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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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재물보험 신상품 '비즈앤안전파트너' 출시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재물보험 신상품 '비즈앤안전파트너'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이 상품은 사업장을 운영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재산손해와 종업원 관련 위험 보장을 한번에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고객이 기존에 어렵게 느꼈던 재물보험을 이해하기 쉽고, 사고 시에 충분한 보장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비즈앤안전파트너'는 고객이 실제로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의 업종에 따라 보험료를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변 업종이 바뀌어도 매번 계약을 변경할 필요 없이 합리적인 보험료 적용이 가능해 간편하다.기존에는 통상 사업장 주변의 가장 위험한 업종으로 가입해야 했다. 이 경우 주변 업종이 변경될 때마다 보험사에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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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IBK창공(創工) 구로’ 온·오프라인 데모데이 개최 예정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26일 IBK파이낸스센터에서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의 온․오프라인 데모데이를 가질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데모데이는 올해 7월부터 5개월간 진행된 ‘IBK창공 구로4기’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육성기업들 중 11개 기업이 피칭에 참여하고 5개 기업이 부스를 설치해 기업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특히 이번 데모데이에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기업은행과 거래중인 중견기업이 참여해 IBK창공 기업들과 협업 모델 수립, 아이디어 교류 등을 추진할 수 있는 네트워킹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기준에 따라 진행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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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웰컴 키트’ 그래피스 디자인 애뉴얼 2021 은상 수상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의 고객 증정품 패키지 ‘웰컴 키트(Welcome Kit)’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그래피스 디자인 애뉴얼 2021(Graphis Design Annual 2021)’에서 인쇄∙브랜딩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그래피스 애뉴얼’은 80여 년의 역사를 가진 ‘디자인 연감(年鑑)’으로 매년 △포스터 △디자인 △광고 △사진 등의 분야에서 그래픽 디자인에 특화된 우수 디자인 선정하는 국제 공모전이다.이번에 은상을 수상한 ‘웰컴 키트’는 텀블러, 메모지, 필기도구 등 실용성 있는 품목으로 구성된 고객 증정품 패키지로 KB국민카드의 브랜드 색상인 노란색을 활용해 ‘국민의 행복생활 파트너’라는 회사 비전과 고객중심, 전문성 등의 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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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Full Digital Service 구현
우리카드(사장 정원재)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디지털 채널을 전면 재구축해 새롭게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Full Digital Service’ 구현을 목표로 디지털 채널 전반에 고객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주요 기능 27개를 도입하여 홈페이지, 모바일앱, 모바일웹 3개 채널을 전면 개편하였으며, 홈페이지는 지난 7월부터 모바일 채널은 이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Full Digital Service’란 고객의 일상에서 수시로 발생되는 금융 니즈를 간결하고 신속하게 디지털로 시작해서 디지털로 끝낼 수 있는 Digital End to End 체계를 의미한다.상품 가입, 이용 관리, 자산조회서비스 등 카드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디지털 채널에서 처리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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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병환 농협은행장, 스마트팜 우수 농장 찾아 현판식 가져
손병환 농협은행장은 지난 12일 전라북도 김제시에 위치한 ‘하랑농장(대표 허정수)’을 방문해 '제1회 NH 스마트팜 금융대상' 현판식을 가지고 청년 농업인들의 성공 귀농 지원을 위한 현장의견을 청취했다.하랑농장은 토마토를 재배하는 원예부문 수상자로, 농협은행의 '농업금융컨설팅'을 받고 컨설턴트의 조언에 따라 사업을 준비하여 성공영농을 이루어낸 농장이다.'농업금융컨설팅'은 농업자금지원과 금융·경영컨설팅을 결합한 특화서비스로, 농업경영체의 경영상태를 계량적으로 분석·평가하여 개선책을 제시하고, 경영진단 결과에 따라 최적의 자금을 연계지원 함으로써 농업경영체의 지속 성장을 뒷받침하는 농협만의 특화된 무료 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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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게더펀딩, 뱅크샐러드와 손 잡는다
P2P금융 플랫폼 투게더앱스(투게더펀딩)가 자산 관리 앱을 운영하는 뱅크샐러드와 손잡고 투자 유치 확대에 나선다. 카카오페이와 토스, 핀크 등 간편결제 및 송금 업체 제휴를 통해 투자자와의 접점을 넓혀온 투게더펀딩은 뱅크샐러드와 제휴를 통해 사업 영역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투게더펀딩 관계자는 “지난달 자산 관리 앱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와 업무 제휴 계약을 맺고 투게더펀딩의 P2P 상품을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면서 “이달 중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투게더펀딩은 뱅크샐러드를 통해 주력 상품은 아파트담보대출 투자자 모집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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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하나원큐전세대출 한도조회 서비스 선보여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손님의 경험에 집중해 심플하고 빠르게 어디서나 5분이면 한도 및 금리 조회가 가능한 '하나원큐전세대출 한도조회 서비스'를 새로운 하나원큐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하나원큐전세대출 한도조회 서비스'는 재직 1년 이상의 급여소득자라면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전세 계약 전이라도 하나원큐 앱을 통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어디서나 한도 조회가 가능하다.아울러 '스마트 상품 추천'을 통해 ▲ 원큐주택신보전세자금대출 ▲ 원큐신혼부부전세론 ▲ 원큐다둥이전세론 ▲ 원큐우량주택전세론 등 주택금융공사, 서울보증보험 전세 대출 등을 포함해서 낮은 금리와 최대 5억원 이라는 높은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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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앤지, ‘주요종속회사 시너지’ 효과… 2020년 3분기 사상 최대 실적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기업 민앤지(대표 이현철)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0년 3분기 매출 457억원, 영업이익 86억원, 당기순이익 71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45.1%, 30.9%, 9.7% 증가한 수치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도 민앤지는 3분기 매출 157억원, 영업이익 51억원, 당기순이익 44억원을 거두며 높은 실적을 거뒀다.특히, 이번 호실적의 배경에는 민앤지 자체 사업의 견조한 성장 뿐 아니라, 핀테크 기업 ‘세틀뱅크(234340)’,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바이오일레븐’ 등 연결 종속회사들의 폭발적인 외형 성장이 반영됐다. 민앤지와 세틀뱅크, 바이오일레븐의 올해 3분기 단순 합산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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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언택트 기부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종교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언택트 기부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언택트 기부서비스는 대면∙집합활동 금지 및 언택드 문화 확산에 따라 종교기관과 고객의 안전 및 거래 편의성을 위해 기획됐다. 종교기관이 신한은행의 기부금 계좌를 개설하면 계좌와 연결된 URL을 받을 수 있다. 이 URL을 신도들에게 발송하면 기부를 원하는 신도들은 URL을 통해 휴대폰 인증만으로 기부할 수 있다.특히, 별도의 앱 설치 및 회원가입 없이 종교기부금을 납입할 수 있고 신한은행 계좌뿐만 아니라 타행계좌에서도 출금이 가능해 어렵지 않게 기부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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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카카오페이와 ‘상품ㆍ금융서비스 개발 협력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BNK경남은행은 지난 12일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와 ‘상품ㆍ금융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최우형 그룹장은 카카오페이 본사(판교 소재)를 방문해 이진 부사장과 ‘상품ㆍ금융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상품ㆍ금융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중소상공인 금융서비스 지원 ▲대출업무 관련 금융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혁신금융 대출모집업무 고도화를 위한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금융 UI/UX 개발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홍보ㆍ마케팅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한편 BNK경남은행은 카카오페이와 상품ㆍ금융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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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컴금융그룹 ‘퍼포먼스 바이 TBWA’와 동반 성장 프로그램 ‘The Growth’ 론칭
웰컴금융그룹은 ‘퍼포먼스 바이 TBWA’와 손잡고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과 퍼포먼스 바이 TBWA는 투자금융회사인 웰릭스캐피탈과 퍼포먼스마케팅회사인 퍼포먼스바이 TBWA, 글로벌독립광고기업인 TBWA코리아를 통해 SME(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위한 전략적 마케팅 협업 프로그램 ‘The Growth’를 공동으로 출범시켰다. 양사에 따르면 ‘The Growth’는 자금지원과 함께,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의 토대를 구축하고 퍼포먼스 마케팅 및 디지털 유통 채널 시스템을 통해 매출을 견인해 SME·스타트업의성장을 가속화시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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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외환사업부,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우리쌀 기부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 외환사업부 직원들은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서대문구 천연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관내 소외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우리쌀 500kg를 기부하였다. 이날 전달된 우리쌀은 농협은행 외환사업부가「2019년 외환파생사업 성과 우수」로 받은 포상금으로 준비되었으며, 소외계층과 어려운 농가를 함께 도울 수 있어 나눔과 농촌사랑의 의미가 배가되었다.천연동 주민센터는 이날 기부 받은 햅쌀을 관내 독거노인 등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김평태 외환사업부장은 “지난 한 해 부서원들이 최선을 다해 얻은 땀의 성과물을 관내 어르신 분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다.” 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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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건물 상장 플랫폼 카사(Kasa) 투자자 예탁금 관리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건물을 주식처럼 사고 팔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부동산 신탁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인 ‘카사(Kasa)’의 투자자 예탁금 관리를 전담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사(Kasa)'가 하나은행, 한국토지신탁과 손잡고 오는 25일부터 카사 앱을 통해 공모에 나서는 1호 상장 건물 '역삼 런던빌'은 작년 10월 완공된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의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 100억원대 신축 빌딩이다.미국 명문 사립학교 '프로비던스 크리스천 아카데미(PCA, Providence Christian Academy)'의 첫 글로벌 분교인 'PCA코리아'가 5년 장기임대로 단일 임차하였다.카사 공모 상장 빌딩의 수익증권 공모에 참여하는 투자자는 단일, 장기 임차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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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 ‘휴대폰보험’ 출시
메리츠화재는 생활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휴대폰보험’을 10일 출시 했다. 해당 상품은 통신 3사(SKT/KT/LGU+)를 이용 중이며, 2019년 이후 출시된 삼성/엘지/애플의 주력 모델을 소유한 고객은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기존 휴대폰보험은 통신사 대리점 방문을 통해 신규 휴대폰만 가입이 가능하지만 본 상품은 대리점 방문 없이 신규 및 중고폰 모두 카카오페이에 접속하여 휴대폰 정보와 외관 사진 업로드 만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보장내용은 휴대폰의 도난, 분실(전손) 시 6개월간 품질을 보장하는 중고폰을 지급(보험기간 내 1회)하고 파손시 최대 35만원(자기부담금 제외)까지 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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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나이스abc에 100억원 투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IBK-스톤브릿지 혁신성장 사모펀드(PEF)’의 투자기업으로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이하 나이스abc)을 선정하고 투자를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100억원으로, 나이스abc가 새롭게 발행하는 보통주를 인수한다.나이스abc는 P2P 금융 플랫폼을 운영 중인 핀테크 기업이다. 판매기업, 구매기업, 투자자를 연결해 전자어음, 매출채권을 유동화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기업은행의 경영지원 플랫폼 ‘IBK BOX(박스)’와 사업 제휴를 맺고 중소기업에게 전자어음할인 서비스를 제공 중이기도 하다.기업은행 관계자는 “빅데이터, AI(인공지능) 기반의 기업평가모형을 통해 높은 수준의 신용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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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과정의 정당성’ 북콘서트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하반기 승진자 등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통해 ‘정의로운 시장의 조건’ 책을 주제로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일본의 경제학자인 모리타 켄지가 쓴 ‘정의로운 시장의 조건’을 주제로 매일경제 출판사 서정희 대표가 진행을 맡고 금융결제원 김학수 원장이 패널로 참여해 대담 형식으로 진행됐다.‘정의로운 시장의 조건’은 동양의 애덤스미스, 에도 시대의 피터 드러커라 불리는 일본의 사상가 이시다 바이간의 올바른 시장경제 작동 원리인 ‘경제를 뒷받침하는 도덕’에 관한 이야기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이 추진해온 ‘고객같이성장’과 ‘과정의 정당성’을 잘 반영해 이번 북 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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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3분기 당기순이익 1,079억원…“보장성 중심 성장 이어갈 것”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확대’ 원칙 아래 보장성 중심의 영업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동양생명은 12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6% 증가한 5조110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297억원, 1,07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보험이익을 바탕으로 1,000억원대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보장성 중심의 영업 전략을 통해 동양생명은 올 3분기 3조9424억원의 수입보험료를 거뒀으며, 이 중 보장성은 1조742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7.9% 확대됐다. APE(연납화 보험료)는 총 7,241억원을 거뒀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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