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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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지앤넷㈜와 실손보험청구간소화 사업 협력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은 28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실손보험의 보험금 청구 전산화를 위하여 지앤넷주식회사(이하 ‘지앤넷㈜’) 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지앤넷㈜는 2000년 설립되어 금융 및 보험서비스 플랫폼의 혁신을 지향하며, 특히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핵심으로 하는 업체로, 지난 해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개발하기도 하였다.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보험계약자, 피보험자 등이 보험금을 청구할 때 번거로운 절차와 복잡한 필요서류 대신 병원 내 설치된 KIOSK 나 스마트폰 APP을 통하여 청구하면 자동으로 관련 서류가 보험사로 전송되는 실손보험청구간소화 사업 시작을 위한 기반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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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컴금융그룹 제18기 방정환 장학생 모집
웰컴금융그룹(웰컴저축은행, 웰릭스캐피탈, 웰릭스렌탈 등)이 지난 25일부터 ‘제18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장학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2011년부터 ‘미래인재양성’이란 철학 아래 웰컴금융그룹의 수익 일부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부금으로 조성된 장학기금은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으로서 지난 8년간 17차례에 걸쳐 2,000여명의 학생에게 전달됐다. 웰컴금융그룹의 방정환 장학금은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더라도 학업은 이어져야 한다는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의 신념으로 가정, 경제상황 등으로 학업을 지속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 전달됐다. 그간 전달된 장학금만 30억원을 넘어섰다. 2018년부터는 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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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손해보험 #JOY다이렉트, ‘힘내라 2030’ 이벤트 시행
MG손해보험의 온라인 판매채널인 ‘#JOY다이렉트’가 일상생활에 지친 청춘들을 위해 ‘힘내라 2030’ 이벤트를 시행한다.이번 이벤트는 7월 한 달간 진행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JOY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2030암보험’의 보험료를 계산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박카스 1병을 제공하고, 기간 내 2030암보험 가입 고객에게는 메가박스 더 부티크 전용관람권 2매를 증정한다.‘2030암보험’은 오직 2030세대만을 타겟으로한 획기적인 보험상품으로 출시 이후 줄곧 젊은층의 주목을 받아 왔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암진단비 하나만을 든든하게 보장하고, 고객이 PC나 모바일로 직접 가입해 오프라인 대비 보험료가 저렴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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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코 온비드,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운영하는 공공자산 처분시스템 온비드는 28일 오전 11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관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대국민 서비스 강화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캠코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공매ㆍ부동산 관련 거래 정보 및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기관간 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양질의 공매 정보와 부동산 중개 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한편, 공동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온비드 공매 정보 및 ‘한방부동산’ 거래 정보 공유 ▲교육ㆍ강의 관련 강사 및 콘텐츠 지원 ▲고객 대상 공동 홍보 및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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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신상품 ‘1st Triple 신용카드’ 출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1일, 선택형 서비스 타입을 제공하는 신상품 “1st Triple 신용카드“를 출시했다.이번 출시된 1st Triple 신용카드는 세 가지 서비스 타입 중 고객이 원하는 한 가지 타입을 선택하고, 선택한 타입 업종에서 이용하면 전월실적이나 한도제한없이 이용액의 1%를 J머니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그 외에 전월실적 10만원을 충족하면 △후불교통 5% 적립 △주요 카페/베이커리 5% 적립 △전국 영화관 3천원 적립도 가능하다.또한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7월부터 9월까지 1st Triple카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명품 3종(캘러웨이 골프 아이언 세트, 샤넬 캐비어 반지갑, 코지마 클라쎄 안마의자) 응모 이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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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경남ㆍ울산지역 백년가게 컨설턴트와 서포터즈로 나선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부터 백년가게로 선정된 경남ㆍ울산지역 소상공 자영업체를 집중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4일 도입 시행을 예고한 백년가게 지원 제도에 따라 경남ㆍ울산지역 백년가게 10곳에 홍보ㆍ마케팅 인프라 개선과 영업(판매) 증진을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지역별로는 경남 창원 6곳ㆍ진주 2곳ㆍ창녕 1곳, 울산 1곳이다.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남성로 137에 소재한 불로식당은 1965년 11월 8일 개업해 2대째 운영중인 한정식 식당이다.해산물이 풍부한 마산의 장점을 반영, 신선한 해산물을 주요 식재료로 직접 담근 젓갈과 각종 장으로 맛을 낸 활어회ㆍ생선국ㆍ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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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본부 업무의 혁신을 꾀하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이 1일부터 본부 직원 업무 경감을 위해 인지소프트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운영한다고 밝혔다.RPA는 사람이 수행하는 PC기반의 정형화되고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이 자동으로 대신 수행하는 기술로, 지난해 고객 서류 간소화를 위한 PPR(Paperless Re-engineering)도입에 이어 직원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 시키기 위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한 것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RPA를 통해 Human Error(사람 실수)를 차단하고 업무자동화로 비생산적 업무의 발생 빈도를 줄여 고객에게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또한 단순, 반복 업무에 대한 효율성 개선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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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탁원, LEI 서비스 확대를 위한 홍콩 로드쇼 개최
한국예탁결제원은 27일 홍콩 포시즌호텔에서 홍콩소재 국내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LEI 서비스에 대한 금융권의 관심과 이용 확대를 위한 ‘2019 KSD 홍콩 LEI 로드쇼’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예탁원에 따르면 LEI(Legal Entity Identifier, 법인식별기호)는 금융거래에 참여하는 전 세계 법인에게 부여하는 표준화된 ID로서, 금융거래정보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도입됐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나라 금융회사의 해외지사 및 현지법인 관계자 약 4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LEI 관련 해외 주요국의 규제동향과 시사점에 대한 주제 발표와 예탁결제원의 LEI 제도 및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예탁원은 올해 1월 LEI 사용 활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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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업계 최초 7회 연속 '소비자중심 경영' 인증
교보생명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2019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재인증을 받아 7회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해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2007년 처음 도입됐고, 2년 마다 인증 기업을 재평가한다.교보생명은 2007년 첫 인증을 받은 이래 12년째 소비자중심 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7회 연속으로, CCM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교보생명 이외 2개사뿐이다.이번 재인증 심사에서 교보생명은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고객불만 사전 예방에 힘쓴 점 등이 좋은 평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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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7월 1일부터 26일까지「주택청약종합처축 가입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주택도시기금의 청약상품으로 적금형식 또는 일시예치식으로 납부 가능하며, 민영주택 및 국민주택을 공급받기 위하여 가입하는 저축상품이다. 국민인 개인 또는 외국인 거주자, 미성년자도 가입이 가능하다.이벤트 기간에 농협은행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총 126명을 추첨해 1등(1명) LG노트북, 2등(5명) 다이슨 선풍기, 3등(20명) 에어팟 2세대, 4등(100명) 스머프 머그컵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또한, 농협은행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등재된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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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카드의정석 J.SHOPPING’ 출시
우리카드(사장 정원재)는 일본 여행객들을 위한 온라인 발급 전용 상품인 ‘카드의정석 J.SHOPPING’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이 상품은 우리나라 국민들이 자주 찾는 여행지 1순위가 일본이라는 점(출처=한국관광공사 주요국 한국인 출국 통계)과 그 동안 일본여행 혜택에 중점을 둔 카드가 없었다는 점에 주목하여 개발했다. 특히, 상품 혜택에 일본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한 번은 들른다는 인기 가맹점 할인 혜택을 담았다.대표적인 쇼핑 명소인 돈키호테, 빅카메라, Family Mart 이용금액의 5% 할인 혜택을 주며,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4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입출국 시에 편안한 여행길을 즐기도록 국내외 공항라운지를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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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회 신한음악상’ 시상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강남구 역삼동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제11회 신한음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금) 밝혔다.2009년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육성하고자 금융권 최초로 제정된 신한음악상은 수상자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세계적인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올해는 피아노부문 김동영(홈스쿨링), 바이올린부문 강나경(홈스쿨링), 첼로부문 최연우(서울예고 3년), 성악부문 서주장(고양예고 3년)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에게는 1인당 매년 4백만원씩 4년간 총 1천6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해외 유명 음악학교 마스터클래스(Shinhan Young Artist Challenge)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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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7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한화생명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7회 연속 획득했다.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한화생명은 2007년부터 현재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한화생명은 고객의 소리(VOC : Voice of Customer)가 '소비자 중심 경영'에 중요한 자원이라는 인식 하에 2006년부터 고객불만 처리 시스템인 '소리샘'을 도입·운영했다. 2013년 VOC통합시스템인 ‘한화톡톡’으로 개편해 기존의 불만 접수·처리에서 예방·개선에 중점을 두고 운영했다.한화생명은 임직원·FP의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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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수수료 없는 직구항공권 사이트 런칭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가 합리적인 소비와 가성비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항공권도 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직구항공권 사이트(이하 직항)를 다음달 1일 오픈 한다고 31일 밝혔다.직항은 알이탈리아항공을 비롯해 영국항공, 아메리칸항공 등 전 세계 10여개의 주요 항공사의 항공권을 별도의 입점 수수료와 유통 마진 없이 직접 고객에게 제공하여 합리적인 가격에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직항 오픈을 기념하여 알이탈리아항공권(인천-로마행) 증정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항공권 1매를 증정하고,직항 App. 및 모바일웹에서 하나 신용/체크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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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오픈API 플랫폼 및 개발자 포털 공개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핀테크 개발자 포털사이트인 ‘오픈API 플랫폼’을 오픈하고, 우리은행의 오픈API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우리은행 ‘오픈API 플랫폼’은 우리은행의 오픈API,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개발가이드 등을 제공하는 핀테크 개발자 지원 플랫폼으로 대출, 환전신청, 해외송금, 이체 등의 API를 제공한다. 회원 누구나 테스트용 API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상용화는 은행과 제휴 계약을 통해 가능하다.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세계적인 개발 플랫폼 ‘GitHub(깃허브)’에 오픈API 샘플코드 등을 공개하고, 블로그를 운영함으로써 우리은행의 금융 및 핀테크 노하우를 개발자와 공유할 계획이다.우리은행은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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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저축은행, 양파 팔아주기 운동 전개
NH저축은행(대표이사 김건영)은 지난 25일부터 서울 소재 4개 영업점에서, 최근 생산과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해 「양파 팔아주기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임직원들은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양파 1.5kg짜리 1망(총 300망) 또는 양파장아찌 1병(총 500개)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한편, 영업점에 양파 팔아주기 운동 홍보 현수막을 부착하고 고객들에게 본 운동의 의미를 설명하는 등 양파 소비 촉진의 필요성을 적극 전파하고 있다. 본 행사는 준비한 사은품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계속될 예정이다.김건영 대표이사는 “이번 NH저축은행의 「양파 팔아주기 운동」이 시름이 깊은 양파 재배 농가의 고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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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경제지주, 유통업체 통합마케팅 추진협의회 개최
농협(회장 김병원) 경제지주는 27일 대형마트, 식재료업체, 중소유통업체 등 대외 유통채널에 농협 농산물 판매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유통업체 통합마케팅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시장교섭력을 높이고 대외마케팅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출범한「유통업체 통합마케팅 추진협의회」는 농협경제지주 및 자회사 농산물 마케팅 관련 조직의 팀장급 이상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었으며, 올해 청과·양곡·식품·축산 등 13개 조직 35명이 참여하고 있다.「유통업체 통합마케팅 추진협의회」는 ▲유통업체 상품제안 또는 면담 시 담당품목 이외 타품목 종합 제안, ▲마케팅 정보 및 인적 네트워크 상시 공유 등을 수행함으로써, 대외 판로 개척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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