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BNK경남은행,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금융교육 지원 업무 협약’ 체결
BNK경남은행은 15일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금융교육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융교육 지원 업무 협약은 경남지역 장애인들에게 맞춤형 금융교육을 체계적이고 정기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 협약에 따라 BNK경남은행은 복지관 소속 장애인에게 저축과 투자, 신용도 관리, 보이스피싱 예방, 보험, 대출, 부동산, 디지털금융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형 금융교육’을 제공한다. 또 무빙뱅크를 활용한 무빙뱅크 체험형 금융교육, 놀이가 결합된 꿈토끼 체험형 금융교육 등 ‘체험형 금융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BNK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CCO) 박두희 상
-
삼성카드, '신세계 신백리워드 삼성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신세계 신백리워드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세계 신백리워드 삼성카드'는 고객 혜택을 '신백리워드 포인트'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백리워드 포인트'는 신세계백화점 오프라인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백리워드'로 전환 가능한 신세계백화점 자체 포인트이다. '신세계 신백리워드 삼성카드' 이용 고객은 전월 이용실적 및 적립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최대 3%를 적립 받을 수 있다. 국내 및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의 0.5%를 기본으로 적립해준다. ▲신세계백화점 ▲ 음식점 ▲주유 결제 시에는 1%, ▲대중교통 ▲
-
케이뱅크, IPO 간담회 개최...“업비트 예치금 지속 감소중...뱅크런 우려는 기우”
케이뱅크가 1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상장 이후 사업 계획과 비전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케이뱅크 최우형 은행장은 “일각에서 우려하는 업비트 예치금 비중은 지속 감소중이며, 예치금 이탈 대비나 비용증가도 모두 대비하고 있다”라며 “상장 이후에도 적극적인 기업금융 유치 및 플랫폼 강화를 통한 혁신기술 투자에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지난 10일 이강일(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정무위 국정감사에서 업비트 예치금이 케이뱅크에서 빠져나갈 시 ‘뱅크런’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한 바 있다. 이날 발표에 나선 케이뱅크 최우형 은행장은 “업비트 예치금 비중은 2021년 전체 53%에서 지난 7월 기준 1
-
은행연합회, 베트남 은행협회 및 은행 초청 세미나 개최
은행연합회는 14일 우리나라를 방문한 베트남 은행협회 및 은행 출장단을 초청해 한국의 경제동향 및 은행산업, 신용정보 산업 등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베트남 양국의 은행협회는 지난 2014년 11월 MOU를 체결한 이후 교류를 지속하여 왔으며, 올해 3월에는 하노이에서 협회장 간 면담을 진행하는 등 협력관계를 유지중이다. 세미나는 한-베트남 은행협회 간 우호 증진의 일환으로, 한국 금융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양국 협력분야를 발굴하는 등 관계를 강화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세미나는 금융연구원에서 ‘한국의 최근 경제동향 및 은행산업 현황’을 주제로 은행권의 현주소와 시사점 등을 발표하는 한
-
KB국민은행, 협력업체 근로자 보호 강화를 위한 상생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콜센터 협력업체, 협력업체 근로자와 함께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서기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한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협력업체에서 근무하는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 및 이해관계자들과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해 사회적 비용을 최소화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체결된 상생협약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박홍배 의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마련됐다. KB국민은행은 협력업체 평가에 근로자 보호 조치 항목을 신설하고 근로자가 참석하는 간담회를 연 2회 개최할 예정이다. 협력업체는 노사가 참여하는 태스크포스를 올해 안에 구성해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 관련
-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 3만5000여명 관중 속 성료...임영웅 ‘1어시스트’
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인 임영웅과 함께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개최한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Hana Bank Charity Match)'가 3만 5천여명의 관중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는 하나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이자 대한민국 대중음악을 선도하는 가수 임영웅이 직접 선수로 출격해 전현직 프로축구 선수들과 함께 펼친 친선경기로, 지난 12일 저녁 7시 하나금융그룹의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의 홈구장인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은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키로 했다. 이날 경기장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방문해 시축
-
DGB금융그룹, 어르신 복지증진 위한 메세나 사업 지원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황병우)은 지난 11일 대구광역시 군위군에 위치한 사유원에서 대구콘서트하우스와 함께 지역사회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한 메세나 사업을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 본 사업은 지난 7월 대구노인복지관협회(회장 김진홍)와 함께 추진한 ‘초고령사회 어르신을 위한 여가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어르신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선정한 우수 웰니스관광지인 대구 사유원 관람을 진행했다. 특히 DGB금융그룹과 대구콘서트하우스의 협약을 통해 ‘찾아가는 문화공연’이 진행됐으며,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금관 5중주의 선율로 어르신들만을 위한 단독 콘서트
-
BNK경남은행,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K dream 외국인 신용대출’ 판매
BNK경남은행은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K dream 외국인 신용대출’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K dream 외국인 신용대출은 대출 한도가 최대 3000만원까지며 최저 연 5.93%부터 최고 15%까지 금리가 적용된다. (10월 11일 기준) 대상은 △대출 신청일 현재 국내에 거주 중인 자 △체류 자격이 E-7(특정활동) 또는 E-9(비전문취업)으로 1개월 이상 재직 중인 자 △체류기간 만료일자(근로계약기간)가 13개월 이상 남은 자 △BNK경남은행이 선정한 업체 및 국적에 해당하는 자 등 조건에 모두 충족하는 외국인 근로자다. 고객마케팅본부 박상호 상무는 “경상남도는 경기도를 제외하면 외국
-
신한은행, 카카오뱅크와 외환·자금시장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카카오뱅크와 지난 11일 ‘외환 사업 협력과 자금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6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을 통해 환전한 외화를 신한은행 외화ATM을 통해 인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6곳의 외화ATM에서 운영되던 해당 서비스를 외화ATM이 설치된 ‘SOL트래블라운지’에서도 가능하게 해 수도권 20개 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외화ATM을 전국 주요 거점에 확대 배치해 비대면 환전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원화 및 외화 자금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자방식 FX트레이딩 거래 관련 포괄적
-
미래에셋운용 ‘미래에셋인도채권 펀드’ 순자산 1000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도 채권에 투자하는 공모펀드인 미래에셋인도채권 펀드가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펀드 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11일 기준 ‘미래에셋인도채권증권자투자신탁1호(채권)’ 순자산은 1,178억원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WM연금마케팅부문 손수진 부문장은 “성장하는 인도 시장에 투자할 때 펀드와 ETF를 통한 주식 투자를 첫번째로 생각하는데, 이와 더불어 안정적 성향의 투자자라면 고금리의 인도 채권 투자도 고려해볼 수 있다”며 “연금 자산으로 장기 투자할 경우 국내 채권 대비 양호한 성과를 제공하는 복리 투자 수단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NH농협생명 '윤리경영 및 쌀 소비 촉진' 캠페인 실시
NH농협생명이 11일 서울 시청역에서 ‘청렴농협 구현 및 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농협생명은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과 임직원의 윤리의식 향상을 위해 ▲3행 3무 운동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 ▲임직원 참여 캠페인 등 다양한 윤리경영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3행 3무 운동’은 임직원의 실천사항인 3행(청렴,소통,배려)과 근절사항인 3무(사고,갑질,성희롱)를 생활화하는 운동이다. 작년과 올해 임직원의 윤리의식 향상을 위해 3행 3무 퀴즈대회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다. 또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인증(ISO 37001)의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조직의 부패 리스크 및 피해를 예방하고
-
우리금융, 무료 웨딩홀 1호 부부 탄생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취약계층 신혼부부의 결혼식을 위해 우리금융 본사 사옥 웨딩홀을 무료로 대관해 주는 ‘우리 WON 웨딩홀’ 1호 부부가 탄생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 WON 웨딩홀’ 프로그램은 저출생 위기극복 및 상생금융 문화 확산을 위해 우리금융이 제공하는 무료예식 패키지 서비스다. 취약계층 대상으로 서울 중구 회현동 본사 4층 웨딩홀을 무료로 제공하고 노동조합과 임직원들이 조성한 우리어린이사랑기금을 활용해 부부당 300만원의 예식비를 지원한다. ‘우리 WON 웨딩홀’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은 서울특별시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날 조병규 우리은행장과 김현훈 서울특별시
-
하나은행, 제 32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본선 및 시상식 개최
하나은행은 지난 12일 인천 청라에 위치한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제 32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본선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이 1993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 32주년을 맞이한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어린이 미술대회다. 이번 대회는 참가 어린이들이 초록탐정이 되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아름다움을 발견한다는 의미의 ‘초록별, 초록탐정 : 자연에서 발견하는 특별한 초록색’을 주제로 예선 출품작을 접수받았다. 특히, 올해는 하나은행의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를 통
-
신한카드, 23번째 꼬마피카소 그림 축제 개최
신한카드는 ‘제 23회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가 지난 12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7천여 명이 참가했다고 14일 밝혔다. 2002년 시작된 이래 올해 23회째를 맞는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는 지금까지 약 19만여 명이 참가한 최장수 카드사 문화행사이다. 이 날 참가한 어린이들은 ‘행복한 우리 가족의 미래’, ‘즐거운 우리 가족의 모습’을 주제로 그림을 그렸다. 응모 작품은 한국미술협회 전문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3명), 최우수상(3명), 우수상(3명), 특선(30명) 등 총 39개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특별 상금이 전달되며 대상 수상 어린이 3명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이
-
신협, ‘온세상 나눔캠페인’ 통해 10년간 46억 원 규모 난방용품 후원
신협사회공헌재단(이하 신협재단)은 ‘온세상 나눔캠페인’을 통해 10년 동안 누적금액 46억 원 상당의 난방용품을 에너지 취약계층에 후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협의 연말 나눔 행사인 ‘온세상 나눔캠페인’은 2015년 전국 195개 신협이 연탄 55만 장을 지역 소외 이웃에게 나누며 시작됐다. 2015년 이후 매년 신협재단 창립기념일인 10월 14일에 캠페인을 시작해, 한 달간 전국 신협이 협력하여 난방용품 후원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2015년부터 2023년까지 신협재단은 10만 7천여 가정에 약 18만 개의 난방용품과 연탄 113만 장을 지원하는 등 해마다 기세를 더하는 매서운 추위에 어려움을 겪었던 소외 이웃을 돌봤다.
-
NH농협은행 경영지원부문, 농가 일손 지원
NH농협은행 경영지원부문 주영준 부행장과 임직원들은 11일 일손 부족을 호소하는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소재 사과농가를 방문하여 농촌 일손 돕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주영준 경영지원부문장은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는 지역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직원들과 함께 직접 현장을 돕고,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삼성생명, '2024 배드민턴 페스티벌' 개최
삼성생명은 12일과 13일 양일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2024 삼성생명 배드민턴 페스티벌(이하 배드민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배드민턴 페스티벌'은 국내 최고 수준의 남녀 배드민턴 선수단을 보유한 삼성생명이 배드민턴 저변을 확대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동호인 배드민턴 대회다. 삼성생명은 보험을 넘어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참가 동호인 뿐만 아니라 가족, 관람객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축제로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총 1600개 팀, 32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개최 전부터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뜨거운 관심이 쏠렸다. 배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