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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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그룹-건설공제조합, ‘중소 건설업체 금융지원’ MOU 체결
나이스그룹은 건설업 시장 내 원활한 자금 유동성 지원을 통한 건설업 발전 도모를 위해 건설공제조합과 포괄적 업무협약(MOU)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건설업 시장에 참여 중인 중소사업자를 대상으로 전자어음 할인 등 매출채권 유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고 NICE그룹 내 P2P금융 계열사인 NICE비즈니스플랫폼(NICEabc, 이하 나이스abc)이 주축이 되어 16일 건설업 특화 전자어음 할인 P2P금융 플랫폼 서비스인 ‘CG NICE(씨지나이스)’를 출시한다.CG NICE는 자금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건설업체에 빠르고 간편한 전자어음 할인 등 원활한 매출채권 유동화를 지원하며, 이를 기반으로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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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코로나19 긴급자금 지원 체계 구축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코로나19’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해 특별전담심사반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특별전담심사반은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우선지원 사업자를 선정하고, 해당 기업의 대출 신청건에 대해 2영업일 이내에 심사 결과를 통보하는‘신속 심사 지원’ 제도를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대구·경북 소재 개인사업자 6,000여곳, 중소법인 1,100여곳을 해당 사업자로 선정했다.우리은행은 대구·경북 소재 영업점장에게 한시적으로 추가대출 전결권을 부여한다. 특히, 직접적인 매출감소가 발생하고 있는 요식업, 숙박업 등의 경우 빠르게 대출 지원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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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종합부동산플랫폼 누적 다운로드 200만 돌파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0일, 종합부동산플랫폼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은 은행권에서 최초로 출시한 부동산금융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매물 검색부터 시세 조회, 대출한도 조회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부동산 정보와 금융을 결합한 서비스다.내집 마련을 위해 고민하는 고객에게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회원 중개업소에게 무료 매물 등록을 지원하는 개방형 부동산플랫폼 모델이다.2017년 5월 첫 선을 보인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은 론칭 1년 5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2019년 1월에는 UX/UI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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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코로나19 피해 대구∙경북지역에 성금 1억5천만원 전달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사회 피해 극복 지원을 위해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모은 성금 1억5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동양생명 관계자는 “현재 대구∙경북지역 등 코로나19 피해가 심각한 지역에 의료물자 부족으로 의료진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회사와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모금에 임했다”며, “성금은 대구∙경북 지역 등 코로나19 피해가 심각한 지역에 마스크, 방호복, 의료용품 등 구호물품 구입과 숙소, 식료품, 생필품 등 파견 의료진 처우 개선에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모금활동은 주한 중국대사관, 한국중국상공회의소, 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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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금융지원 목적 외화 소셜 본드 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금융지원을 위해 미화 5천만불 규모의 외화 소셜 본드를 발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코로나19 피해지원 채권’(Covid-19 Impact Alleviation Bond)은 국내 최초로 자금 용도를 코로나19 관련 피해기업 지원 및 확산 방지 활동 지원으로 특정한 소셜 본드이다. 만기는 3년, 금리는 USD 3개월 Libor에 0.60%를 가산한 수준이며 HSBC가 주간사로 참여한다.이번 채권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은 지난달 25일부터 시행 중인 신한은행의 코로나19 관련 고객 종합지원대책(자금 지원 규모 5천억원)의 재원으로 편입되어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금융지원과 코로나19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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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모바일 웹 기반 신계약 수정 프로세스 도입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객 대면 부담을 줄이고 비대면 보험 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WEB) 기반 신계약 수정 프로세스’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전했다.이를 통해 앞으로 고객이 특약 추가 및 삭제, 가입금액 변경 등의 신계약 수정을 원할 때 고객창구 방문이나 전화연결 없이도 모바일 웹 접속만을 통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특히 앱(App)설치나 공인인증서 인증 없이도 업무가 가능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각각 다른 경우에도 변경을 원하는 내용에 양쪽의 전자서명 동의만 완료하면 수정할 수 있게 했다.신한생명의 ‘모바일 웹 보험업무 간편 서비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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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응원의 빛 밝혀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응원하기 위해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과 홍대 H-PULSE 랜드마크 건물에 ‘대국민 응원의 빛’을 밝혔다.6일부터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과 홍대 정문 앞 밀레니엄-Z세대의 열린 문화공간으로 주목 받는 H-PULSE 건물 외벽에는 미디어 파사드 기법의 「힘내라 대한민국」응원 메시지가 매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불을 밝히고 있다.하나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는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대한민국 응원의 빛을 밝혔다”며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대한민국 의료진, 공무원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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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올원뱅크 상품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3월 9일부터 4월 17일까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 앱에서 올원 상품(올원비상금대출, 올원해봄적금, 올원캔디예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1백만원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황금버튼으로 부자되기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올원뱅크에 입출금계좌를 등록한 고객 중 올원 상품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61명에게 1등 현금 1백만원(1명), 2등 현금 5십만원(10명), 3등 현금 5만원(50명)을 제공한다.또한, 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와 올원 상품 소개 페이지에서 황금버튼을 눌러 SNS채널(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복사)에 공유한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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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브라이프, 저소득 가정 아동에 위생용품 지원
처브라이프생명(대표이사 알버트 김)은 9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000만원을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한 위생용품 지원금으로 전달했다.저소득 가정 아동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에 집중해 온 처브라이프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위생용품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저소득 가정에 마스크, 손세정제 등의 위생용품을 지원한다. 처브라이프생명 사회공헌 담당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특히 더 지원과 관심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길 바라는 마음에 지원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처브라이프생명은 성금 외에도 신종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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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탁원, 임직원 안전의식 부족에 막말 논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신임 사장 취임도 열지 않았던 한국예탁결제원이 안전의식 부족과 막말 논란에 휩싸였다. 9일 KBS 보도와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 4일 이명호 예탁원 사장과 임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를 방문했다. 문제는 당시 BIFC는 입주사 직원 가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건물이 일부 폐쇄상태였다는 것. 이에 건물 보안요원은 감염예방 수칙에 따라 예탁원 임원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권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자 예탁원의 한 본부장은 “저 XX 뭐야”라는 막말을 한 뒤 “내가 30대 중반에 정의롭게 해봤는데 아무것도 바뀌는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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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고]박용진(前 전북은행 고문)씨 본인상
▶박용진(前 전북은행 고문)씨 별세, 7일, 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 14호, 발인 10일, 장지 경기 성남 영생원 분당 메모리얼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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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온라인FP 교육으로 코로나19 신속 대응
한화생명이 온라인 아카데미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FP(재무설계사) 교육 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했다. 한화생명은 FP를 위해 라이프플러스 아카데미(LIFEPLUS ACADEMY)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한 온라인 특별 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이는 한화생명 임직원 및 FP(재무설계사)들의 집합 교육 시설인 라이프파크 연수원이 지난 5일 코로나19 치료센터로 제공되면서, 현장 교육이 중지된 데 따른 조치다.보험사의 특성상 대면 집합 교육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불가피하게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하게 된 것이다.3월 5일부터 3월 25일(수)까지 개설되는 온라인 특별 과정은 8회차 총 3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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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코로나19 피해기업 대상 특별대출 추가 지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코로나19 피해기업 특별지원’ 규모를 1천억원 늘리고, 소상공인 특별지원대출인 ‘해내리대출’ 규모를 5천억원 늘린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월 기업은행은 코로나19로 매출감소, 생산차질 등의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특별지원을 시작했다.기업은행 관계자는 “지난달 7일 1천억원 규모로 시작한 코로나19 피해기업 특별지원이 한 달여 만에 소진됐다”며, “중소기업의 수요에 맞는 금융지원을 위해 1천억원 추가 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특별지원자금의 최대 한도는 한 기업 당 최대 5억원이며 감면 금리를 적용해 저리의 대출을 지원한다.한편 기업은행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영업점 방문 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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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창립 50주년 기념 ‘BNK웰스타로보 가입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말까지 ‘BNK웰스타로보 가입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영업점 또는 모바일뱅킹(App)과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채널을 통해 BNK웰스타로보에 신규 설계 가입하면 푸짐한 사은품이 지급된다.신규 설계 10만원 이상 가입한 뒤 자동이체를 통해 1회 이상 납입하거나 신규 설계 50만원 이상 가입(자동이체 미등록)한 후 오는 8월말까지 50일 이상 유지하면 1등 1명에게 국민관광상품권 100만원권, 2등 1명에게 부산힐튼호텔 숙박권, 3등 10명에게 부산힐튼호텔 뷔페이용권(1인 2매)을 제공한다.또 선착순 95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보내준다.이밖에 BNK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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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개인형IRP 신규해~ 봄'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새 봄을 맞아 세테크 상품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개인형IRP 신규해~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오는 4월 30일까지 개인형IRP 신규 가입금액 10만원 이상 및 자동이체 1년 이상 등록한 손님, 신규 가입금액 100만원 이상 손님, 타 금융기관에서 하나은행 개인형IRP 연금계좌로 이전한 손님, 퇴직금을 입금한 손님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를 1인당 최대 2만머니를 한도 소진 시까지 지급한다.또한, 이벤트 대상 손님 중 운용자산의 50% 이상을 생애주기 자산배분형 TDF, TIF로 선택한 경우 문화상품권 5천원을 추가 제공한다.개인형IRP는 연금준비와 함께 가입자부담금에 대해 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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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KBO 리그 타이틀 스폰서 후원 연장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KBO(총재 정운찬)와 KBO 리그 타이틀 스폰서 후원을 2021년까지 연장하고 올 시즌 대회 공식 명칭을 ‘신한은행 SOL KBO 리그’로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양 측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KBO 리그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을 갖고 2020 시즌 KBO 리그 타이틀 엠블럼도 공개했다.2018년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최대 금액으로 타이틀 스폰서 계약을 체결한 신한은행은 이번 스폰서 후원 연장을 통해 국내 최고의 인기 스포츠 리그와 동행을 이어가게 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2021년까지 리그 공식 타이틀 사용 권리를 가지고 리그 중계 및 구장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방법으로 야구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특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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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10주년 맞은 소비자평가단, 소비자보호 강화에 앞장서
DB손해보험(김정남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달 18일 서울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소비자평가단 패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18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소비자평가단은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 체험을 통해 고객 관점의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여 회사와 고객의 소통을 잇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2010년 4월 도입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이번 18기에서는 2020 소비자 트렌드 연구를 시작으로 채널별 고객관리 및 보험가입, 창구응대, 홈페이지∙앱, 금융취약계층 서비스에 대한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또한, 지난 해 3월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도입한 소비자정책 자문위원 제도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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