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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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공개된 ‘신형 쏘나타’, 해외 반응은?
최근 베일을 벗은 현대차의 신형 쏘나타가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들과 소비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유력 자동차 매체인 모터트렌드는 최근 ‘현대 쏘나타가 눈에 띄게 고급스러워 보인다. 안팎으로 성숙한 디자인이다(2020 Hyundai Sonata Looks Significantly More Upscale. More mature design inside and out)’는 제목으로 “현대차는 기존 모델보다 더 매력적이고 진보적인 디자인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며 “현대차가 신형 쏘나타의 디자인 목표를 달성했다고 본다”고 평가했다.또 다른 유력 자동차 매체인 카엔드라이버 역시 신형 쏘나타에 대한 기사에서 “디자인으로 다시 한번 거대한 도약을 이뤘다(The 2020 Hyundai Sonata T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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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SKT, 고객 응대용 로봇 개발 박차
현대차와 SKT가 고객 응대용 서비스 로봇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자동차와 SK텔레콤은 지난 11일 경기도 화성시 현대차 남양연구소에서 ‘서비스 로봇 개발을 위한 양사의 인공지능 플랫폼 간 상호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자동차 전시장에 시범적으로 배치될 고객 응대용 서비스 로봇을 공동으로 개발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함께 이어가기로 약속했다.현대차의 서비스 로봇은 직원을 보조해 전시장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현대차는 SKT와의 협업을 통해 로봇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연내 시범 운영한다는 계획이다.현대차의 로봇 인공지능 플랫폼 ‘달이(DAL-e)’와 SKT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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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코리아, 3월 ‘2019 스프링 캠페인’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3월 한 달간 전국 22개 전시장 및 23개 서비스센터에서 신차 출고 고객 및 일반 수리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2019 스프링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을 통해 볼보코리아는 오는 30일까지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일반수리 및 정비를 위해 입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에 따라 특별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20만원 이상 일반수리를 받는 모든 고객에게 차량용 휴지통을 증정하며, 40만원 이상 일반수리를 받는 고객에게는 다용도 보관함을 증정한다.또 3월 한 달간 모든 신차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운반 및 적재용 액세서리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자전거, 서핑보드, 스키 등 다양한 레저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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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메이트, 론칭 20주년…금호타이어 반값 할인
스피드메이트가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타이어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착한 정비, 착한 타이어’를 모토로 고객 만족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SK네트웍스의 종합 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오는 1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11시 스피드메이트 홈페이지에서 금호타이어(KU27)를 50% 할인 판매하는 ‘타임세일’을 진행한다.1인당 최대 4본까지 구매 가능하며, 장착비 무료, 휠얼라인먼트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장착은 결제일 기준 3일차부터 지정 가능하다. 또 스피드메이트 홈페이지 내 타이어 구매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스피드메이트가 추진 중인 ‘20주년 감사제’에 자동 응모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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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객실승무원, VR로 비상훈련..."위급상황 대처능력 향상"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비상상황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객실승무원의 안전교육 프로그램에 VR(가상현실)을 통한 안전훈련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혀왔다.제주항공은 지난 1월부터 객실 승무원의 안전훈련에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해 VR을 통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훈련은 VR기기를 착용 후 난기류 상황이나 비상착륙을 했을 때 승무원의 비상탈출 지휘, 최종점검 및 반출품 확보, 객실 승무원 탈출 순으로 진행된다. VR을 통해 진행되는 훈련은 객실승무원 정기훈련 및 초기훈련, 재자격 훈련, 교관 훈련 등으로 기존의 안전훈련에 VR훈련을 추가해 현장경험이 중요한 객실승무원의 학습집중도를 높이고 상호작용을 통한 체험형 교육의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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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출시] 엔진 빼고 다 바뀐 캐딜락 ‘REBORN CT6’…8880만원부터
캐딜락이 미래 디자인 언어와 기술을 적용해 많은 부분에서 공격적인 진화를 이뤄낸 플래그십 세단 ‘REBORN CT6’를 11일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CT6는 지난 2016년 국내 데뷔 이후 캐딜락의 견조한 성장세를 리드해온 모델이며 캐딜락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세단이다. 이러한 CT6가 한 번 더 진화를 통해 차세대 럭셔리 세단의 품격으로 완성됐다.REBORN CT6는 캐딜락의 미래 핵심 기술력 및 아이덴티티를 함축한 ‘에스칼라(Escala)’ 컨셉트의 디자인 언어를 적용한 최초의 양산형 세단으로 세련되게 정돈된 수직형 LED 라이트와 전면 그릴, 그리고 당당하게 자리잡은 캐딜락 엠블럼을 통해 모든 이목을 집중시키는 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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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카셰어링 기반 자율주행 호출 서비스 선봬
쏘카가 이달 11일과 12일 양일 간 국회서 진행되는 ‘2019 자율주행 기술제품 전시 및 자율주행차 시승식’에 참여해 앱을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 호출 및 이용 서비스 시연과 함께 자율주행 시대 이용자 접점으로서의 플랫폼이 갖는 의미와 비전을 선보인다. 쏘카의 이번 자율주행 차량 호출 서비스 시연은 지난해 11월 SK텔레콤과 SWM.AI 및 서울대, 연세대 등과 공동으로 진행한 일반인 대상 자율주행 기반 카셰어링 시연 행사에 이은 두 번째다. 쏘카는 공유 차량 운행경험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차량과 사용자를 연결하고 최적화된 이동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며, 이러한 시연 등의 행사를 통해 자율주행 서비스 경험을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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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쏘나타, 12개 스피커 갖춘 ‘보스(BOSE) 사운드 시스템’ 탑재
이달 출시 예정인 신형 쏘나타에 보스(BOSE)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현대자동차는 11일 보스와 협력을 통해 개발한 고성능 사운드 시스템을 신형 쏘나타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트림별로 옵션 선택이 가능하며, 인스퍼레이션 모델에는 기본으로 적용된다.보스가 현대차와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사의 협력은 차량의 감성품질 요소로 점차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오디오·사운드 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림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차원이다.우선 신형 쏘나타에는 기존 LF쏘나타에 적용됐던 최대 8개 스피커 보다 4개 더 많은 12개의 스피커가 적용된다. 현대차가 중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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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KB국민·현대·하나·NH농협카드’로 구입 가능
앞으로 기아차를 KB국민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로는 구입이 가능하다. 기아자동차는 KB국민·현대·하나·NH농협카드 등 4개 카드사와의 수수료 협상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아차는 해당 카드사들과 오는 11일부터 가맹계약을 해지하기로 통보했지만 오늘 극적으로 협상을 타결했다. 이에 따라 해당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불편을 겪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다만 신한·삼성·롯데·BC카드 등과는 아직 협상을 마무리 짓지 못했다. 현대자동차도 해당 카드사들과의 협상이 불발된 것을 감안하면 기아차 역시 11일이 되더라도 협상하지 못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따라서 협상 결과에 따라 해당 카드로의 구입가능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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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운전 두려움 떨쳐주는 ‘드라이빙 플러스’ 프로그램 실시
현대차가 운전에 두려움을 갖고 있는 운전자를 위한 특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한다. 현대자동차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안실련)과 함께 ‘드라이빙 플러스’ 프로그램을 실시해 운전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향상시켜주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현대차가 마련한 ‘드라이빙 플러스’ 프로그램은 가상현실 속 운전 체험을 통해 ▲급차량 출몰 ▲버스 정류장 무단횡단 ▲경사구간 급차로 변경 ▲추돌사고 현장 ▲주행 중 화물낙하 등 다양한 교통사고 상황별 경험 및 교육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또 가상현실 속 운전 체험 중 현대차의 안전기술인 ▲조향력 확보가능 장치(ABS) ▲차체자세유지 장치(VDC)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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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 개최
기아자동차는 세계 축구팬들의 축제인 UEFA 유로파리그 결선 토너먼트의 시작과 함께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유로파리그는 UEFA(유럽축구연맹, 이하 UEFA)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유럽 명문 축구클럽 대항전으로, 이달 시작된 결선 토너먼트를 거쳐 오는 5월 29일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결승전이 열린다.올 시즌 유로파리그 16강에는 첼시, 아스널, 발렌시아, 인터밀란, 나폴리 등 유럽을 대표하는 명문 클럽들이 대거 진출해 세계 축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기아차는 유로파리그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축구팬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유로파리그 트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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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아시아 등서 2022년까지 25% 전동화 추진키로
닛산이 2022년까지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판매량의 4분의 1을 전동화 한다는 중기 계획을 10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닛산은 올해 현재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내 한국을 비롯해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 태국, 홍콩, 말레이시아 시장에 신형 리프를 선보일 계획이다.닛산 리프는 2010년 첫 출시 이후 40만 대 이상의 판매 기록을 가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100% 전기차이다. 신형 리프는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Nissan Intelligent Mobility)’는 자동차의 동력, 구동, 사회와의 통합 방식을 변화시킴으로써 더 나은 세상을 구현하고자 하는 닛산의 비전이다.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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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공기 청정 필터 전 차량 대상 확대
브이씨앤씨(VCNC)의 타다가 초미세먼지 98% 이상을 걸러낼 수 있는 공기 청정 필터를 전 차량에 적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타다는 드라이버와 승객이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 걱정 없이 타다 차량을 운전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쾌적한 이동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타다 차량에 장착될 필터는 세계 최초 차량용 헤파 콤비 필터를 개발한 루프트(LUFT) 코리아의 ‘루프트(LUFT) 차량 전용 HEPA 필터’로 0.3μm 크기의 아주 작은 초미세먼지를 98% 이상 제거해 차량 내부 초미세먼지 농도를 10μg/㎥ 이하로 유지한다는 게 타다의 설명이다. 이 필터는 지난해 11월 말 블랙 색상의 차량으로 운영된 ‘타다 베이직 B’에 추가 옵션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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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코리아, 조기 대·폐차 지원 대상 ‘전 차종’ 확대
만그룹의 한국법인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이달부터 조기 대·폐차 지원 프로모션을 전 차종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국내 대기 질 개선에 적극 기여하기 위해 해당 프로모션을 배기가스 등급 제한 없이 전 차종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키로 했다. 고객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800만원 가량 지원받을 수 있으며, 차종 및 옵션에 따라 지원 금액은 상이하다. 이와 함께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자사의 핵심 모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100만원 상당의 차량유지관리 프로그램인 ‘만 케어프리 패키지’를 무상으로 제공키로 했다.만트럭버스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만 케어프리 패키지’는 체계적인 점검 매뉴얼을 기반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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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19 협력업체 컨벤션’ 개최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7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협력업체와의 신뢰를 공고히 다지기 위해 ‘2019 협력업체 컨벤션’을 개최했다. 올해 협력업체 컨벤션에는 239개 르노삼성 협력사 임직원 300여명과 도미닉시뇨라 르노삼성 대표이사, 히로키 하세가와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구매조직의 아시아 지역 총괄 등 총 380여명이 참석했다.르노삼성은 이 자리에서 2018년 경영성과와 2019년 경영목표를 비롯해 품질 향상 방안 및 연구개발 등 여러 부문에 대한 경영계획을 공유했으며, 지난해 최고의 실적을 올린 협력사를 선정해 시상을 했다.도미닉시뇨라 르노삼성 사장은 “협력사의 성장이 곧 르노삼성자동차와 나아가 한국 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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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카, 고객참여형 카셰어링 ‘캠퍼스카’ 시즌3 시작
그린카가 고객 참여형 카셰어링 서비스 ‘캠퍼스카’ 시즌3을 시작하며 차량 대수와 신청 지역을 대폭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그린카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캠퍼스카는 대학교 인근에 그린카 차량을 배치하고 대학(원)생, 교직원 등 캠퍼스 구성원들이 ‘캠퍼스카 오너’가 되어 이를 직접 관리하는 신개념 카셰어링 서비스다. 차량 관리자인 ‘캠퍼스카 오너’를 비롯한 캠퍼스 구성원부터 지역주민까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그린카는 이번 ‘캠퍼스카’ 시즌3을 시작하며 지원 차량과 신청 지역을 크게 늘렸다. 지난해 고객들이 보여준 큰 호응에 힘입어 올해에는 전 시즌 대비 약 67% 증가한 총 1000대의 차량을 지원한다. 특히 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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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티, 3월 봄맞이 특별 프로모션 실시
인피니티 코리아가 3월 한 달 동안 고객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혜택을 담은 ‘봄맞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3월 중 인피니티 파이낸셜을 통해 출고하는 고객에게 인피니티 대표 모델들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날 수 있다.우선 다이내믹 크로스오버 Q30의 경우 2970만원(VAT 포함)에 퓨어 트림을 구매 가능하다. 또 Q50은 36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며, QX60은 36개월간 월 34만50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무이자 유예할부(선납30%, 유예 50%, 중도상환 수수료 없음)를 제공한다.아울러 더 올-뉴 QX50은 200만원의 차량 등록비를 지원하며, 인피니티 파이낸셜 이용 시 저금리 할부 프로모션도 선택 가능하다. 해당 할부 프로모션을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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