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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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단신] 에쓰오일,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8년 연속 1위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품질 및 서비스의 높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8년 연속 주유소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고객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바탕으로 광고캠페인을 진행하고, 회사가 직접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기차 보급 증가에 따라 충전 시설을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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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CES 2024’ 참가 주제 <Ease every way> 공개
현대자동차가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4’에서 <수소와 소프트웨어로의 대전환 : Ease every way>를 주제로 미래 비전을 선보인다. 현대차는 21일 ‘CES 2024’ 참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모빌리티의 ‘이동’ 측면을 넘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인간 중심’적인 삶의 혁신으로 일상 전반에 편안함을 더하기 위해 현대차 역할을 새롭게 정의하겠다고 예고했다. CES에서 발표될 현대차 미래 비전에는 그룹사 밸류 체인을 기반으로 완성될 수소 에너지 생태계와 소프트웨어 중심의 대전환이 세상에 불러올 ‘인간 중심’적인 삶의 혁신 가치와 미래 청사진이 담길 예정이다.특히 현대차는 무한하며 청정한 수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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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단신] 아시아나, 청소년 진로콘서트 ‘제10회 드림페스티벌’ 개최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열 번째 드림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21일 서울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열린 ‘제10회 아시아나 드림페스티벌’는 4000번째 진행되는 ‘색동나래교실’ 특강이며, 항공고등학교 학생, 항공직업에 관심 있는 학생, 아시아나항공 임직원자녀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이번 드림페스티벌은 ▲아카펠라그룹 엠티엠(MTM)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고, 아시아나항공 현직 ▲운항승무원 신재호 부기장과 ▲캐빈승무원 김유림 부사무장이 강연자로 나서 항공 직업에 대한 진로탐색 강연을 진행해 참석자들이 열띤 반응을 보였다. 행사에 참석한 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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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단신] 제주항공, 인천~베트남 달랏 매일 운항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인천~베트남 달랏 노선에 주 7회(매일) 일정으로 운항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일곱 번째 신규 취항 노선이자 국적항공사 최초로 정기 취항하는 노선이다. 제주항공은 지난 20일 인천국제공항에서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 정재필 제주항공 커머셜본부장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취항식을 가졌다.제주항공에 따르면 인천~달랏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매일 저녁 10시20분(이하 현지시각)에 출발해 다음날 새벽 1시30분에 베트남 달랏 공항에 도착하고, 달랏에서 새벽 2시30분에 출발해 아침 9시30분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달랏 노선 신규 취항으로 인천~다낭·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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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단신] 에쓰오일, 협력업체 8곳 ‘우수 협력업체 인증서’ 수여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지난 20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각 협력업체 대표들을 초청해 ‘2023년 우수 협력업체 인증서 수여식 및 간담회’를 열고, 자재·용역 부문에서 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된 총 8개사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쓰오일에 따르면 올해의 우수 협력업체로는 △자재 부문에서 한독카본, 대영기계공업, 대신네트웍스 등 3개사 △용역 부문에서 디앤아이테크, 존코커릴하몬, 플러스중전기, 엠로, 휴엔텍 등 5개사가 선정됐다.에쓰오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입찰업체 간 건전한 경쟁관계를 유도하고 우수 협력업체와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기업의 ESG 경영 활동 차원에서 협력업체와의 동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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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단신] GS칼텍스, 강남구 구룡마을서 ‘난방유 나눔 봉사활동’ 진행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연말을 맞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유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GS칼텍스는 지난 19일 허세홍 사장 및 임직원들이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을 찾아 독거노인 및 이동이 어려운 가정에 난방유를 배달하며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난방유 나눔 봉사활동은 최근 경제위기 및 난방유 가격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이웃에게 따뜻한 에너지를 나누고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허세홍 사장은 “임직원들의 정성과 손길이 고물가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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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대국민감사제’ 3회차 1등 주인공 축하 행사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19일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본사에서 9월부터 진행 중인 ‘이용고객 3천만 돌파 기념 대국민감사제’의 세 번째 1등 당첨자를 위한 축하행사를 진행했다. 타이어뱅크는 11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13일 3회차 추첨을 진행한 결과 1등은 타이어뱅크 제천점에서 타이어를 교체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김설기씨가 당첨됐다. 한 달간 전국 타이어뱅크 매장에서 응모한 전체 10만6000여명 가운데 1등에 당첨되며 1등 벤츠의 영예를 안게 됐다.김설기씨는 “처음 당첨됐다는 연락을 받았을 때 어안이 벙벙해 타이어를 교체했던 타이어뱅크 제천점 매장에 확인까지 해봤다”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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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경총, ‘중대재해 예방 정밀안전진단 MOU’ 체결
기아가 더욱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와 협력한다. 기아는 19일 한국경영자총협회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정밀안전진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마포구 한국경영자총협회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기아 최준영 대표이사(CSO), 경총 이동근 상근부회장, 고용노동부 류경희 산업안전보건본부장, 한국교통대 함병호 교수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의 목표는 기아가 구축해 온 안전경영체계 전반을 점검해 선진 안전문화를 구축하고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기규율 예방체계를 확립하는 것이다.업무협약을 통해 기아는 연구진 등 외부 전문가로 자문단을 구성해 기아 Auto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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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서울역·울산역에 ‘구도일 트리‘ 운영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코레일(한국철도공사)과 함께 연말연시 KTX를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즐거운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내년 1월 9일까지 서울역과 울산역에서 ‘구도일 트리’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에쓰오일에 따르면 올해 ‘구도일 트리’는 대형 5단 케이크(높이 약 5.5m) 형태로 제작됐다. 트리 상단에는 행운과 희망을 상징하는 별과 소비자들의 자신감을 응원하는 ‘구도일 캔 두 잇(GooDoil Can Do it)’ 조명이 반짝거리고 있으며, 하단에는 엔지니어, 농부, 연구원 등 다양한 역할의 구도일들이 형형색색 조명과 어우러져 감성적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한편 에쓰오일은 체험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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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임직원 가족 초청 ‘사내 게임대회’ 개최
기아는 지난 16일 용인 기아 비전스퀘어에서 ‘디플러스 기아 웰커밍데이’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기아의 핵심 가치인 ‘함께, 더 멀리 나아갑니다’를 반영하고 구성원이 모여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협업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기아가 후원하는 e스포츠 구단인 디플러스 기아와 함께 진행됐다. 기아는 지난 11월부터 사내 최초로 온라인 게임 대회를 개최, 전국의 기아 사업장에서 115명 23개 팀이 참여해 한 달 간 예선과 본선을 진행했다. 16일 기아 비전스퀘어에서 열린 결선 대회 행사는 사전 신청을 통해 임직원 가족도 현장에 참석할 수 있었다. 결선 경기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방송되어 행사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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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모빌리티 기술인력 신규 채용…28일까지 접수
현대자동차가 올해 모빌리티 기술인력 채용에 이어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기술인재 확보에 나선다. 현대차는 차량 전동화 등 미래 산업 변화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모빌리티 기술인력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국내생산공장(울산, 아산, 전주)의 ▲완성차 생산, 남양연구소의 ▲R&D 기술 ▲디자인 모델러 등 총 3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으로 연령, 성별의 제한은 없다.서류 접수는 18일부터 28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되며, 서류 합격자 발표는 내년 1월 말이다.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내년 2월 초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고, 2월 말~3월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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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이웃사랑 실천릴레이 36호’ 회사원 임동식씨 선정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행복프로젝트 이웃사랑 실천릴레이의 36호 주인공으로 회사원 임동식씨를 선정했다. 타이어뱅크는 지난 14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평동산단점에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임동식씨에게 감사장과 타이어 교환권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타이어뱅크에 따르면 임동식씨는 한 주류회사 지역 총판에서 근무 중이다.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기부와 후원으로 따듯한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 왔다. 어린이들을 위한 기부 및 장학금 지원, 장애인 체육회 기부, 연탄기부 등 약 50회 이상의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그동안 기부한 금액만 3억원에 달할 정도로 활발한 기부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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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단신] 대한항공, ‘2023 국가브랜드컨퍼런스’ 기업 부문 대상 수상
대한항공이 지난 15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국가브랜드컨퍼런스’에서 기업 부문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국가브랜드컨퍼런스는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로 국제 사회에서 국가브랜드와 국가이미지를 빛낸 기업·기관·개인에 대해 그 성과를 알리고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기업, 스포츠, 문화, 예술, 공로상 부문으로 나눠 시상했다.대한항공은 국가브랜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에서 브랜드 가치 기여도, 대내외 인지도, 대외적 영향력, 확산 가능성 등에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업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객실 및 서비스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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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임직원 재능 기부 봉사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가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14일까지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들과 함께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재능 기부 봉사활동으로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를 진행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봉사활동은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선물하는 동시에 유칼립투스 등 식물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과 사회적 고립감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한국타이어 본사인 ‘테크노플렉스’를 비롯해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 ‘대전공장’, ‘금산공장’, ‘한국엔지니어링랩’ 등 국내 5개 사업장의 임직원과 가족들 600여 명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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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단신] 제주항공, 캠페인 ‘가자! 우리에겐 J가 있다’ 잇달아 수상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의 신규 브랜드 슬로건 ‘가자! 우리에겐 J가 있다’의 캠페인 전략이 각종 브랜드 관련 시상식에서 수상을 이어갔다. 제주항공은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데 이어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에서도 금상을 수상했다. 특히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항공사가 수상한 것은 제주항공이 처음이다.이번 시상에서 제주항공은 ▲CEO의 적극적인 브랜드 경영 의지 ▲고객 중심적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지속 가능한 ESG 경영 실천 등을 꾸준히 진행함으로써 사회적 공감을 이끌어내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한 점을 인정받았다.아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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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14년 연속 ‘DJSI 월드(World) 기업’ 선정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 평가에서 2010년부터 14년 연속으로 ‘DJSI 월드(World)’ 기업에 선정됐다. 14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정유사는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에서 에쓰오일이 최초이자 유일하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사회와 조화를 이루며,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모범적인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14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됐다”며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 기업이라는 당사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전략 목표인 최고의 수익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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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L만도, 자율주행 주차로봇 ‘파키(Parkie)’ 공개
HL그룹 EV·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만도㈜가 자율주행 주차로봇 ‘파키(Parkie)’를 전격 공개했다. 지난 14일 시연회에 참석한 산업통상자원부 방문규 장관은 “HL만도 자율주행 주차로봇 기술에 깜짝 놀랐다”며 HL만도 로봇사업부(MSTG)의 개발 성과와 CES 2024 최고혁신상 (Best of Innovation Awards) 수상을 치하했다. ‘최고혁신상’은 3000여 개의 출품작 중 상위 약 1%, 단 36개 제품에만 주어진다. 파키는 최고혁신상 수상을 통해 첨단 로봇 기술은 물론 공간 창출과 완전 자율주행 기술을 인정받았다.HL만도에 따르면 파키(Parkie)는 자율주행 주차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 이다.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이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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