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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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B금융그룹, 3분기 순이익 1930억원...전년 동기 대비 15.4% 증가
JB금융지주는 2024년 3분기 중 당기순이익(지배지분)이 1,93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5.4%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기준 당기순이익(지배지분)은 5,63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4.1% 증가하여 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JB금융지주에 따르면 주요 수익성 경영지표로는 ROE 14.7%와 ROA 1.18%를 기록했다. 경영 효율성 지표인 영업이익경비율(CIR)은 34.3%로 역대 최저 수준을 기록하였으며, 자본력 지표인 보통주자본비율(잠정)은 12.68%를 기록했다. 한편, 지방금융지주사 중 유일하게 분기배당을 실시하고 있는 JB금융지주는 이사회에서 보통주 1주당 현금 105원의 3분기 배당을 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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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배려계층 주거환경 개선 위한 ‘MG희망나눔 사랑의 집수리 사업’ 추진
새마을금고중앙회가 2024년 연말연시를 맞아 ‘MG희망나눔 사랑의 집수리 사업’(이하 사랑의 집수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랑의 집수리 사업은 배려계층 가정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과 낙후된 지역사회 재생을 위해 새마을금고와 중앙회가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오는 10월에서 12월까지 3개월간 전국 100개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업의 지원대상은 전국 새마을금고에서 지역 내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주거 취약계층 가구 중 주택의 노후도, 지원 필요도 등을 고려해 선정하게 된다. 특히, 자립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한부모, 조손가정 등을 중점 지원한다. 사업을 통해 지원하는 주요 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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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중앙회, 마포 염리초등학교에서 '초등 금융 뮤지컬' 개최
저축은행중앙회(이하 ‘중앙회’)는 22일 금일 서울 염리초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 270명을 대상으로 초등 금융뮤지컬 ‘충동이와 슬기의 하루’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초등 금융 뮤지컬 ‘충동이와 슬기의 하루’는 저축의 중요성, 현명한 소비, 용돈기입장 작성법 등 금융 관련 지식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하여 초등학생이 금융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이하 ‘청교협’)가 개발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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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GI서울보증,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 통과
서울보증보험은 21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 결과 승인 통보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 8월 13일 한국거래소에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한 지 약 2개월 만이다. 서울보증보험은 이번 상장 예비심사 통과를 시작으로, 상장 절차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보증보험은 IPO에 대비하여 경영효율화를 추진 중이며, 향후 주주환원정책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보증보험은 향후 공적자금관리위원회 의결을 통해 증권신고서 제출 및 상장 시기를 결정할 예정이며, 공동대표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이 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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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생명, 빅데이터·AI 적용한 ‘보험사기분석시스템’ 도입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이 점차 지능화ㆍ조직화되고 있는 보험사기에 선 대응하기 위한 ‘보험사기분석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흥국생명이 자체 개발한 보험사기 예방 분석시스템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보험 관심도, 의료 이용도 등 현재 활용 가능한 100여 개의 이상 징후 패턴을 바탕으로 계약별 보험사기 위험도를 자동 식별한다. 이 정보는 보험 계약 인수와 보험금 청구 심사 시 참고자료로 활용되며, 고위험군 계약은 보험사기 조사단인 SIU에 배정되어 보험사기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또한, 분석시스템은 개별 계약에 대한 위험도 식별 뿐만 아니라 조직형 보험사기 분석 기능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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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인그룹의 ‘상상휠하모니 오케스트라’, ‘DMZ OPEN 페스티벌’ 진행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의 ‘상상휠(Wheel)하모니 오케스트라’가 첫 외부 공연인 'DMZ OPEN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지난 19일 경기도 포천성당에서 상상휠하모니 오케스트라 단원 6명이 3곡의 앙상블 연주를 펼쳐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고 밝혔다.이어 "상상휠하모니 오케스트라는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의 예체능 재능 계발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인 '아카데미 상상인'을 통해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받은 24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있다"라고 말했다. 상상인그룹은 지난해 8월부터 모회사 상상인과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등 상상인 계열 저축은행 두 곳, 상상인증권 등 주요 계열사와 함께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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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인그룹, KLPGA 대회서 ‘맞춤형 전동 휠체어 72대 기부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이 지난 17일부터 나흘간 경기 이천 사우스스프링스CC(파72)에서 열린 '상상인·한경 와우넷 오픈 2024'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골프 대회에 접목해 이목을 끌었다.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한 공식 골프 대회 '상상인·한경 와우넷 오픈 2024'는 한국경제TV와 공동 주최하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가 주관했다. 대회 우승자로는 박보겸(26)이 이름을 올렸다"라며 "이번 대회에선 박보겸 이외 상금 랭킹 1위 윤이나(21)와 박현경(24), 박지영(28), 이예원(21), 배소현(31) 등 최고의 선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라고 전했다. 상상인그룹은 모회사 상상인과 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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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이랜드 그룹과 농촌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 용산금융센터(센터장 안성철)는 이랜드그룹 직원들과 18일 경기도 양평군 양동농협(조합장 성기석) 관내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일손돕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일손 돕기에 뜻을 함께하는 NH농협은행 용산금융센터 및 이랜드그룹 계열사직원 3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들깨 깻단 나르기, 비닐하우스 고추밭 작업 등을 실시했다. 이랜드그룹 고관주 전무는 “이랜드그룹은 평소 취약·소외계층 지원과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며 주변의 이웃을 둘러보고 있다. 이번 농촌일손돕기도 그 일환이며, 40여년의 그룹 역사와 성장속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선한 영향을 끼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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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디딤올웨더TRF’ 출시 기자간담회 개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래에셋 디딤올웨더TRF’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규 출시한 ‘미래에셋 디딤올웨더TRF증권자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을 소개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WM연금마케팅부문 손수진 부문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업계 최대 규모의 다양한 연금펀드 운용경험을 바탕으로 ‘디딤올웨더TRF’를 출시했다”며 “자산배분 기능을 강조한 밸런스유형의 펀드로 전통자산뿐 아니라 대체자산까지 활용해 분산투자 효과를 높이고 높은 위험 조정 성과를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15일 기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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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외국인 전용 영상통화 실명확인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은 ‘외국인 전용 영상통화 실명확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외국인 전용 영상통화 실명확인 서비스’는 외국인 고객이 ‘신한 SOL뱅크’를 통해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상담사와 영상통화로 실명확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외국인 등록증을 보유한 외국인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외국인 고객의 실명확인 절차는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서 진행하거나 고객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은행 입출금 계좌를 통한 ‘1원 송금 인증’을 통해 가능했다. ‘외국인 전용 영상통화 실명확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의 외국인등록증 진위여부를 확인한 후 전담 상담사가 고객과 영상통화를 진행하면서 간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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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20만좌 한정 ‘KB스타적금Ⅱ’ 출시
KB국민은행은 지난 17일 20만좌 한정으로 최고 8% 금리를 제공하는 ‘KB스타적금Ⅱ’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KB스타적금Ⅱ’는 지난달 9일 출시한 ‘KB스타적금’이 KB스타뱅킹에서만 가입 가능했던 판매채널을 영업점까지 확대 운영한다. 비대면 상품 가입이 어려웠던 KB국민은행 첫 거래 고객도 직원의 안내를 받고 가입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이다. 매달 월 1만원부터 30만원까지 금액을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은 12개월이다. 기본이율은 연 2.0%이며 연 6.0%p의 우대이율을 포함한 최고 금리는 연 8.0%이다. 우대 이율은 ▲KB스타뱅킹 신규 또는 미사용 고객 연 2.0%p ▲KB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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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생명, 마포 노인복지관서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캠페인’ 진행
태광그룹 금융계열사 흥국생명은 지난 17일 서울시립 마포노인복지관에서 지역주민과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사례를 통해 다양한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교육됐으며,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에 대한 안내도 진행됐다.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는 보이스피싱이나 명의도용 등 불법대출 피해 예방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시행된 제도로, 금융소비자가 본인도 모르는 사이 실행된 대출 등으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사전에 신용대출, 카드론, 신용카드 발급 등 신규 여신거래를 차단하는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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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98번째 '국공립 영덕하나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7일 경상북도 영덕군과 민관 협력으로 공동 추진한 ‘국공립 영덕하나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저출생 문제 극복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1500억 원 규모의 '100호 어린이집 건립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국공립 영덕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의 어린이집 건립프로젝트 중 98번째로 완공된 어린이집이다. 이로써 오는 10월 말까지 100호 어린이집 완공을 2곳 남겨두고 있다. 이번에 개원한 ‘국공립 영덕하나어린이집’은 연면적 778㎡, 지상 2층 규모로 총 86명의 영유아를 수용할 수 있는 보육실과 놀이방 등의 시설을 갖췄으며, 만 1세부터 만 5세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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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참신한글판 문안 공모전 실시
신한카드는 ‘사랑하는 가족’을 주제로 한 ‘참신한글판’ 문안 공모전을 오는 10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시된 주제로 30자 내외의 직접 창작한 문구를 1인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 SOL페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면 된다. 신한카드는 지난 12일 열린 가족 참여 문화행사인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에서 참신한글판을 오프라인 형태인 ‘참신한 우체국’ 부스로 운영해 어린이들의 참신한 글을 현장에서 접수받기도 했다. 신한카드는 공모전 대상 수상자 1명에게 신한기프트카드 100만원권, 최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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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IPO 연기…“조속히 재추진”
케이뱅크가 IPO 일정은 연기한다고 18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올 초 기업공개(IPO)를 선언, 8월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를 승인받은 뒤 9월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상장을 준비해 왔다. 케이뱅크는 수요예측 결과 총 공모주식이 8200만주에 달하는 현재 공모구조로는 성공적인 상장을 위한 충분한 투자 수요를 끌어 내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상장을 연기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케이뱅크는 상장 과정에서 받은 기관투자자의 의견과 수요예측 반응을 토대로 공모구조 등을 개선해 내년 초 다시 상장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공모구조 등을 개선해 조속히 다시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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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2024-2025 겨울방학 어학캠프’ 전환 서비스 출시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가 자녀에게 수준 높은 어학 교육 경험과 해외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2024-2025 겨울방학 어학캠프’ 전환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어학캠프 상품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GEP어학캠프’와 ‘필리핀 클락 SPCF 어학캠프’ 두 가지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참가할 수 있다"라며 "겨울방학 시즌에 맞춰 3주, 4주, 6주, 8주 코스로 구성됐으며 일정과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어학캠프 장소인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와 필리핀 경제의 중심지 클락은 영어를 사용하고 우수한 치안이 유지되는 등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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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금융그룹, 사내 환경보호 캠페인 'OK챌린지 시즌3' 실시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의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은 저탄소 생활 문화 정착을 위한 사내 환경보호 캠페인 'OK챌린지 시즌3'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OK챌린지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OK금융그룹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며 기후위기 극복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캠페인이다. 지난 2021년 시즌1에서는 임직원들이 환경보호 미션을 수행하며 적립한 기부금을 취약계층에 전했고, 시즌2에서는 가정 내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활동을 통해 일상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집중했다. 시즌 3에서는 9월 2일부터 약 5주간을 환경주간으로 지정해, 해당 기간 임직원들이 환경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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