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광주은행,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오는 9월 30일까지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지난 2월, 광주은행과 전라남도는 지역 청년들에게 교통·문화비를 지원하는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에 광주은행은 ‘1st-Y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를 출시했으며, 이 카드는 ▲이용금액의 0.2%를 기본 캐시백 제공하고, 젊은 고객층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습관에 맞춰 ▲간편결제와 인터넷쇼핑, 편의점, 여행, 영화, 교통업종에서 이용 시 0.2% 추가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핫트렌드 가맹점(멜론, 유튜브, 넷플릭스, 웨이브), 커피, 패스트푸드, 배달앱, 이·미용, 화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트렌드’탭 서비스 오픈
롯데카드가 유용한 소비정보와 할인혜택, 트렌디한 상품 정보를 고객 맞춤형으로 추천해주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인 ‘트렌드(TREND)’탭을 디지로카앱에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트렌드탭은 '당신을 위한 취향저격 콘텐츠'란 콘셉트 아래, △글을 보고, △혜택을 벌고, △돈을 쓰고, △다함께 띵크어스라는 4가지 카테고리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정욱 롯데카드 디지로카 본부장은 “이번에 디지로카앱에 오픈한 트렌드탭 서비스는 고객에게 유용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맞춤형 혜택을 제안하는 ‘콘텐츠 큐레이터’로서 롯데카드의 자산과 역량을 집약한 서비스”라며, “나에게 딱 맞는 소비와 라이프스타일, 세
-
OK저축은행, ‘중도해지OK정기예금’ 특판
OK금융그룹 계열사인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은 단기 목돈 굴리기에 적합한 상품인 ‘중도해지OK정기예금’ 특별판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중도해지OK정기예금’은 단 하루만 맡겨도 약정 금리를 받을 수 있고, 중도에 해지하더라도 약정한 금리를 보장해줘 각종 투자 대기자금을 단기간 맡겨두기에 유리한 ‘파킹통장’ 상품이다. OK저축은행은 3000억원 한도로 ‘중도해지OK정기예금’에 연 2.5%(세전)를 적용할 방침이다. 이는 시중은행이 판매하고 있는 파킹통장 금리보다 1%포인트 넘게 높을 뿐 아니라, 저축은행 업권 내에서도 가장 높은 축에 속한다.특히 중도해지OK정기예금은 수시로 금리나 예치 조건이 바뀌는 요구불예금과는
-
하나은행, 디지털 펀드 리포트 펀드나침반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손님의 펀드 투자 자신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보유 펀드에 대해 전문가의 미래 전망 의견을 확인할 수 있는 월간 펀드 리포트 『펀드나침반』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새로 출시 된 『펀드나침반』 서비스는 월간 기준으로 보유 펀드 현황, 수익률, 보유 펀드별 시장 전망은 물론 손님이 보유한 펀드에 대해 ‘Buy(좀 더 담아보세요)’, Hold(꾸준히 보유하세요)“, Sell(바꾸는 것이 좋겠어요)” 로 분류하여 리포트를 제공한다.이외에도 디지털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손쉽게 보유 펀드를 교체할 수 있는 ‘내 펀드 갈아타기‘, 최대 5개의 펀드를 비교 할 수 있는 ’펀드 비교함‘ 신설
-
IBK기업은행, 밀양 지역 산불 피해복구 위한 지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밀양 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 복구를 돕기 위해 지원금을 후원했다고 6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지원금 후원에 앞서 지난달 31일부터 산불 진화인력 및 자원봉사자 지원을 위해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피해 현장에 파견하여 매끼 300여분의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기업은행은 2012년부터 전국 30개 지역에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배치하여 지역사회 소외계층 및 독거노인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국가 재난재해 발생 시 현장배치를 통한 무료급식 등 대민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2021년 12월말 기준으로 총 9,400여회, 약 240만 명에게 무료 식사를 제공하였다.기업은행 관계자는 “신속한 피해
-
우리은행, 데이터바우처 참여로 스타트업에 금융데이터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정부의‘2022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유일한 은행권 공급기업으로 스타트업 5곳과 바우처 형식의 데이터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은 수요기업이 신규 제품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또는 가공 서비스를 공급기업으로부터 바우처 형식으로 제공받는 데이터 활용 지원 서비스다. 우리은행은 작년 8월‘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수요기업 선정 등 관련 사업을 준비해왔다.우리은행은 금융분야 혁신 수요기업 5개 업체와 데이터바우처 사업기간인 6개월동안 사업수행에 필요한 데이터를 협의해 적극 지원한
-
KB국민은행, KB청춘마루에 Green Month, 그린마루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환경의 날을 맞아 KB청춘마루에 ‘Green Month, 그린마루’를 오픈했다고 밝혔다.‘Green Month, 그린마루’는 홍대입구역 인근 복합문화공간인 KB청춘마루에서 8월 중순까지 운영하는 행사로 친환경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전시 및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후위기에 직면한 우리의 미래를 보여주는 ‘2 Waves: 결정될 미래’ 미디어 아트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제로웨이스트 전시, KB국민은행의 친환경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KB Green Zone 등이 준비되어 있다.또한 오는 21일 ‘두 번째 지구는 없다’의 저자 타일러 라쉬의 환경 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기후위기, 내 삶, 내 사람의 위기’를 주제로
-
신한은행, 신한음악상 수상자 ‘김가은’ 어빈 클라인 국제 현악 콩쿠르 우승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신한음악상 수상자 김가은(10회)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제37회 어빈 클라인 국제 현악 콩쿠르에서 1등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김가은은 2018년 제10회 신한음악상 첼로 부문 수상자로 어린 시절부터 각종 콩쿠르에서 우승하는 등 두각을 나타냈으며 현재는 줄리어드 음악원에 재학중으로 이번 콩쿠르 우승으로 K-Classic 의 위상을 드높였다.특히 이 대회의 첼로 부문에서 한국인 우승자가 나온 것은 2002년 김민지(現 서울대학교 교수) 이후 20년 만이다. 2017년에는 신한음악상 수상자 박규민(4회)이 바이올린 부문 3위를 거두기도 했다.신한음악상은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 발굴을 목적으로 2009년 신
-
IBK기업은행, 자산관리 전문가 ‘제1기 Young Star PB’ 선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미래 자산관리 전문인력을 선발하는 ‘제1기 Young Star PB’ 임명식을 지난 3일에 가졌다고 밝혔다.‘Young Star PB’는 미래 자산관리를 이끌어갈 MZ세대 대표 PB로, 이번 첫 1기는 총 5명이 선발됐다. 기업은행은 인재양성과 전문성강화를 위해 선발된 직원에게 소양교육과 자산관리 세미나 등 전문교육을 지원한다.선발된 직원들은 앞으로 기업은행 자산관리고객에게 금융·세무·부동산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부적으로는 신임 PB 멘토링 등 리더활동을 수행하게 된다.기업은행 관계자는 “Young Star PB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년 선발할 예정이다”며 “이를
-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톡톡(Talk Talk) 6월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23일 오후 5시 30분 ‘KB골든라이프 톡톡(Talk Talk)’ 6월 세미나를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KB골든라이프 톡톡(Talk Talk)’은 은퇴설계 전반부터 절세 및 연금투자와 같은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부터 현재까지 부동산, 법률, 세금과 같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은퇴자산관리에 관심있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6월 세미나에서는 ‘새 정부 출범과 자산관리 절세전략’ 및 ‘변화하는 건강보험료 제도의 핵심 포인트’를 주제로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더불어 실시간 Q&A와 퀴즈 이벤트 등 참여 고객과의 다양한 소통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
광주은행, 저탄소 식물성 식품 식단 ‘ESG 비건데이’ 실시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7일, 본점 구내식당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임직원들이 함께 ‘ESG 비건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가축의 배설물, 축산업을 위한 산림 벌목, 사료 제조 등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가 지구온난화와 이상기후 등의 주범으로 확인되면서 육식 소비를 줄이고, 채식으로 식단을 바꾸는 비건이 화제가 되고있는 가운데 광주은행 임직원들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ESG 비건데이’ 행사에 동참했다.이날 광주은행 구내식당에서는 콩고기로 만든 콩불구이와 수제교자만두 등 식물성 식품으로 식단을 구성했으며, 동물성 식단보다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대 70~80% 줄일 수 있는 저탄소 식단에 대해 안내하는 캠페인을 이
-
카카오뱅크, 비즈니스 현업 기획자 첫 집중 채용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비즈니스 현업 기획자 집중 채용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모집 분야는 비즈니스 그룹 내 ▲수신 ▲여신 ▲지급결제 3개 부문 12개 직무로, 채용 규모는 총 00명, 두 자릿수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늘부터 19일까지다.이번 채용은 경력직 채용임을 고려해 빠르고 간소화된 절차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에서 자기소개서 항목을 없애고 1, 2차 면접을 하루에 끝내 지원자의 부담을 줄였다. 서류지원부터 면접까지 모든 전형은 30일 내로 종료된다.보다 자세한 전형 안내와 직무별 자격요건은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카카오뱅크 인재영입 홈페이지에는 이번 채용을 위한 ‘채용공고
-
하나은행, '제 30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 30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16일까지 예선 접수가 진행되고 본선 진출 대상 학생 200명을 선발하여 10월 중 본선대회를 진행 할 예정이다.올해 30주년을 맞는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공식 후원하며 지난 30년간 누적 응모 작품 수만 68만여점에 이르는 등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전국규모 어린이 미술대회이다.이번 대회는 전 세계적인 예술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디지털 회화부문”을 신설하였으며 상위 수상작 39개 작품을 대상으로 NFT아
-
우리카드, 신상품 ‘NU(뉴)’ 시리즈 런칭 및 이벤트 실시
우리카드는 대표 브랜드 ‘NU(뉴)’ 론칭과 신상품 ‘NU Uniq(뉴 유니크) ·NU Blanc(뉴 블랑)’출시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우리카드에 따르면 이 이벤트는 이달 10일까지 ‘NU’ 시리즈 2종을 신규 발급하고 우리카드 스마트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BMW 미니컨트리맨 ▲여행상품권 500만원 ▲애플 맥북에어 ▲애플 워치를 제공한다. 이달 8일 19시에 진행되는 우리은행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실시간 이벤트도 준비했다. 방송 중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면 240명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며, 퀴즈를 맞힌 정답자에는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
새마을금고, 지역사랑체크카드 캐시백 이벤트 실시
새마을금고는 ‘지역 상생의 날(매년 5월 25일)’과 연계하여, 새마을금고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캐시백 이벤트를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대상 회원은 새마을금고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발급한 개인 회원으로, 월간 누적결제금액에 따라 캐시백 금액을 차등 지급 받을 수 있다.
-
현대커머셜, 현대카드 소액주주 지분 매수
현대카드의 주요 주주인 현대커머셜이 현대카드 소액 주주의 지분 매수에 나선다. 현대커머셜은 2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계열 회사인 현대카드의 소액 주주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 매수를 추진하는 것을 승인했다고 3일 밝혔다. 대상 주식은 소액주주 1946명이 보유하고 있는 현대카드 보통주 485만1112주다. 이에 앞서 지난달 19일 현대카드는 재무적 투자자(FI)인 어피니티 컨소시엄이 보유하고 있던 지분 가운데 약 20%를 전략적 투자자(SI)인 대만의 푸본금융그룹이 인수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현대카드는 푸본금융그룹의 합류로 어피니티의 요청으로 추진했던 기업공개(IPO)는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고 덧붙였었다. 현대커
-
페퍼저축은행 '디지털페퍼' 로또 이벤트 진행
페퍼저축은행(대표 장매튜)이 디지털 풀뱅킹 앱 '디지털페퍼'에서 매일 1명에게 100만 원의 상금을 선사하는 로또 이벤트를 오는 7일부터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로또 이벤트는 디지털페퍼 앱 출시 이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고객 이벤트다. 앱에 로그인만 해도 매일 새로운 이벤트 참가 행운번호를 지급하며, 하루 1명에게 100만 원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의 상금을 제공한다.이벤트 참여는 디지털페퍼 내 입출금계좌를 보유하고 마케팅 활용에 동의한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행운번호는 로그인 시 하루 1개가 부여되며, 다양한 미션 참여를 통해 하루 최대 8개의 행운번호를 받을 수 있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