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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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사회연대은행, ‘맘스케어 DRAEM 전달식 및 약정식’ 실시
한화생명은 사회연대은행과 함께 24일 오전 사회연대은행 생명보험홀에서 ‘맘스케어 DRAEM 전달식 및 약정식’을 실시했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한화생명이 보육원을 퇴소하여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맘스케어 DREAM 저축보험」을 선물한다.'맘스케어 DREAM 저축보험'은 3년동안 매월 28만원씩 저축하는 금융상품이다. 한화생명은 3년만기의 저축보험을 통해 청년들이 가입 후 3년시점에 1,000만원 가량의 목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했다.특히 청년들의 자립의지도 중요한 부분이다. 월 보험료 중 8만원은 청년들이 스스로 납입하고 나머지 20만원은 한화생명이 지원한다. 상황이 다소 어렵더라도 저축을 실천하는 과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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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KBO 레전드 한정판 에디션의 행운을 잡아라'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KBO 레전드 한정판 에디션의 행운을 잡아라’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신한 쏠(SOL)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경품 응모권을 받아 원하는 경품의 즉석 추첨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LG트윈스 박용택 선수의 한정판 배트(33개) 및 친필 싸인볼(10개), 한화이글스 김태균 선수의 한정판 배트(20개) 및 친필 싸인볼(20개)에 각각 응모할 수 있다"며 "경품 응모권은 ▲쏠퀴즈 응모, 이벤트 공유(1매) ▲오픈뱅킹 신규, My급여클럽 신규(2매) ▲주택청약 신규, Hey Young 머니박스 신규(3매) ▲인싸자유적금 신규, 작심3일적금 신규(4매) ▲KBO체크카드 신규(5매)를 통해 받을 수 있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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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프로미와 함께 하‘소’ 모바일 게임 이벤트 진행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신축년(辛丑年) 봄을 맞이하여 22일부터 약 한 달간「프로미와 함께 하‘소’」모바일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밀레니얼 세대 등 다양한 연령대의 천만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고자 게임을 접목시킨 이벤트이다.‘2021 천만愛요’온라인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모바일에서만 진행되며, DB손해보험 대표 캐릭터인‘프로미’가 등장하는 모바일 게임등을 통한 고객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이벤트에 참여하려면 DB손해보험 고객용 앱, SNS 등을 통해 온라인 프로모션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 후, 제한된 시간 내 가장 높은 점수를 쌓는 플래시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최종 스코어 기준 매주 상위 100명에게‘G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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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카드 소비 기반 탄소배출 지수 개발
신한카드는 국내 소비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탄소배출 지수 ‘신한 Green Index(가칭, 이하 신한 그린 인덱스)’를 개발한다고 23일 밝혔다. Visa가 해외 프로젝트에서 개발한 방법론을 벤치마킹해 Visa와 공동으로 국내 특화 탄소배출 지수를 개발하는 것. 신한카드에 따르면 그 동안의 탄소배출 관련 연구는 주로 생산이나 에너지 소비량 측면에서 이루어졌으나 ‘신한 그린 인덱스’는 카드 소비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가 유발하는 탄소배출계수를 산출하는 국내 첫 시도다. 신한카드는 ‘신한 그린 인덱스’를 통하여 1차적으로 소비자의 ‘착한(친환경) 소비’를 유도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의 ‘착한 마케팅’ 참여를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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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 사장단 ‘ESG 경영 선포식’ 개최
생명보험업계 및 손해보험업계 사장단은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함께 23일 오전 9시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보험산업의 신뢰제고 및 지속성장을 위한'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이는 금융업권 중 처음으로 모든 보험사가 함께 모여 기업의 재무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보험업계 사장단은 ▲소비자․주주․임직원이 함께하는 ESG 경영으로 보험산업 신뢰도 제고 ▲보험의 안전망 역할 제고와 사회공헌을 통한 포용적 금융 실천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 경제 전환을 위한 노력에 동참 ▲에너지 절약, 페이퍼리스 등 친환경 문화 확산 및 신뢰기반의 금융인재 양성 ▲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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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앤코, 광주 AI센터 개소식
리치앤코(대표 한승표)가 자회사 '리치플래닛'과 '꼬리', '바른팜' 등을 통해 인공지능 관련 비즈니스를 본격화 하며,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광역시에 AI센터를 설립했다.리치앤코는 지난 9월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와 'AI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지난 22일 ‘리치앤코 광주 AI센터’를 본격 개소하게 됐다.이번 새롭게 문을 연 '리치앤코 광주 AI센터'는 임신/출산/육아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열달후에’를 개발, 운영하는 리치플래닛과 반려동물 생애주기 서비스 플랫폼 ‘꼬리’, 스마트팜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바른팜' 등이 함께 참여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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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1,000억 규모 ESG 채권 발행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는 하나금융그룹의 ESG 가치 경영 강화에 발맞춰 중소영세 가맹점 금융 지원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ESG 채권을 22일 발행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에 발행한 ESG 채권은 연기금, 금융권, ESG 펀드 등 국내 ESG 채권 투자자들이 참여하였으며 ▲3년만기 700억원 ▲4.5년만기 300억원 등 총 1,000억원 규모로 2020년 11월 첫 ESG 채권 2,000억원을 발행한 이후 3개월만의 2차 발행이다.하나카드는 이번 ESG 채권을 전액 3년 이상 장기 사채로 발행함으로써 ▲중소영세 가맹점 금융 지원 ▲재난/재해 피해 고객 등 취약계층 금융 지원 ▲향후 친환경/신재생에너지 관련 스타트업 기업 지원 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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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인터넷보험 ‘(무)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 출시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을 집중 보장하는 ‘무배당 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내방 및 대면상담 없이 신한생명 인터넷채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보험으로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진단급여금을 지급한다. 예를 들어 보험 가입 1년이 지난 후, 피보험자가 보장개시일 이후에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이 확정되면 진단급여금 1,000만원(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을 지급 받는다. 보험 가입 1년 미만인 경우에는 보험금의 50%만 보장한다. ‘무배당 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은 고령자나 유병자와 같이 일반심사로 가입하기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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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에 구도교 영업총괄 내정
신설 판매전문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대표이사로 한화생명 구도교 영업총괄 전무가 내정됐다.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 내정자는 3월 15일 정기주주총회를 거쳐 4월 1일 출범하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신임 대표이사로 취임할 예정이다. 새로운 판매자회사명은 지난 19일 정기이사회에서 ‘한화생명금융서비스㈜’로 확정됐다.구도교 대표이사 내정자는 30년 동안 현장을 지켜온 보험 영업 베테랑이다. 이번 신임 대표이사 취임을 통해 약 540개의 영업기관, 1,400여명의 임직원, 20,000여명의 FP가 소속된 ‘업계 1위의 초대형 판매전문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이끌어야 하는 중책을 맡게 됐다.한화생명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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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콕뱅크 가입고객 700만명 돌파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은 23일 간편 모바일 플랫폼「NH콕뱅크」 가입고객이 출시 4년 8개월만에 7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NH콕뱅크는 2016년 7월 쉽고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해 농협 상호금융이 선보인 디지털 플랫폼이다. 향후 NH콕뱅크는 ▲금융상품몰 개선 ▲고객 행동패턴 분석 솔루션 도입 ▲본인확인 절차 간소화 및 송금 한도 상향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 등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여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NH콕뱅크」가입고객 700만명 달성이 있기까지 변함없는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도입하는 등, 농협 디지털 플랫폼의 성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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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BNK웰스타로보 가입 이벤트’ 진행
BNK경남은행은 2021 대한민국 펀드어워즈 「투자자보호 부문 최우수상」 수상을 기념해 ‘BNK웰스타로보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오는 5월 22일까지 BNK경남은행 영업점 그리고 모바일뱅킹ㆍ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채널을 통해 BNK웰스타로보에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면 10만원 단위로 경품 추첨권이 자동 지급, 211명을 추첨해 푸짐한 경품을 준다1등 1명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100만원권, 2등 2명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30만원권, 3등 3명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20만원권, 4등 5명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10만원이 지급된다.또 5등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보내준다.한편 BNK경남은행은 지난 18일 서울특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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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확대 개편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디지털영업부를 확대해 서울 9개 지역 약 75만여명의 비대면 채널 선호 고객에게 전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디지털영업부는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는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채널과 동일한 수준의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영업점으로 인터넷 전문은행이 가진 비대면 거래 편의성과 전통은행이 가진 전문직원을 통한 상담서비스 제공 등의 강점을 결합해 지난 해 9월 은행권 최초로 신설됐다.신한은행은 디지털영업부를 39명 규모 디지털영업1,2,3부로 확대하고 서울 중부, 강남, 북부 등 9개 지역 본부 소속 영업점의 최근 1년간 비내점 고객 75만여명의 자산관리를 시작한다. 하반기엔 부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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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뮤지컬 ‘위키드’ 1+1 관람 행사 성료
신한카드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감동의 순간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은 ‘신한카드 The Moment’(이하 신한카드 더 모멘트)의 첫 번째 공연인 뮤지컬 ‘위키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마스터카드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인기 뮤지컬 ‘위키드’ 21일 공연 티켓을 ‘1+1’ 방식으로 판매해 티켓 오픈 1분만에 전 좌석이 매진된 바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로 추가 오픈한 좌석 또한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장 입장 전 출입자 명부 작성, 발열 체크, 손 소독은 물론 공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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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퍼저축은행, 소상공인 위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 ‘싱투게더’ 제작지원
페퍼저축은행이 디스커버리채널의 새 예능 프로그램 ‘싱투게더’의 메인스폰서로 제작 지원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페퍼저축은행에 따르면 ‘싱투게더’에서는 가수 김태우와 테이가 MC로 출연하여 매회 소상공인 출연자의 이야기를 듣고, 게스트와 노래 대결 등을 통하여 소상공인에게 1개월 월세부터 최고 1,000만원 등 다양한 선물을 선사한다.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2월 22일 11시 20분 첫 방영될 예정이며 현재 참가를 원하는 소상공인의 신청을 받고 있다 페퍼저축은행은 서민을 위한 금융기관으로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제작지원에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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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은행, 광복절 예적금 이어 ‘DGB삼일절예적금’ 출시
DGB대구은행은 나라 사랑 정신을 고취하고자 ‘DGB 국경일명 예적금’ 시리즈 2호 ‘DGB삼일절예적금’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DGB광복절예적금에 이어 두번째로 나오는 본 상품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국경일에 IM뱅크앱 국기 게양 시 추가 금리 제공 등 다양한 우대이자율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대구은행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22일부터 약 1개월간 한시 판매되며, 가입 후 10일 이내 IM뱅크앱에서 태극기를 게양할 경우 우대 금리가 적용된다. 개인고객(상품별 1인1계좌)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비대면상품 가입시 비대면우대이자율 연 0.05%p가 추가 적용된다. ‘DGB삼일절예금’은 100만원 이상 1천만원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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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은행, 영등포금융센터 이전
Sh수협은행은 영등포금융센터를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 인근 포레나영등포 2층으로 이전 완료하고 22일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수협은행에 따르면 영등포금융센터가 이전한 포레나영등포는 지상 30층 규모의 프리미엄 복합단지로 영등포시장역과 직접 연결되어 있고,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기념행사에 참석한 김진균 은행장은 “2021년의 시작과 더불어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전한 영등포금융센터가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리딩하는 영업점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수협 브랜드만의 특화되고 차별화된 금융서비스와 상품 경쟁력, 지역밀착영업 등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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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데이터 “새해부터 종합신용평가(CB)사 서비스 본격화”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송병선)가 개인 및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사업을 위한 ‘CRETOP-Person’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CRETOP-Person’ 서비스는 한국기업데이터가 기존에 크레탑(CRETOP) 서비스로 제공하던 기업 정보의 영역을 개인과 개인사업자까지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데이터 3법 개정 이후 처음 선보이는 서비스로, 전문적인 전산시스템과 서비스까지 갖추면서 진정한 종합CB사로 거듭났다.한국기업데이터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위해 지난 2019년 11월 KB국민카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사의 데이터 분석 전문기술과 노하우, 신용정보와 가맹점 정보를 결합해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서비스 ‘CREDIT T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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