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전용 정기예금 ‘호랏차차 디지털 예금’ 출시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022년 임인년을 맞아 스마트뱅킹 전용 ‘호랏차차 디지털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2022년 새해를 맞아 ‘호락호락(虎樂)적금’을 출시해 지역민과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데 이어 범띠해 시리즈로 출시한 ‘호랏차차 디지털예금’은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뱅킹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상품이다.‘호랏차차 디지털예금’은 12개월 또는 13개월로 가입할 수 있으며, 1백만원 이상 최대 5천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다. 또한 1천억원 한도로 판매 예정으로 한도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될 예정이다.기본금리는 12개월 기준 연 1.75%, 13개월 기준 연 1.90%를 제공하며, 우대금리 연 0.35%p 적용
-
하나은행, 오늘을 기다렸어(오!기!)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사회 초년생들의 빛나는 첫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2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오늘을 기다렸어(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계좌로 급여를 처음 받는 20세부터 35세 이하의 사회 초년생에게 ▲오늘오기 ▲계속오기 ▲더 받아오기 ▲뭉쳐서오기 ▲내차를 가져오기 테마로 진행된다.하나은행은 ‘오늘오기’ 이벤트를 통해 처음 급여이체를 하는 새내기 직장인 선착순 3만 명에게 금리우대쿠폰(0.25%)을 제공하며, ‘계속오기’에서는 안정적인 목돈마련을 위한 상품인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에 대해 연 2.95% ~ 최대 4.25%(1년, 세전, 청년직장인 특별
-
하나금융그룹, 2021년 당기순이익 3조 5,261억원 시현
하나금융그룹은 2021년 4분기 8,445억원을 포함한 2021년 연간 연결당기순이익 3조 5,261억원을 시현했다고 밝혔다.이는 전년 대비 33.7%(8,888억원) 증가한 수치로,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를 감안한선제적 충당금 적립 등에도 불구,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기반한 은행과 비은행 부문의 고른 성장과 안정적 비용 관리에 힘입은 결과다.▶ 2021년 비은행 부문 이익 비중 35.7%, 전년 대비 3,556억원 증가비은행 부문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주요 비은행 관계사인 하나금융투자는 당기순이익 5,066억원(전년 대비 957억원, 23.3% 증가)을 시현했으며, 하나캐피탈은 2,720억원(전년 대비 948억원, 53.5% 증가), 하나카드는 2,505억원(전년
-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출시 알림 신청 및 공유 이벤트 진행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주택담보대출 출시를 앞두고 오는 21일까지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카카오뱅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주택담보대출상품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소개 영상도 공개한다. 이 영상은 실제 구현 화면과 함께 다양한 사람들이 일상에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이나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출시 알림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출시일에 개별 알림이 전달된다. 또한 해당 페이지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5천 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된 고객에게
-
KB국민은행 Liiv M, 송강과 만나 MZ세대 인지도 확장에 나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9일 광고모델 송강, 김도연과 함께한‘Liiv M(이하 리브모바일)’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KB국민은행은 리브모바일 홍보 강화를 위해 대세 배우 ‘송강’을 새롭게 선정했다. 최근 다수의 인기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인지도가 급상승한 송강은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특히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다. 이번 광고에서 2016년부터 KB국민은행과 함께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김도연과 호흡을 맞췄다.이번 광고는 청춘남녀의 로맨스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I Liiv You, I Liiv M’이라는 광고 카피를 내세워 핵심 요금제 및 다양한 사용 혜택을 전달했다. 약 2분 20초 분량의 본 광고 영상은 KB국민
-
KB국민은행, 7억 달러 규모 글로벌 지속가능채권 발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9일 7억 달러 규모의 선순위 지속가능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밝혔다.이번에 발행한 글로벌 채권은 3년 만기 4억 달러, 5년 만기 3억 달러로 구성된 국민은행의 첫 ‘듀얼 트랜치(Dual-Tranche)’로 발행됐으며 금리는 각각 동일 만기 미국채 금리에 60bp와 70bp를 가산한 2.20%, 2.492%로 확정됐다.총 190여개 기관이 참여해 전체 발행 금액 7억 달러의 4배 수준인 27억 달러 규모의 주문을 확보하면서 가산금리를 최초 제시금리 대비 30bp 축소했다.이번 발행은 지속가능(Sustainability)채권 형태로, 조달 자금은 KB국민은행 지속가능 금융 관리체계에 해당하는 친환경 및 사회 프로젝트 지원에 사용될
-
BNK경남은행, ㈜태화로직스 ‘유망중소기업’ 선정
BNK경남은행은 10일 물류 운송업체인 ㈜태화로직스(대표 전철진)를 ‘유망중소기업’에 선정했다.울산영업본부 이상봉 상무는 ㈜태화로직스를 방문해 전철진 대표에게 유망중소기업 현판을 전달했다.지난 2007년 설립된 ㈜태화로직스는 울산광역시 북구 매곡일반산업단지와 충남 아산시 인주면 내에 공장을 두고 있는 중소기업이다.특히 ㈜태화로직스는 울산, 아산, 광주, 창원 등 전국에 물류 납품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지속적으로 매출 증가세에 있는 등 성장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된 ㈜태화로직스에는 특별 제작한 현판과 인증서 그리고 금융서비스 혜택 등이 제공된다.이상봉 상무는 “㈜태화로직스가 대형 자동차 기업과
-
NH농협은행, ‘내 아이의 금융 첫걸음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협은행과 첫 거래를 진행하는 유스고객(만0세~만18세)을 대상으로 시원한 사은품을 제공하는‘내 아이의 금융 첫걸음 이벤트’를 2월10일부터 3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벤트❶은 농협은행 상품을 보유하지 않은 유스 고객(만0세~만18세)이 입출식 통장(증권통장포함) 또는 적립식 상품 3종(주택청약종합저축, NH착한어린이적금, NH아동수당적금) 중 1개를 최초 신규로 가입한 경우 자동응모 되며, 해당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레트로 감성 코닥 카메라를 제공한다.이벤트❷는 NH농협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 필수 해시태그(#NH농협은행, #이벤트, #NH주택청약, #NH착한어린이, #
-
우리은행, 청년 고객 위한 비대면 금융교육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의 청년·신혼부부 주거 브랜드 홍보관인‘청신호 명동’에서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를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17일부터 비대면으로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우리은행 금융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이번 교육은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매월 새로운 주제로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 주제는 ▲ 똑똑한 월급관리와 자산증식 방법, ▲ 합리적인 지출과 모으는 습관, ▲ 내집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 ▲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활용법, ▲ 신용점수의 이해와 관리방법, ▲ 꼼꼼한 연말정산과 소득공제 준비 등이다.참여를 희망하
-
투교협 ‘여이주TV’ 투자교육 채널 오픈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10일 새로운 투자교육 채널 ‘여이주TV’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여이주TV는 투자정보․전략, 금융상품 정보, 시장전망․분석 등 다양한 콘텐츠로 금융투자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투자자의 올바른 투자 의사결정을 돕는다. 투교협에 따르면 여이주TV는 금융소비자가 투자에 대해 좀 더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여이주 인사이트(Insight)’ 코너는 다양한 분야의 금융전문가를 게스트로 초대해 대담형식으로 진행된다. 시즌1에서 △투자상식 Insight △금융상품 Insight △업종분석 Insight를 주제로 10편의 시리즈가 방영될 예정이다. ‘금융투자 비하인드
-
현대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핀페이(PIN Pay)’ 출시
현대카드가 자회사인 블루월넛과 손잡고 차세대 간편결제 서비스인 ‘핀페이(PIN Pay)’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핀페이’는 온라인 결제에 이르는 시간과 단계를 줄인 간편결제 서비스다. 쇼핑몰 내에 탑재된 ‘핀페이’ 기능 선택 후, 결제할 카드를 고르고 PIN(개인인증번호)만 입력하면 즉시 결제가 완료되는방식이다. 별도의 결제 앱 실행 없이 쇼핑몰 내에서 한 번에 결제를 끝낼 수 있다. 일반적인 간편결제 서비스의 경우 각 업체의 앱이나 각 카드사를 통해 간편결제 서비스별로 사용할 카드를 사전에 일일이 등록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 최근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앱카드 방식도 결제중계사(PG)
-
신한카드, 시니어·외국인 추가한 3천명 규모 고객자문단 운영
신한카드는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소리를 경영활동에 반영하는 고객자문단 ‘신한사이다’에 시니어, 외국인 등을 비롯한 금융소외계층과 소상공인 패널을 신설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먼저 세대간, 계층간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자 디지털 금융에 익숙하지 않거나 접근하기 어려웠던 시니어, 외국인 등이 포함된 고객 패널을 신설했다. 2백여명 규모의 해당 패널은 디지털 채널 접근성 등 보다 나은 디지털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한 개선안을 도출하고, 신규 상품 및 서비스 정보 제공시 소비자가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전반을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소상공인 패널을 신설해
-
기업은행, IBK창공을 통한 혁신 창업기업 성장지원 확대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 9일 ‘서울대학교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 창업팀으로 선정된 창업동아리에게 ‘IBK기업은행 특별상’을 시상했다고 밝혔다.‘IBK창공 서울대캠프’는 지난해 5월 예비창업자 발굴 및 지원을 위해 기업은행과 서울대학교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마련된 창업육성 플랫폼이다.기업은행은 참여기업에 사무공간, 1:1 맞춤형 멘토링, 서울대 출신 선배 창업가와 네트워킹을 진행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예비창업자의 성장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는 IBK창공과 서울대학교가 공동 육성한 창업동아리 10개팀이 참여해 창업 아이템을 소개하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기업은행 관계자는 “IBK는 현재 5개
-
신한은행,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 실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신한은행이 작년 금융권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실시한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금융교육장을 구현하고 참여 초등학생들이 본인의 아바타를 이용해 재미있게 소통하면서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저축의 필요성 ▲투자 이야기 ▲투자 게임 ▲금융 OX퀴즈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하면서 재미있게 메타버스를 체험하고 금융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
하나은행,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세나클소프트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클라우드 EMR을 선도하고 있는 세나클소프트 (공동대표 위의석, 박찬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하나은행과 세나클소프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신규 개원의를 위한 상시적인 공동 마케팅 ▲EMR, PHR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업무 추진 ▲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또한 하나은행은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세나클소프트에 2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완료한 바 있다.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 관계자는 “세나클소프트는 네이버와 SK텔레콤 등에서 플랫폼 서비스를 만든 멤버들로 구성된 회사로, 세나클소프트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EMR(El
-
농협상호금융, 2022년 경영협약식 개최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은 9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22년 상호금융 경영협약식’을 개최하고, 사업목표 달성 의지를 다졌다.농협상호금융은 경영협약을 통해 ▲농업인 지원 금융상품 확대 ▲모바일 플랫폼 NH콕뱅크·NH콕마이데이터 등 디지털금융 성장 기반 조성 ▲금융 소비자 보호 활동 강화 ▲건전여신 추진 문화 정착 ▲자산운용 수익률 제고 등 경영목표를 설정하여 사업목표 달성과 책임경영 체계 확립을 결의했다.이재식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과감하게 시도하는 도전적인 자세가 필요하다”며 “일미칠근(一米七斤)의 자세로 맡은 일에 정성과 노력을 기
-
‘OK e-국민연금안심통장’ 출시…최대 연 2.2%(세전)제공
OK금융그룹의 계열사인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은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국민연금 수급 전용 통장인 ‘OK e-국민연금안심통장’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OK e-국민연금안심통장’ 은 기존에 영업점에서 판매하는 ‘OK 국민연금안심통장’의 비대면 상품으로 기존에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영업점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었지만 이번 ‘OK e-국민연금안심통장’ 출시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해졌다. 저축은행 가운데 비대면으로 국민연금안심통장을 판매하는 곳은 OK저축은행이 최초이다.‘OK e-국민연금안심통장’은 비대면 계좌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00구좌 한정으로 기본금리 연 2.0%(세전)에 오픈뱅킹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