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쏘카, 쏘카부름 서비스 출시 100일 기념 ‘부름위크’ 실시
카셰어링 업체 쏘카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쏘카부름(Vroom) 서비스’의 출시 100일을 기념해 파격적인 가격 혜택을 담은 ‘부름위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쏘카부름 서비스는 지난 6월 출시 이후 업계 최초의 시간·장소 지정 차량 배송서비스로 입소문을 타며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약 3개월 간 1800%가 넘는 고속 성장을 기록했으며 주말에는 서비스 이용 건수가 1000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높은 이용빈도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쏘카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1만명 이상의 신규 고객이 쏘카부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쏘카에 가입했으며 서비스 만족도 역시 높게 나타났다. 특히 쏘카부름 서비스는 30대 이상 고객에게 인기
-
롯데오토케어 샤롯데봉사단, 농촌 일손 돕고 차량 정비도 하고
롯데렌탈의 롯데렌터카 차량관리 전문 자회사 ‘롯데오토케어’ 샤롯데봉사단이 가을 참다래(키위) 수확기를 맞아 농촌 일손을 돕는 활동을 펼쳤다. 롯데오토케어 샤롯데봉사단 21명은 지난 3일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양촌리 대정마을에서 지역 농민들과 함께 참다래를 수확하고 마을 차량 정비 및 시설물 점검 등을 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이번 사회공헌활동은 가을철 수확을 앞두고 인력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농민을 돕고 롯데오토케어의 재능을 살린 차량 정비 및 시설물 점검을 진행해 겨울철을 앞두고 주민들의 차량이용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샤롯데봉사단은 대지 약 1000여평에 이르는 참다래 밭에서
-
아시아나항공, SK네트웍스 마일리지 제휴 실시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는 SK네트웍스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 주유 서비스 '자몽(ZAMONG)'과 'SK 렌터카' 이용 고객들에게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 기회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자몽'은 회원들에게 리터당 20원~1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아시아나항공은 '자몽'의 기본할인 금액인 20원당 1마일씩 적립해준다. 예를 들어 100원 할인되는 주유소에서 월 100리터를 주유하는 『자몽』 회원은 아시아나항공 월 500마일, 1년이면 6,000마일을 적립하는 셈이다.또한 아시아나항공과 '자몽'은 11월 한달간 '자몽' 주유고객들 중 200명을 추첨해 2,000마일을 추가 제공한다.이와 함께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해피오토
-
한국타이어, ‘2017 타이어나눔 지원사업’ 차량안전교육 시행
한국타이어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2017 타이어나눔 지원사업’에 선정된 510개 사회복지기관의 업무용 차량에 타이어를 무상지원하고 차량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차량안전교육은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진행됐다. 특히 차량 관리 지식과 기술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여성 및 초보 운전자를 대상으로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한계선 점검, 오일류 및 냉각수 점검 등 실제 주행 환경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시행하는 ‘타이어나눔 지원사업’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
-
쌍용차, 전시장 방문 고객 대상 푸짐한 경품 쏜다
쌍용자동차가 G4 렉스턴 유라시아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의 고객 감사 이벤트를 개최하며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가치 제고에 나선다. G4 렉스턴 유라시아 에디션 출시 기념 이벤트는 전국 쌍용자동차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12월 17일까지 가까운 전시장을 방문해 응모권을 작성하면 된다. 응모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무드램프로 활용할 수 있는 유라시아 대륙 횡단 기념 지구본(100명) ▲베이커리 케이크 교환권(100명) ▲커피 교환권(2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추첨결과 발표는 12월 21일이고 당첨자에게는 개별 통보한다.한편 쌍용차는 시승 및 오너 대상 아웃도어 이벤
-
한국토요타자동차, 연말 이웃사랑 릴레이 시동
한국 토요타 자동차가 ‘2017 토요타 클래식’을 시작으로 이웃 사랑 릴레이에 시동을 건다. ‘토요타 클래식’은 한국 토요타 자동차가 설립된 2000년도부터 지금까지 매해 꾸준히 실시하여 올해로 18년째를 맞이한 토요타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공연의 티켓 수익금 전액은 매년 전국 각지의 병원을 방문하는 ‘토요타 자선 병원 콘서트’의 재원으로 활용되고 있다.오는 10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콘서트 홀에서 열리는 ‘TOYOTA CLASSICS SEASON II HYBRID FOR MUSIC’에는 JTBC 팬텀싱어 시즌1에 출연했던 듀에토(백인태, 유슬기), 이동신, 손태진이 출연해 백윤학이 지휘하는 KBS교향악단과 함께 공연을 펼친다.한국 토요타
-
쉐보레, 말리부 새 광고모델로 이동건·조윤희 부부 발탁
쉐보레가 중형세단 말리부의 새 광고 모델로 이동건, 조윤희씨 부부를 발탁하고 안전성과 주행성능을 부각하는 마케팅 캠페인에 돌입한다. 말리부의 새 영상 광고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달리는 말리부’를 주제로 한 극적인 반전 스토리에 이동건, 조윤희씨 부부의 자연스러운 연기가 더해져 우수한 성능과 안전성을 두루 갖춘 제품의 특장점을 부각했다.특히 말리부의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저속 및 고속 긴급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등 최첨단 안전사양으로 무장하고 속도감있게 달리는 장면을 담아 말리부의 우수한 안전성을 한편의 감동적인 스토리로 표현했다.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일섭 전무는 “쉐보레 말리
-
NEW QM3 체험형 브랜드 스토어 ‘부산 광안리’에 뜨다
르노삼성자동차의 NEW QM3 체험형 브랜드 스토어 ‘아틀리에 비비드 라이프’가 서울 가로수길에 이어 3일부터 부산 광안리에 위치한 ‘커피스미스’에도 오픈한다. NEW QM3 ‘아틀리에 비비드 라이프’ 부산 광안리점은 11월 3일부터 12월 2일까지 총 30일간 운영되며 NEW QM3가 제안하는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체험하는 전시 공간으로서 부산의 트랜드를 주도하는 젊은 층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앞서 르노삼성차가 지난달 26일 서울 가로수길에 선보인 NEW QM3 브랜드 스토어는 유러피안 감성의 내외부 공간과 요리, 여행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체험 행사로 주변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부산 광안리점 역시 자신만의 NEW QM3
-
월 15만원으로 ‘닛산 알티마’ 오너가 되어보자
한국닛산은 역대 최단기간 연 5000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11월 한달 간 자사 대표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특별 감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닛산은 10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전년 대비 16% 증가해 국내 진출 이후 가장 빠르게 연 5000대 판매를 돌파했다. 특히 수입 중형 세단 최초 2000만원대 알티마(Altima)를 필두로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전 라인업에 걸쳐 지속적인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지난 9월에는 실용성을 강조한 7인승 대형 패밀리 SUV인 뉴 패스파인더(New Pathfinder)를 출시, 중형 세단부터 대형 SUV까지 라인업을 구성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다.한국닛산은 고객 성원에
-
쉐보레, ‘올 뉴 크루즈 디젤’ 출시…유러피언 주행 감성 ‘추가’
쉐보레가 지난 1일 준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올 뉴 크루즈에 1.6 리터 프리미엄 고성능 친환경 디젤 엔진과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올 뉴 크루즈 디젤 모델의 본격 판매에 앞서 미디어 시승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서 개최된 올 뉴 크루즈 디젤 ‘미디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서는 초고강도 경량 바디를 근간으로 유러피언 주행 감성을 자아내는 신형 크루즈에 적용된 새로운 파워트레인 조합을 소개하고, 시내 주행 및 인근 고속도로와 경기도 장흥 지역 일대를 잇는 다채로운 시승코스에서 동급 최강의 주행성능을 선보이는 자리를 가졌다. 올 뉴 크루즈 디젤은 기존 크루즈 대비 27% 향상된 차체 강성
-
카셰어링 그린카, 기아차와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 실시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와 기아자동차는 그린카에서 기아자동차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행거리에 따라 기부되는 ‘청춘, 내:일을 그리다’ CSR 캠페인(사회공헌활동)을 공동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셰어링 업계 선두주자인 그린카와 기아자동차가 손잡고 진행하는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은 청년 창업을 응원하고 공유경제의 주축인 카셰어링 문화의 편리함과 경제성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의 ‘내:일’은 내 일(My Job)과 내일(Future)의 의미를 담아 청춘들의 일과 미래를 응원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공유경제를 통해 착한 소비를 실천하는데 의의가 있다.이번 CSR 캠페인
-
쌍용차, G4 렉스턴 유라시아 에디션 출시
쌍용자동차가 우수한 상품성과 특별한 가치를 선사하는 ‘G4 렉스턴 유라시아 에디션’ 모델을 선보이며 대형 SUV 시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G4 렉스턴 유라시아 에디션(Eurasia Edition)은 유라시아 대륙 횡단(Trans Eurasia Trial) 완주를 기념해 선보이는 스페셜 모델이다. G4렉스턴 횡단팀은 온∙오프로드의 다양한 지형과 기후가 펼쳐진 유라시아 대륙 횡단코스 1만3000km를 완주하며 글로벌시장에 정통 SUV로서의 탁월한 주행성능과 상품성을 입증해 냈다.쌍용차는 G4 렉스턴 7인승 모델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 유라시아 에디션 출시를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대형 SUV 시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G4 렉스턴 출시 후 대형
-
르노삼성, 2018년형 SM3 Z.E. 사전계약 실시
르노삼성자동차는 주행거리를 213km로 향상하고 내·외장 및 사양을 업그레이드한 전기차 ‘SM3 Z.E.’ 2018년형 모델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2018년형 SM3 Z.E.는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동급 준중형 전기차 중 가장 긴 213km를 자랑한다. 배터리 용량을 무게 증가 없이 기존보다 63% 높은 35.9kWh로 증량해 효율을 높였다. 교통안전공단이 발표한 국내 승용차 1일 평균 주행거리인 40km 기준으로 1회 충전으로 약 5일간 주행할 수 있다. 또 2018년형 SM3 Z.E.의 외관은 선이 굵은 크롬라인과 글로시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로 더욱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됐다. 바디 색상 또한 ‘어반 그레이’ 컬러를 신규 적용, 솔리드 화이트, 울트라 실버,
-
한국타이어,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DJSI)월드 수상
한국타이어는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르메르디앙호텔 호텔에서 열린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국제 컨퍼런스’에서 2년 연속 ‘2017 DJSI 월드’ 편입을 수상했다. ‘2017 DJSI 국제 컨퍼런스’는 지난 9월에 발표된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 대한 시상식으로 한국타이어는 자동차 부품 산업 내 최고 회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DJSI 월드(World)’에 2년 연속 편입하며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지속가능 경영 기업으로 인정받았다.한국타이어는 이번 DJSI에서 공급망 관리, 사회공헌, 기후변화 대응 부문의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전사의 모든 업
-
아이오닉 일렉트릭, 제주서 성화 싣고 달린다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아이오닉 일렉트릭이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열기를 이어간다.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현대·기아자동차는 지난 1일부터 101일간 진행되는 올림픽 성화 봉송 릴레이에 동참해 320명의 주자와 함께 성화 봉송을 지원한다.현대차는 전북현대 프로축구단 소속 최강희 감독과 이동국 선수 등 현대차 그룹 소속 스포츠 스타를 비롯해 방송·문화·경제계 등 다양한 인사로 192명의 주자를 구성했다.특히 현대차는 환경올림픽을 지향하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화 봉송에 친환경 차량인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활용함으로써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더욱 고취시킨다는
-
제5회 한·중 자동차산업 발전 포럼 개최
현대자동차그룹과 중국국가정보센터가 공동 주최한 ‘제5회 한·중 자동차산업 발전 포럼’이 지난 2일 베이징 샹그릴라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는 현대차그룹(중국)투자유한공사 왕수복 총경리와 중국국가정보센터(SIC) 장쉐잉(张学颖) 부주임, 현대차그룹 글로벌경영연구소 박홍재 부사장, 중국 포털기업 바이두 우쉐빈(邬学斌) 부총재, 칭화대 스마트커넥티드카 연구센터 리커창(李克强) 주임 등 한·중 자동차 및 ICT 업계 관계자와 주요 연구기관 대표들이 참석했다.5회째를 맞은 올해 포럼에서는 ‘중국 미래 자동차시장 방향과 한·중 자동차산업 협력’을 주제로 수소전기차(FCEV)를 비롯한 신에너지차와 커넥티드/자율주행차 등
-
대한항공, 동계 시즌에 맞춰 스케줄 대폭 조정
대한항공은 11월부터 본격 적용되는 동계 스케줄에 맞춰 미국, 유럽, 동남아, 일본 등 계절적 수요가 집중되는 주요 노선 별 공급을 늘려 더욱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한다.1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항공사는 계절적 특성 등에 맞춰 매년 하계와 동계 스케줄로 주요 운항 스케줄을 변경하고 있다. 하계 스케줄은 매년 3월 마지막 일요일에 시작하며, 동계 스케줄은 매년 10월 마지막 일요일을 기준으로 조정한다. 올해 동계 스케줄은 지난 10월 29일부터 2018년 3월 24일까지다.대한항공은 올 동계 시즌 미국 노선을 전년 대비 9회 증편하고 스케줄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힌다. 먼저 인천~샌프란시스코 노선을 기존 주 7회에서 14회로 7회 늘려 하루 2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