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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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ESG 성과 담은 ‘2023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 사장)가 지난 1년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로 19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는 글로벌 ESG 공시 흐름을 반영해 지배구조·전략·위험관리·지표 및 목표 영역과 같은 글로벌 공시 기준(Framework)을 일부 적용했고, 재무제표 연결 기준 GS칼텍스 15개 자회사의 ESG 우수 활동과 온실가스 배출량 등을 담았다. 또한, GS칼텍스는 Scope3(온실가스 기타 간접배출) 배출량 산정 결과 등 기후변화 대응 활동 및 정보 공개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GS칼텍스 허세홍 사장은 “기존의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이라는 역할에서 나아가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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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키자니아 부산’에 ‘모빌리티 직업 체험관’ 개관
미래 모빌리티 시장 확대에 앞장서고 있는 기아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한다. 기아는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부산’(부산 해운대구 소재)에 두 번째 ‘모빌리티 직업 체험관’을 개관한다고 1일 밝혔다.모빌리티 직업 체험관은 기아의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지난해 10월 ‘키자니아 서울’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전동화 모빌리티에 대한 이해와 친밀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기아는 이러한 높은 호응에 힘입어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자 부산에 두 번째 체험관을 개관했다. 모빌리티 직업 체험관은 전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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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세종시 셔클 플랫폼 기반 공공교통 서비스 ‘이응’ 개시
현대자동차가 세종시와 함께 AI 기술 기반으로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을 통합 이용할 수 있는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를 시작한다. 현대차는 1일부터 세종시에서 ‘셔클(SHUCLE)’ 플랫폼 기반의 통합 교통 서비스앱 ‘이응’을 새롭게 론칭한다고 밝혔다.현대차에 따르면 ‘이응’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의 이동을 빠르고 편리하게 돕는 통합 교통 서비스로, 현대차가 기존 세종시에서 운영 중이던 수요응답형 교통수단(DRT, Demand Responsive Transport)인 ‘셔클’을 세종시의 교통 인프라와 수요에 맞춰 확대한 것이다.기존 셔클 플랫폼에서는 수요응답형 버스만 호출할 수 있었던 것과 달리, 이응 앱에서는 수요응답형 교통수단인 ‘이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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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나비시스템즈, 국내 최대 ‘자율주행용 ADAS맵’ 구축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대표 성득영)가 자율주행 기술의 핵심 기반인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맵을 13만km에 걸쳐 구축했다고 1일 발표했다. 작년 말 고속도로를 구축한 1단계 완료에 이어 간선도로를 포함한 2단계 구축 완료를 통해 아이나비시스템즈는 국내 최대 규모의 ADAS맵을 확보하게 됐다. 아이나비시스템즈에 따르면 ADAS맵은 자율주행 Lv.2+ 및 Lv.3 시스템에 적용되는 디지털맵으로, 자율주행차가 도로를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게 하는 필수 요소다. 차량의 센서가 탐지할 수 없는 도로의 경사, 곡률, 고도, 제한속도 등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해 자율주행차의 주행 능력을 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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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스카이패스’, 국가서비스대상 2년 연속 수상
대한항공 ‘스카이패스(SKYPASS)’가 지난 27일 서울시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제7회 국가서비스대상’에서 항공멤버십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이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는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대표적 상용고객 우대제도로, 대한항공 및 제휴사의 이용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고, 적립한 마일리지로 대한항공과 항공동맹체인 스카이팀 항공사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초과수하물, 반려동물, 라운지 서비스 이용도 마일리지로 가능하다.대한항공은 고객들이 보다 원활하게 마일리지 항공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너스 항공권과 업그레이드 좌석 공급을 대폭 늘렸다. 코로나19 이전인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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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올시즌 슈퍼 컴포트 타이어 ‘벤투스 에어 S’ 출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가 프리미엄 사계절용 타이어 신상품 ‘벤투스 에어 S(Ventus air S)’를 오는 7월 1일 국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벤투스 에어 S’는 한국타이어의 혁신 기술력이 적용된 상품으로, 탁월한 승차감과 정숙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다. 한국타이어 컴포트 타이어 라인업 중 최상위 프리미엄 모델로서 정숙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프리미엄 세단 소유주와 안전한 주행을 위해 우수한 올시즌 퍼포먼스 타이어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상품이다. 17인치부터 20인치까지 약 38개 규격으로 출시되며, 2025년 상반기에는 21인치까지 한층 다양한 규격으로 확대·운영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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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임직원 ‘사랑의 헌혈 실천릴레이’ 진행
타이어뱅크 임직원들이 국내 혈액 수급 부족 현상 해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사랑의 헌혈 실천릴레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타이어뱅크 임직원들의 사랑의 헌혈 행사는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타이어뱅크는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ESG 경영활동을 실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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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佛 세바 로지스틱스와 ‘고객참여형 SAF 프로그램’ 파트너십 체결
대한항공은 글로벌 물류 기업인 세바 로지스틱스(CEVA Logistics)와 지속가능항공유(Sustainable Aviation Fuel·이하 SAF) 사용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국 상해에서 열린 중국 항공 화물 박람회(Air Cargo China 2024) 행사장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엄재동 대한항공 화물사업본부장, 올리비에 보카라 세바 로지스틱스 APAC 지역 항공해운 부문 리더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바 로지스틱스는 물류 운송에 쓰이는 SAF 구매에 참여하고, 대한항공은 SAF 사용에 따른 탄소 배출량 저감 실적을 세바 로지스틱스와 공유하게 된다. 또 양사는 물류 분야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한 SA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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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2024 국가서비스대상’ 7년 연속 수상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대한민국 대표 싱크탱크인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국가서비스대상’에서 주유소부문 7년 연속 1위, ‘My S-OIL App’이 주유App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국가서비스대상’은 다양한 서비스 부문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서비스와 기업을 선정한다. 에쓰오일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로 고객기반을 지속 확대함은 물론 대내외 환경변화에 맞춰 편리한 서비스와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의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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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신규 윤활유 용기 개발…플라스틱 순환경제 가속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 사장)가 재활용 플라스틱 비중을 확대한 신규 윤활유 용기를 개발해 플라스틱 순환경제에 앞장선다. GS칼텍스는 27일 새로운 3-Layer 디자인을 적용한 윤활유 용기를 개발해 자사 제품에 적용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3-Layer 디자인 용기는 국내 윤활유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한 겹의 용기 디자인에서 탈피한 새로운 형태로 일반 플라스틱 원료에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 30%를 혼용, 세 겹의 디자인으로 구성된 디자인을 말한다. GS칼텍스는 이번 개발로 윤활유 용기의 구조적 안정성을 강화해 사용되는 총 플라스틱 양을 약 15% 절감했을 뿐만 아니라 재활용 플라스틱의 비중을 기존 20%에서 30%로 높일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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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24 부산모빌리티쇼’ 참가…‘캐스퍼 일렉트릭’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는 27일 벡스코(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소재)에서 열린 ‘2024 부산모빌리티쇼’ 보도발표회에서 전기차 대중화를 위한 새로운 기준이 될 캐스퍼 일렉트릭을 앞세워 현대차의 전동화 비전을 소개했다. 이어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 ‘HTWO’를 통한 수소생태계로의 전환 의지를 밝힘으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청사진을 제시했다.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정유석 부사장은 발표를 통해 “현대자동차가 그리는 새로운 일상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공유하고 싶다”며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청정 모빌리티를 향한 투자를 지속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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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국가서비스대상 2년 연속 ‘1위’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2024 국가서비스대상 LCC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가서비스대상은 서비스 가치, 고객 만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 항목들을 평가해 각 부문별 우수 서비스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제주항공은 ▲서비스 관리(품질관리 및 사후 서비스) ▲유사/경쟁 서비스 대비 경쟁우위 ▲고객만족도(CRM) 체계 ▲광고-마케팅 전략 운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고 항공운송서비스평가 항공교통이용자 보호 충실성 부분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는 등 고객 편의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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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공장 협력사 6곳에 휴게시설 지원
에쓰오일은 26일 온산공장에서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상생협력사업과 ESG 경영실천을 위해 ‘S-OIL 협력사 휴게시설 전달식’을 열고, 협력사 근로자들을 위한 휴게시설을 지원했다. 이번 휴게시설 전달 행사는 폭염대비 건강관리 및 온열질환 예방 3대수칙에 대한 캠페인과 함께 진행됐으며, 상생을 추구하는 기업문화와 정부정책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협력사 지원을 약속했다.에쓰오일 관계자는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당사가 지원한 휴게시설이 협력업체 작업자들에게 시원한 쉼터가 되길 바란다”며 “휴게시설은 당사가 투자한 벤처기업 이유씨엔씨의 친환경 단차열 페인트로 도색해 탄소저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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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오토리스, 특장 화물차 리스 상품 확대
롯데렌탈의 화물차 전문 금융회사 롯데오토리스(대표이사 김지훈)가 특장차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특장차는 특수한 장비를 갖춰 특수한 용도에 쓰는 차량이다. 1톤 카고 화물차(포터, 봉고) 뼈대에 각종 특수장비를 설치해 화물을 운송하거나 공사 등에 활용한다. 롯데오토리스가 이번에 확대한 상품은 ‘자기인증 특장 화물차’로 특장차 제조업체가 차량 본체를 변경해 정부 인증을 받은 상용차다.롯데오토리스 특장포함 화물차 리스 상품은 경제성과 편의성, 전문성 등 세 가지 차별점을 갖는다.롯데오토리스에 따르면 먼저 운용리스 상품은 차량의 잔존가치를 제외하고 월 납입금을 산정해 매월 부담하는 비용이 할부 대비 경제적이다.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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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 친환경차 관심도 ‘고공행진’…전년比 검색량 31% ‘↑’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는 자사 모바일 앱 내 친환경차(하이브리드, 전기차) 검색량을 조사한 결과 올해 1~5월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31.3%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내연기관차 검색량이 15.5% 늘어난 것에 비해 성장세가 더욱 두드러진다. 세부 데이터를 살펴보면 하이브리드 차량이 전년 동기 대비 34.1% 증가해 관심도가 가장 높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각종 소비자 불만과 충전 인프라 부족 등으로 성장세가 다소 주춤한 전기차도 전년 동기 대비 검색량이 21.3% 증가해 내연 기관을 넘어선 관심도를 드러냈다.이는 높은 연비와 친환경 혜택으로 인해 중고차 시장에서도 친환경차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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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온라인 체크인으로 시간 줄이고, 경품도 챙기세요”
대한항공은 여름 성수기 기간 공항의 혼잡을 줄여 보다 쾌적한 여행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다. 대한항공 국제선·국내선을 이용하는 스카이패스(SKYPASS) 회원 중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App)을 통해 온라인 체크인 하고, 셀프 백드롭(Self-Bagdrop) 카운터에서 위탁수하물을 부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대한항공은 응모된 승객 중 추첨을 통해 ▲동남아행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1명)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1명) ▲피자+콜라 세트(30명) ▲치킨+콜라 세트(100명) ▲햄버거+콜라 세트(200명)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9월 4일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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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스크린 골프리그 ‘TGL’ 후원…투머로우 스포츠와 파트너십
제네시스가 신개념 스크린 골프리그를 후원한다. 제네시스는 ‘투머로우 스포츠(TMRW Sport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스크린 골프리그 ‘TGL presented by SoFi(이하 TGL)’를 파운딩 파트너(Founding Partner)로서 공식 후원한다고 26일 밝혔다.‘투머로우 스포츠(TMRW Sports)’는 스포츠,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선도하기 위해 세계적인 골프 선수인 타이거 우즈, 로리 맥길로이 등이 설립한 기술 벤처 회사다.‘TGL’은 ▲일반 스크린 골프에서 사용되는 스크린의 20배 크기인 가로 19.5m, 세로 14m 규격의 초대형 스크린 화면이 설치된 ▲2000명 이상의 관람객을 수용할 수 있는 전용 대회장에서 진행되는 신개념 스크린 골프리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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