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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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캐피탈, 행복한 가을 할부 프로모션 진행
하나캐피탈(대표이사 윤규선)은 한국GM과 다양한 차량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하나캐피탈은 한국GM 차량을 구매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차량 할인 혜택과 할부 이자 할인 혜택을 동시에 적용 받을 수 있는 ‘콤보 할부 프로그램’과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를 활용하면 차량 구매자는 자신에게 맞는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특히, 한국GM의 ‘트래버스’와 ‘말리부’ 차종 구매 손님에게는 ▲각각 최대 250만원 또는 최대 180만원 할인과 함께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콤보 할부 ▲36개월 이내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할부 프로그램을 진행키로 했다.또한, 한국GM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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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한국시리즈 언택트 팬미팅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KBO(총재 정지택)와 함께 메타버스 야구장 ‘신한 SOL 베이스볼 파크’를 통해 팬과 선수가 만날 수 있는 언택트 팬미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KBO 리그 타이틀 스폰서인 신한은행은 코로나19로 장기간 선수와 만남을 갖지 못한 야구팬들을 위해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 가상 야구장을 활용한 팬미팅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메타버스 팬미팅은 한국시리즈 1차전 전날인 13일(토) 오후 3시부터 시작 예정이며, 한국시리즈 진출팀 KT 위즈와 두산 베어스 대표선수 4명이 참여 한다. 팬미팅에서는 ▲실시간 질의응답 ▲야구 퀴즈 이벤트 ▲아바타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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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모바일앱 메인화면 리뉴얼 오픈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이 11월 12일(금) “NH농협생명 모바일앱” 메인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NH농협생명 모바일앱”은 공동인증서 없이 간편비밀번호만으로 보험계약대출, 보험료납입, 사고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금융거래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 중심의 직관적인 UI/UX를 적용했다.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주요 서비스를 한곳으로 모아두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을 구성했다. △My농협생명 △상품가입 △플러스정보 등 메인화면에 탭(Tab) UI를 적용하고 카테고리별로 페이지를 나눠 이용목적에 따라 빠른 화면이동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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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사회활동] NH헤지자산운용, 김포 농촌 일손 돕기 실시
NH헤지자산운용은 11일 김포시 태리로에 위치한 올리브캔디 하우스를 방문해 올해 두 번째 농촌일손돕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동훈 NH헤지자산운용 대표이사는 “NH헤지자산운용 출범 이래로 매년 농촌일손돕기를 진행하여 코로나19로 일손 부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 주민들을 도울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다” 며 “앞으로 농촌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일깨우고, 앞으로도 농가의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고 농가 실정에 맞는 다양한 일손 돕기를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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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농업인의 날 기념 포인트 적립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업인의 날을 맞아 11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NH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누구나 쉽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농업인의 날 기념! NH포인트 줍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NH멤버스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에 응모 후 NH멤버스 상품몰에 등재된 상품 또는 서비스를 터치하여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건당 10포인트씩 최대 500포인트를 5만명에게 각각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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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상호금융, 해외 헤지펀드 공동투자 협약 체결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은 11일 서울시 중구 한국투자공사 본사에서 해외 헤지펀드 공동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식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 진승호 한국투자공사 사장, 홍진근 수협 지도경제사업 대표이사가 참석해 농협상호금융 1억 달러, 한국투자공사 1억 5천만 달러, 수협중앙회가 5천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 세 기관은 헤지펀드 공동투자 방식을 연내 협의하여 조인트 벤처(JV, 여러 회사가 공동으로 참여해 설립한 회사)를 설립하고 내년 1월 포트폴리오 공동 투자를 시작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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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ESG 기후리스크관리 웨비나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1일 리스크관리 및 여신 업무 관련 직원들을 대상으로「ESG 기후리스크관리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웨비나 주요 내용으로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의 배경과 요구사항 ▲기후리스크 평가 및 주요 이슈 ▲신용평가모형·금리·한도 활용방안 ▲ESG 기후리스크관리 금융기관 도입사례 등이다.리스크관리부문 반채운 부행장은“기후리스크는 금융기관이 고려해야 하는 필수 요소가 되었으며, 금융업무의 모든 프로세스에 반영되어야 한다”며“이번 세미나를 통해 기후리스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농협은행이 친환경경제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선도 금융의 역할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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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수능 끝나고 뭐할까?'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도 최선을 다한 수능 수험생을 응원하고자 ‘수능 끝나고 뭐할까?’ 이벤트를 11월 10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하나은행 관계자는 "알바몬에서 수험생 1,25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수능 이후에 가장 하고 싶은 일은 1위 아르바이트, 2위 여행, 3위 운전면허증 취득, 4위 스타일 변신 순으로 나타났으며, 하나은행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험생이 아르바이트를 통해 모은 돈을 불려주는 동시에 ‘수능 끝나면 하고 싶은 일’을 테마로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이벤트는 수험생을 포함한 19세~22세(2000년 ~ 2003년 출생자)를 대상으로 적금 가입(신규 금액 1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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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2021년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자 선정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2021년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자로 박선순 ㈜다원시스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기업인 명예의 전당’은 불굴의 기업가 정신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을 헌액자로 선정하는 행사이다.기업은행은 재무상황, 기술력, ESG경영 실천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헌액자를 선정한다. 2004년부터 총 37명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박 회장은 다원시스를 특수전원장치 분야에서 독점적 시장 지위를 보유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핵융합발전 사업뿐만 아니라 가속기, 첨단 반도체 분야에서도 세계 일류 기술을 확보해 첨단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있어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혁신 기업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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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첫 가입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우리WON뱅킹 최초 가입고객 대상으로‘우리WON뱅킹 신규 가입하고, 똑똑한 가전제품의 행운을 잡으세요!’이벤트를 12월 17일까지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을 최초 가입하고 로그인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3명),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5명), 오쿠 에어프라이기 12L(10명),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2,000명), 세븐일레븐 모바일 쿠폰 3천원권(2,000명)을 제공한다.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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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원화 ESG 채권 후순위채 2천6백억원 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2천6백억원 규모의 원화 ESG 후순위채권(녹색채권, 조건부 자본증권)을 발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채권은 10년 만기물로 발행금리는 10년 만기 국고채 민평금리에 0.49%를 가산한 2.84%(고정)이다.신한은행은 최초 증권신고서 신고 금액인 2천5백억원 규모로 발행할 계획이었으나 ESG 채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관 투자자 등의 참여 속에 투자 모집금액의 1.6배에 가까운 수요가 몰려 최종 발행 금액을 2천6백억원으로 결정했다.신한은행 관계자는 “상반기 후순위채권 4천억원 발행에 이어 이번 발행도 성공리에 마무리 했다”며 “이번 발행을 통해 신한은행의 자기자본 비율이 15bp 상승할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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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모험자본 공급규모 2배 확대·창업초기기업 지원 강화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올해 3분기 기준 모험자본 공급액 441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공급액인 2107억원의 2배가 넘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창업초기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조해온 윤종원 은행장의 의지에 발맞춰 리스크가 높은 설립 3년 이하 기업에 대한 지원비중을 늘려가며 공급체질도 변화시키고 있다.또한 기업은행은 단순 자금공급을 넘어 기술금융,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책을 결합해 기업의 창업초기 실패확률을 낮추고 빠른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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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3기 모집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창업 교육을 통해 사회혁신 창업가를 육성하는 프로그램『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Hana Social Venture Academy)』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과정에는 총 8개의 창업팀이 선발될 예정으로, 선발된 각 창업팀 앞으로는 150만원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또한, 현직 창업가와 전문가들의 현장감 있는 밀착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기회는 물론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선배 창업팀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비즈니스 관계망까지 구축할 수 있다.하나금융그룹은 총 11주의 과정을 진행한 후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나누는 성과 발표회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한다. 우수팀으로 선정되는 3개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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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유튜브 라이브로 ‘SNS 팔로어 300만 축하 행사’ 열어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9일 본점 스튜디오에서 SNS 팔로어 300만 기념 축하 행사를 유튜브 라이브로 가졌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유튜브 라이브는 개그맨 홍인규가 MC를 맡고, 권준학 은행장, 직원 홍보모델, NH튜버 등이 출연해 SNS 팔로어와 함께 약 40분 동안 진행되었다. 광고모델 강하늘, 한소희, 프로골퍼 문경준, 박민지, 당구팀 NH그린포스 등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농협은행 SNS와 함께한 고객 사연 소개, 농협은행 관련 퀴즈를 풀며 약 3,000여명의 고객이 참여하여 13,000건의 댓글을 남기며 활발한 참여를 보였다.사연 응모자 중 1등으로 뽑힌 박규희 고객은 전화 연결을 통해 농협은행 유튜브에서 우연히 ‘세대를 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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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캐피탈, 고객 중심의 비대면 디지털채널 고도화 추진
NH농협캐피탈(대표이사 박태선)은 지난 9일, 비대면 통합 앱/웹 구축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고객 중심의 비대면 디지털채널 고도화에 속도를 높이는 첫 단계를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NH농협캐피탈은 지난 3월, 차세대 IT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여 고객 채널을 위한 기반을 완성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디지털채널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했다.디지털 채널을 고객유입채널, 실행채널, 콜센터채널, 공지채널로 구분하여 고객이 검색, 광고, 제휴 등을 통해 농협캐피탈 채널로 유입된 순간부터 약정이 종료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고객 접점을 통합한다.이를 위해 1단계 실행 채널 구축, 2단계 콜센터 채널 고도화, 3단계 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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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KB모바일브랜치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30일까지 KB모바일브랜치를 통해 상품을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KB모바일브랜치는 앱이나 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LMS발송, 네이버 검색, QR촬영을 통해 모바일 웹에서 상품가입이 가능한 비대면 플랫폼이다. ▲수신 9종(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퇴직연금(DC)가입 ▲외화예금 ▲가계대출(신용, 전월세보증금,월세, 전세금반환, 부동산담보, 자동차) ▲카드(체크, 신용) 등 총 48종의 상품에 가입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이번 이벤트는 KB모바일브랜치를 통해 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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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온 1기 졸업식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특성화고 학생들과 스타트업을 매칭하는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1기의 졸업식을 시행했다고 10일 밝혔다.‘신한 커리어온(Career On)’은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스’ 사업의 일환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는 스타트업 인턴 참여, 취업역량교육,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력이 필요한 스타트업에는 적합한 인재 매칭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셜임팩트 창출 프로그램이다.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선포한 ESG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에 발맞춰 특성화고 인재와 우수 스타트업을 매칭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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