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신한은행, 국민연금-실비아헬스와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국민연금 사내벤처 디지털리터러시연구소(대표 권우실), 실비아헬스(대표 고명진)와 두뇌건강인재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실비아헬스는 음성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치매를 선별하고 개인별 두뇌 특화 맞춤형 관리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모바일 플랫폼 실비아를 출시해 서비스중이다.이번 업무협약으로 설립될 예정인 두뇌건강인재원은 치매 예방 및 인식 개선을 위해 ▲교육프로그램 개발ㆍ운영 ▲두뇌건강 세미나 개최 ▲치매 예방 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해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신한은행은 두뇌건강인재원
-
신한은행, 디지털자산 평가 플랫폼 ‘쟁글’과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디지털자산 공시 및 평가 정보를 제공하는 ‘쟁글(Xangle)’의 운영사인 크로스앵글과 전략적 지분투자 및 사업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은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전략그룹장과 신한캐피탈 정상훈 SI금융본부장, 크로스앵글 이현우 공동대표, 크로스앵글 김준우 공동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크로스앵글 본사에서 진행됐다.크로스앵글은 국내 유일의 가상자산 평가 및 공시 플랫폼 ‘쟁글(Xangle)’의 운영사로 빗썸, 코빗, 코인원, 후오비 등 70개 이상의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3,000개 이상의 가상자산 발행사(프로젝트)의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가상자산 정보를 공개 구축하고 있는
-
하나은행, XXBLUE 와 NFT 아트 작품 경품 증정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XXBLUE(대표 이정봉)와 협력을 통해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NFT 아트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아트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는 XXBLUE는 국내 최초 미술품 경매 회사인 서울옥션의 손자 회사로, 이번 이벤트는 지난 2월 하나은행과 서울옥션이 맺은 『아트뱅킹과 아트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의 첫 결과물이다.이번 이벤트는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모든 손님께 NFT 아트 작품 경품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매월 2주간의 응모기간을 거쳐 총 10명을 추첨한 후, 당첨된 손님에게는 XXBLUE에서 NFT아트 경품을 증정한다.4월 26일부터 시작하는 첫 이
-
KB국민은행,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5월 20일까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이벤트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MZ세대·시니어고객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초등학생 맞춤 이벤트’는 퀴즈를 풀고 받고 싶은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프렌즈 학용품세트, 추억의 과자 종합선물세트, 달고나 슬라임키트 등을 제공한다. ‘MZ세대 맞춤 이벤트’는 닌텐도 스위치 OLED, 베어본즈 레일로드 랜턴, 스타프렌즈 드라이버 커버 중 받고 싶은 경품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미당첨 고객에게는 300명을 추첨해 스
-
신한은행-LS그룹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LS그룹(회장 구자은)과 ESG 경영문화 확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협약은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과 LS그룹 구자은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친환경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금융지원을 통해 양사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구체적인 협약 내용으로는 ▲LS그룹 계열사의 탄소배출량 감축을 위한 금융지원 ▲미래사업 발굴을 위한 투자 및 M&A 금융지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업 및 양사 공동마케팅 ▲상생예금, 상생보증 협약을 통한 협력기업 같이성장 생태계 구축 등을 함께 진행한다.특히 이번 협약은 신한금융그룹이 금융그룹 중 최초로 ‘
-
신한은행, 한중경제협력포럼과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한중경제협력포럼과 한국-중국간 민간부문 경제협력을 강화하고 양국기업의 해외진출 및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협약식은 한중수교 30주년을 맞아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와 최익성 신한은행 기업부문장, 지영모 한중포럼 회장 등 한중 경제인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제8회 한중경제협력포럼 선포식에서 진행됐다.이번 협약은 ▲한-중 투자기업에 대한 금융서비스 지원 ▲양 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한 투자기회 발굴 및 고객 솔루션 제공 ▲국내외 투자 관련 정기세미나 및 IR 공동 개최 협력 등 한중 민간부문 경제협력체계를 강화할 목적으로 진행됐다.신한은행의 글로벌
-
1분기 상조업체 73개사… 선수금∙자산 1위는 프리드라이프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26일 '2022년 1분기 상조업체 주요 변경 사항 공개'를 통해 올해 3월 말 기준 정상 영업 중인 등록 상조 업체는 73개사라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2개사가 감소했다. 한강라이프가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해지에 따라 등록 취소됐고 모던종합상조는 프리드라이프와의 합병에 따른 지위위승계로 인해 직권 말소됐다.공정위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상조업체 주요정보공개’에 따르면, 2021년말 기준 73개 등록 상조 업체의 선수금 규모는 7조 2108억 원으로 나타났다. 1위 상조 업체는 ‘프리드라이프’로 선수금 1조 5497억 원, 자산 1조 8301억 원을 기록했다. 선수금 보전기관은 5개 은행(우리은행, 신한은
-
우리금융, 메타버스에‘WON카랜드’ 오픈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이달 28일, 자동차금융 플랫폼 최초로 고객이 메타버스(가상현실)에서 자동차금융을 누구나 쉽게 상담받을 수 있는‘WON(원)카랜드’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이 참여한 그룹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카’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디지털 경영 강화와 그룹시너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WON카랜드는 우리WON카에서 구축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과 연계한 웹 기반의 오픈형 가상공간으로 설치 및 회원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빠르고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다.WON카랜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딜러와 상담이 가능한 ‘우리WON카
-
하나은행, 가족과 함께하는 5월 어린이날 100주년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풍성한 경품 제공과 함께 부모와 자녀가 기부활동에 참여하여 특별한 어린이날을 만드는 어린이날 100주년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만 12세 이하의 자녀와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녀와 함께 금융교육을 시작할 수 있는 필수 3종 금융상품 ▲청약 ▲적금 ▲증권연계계좌 중 1개 이상을 자녀 명의로 가입 시 참여 가능하다.우선 하나은행은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 SE ▲에어팟 3세대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하나원큐’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손님 1만명에게 최대 연 5.5%까지 가입이 가능한 ‘
-
비아젬, ‘2022 스위스 제네바 국제 발명전’서 금상·특별상 수상
보람그룹(회장 최철홍) 비아생명공학의 주얼리 브랜드 ‘비아젬’이 지난 21일 서울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열린 ‘2022 스위스 제네바 국제 발명전 시상식’에서 금상과 특별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특별상은 국내 출품작 가운데 최고 발명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스위스 제네바 국제 발명전’은 세계지식재산기구와 스위스 연방정부가 후원하고 국제발명품전시조직위원회(Salon International Des Invention)가 주최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발명 전시회다. 이는 세계 3대 발명전(스위스 제네바·미국 피츠버그·독일 뉘른베르크)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로 손꼽힌다.이번 발명전에는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약 1,000 점의 발명품이 출품됐
-
IBK기업은행, 고객과 함께하는 ‘IBK녹색챌린지’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ESG경영에 맞춰 고객과 함께하는 ‘IBK녹색챌린지’ 이벤트를 지난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녹색챌린지’ 이벤트는 ESG활동을 실천하는 챌린지를 수행하면 마일리지를 부여해 친환경 경품 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이번 이벤트는 적립한 마일리지로 ‘나만의 나무’를 키우며 재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얻게 하는 등 고객과 함께하는 ESG문화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i-ONE Bank(개인) 내 녹색챌린지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챌린지 서약 후 금융(IBK제로페이 결제, 비대면적금 가입), 소비(ESG제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활동(녹색활동 서약, 녹색활동 SNS인증)
-
KB국민은행, KB외화머니박스 환율우대 99%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5월 말까지 KB외화머니박스를 통한 환전 거래 시 환율우대 99%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벤트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 개인으로, 매 영업일 오전 9시부터 KB스타뱅킹 내 KB외화머니박스를 통해 미 달러화 10불 이상 환전 시 선착순 99명에게 환율우대 99% 혜택을 제공한다.‘KB외화머니박스’는 KB스타뱅킹에서 수령 희망점 및 희망일 지정 없이 외화를 자유롭게 환전·보관·출금이 가능한 서비스다. 환율이 낮을 때 미리 KB외화머니박스로 환전 후 필요시 가까운 영업점에서 외화현금을 수령하거나 본인명의 외화보통예금 계좌에 입금할 수 있다. 최근에는 외화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
-
KB국민은행, 대고객 메시지 발송 서비스 개선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메시지 신뢰도 제고를 통한 소비자보호 및 고객의 금융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해 대고객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밝혔다.최근 확산되고 있는 은행사칭 불법스팸은 시중은행 대출상품 소개를 가장한 전화 또는 문자사기로 국민에게 금전적·정신적 피해를 야기하며 그 폐해가 심각한 상황이다.이에 KB국민은행은 고객의 불법스팸 접근을 최소화하기 위해 메시지 발송 시 대표 앱 ‘KB스타뱅킹’ Push메시지를 중심으로 작년 6월 은행권 최초로 시행한 차세대 표준문자 규격인 RCS(Rich Communication Suite)와 카카오톡 등 인증 채널을 우선 활용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한 AI 기반 고객별 선호채널 정보
-
광주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파워 5년 연속 1위 달성하며 높아진 위상과 브랜드 경쟁력 확고히 해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6일 본점에서 ‘2022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 자리에는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이성욱 노동조합 위원장, 한국능률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광주은행의 5년 연속 1위의 수상을 축하했다.올해로 24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로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이다.이번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2천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대1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광주
-
페퍼저축은행, 가평전투 기념식서 가평중∙고 재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페퍼저축은행(대표 장매튜)이 호주-뉴질랜드 가평전투 참전 71주년을 기념해 가평중∙고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22일 경기도 가평군 호주-뉴질랜드 참전기념비에서 열린 '제71주년 호주-뉴질랜드 가평전투 기념식'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가평중·고 재학생에게 총 500만 원을 전달했다. 주한 호주대사관과 주한 뉴질랜드대사관에서 공동 주관하고 국가보훈처 및 유엔군사사령부가 참가하는 호주-뉴질랜드 가평전투 기념식은 1951년 6·25전쟁 중 가평전투에 참전한 호주 및 뉴질랜드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기 위한 행사다. 페퍼저축은행은 2017년부터 본 기념식에 참가해, 가평중·
-
하나금융그룹, 소상공인 지원 하나 파워온 스토어(Store) 캠페인 실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하나 파워온 스토어(Stor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하나금융그룹의 '하나 파워온 스토어' 캠페인은 취약계층 지원을 통한 사회불평등 해소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온 케어' 사업의 하나로,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하나금융그룹은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지원금 ▲소상공인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마케팅 지원을 위한 1:1 맞춤 컨설팅의 세가지 혜택을 제공한다.우선 ‘하나 파워온 스토어’ 캠페인에 선정된 소상공인 스토어(store) 100개소를 대상으로 긴급 운영지원을 위한 상생지원금을 지급하고, 직접 상점을 방문하여 홍보를 위한
-
KB국민은행,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KB 희망심기’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5월 23일까지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의 산림을 복구하기 위해 ‘KB 희망심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산불피해 지역의 산림을 복구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고 이름 등의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기부금은 전액 KB국민은행이 부담할 계획이며 응모고객 1명당 1,000원을 적립해 최대 일억원을 강원도 숲 조성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응모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KB 희망심기’ 응모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응모할 때 남긴 메시지를 조성된 숲 입구에 세울 현판에 각인하고, 스타벅스 모바일쿠폰도 제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