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하나카드, 카카오페이와 콜라보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카카오페이와의 ‘황금알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하나카드로 결제할 경우 카카오페이의 ‘알 리워드’ 서비스를 통해 최대 5만원까지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는 스페셜알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의 ‘알 리워드’는 결제와 동시에 카카오톡으로 알 모양의 이미지를 받고 해당 이미지를 터치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제공받는 일종의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의 결제 리워드 제공 서비스이다. 리워드로 제공받는 알 이미지는 ‘일반 알, 스페셜 알’ 총 2가지로 나뉘어지며 적립 받는 포인트 비율이 다르다. 일반 알은 카카오페이포인트 최소 1P부터 최대
-
NH농협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브랜드 네이밍 공모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8월 출시 예정인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브랜드 명을 고객 참여를 통해 만들고자 네이밍 공모 이벤트를 4월 5일부터 5월 6일까지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기억하기 쉽고 친근한 브랜드 명과 의미를 작성하면 응모되고, 창의성, 대표성, 명료성,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00만 NH포인트(1명), 우수상 30만 NH포인트(3명), 장려상 10만 NH포인트(10명)를 제공하고, 이벤트 응모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참가상 1만 NH포인트를 제공한다.
-
IBK기업은행, ESG캠페인 ‘우리 마음에 나무를 심어요’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제76회 식목일을 맞아 은행 직원들이 참여하는 “우리 마음에 나무를 심어요” ESG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환경부에서 배포한 ‘그린프린터’ 프로그램을 설치해 문서 출력 시 모아찍기·양면찍기·흐리게찍기 등 절약인쇄로 종이와 토너사용량을 줄이고, 본인의 종이 절감량, 온실가스 배출 감축량, 나무식재효과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한편 기업은행은 올 상반기 ESG전담팀을 신설하고, ESG위원회 설립‧국제 표준 이니셔티브 가입 추진 등 적극적인 ESG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KB국민은행 KB라스쿨(La School) 진로 특강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달 31일 KB라스쿨(La School)에 참여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온택트로 진행했다고 밝혔다.KB라스쿨은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학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새롭게 선보인 교육 플랫폼이다. 지난 1월에는 대학생 멘토 90여명과 예비 고1 멘티 200여명이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었다.이번 진로 특강은 최현우 마술사가 참여해 ‘희망의 주문을 거는 마법 같은 이야기’의 주제로 열렸다. 특강에는 약 100여명의 고등학생이 온택트로 참여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한 번도 마술을 나의 인생과 연관 지어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다시 돌아볼 수 있었던 감동적
-
KB 금융, 글로벌 환경 이니셔티브 가입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글로벌 환경 이니셔티브인 SBTi와 PCAF에 가입했다고 밝혔다.SBTi와 PCFA는 지구 평균 온도 상승폭을 1.5°C로 제한하자는 파리기후협약 이행을 위해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 감소 목표 설정을 돕고 이를 검증하는 글로벌 민간 협력체이다. SBTi에 가입하면 2년 이내에 온실가스 배출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공개해야 한다.KB금융그룹은 PCAF가 제시하는 방법론을 활용해 그룹의 직간접적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하고 과학적 기반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수립할 예정이다.PCAF의 Executive Director 지엘 린토르스트는 “세계적으로 110 여개의 금융기관이 참여하고 있는 PCAF에 KB금융그룹이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
미래에셋자산운용, Global X Japan ESG ETF 2종 일본 동경거래소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은 Global X Japan이 지난 31일 일본 동경증권거래소에 신규 ETF 2종목을 상장했다고 밝혔다. 신규 상장한 ETF는 ESG에 투자하는 ‘Global X MSCI Governance Quality Japan Equity ETF’와 ‘Global X CleanTech ESG Japan Equity ETF’다. ‘Global X CleanTech ESG Japan Equity ETF’는 일본시장 최초로 클린테크에 투자하는 상품이다.‘Global X MSCI Governance Quality Japan Equity ETF(2636 JP)’는 일본 상장기업 중 지배구조(Governance)와 재무적 요소(Quality)가 우수한 기업을 선별해 투자하는 상품이다. 지배구조는 기업의 잠재적 리스크를 모니터링하며, 재무적 요소는 기업의 조직적 건강도를 평가한다. ETF는
-
신한은행, 제13회 신한음악상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국내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 및 지원하는 ‘제13회 신한음악상’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신한음악상은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 및 지원을 통한 국내 문화예술의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신한은행이 지난 2009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는 대표적인 메세나 사업이다.참가대상은 2003년 3월 1일 이후 출생한 중학교 이상의 학력 소지자(고등학교 재학생은 연령 제한 없음)로 해외 정규 음악교육 경험이 없는 순수 국내파 청소년이며 경연부문은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성악 총 4개 부문이다.참가접수는 신한은행 사회공헌 페이지 아름다운은행에서 5월 6일까지 할 수 있고 예선은 5월22일부터 30일까
-
KB생명보험, 온라인 교육플랫폼 런칭
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은 5일 온라인 전용 교육플랫폼 ‘스타드림캠퍼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KB생명보험의 온라인 교육플랫폼은 전속 설계사뿐만 아니라, 제휴 법인대리점(GA)에도 제공되는 오픈형 플랫폼으로 모바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 가능하다.오픈형 플랫폼 구현을 위해 설계사용 영업지원시스템과 모바일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으며, 상품교육 ・ 세일즈 ・ 완전판매 ・ 의무교육과정 등을 개설하여 디지털 콘텐츠 중심으로 설계사의 비대면 교육지원을 강화했다.특히, 설계사의 자발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강화하기 위해 ‘Benefit Program’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생적 성장기반의 플랫폼으로
-
롯데카드, ‘LOCA(로카)패널’ 비대면 발대식 개최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2일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LOCA(로카)패널’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고객패널은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로 2014년부터 운영해왔다.LOCA패널은 20~60대 롯데카드 회원 12명으로 폭 넓게 구성됐다. 특히, 이번에는 고령자, 장애인 금융소외계층 대표패널 2명도 함께 선발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발맞춰 금융소외계층의 의견을 직접 청취해 금융소비자보호 사각지대를 줄일 방침이다.LOCA패널은 12월까지 직접 롯데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한 후, 연 4회 진행하는 정기 간담회와 수시로 진행하는
-
신한카드, 브랜드가치 국내 6위 선정
신한카드는 자사의 브랜드가치가 국내 전 업종 중 6위, 은행을 제외한 금융 업종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2021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결과에 따르면 신한카드의 브랜드 순위는 조사기업 중 전체 6위로, 은행을 제외한 금융 업종 전체 1위, 카드업계 1위에 올랐다. 또한, 신한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1 K-BPI(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착한브랜드, 앱카드 총 4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 위기 속 브랜드가치가 더욱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디지털 혁신과 ESG를 통한 지속적인 일등신
-
NH농협은행, 아이폰 교통카드 충전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일부터 한도 소진시까지 모바일 플랫폼인‘올원뱅크’에서 '아이폰 교통카드'서비스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폰 교통비 지원 이벤트 '올원뱅크가 쏜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아이폰 교통카드'를 구매하고 올원뱅크에 등록한 신규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교통비(5천원) 자동충전 혜택을 제공한다.'아이폰 교통카드'서비스는 NFC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던 아이폰 이용 고객(아이폰 8 이상, iOS13 이상)도 기기 뒷면에 NFC 전용 스티커를 부착해 간편하게 교통카드로 이용하고, 편의점 등 오프라인 가맹점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현재, 지하철, 버스, KTX, 이마트24, 스토리
-
DB손해보험, ‘소방공무원’ 후원
DB손해보험은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회 전반에 안전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한국방송공사가 주최하는 ‘KBS119상’을 지난 2003년부터 19년 연속으로 후원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KBS119상’은 지난 1995년 6월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때 인명구조 등 헌신적인 현장활동을 펼친 소방대원들을 포상하기 위해 1996년부터 소방청 후원으로 시상을 시작한 이래 올해로 26회를 맞이했다.한국방송공사·KBS미디어가 주최·주관하고 소방청과 DB손해보험이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5개분야 27개의 상이 주어진다.시도별 자체 예비심사와 엄격한 최종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되며 부상으로는 트로피와 상금이 주어지며, 상금은 대상 1,000만
-
KB국민은행, 육군3사관학교에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조성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일 경상북도 영천시에 위치한 육군3사관학교에서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사업의 일환으로 ‘에코트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열린 식목행사에는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여운태 육군3사관학교장, 이숭재 육군본부 공병실장, 오재항 테트라팩코리아 부사장, 조석진 KB국민은행 영천지점장 및 유관기관 임직원이 참여했다.에코트리 캠페인은 민?관?군이 함께 육군 사격장 및 훈련장의 녹색화를 위해 나무를 심는 행사이다. 군부대 나무심기는 미세먼지 저감과 탄소배출 감축뿐만 아니라 군부대 훈련장 주변의 소음을 줄이고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또한 KB국민은행은 'KB국민의 맑은
-
KB국민은행-신용보증기금,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일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은 한국판 뉴딜을 선도할 기업을 발굴하고 금융지원을 강화한다. 지원대상은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신성장동력산업기업 ▲일자리창출기업 ▲수출중소기업 ▲해외진출기업 등이다.이번 협약 중 특별출연 협약보증은 업력 7년 미만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보증비율 100%를 적용해 신용도와 담보가 부족한 창업기업의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을 통해 업력과 관계없이 기업이 납부해야 할 보증료 중 연 0.3%를 2년간 은행이 지원해 기업의 금융
-
BNK경남은행 최홍영 은행장, ‘고객센터’ 방문
BNK경남은행은 최홍영 은행장이 취임 후 첫 일정으로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 차원에서 ‘고객센터’를 방문,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고 고객상담 업무를 수행중인 직원들을 격려하고 고충을 들었다.감정노동의 일선에 있는 상담사들에게 깜짝 선물을 전하는 동시에 코로나19 시대 언택트채널인 고객센터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오후에는 청소ㆍ기계설비ㆍ운전ㆍ문서수발ㆍ안전 등 궂은 일을 도맡아 처리하는 용역직원 휴게실, 대기실 등을 찾아가 고마움을 전하고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전달했다.이후에는 본점 각 부서를 돌며 직원들과 인사를 나눴다.특히 직원들이 준비한 ‘CEO에게 하고 싶은 말’ 쪽지를 일일이 읽고 답하며 은행장이
-
신한은행, 서울시 소상공인 대상 경영컨설팅 실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상공인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신한 SOHO사관학교’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신한 SOHO사관학교’는 과제 및 실습을 통해 마케팅, 브랜딩 교육과 함께 선배 자영업자의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는 금융권 대표 자영업자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14기수, 39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이번 교육은 5월 21일까지 8주 동안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비대면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65만 서울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창업준비 및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가 프로그램 홍보, 대상자 추천, 모집을 담당하
-
신한은행 ‘챔피언 팀 예측 & 선수 인기 투표’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레이싱게임인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 1’의 타이틀 스폰서십을 기념해 ‘나만의 챔피언팀 & 슈퍼 플레이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이벤트는 4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진행되며 포스트시즌 진출 팀을 예측하고 출전 선수들의 인기투표를 통해 총 5천만원 상금과 카트라이더 고성능 아이템을 제공한다.‘나만의 챔피언팀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16일 까지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팀 예측에 성공할 경우, 정답자간 총 2천만원의 상금을 1/N로 지급받을 수 있다. 정규리그 1위를 포함해 포스트시즌 진출 팀 5개 모두 맞출 경우 1천만원, 1위 팀을 제외한 5개 팀 예측 성공 시 6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