텐츠 개발 및 마켓플레이스 공동 구축을 목표로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 기업들과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해 스테이블코인 발행에 나섰다. 이를 통해 자사의 스테이블코인을 이용하는 결제옵션 및 아톨로(Atolo) 코인을 거
-
코인원, 2021년 가상자산 업계 5대 키워드 선정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2021년 국내외 가상자산 업계에서 가장 화두였던 5대 키워드를 선정해 21일 공개했다.코인원이 선정한 5대 키워드는 ▲비트코인 8천만원 ▲특금법(특정금융정보법) ▲NFT(Non-Fungible Token) ▲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 ▲비트코인 ETF 등이다. 올해 가상자산 업계의 성장과 현안, 그리고 미래의 과제 등이 담겨있다.▲ 비트코인 8천만원1천만원을 웃돌던 비트코인이 작년 말부터 2천만원을 넘어서며 올해는 신고점을 연달아 돌파했다. 지난달 초 코인원 기준 8247만 6천원에 거래되며 사상 최고치를 다시 썼다. 또한 NFT 시장이 활성화되고 디파이 산업 규모가 커지면서 이더리움 가격이 한때 588만원까지
-
밀크파트너스, 메가박스와 특별 프로모션 개최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가 연말을 맞아 메가박스와 함께 풍성한 혜택이 있는 특별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총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먼저 밀크-메가박스 계정을 최초로 연동한 고객 모두에게 메가박스 1천 포인트를 지급한다. 선착순 2만명에게는 밀크 코인 1개가 증정된다. 연동을 완료한 고객이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유료 영화를 관람하면 2천 포인트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두 번째 이벤트는 밀크 앱 내 ‘마켓’ 탭의 스페셜 짜잔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가박스 영화 관람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1인권부터 프리미엄 특별관인 부
-
코빗 리서치센터, 메사리 리포트 번역본 발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미국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기업 메사리(Messari)의 2022년 가상자산업계 전망을 담은 <Crypto Theses 2022> 리포트 한글 번역본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빗은 이달 국내 기업 최초로 메사리의 발행 콘텐츠를 번역, 배포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는데 그 첫 번째 콘텐츠로 내년도 업계 전망 리포트를 선정했다.메사리에서 매년 발행하는 본 리포트는 창업자이자 현재 대표이사인 라이언 셀키스(Ryan Selkis)가 가상자산 관련 주요 테마, 트렌드 분석 및 예측 등을 직접 집필하고 있어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메사리는 2022년에도 가상자산업계에 좋은 흐름이 이어질 것으
-
해시드, 커뮤니티 기반 육아 플랫폼 운영사 제제미미에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영유아 미디어 기반 육아 플랫폼 '쑥쑥찰칵' 운영사인 제제미미의 프리 시리즈 A라운드 투자를 집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해시드가 리드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네이버 계열 스타트업 투자사 스프링캠프가 함께 참여했다. 이번 라운드로 제제미미는 총 17억원 규모의 자금을 유치했다.제제미미가 운영하는 앱인 ‘쑥쑥찰칵’은 아이의 사진과 영상을 자동으로 정리해주고, 이를 활용하여 각종 성장 영상을 제작, 가족에게 실시간으로 공유해주는 등 아이의 미디어 데이터를 통해 육아의 불편함을 해결하는 서비스다.쑥쑥찰칵은 런칭 1년만에 신생아 5명중 1명이 가입하는 육아 필수앱으로 성장
-
업비트 출범 이후 오입금 누적 1,540억 원 규모 복구, 투자자 보호에 앞장
업비트가 2017년 10월 출범 이후 누적 1,540억 원에 해당하는 31,670건에 대한 오입금을 복구했다고 20일 밝혔다.디지털 자산의 오입금이란, 출금 시 주소를 잘못 입력하거나 네트워크 종류를 잘못 선택하면 발생하며, 블록체인 특성상 기술적으로 복구가 불가능하거나 보안 등의 문제로 복구 지원이 어려울 수 있어 출금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업비트는 회원들이 출금 시 실수로 잃어버린 디지털 자산을 찾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프로젝트팀과의 협력 등으로 다방면에서 오입금 복구 방안을 연구해 왔으며, 복구 지원 가능한 오입금 유형을 지속 확대해왔다. 그 결과 총 32,770건에 대한 복구 요청에서 31,670건(96.6%)을 복구
-
비블록, NFT마켓 론칭 기념 웨비나 개최
가상자산 거래소 비블록은 오는 22일(수) 비블록 NFT마켓 론칭 기념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비블록은 최근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의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를 완료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확장의 일환으로 NFT마켓 론칭 및 웨비나 개최 소식을 전했다.비블록 거래소 운영사인 ㈜그레이브릿지 주최로 열리는 이번 웨비나는 ‘NFT 디지털 아트 작가를 위한 저작권 보호제도’를 주제로 오는 22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약 2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NFT 산업의 주역인 NFT 작가, 디지털 크리에이터, NFT 관련 온오프라인 전문가, 유관 기관 및 단체 등이 참여하는 이번 웨비나는 NFT 관련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
-
NHN한국사이버결제, 국내 아마존 고객 위한 결제 서비스 제공
NHN한국사이버결제는 16일 아마존(Amazon)의 국내 사용자들을 위한 결제서비스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NHN KCP는 이로써 아마존에서 쇼핑을 즐기는한국고객 에게 NHN KCP의결제서비스를 제공하여 원화결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NHN KCP PG사업본부장 노재욱상무는 “아마존과 함께협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함께 국내 결제 경험을 유연하고 효율성을 높이며 현 디지털시대에 더 나은 고객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개척할 수 있는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NHN KCP는 아마존의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NHN KCP의 결제 솔루
-
해시드, 숏폼 콘텐츠 전문 MCN 스타트업 윗유(witU)에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글로벌 숏폼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공식 파트너사 윗유(witU)에 투자를 집행했다. 이번 라운드는 해시드의 단독 투자로 진행되었다. 숏폼 콘텐츠란 일반적으로 10초~1분 사이의 짧은 시간 안에 재미와 메시지를 담아내어 시청자의 이탈을 막고 강렬한 인상을 주는 형태의 영상 콘텐츠를 의미하는 말이다.윗유는 대표적인 숏폼 플랫폼인 틱톡의 공식 마케팅 파트너사로, 240만 팔로워를 보유한 크리에이터가 직접 설립한 것이 특징이다. 숏폼 영상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콘텐츠 플랫폼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만들어 왔다. 윗유와 함
-
더 샌드박스, 쇼미더머니 래퍼 ‘쿤타’와 파트너십 체결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 샌드박스’(대표: 세바스티앙 보르제)가 ㈜사자레코드 소속 래퍼 ‘쿤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쇼미더머니 결승 진출자이자 호소력 있는 레게 음악을 선보인 쿤타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가상 콘서트를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선보일 계획이다.가수 스컬과 함께하는 쿤타 콘서트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내년 1분기 중 판매 예정인 NFT 형태의 프라이빗 티켓이 있어야 한다. 티켓 소유자는 팬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새롭게 공개되는 스컬 & 쿤타의 음원을 먼저 들어볼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다.쿤타가 소속된 ㈜사자레코드는 올해 초 더 샌드박스 내에 LAND를 확보
-
[속보] 업비트 “현재 게임사와 NFT 등 협력 논의 없어...기회 탐색중”
-
[속보] 두나무 이석우 대표 “상장 계획 아직까지 없다”
-
밀크파트너스, CU 포인트 교환 서비스 오픈 및 100% 당첨 이벤트 진행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는 밀크 앱 내에 CU 멤버십 계정 연동 기능 지원 및 포인트 교환 서비스를 오픈하고 연동 고객 대상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밀크와 CU 포인트 교환 서비스는 지난 9월 밀크파트너스와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포인트 연동을 중심으로 한 사업 협력 계약 체결에 따라 추진됐다. 연령과 성별을 막론하고 남녀노소 이용빈도가 잦은 편의점 중 가장 많은 국내 점포수를 보유한 CU의 ‘CU 포인트’와 ‘밀크 코인’ 간 교환이 본격적으로 가능해지면서 밀크 앱 활용성도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연동 기능은 오늘 오후 중 업데이트 예정
-
NHN페이코 ‘페이코 공모주 캘린더’ 서비스 출시
NHN페이코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하고 안내 받을 수 있는 ‘페이코 공모주 캘린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NHN에 따르면 ‘페이코 공모주 캘린더’ 서비스는 페이코(PAYCO) 이용자를 대상으로 코스피,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앞둔 공모주의 청약 일정을 안내해주는 서비스다. NHN페이코는 개인 투자자들이 잇따른 공모주 청약 일정을 놓치지 않고 빠짐 없이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용자는 ‘페이코 공모주 캘린더’를 통해 청약 예정, 진행, 종료 등 청약 진행 상태에 따라 해당 종목들을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다. 종목별 청약일과 상장일, 공모가, 상장 주간
-
빗썸라이브,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전'...비엠미디어와 MOU
빗썸라이브는 주식회사 '비엠미디어'와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비엠미디어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뮤직비디오·광고·방송프로덕션 등 차별화된 영상을 제작하며 미디어 산업 전반을 다루는 기업이다. 특히 수년간 축적된 콘텐츠 분야의 경험·노하우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변화하는 국내 미디어 콘텐츠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빗썸라이브는 비엠미디어와 협력을 통해 콘텐츠적인 요소와 라이브커머스적인 요소를 결합한 '예능형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빗썸라이브 강지연 대표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1위인 네이버 라이브쇼핑과의 경쟁기반을 마련하는 등 도
-
신한카드, 기업혁신대상 국무총리상 등 주요 디지털 혁신 어워드 수상
신한카드는는 12월 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제28회 기업혁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12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빅데이터학회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주관하는 ‘제21회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 경영자 부문 시상식에서 국회의장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연말 주요 디지털 혁신 어워드 수상 배경에 대해 카드업과 금융업을 뛰어넘는 ‘생활금융 종합 플랫폼 기업’을 지향하며 금융에 생활을 더해 론칭한 신한플레이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신한플레이는 기존의 간편 결제를 포함한 자산관리, 뱅킹 등 금융 고유 영역은 물론
-
업비트, 폴리곤 메인넷 체인에서 입금 시 발생한 오입금 구제 완료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폴리곤 메인넷을 통해 오입금한 디지털자산을 전액 구제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업비트는 투자자의 손실을 구제하기 위해 폴리곤 프로젝트팀과 방안에 대한 다각도의 논의를 펼쳤다. 긴밀한 협의 결과 폴리곤 프로젝트팀의 기술 협조로 구제 가능성을 확인하고 10월 17일 24시까지 폴리곤 메인넷으로 오입금된 디지털 자산 전량 약 20억원 (보상일 종가 기준, 687,760.5858 MATIC) 규모를 구제하는 데 성공했다.업비트는 10월 15일 디지털 자산 폴리곤(MATIC)에 대한 거래 지원을 시작했다. 폴리곤(MATIC)은 이더리움 체인(ERC-20)과 폴리곤 메인넷을 동시 운영하고 있고, 업비트는 유동성이 확보된 이더리움 체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