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제주항공, 승무원 채용 체력검정 공인기관 인증서 활용
제주항공은 자체 실시했던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을 위한 체력검정을 올해 하반기 공개 채용부터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발급하는 인증서를 활용한다. 체력검정 전문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검정 결과의 공정성을 높이고, 측정 항목도 기존 윗몸일으키기 등 3개 항목에서 왕복 오래달리기와 제자리 멀리 뛰기 등 6개 항목으로 늘려 업무 수행 능력을 보다 꼼꼼하게 살피기 위한 것이다.제주항공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은 31일 서울 강서구 제주항공 회의실에서 제주항공 김재천 경영본부장과 김용태 객실본부장, 국민체육진흥공단 김갑수 전무이사, 김성택 기금사업본부장, 김미숙 체육기반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이에 따라
-
모터파워, 연비·출력·성능 높여주는 8세대 ‘VAD’ 출시
자동차용 전자식 엑셀레이터의 가변전압조정기인 VAD(Variable voltage Adjusting Device of an electronic accelerator vehicle)생산 전문 업체 모터파워가 새롭게 출시한 2019년형 8세대 VAD를 오는 10월 열리는 2019오토살롱위크에서 선보인다. VAD는 자동차의 스로틀 포지션 센서나 엑셀레이터 포지션 센서에 설치해 차량의 전기적 오류를 개선하고 연비, 출력, 성능을 높이며 배출가스(매연포함)를 저감해주는 장치이다. 모터파워는 2003년 한국과 미국 특허를 받아 1세대 VAD를 선보였으며, 자동차의 전자제어 장치의 역할이 다양해지고 데이터 처리 속도와 양이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선하여 출시하고 있
-
제주항공 “에어카페 설렘배송 이용하면 라운지 이용권이”
제주항공은 8월 한 달 동안 국내선 에어카페 ‘설렘배송서비스’를 이용한 탑승객에게 인천국제공항 JJ 라운지 이용권을 1매 증정한다. 제주항공의 ‘설렘배송서비스’는 국내선 탑승객이 기내에서 제주항공의 기획상품을 구매하면 무료로 원하는 곳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이다. 대상 상품은 제주사랑세트(흑돼지 육포 등 제주특산상품), 공항 타운과 비행기 블록, 목 베개, 유아용 가방, 모형 비행기 등 모두 9가지다.또 국내선 에어카페에서 상품을 구매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에어카페의 인기상품 중 1개를 선택해 할인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 증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할인 대상품목은 말육포, 흑돼지육포, 러기지 택, 상큼하귤 등으로
-
불스원, 車 유리창 ‘스피드케어’ 제품 인기
마른 장마 속 급작스러운 폭우를 대비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시야 확보를 도와주는 차량 관리용품이 각광받고 있다. 불스원이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약 3주 간 불스원몰의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장마철을 대비해 와이퍼, 발수코팅제, 유막제거제 등 빗속에서도 쾌적한 시야확보를 도와주는 제품의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티슈형’, ’스프레이형’ 관리용품이 높은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레인OK 발수코팅 티슈’, ‘레인OK 유막제거 티슈’ 등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티슈형 제품의 판매량이 48% 증가했으며, 차량 유리의 오염물은 물론 난반사의 원
-
전기차 살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전기차 구매 예정자가 차량을 구매할 때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은 바로 ‘1회 충전시 가능거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SK엔카 직영 중고차 플랫폼 SK엔카닷컴이 ‘전기차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묻는 설문 이벤트를 실시한 결과 “완전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를 선택한 참가자가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1일까지 실시한 이벤트에는 총 4,023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의 49.5%가 전기차를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으로 제시된 6가지 답변 중 ‘배터리 완충 주행 가능 거리’를 것으로 꼽은 것으로 집계됐다. 그 뒤를 이어 19.4%가 가격을, 15.5%가 충전소 위치를, 9.9%가 배터리 충전 시간을, 2.8%가
-
그린카, KTX-카셰어링 통합예약고객 대상 특별 프로모션 진행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가 코레일과 함께 KTX와 카셰어링 서비스를 연계해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그린카X코레일톡 환승 혜택을 잇다’ 프로모션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지까지 기차로 이동한 후 필요한 기간 동안 카셰어링을 타는 합리적인 차량 이용방법을 독려하고자 기획됐다. 오는 8월 31일까지 모바일 앱 ‘코레일톡+’의 ‘기차·카셰어링 통합예약서비스’로 그린카를 24시간 이상 사용한 고객은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우선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는 롯데 속초리조트 1일 무료 숙박권을, 참여자 전원에게 비타민 음료 교환권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이벤트 참여자 중 신
-
BMW, 소통 강화 위해 ‘BMW 프레스클럽’ 런칭
BMW 그룹 코리아가 미디어 및 일반 소비자들과 열린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 ‘BMW 프레스클럽’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BMW 프레스클럽은 국내에서 BMW 관련 소식이나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또 미디어뿐 아니라 일반인에게 모두 공개되기 때문에 투명한 정보를 신속하게 접할 수 있다.BMW 그룹 코리아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처럼 배포 보도자료 게재뿐만 아니라 BMW가 기획한 다양한 주제의 기획자료 및 소개 자료를 게재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BMW 미디어 이벤트를 고지하고, 각종 보도자료와 사진, 영상 자료 등을 적극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며, 미디어를 위한 실시간 구독 서비
-
제주항공, 45번째 항공기 도입…中 신규 취항 속도
제주항공이 지난 29일 45번째 항공기를 도입하면서 연내 6대의 항공기를 추가, 중국 노선 신규 취항에 속도를 내게 됐다. 이번에 도입한 항공기는 현재 보유중인 44대의 항공기와 같은 B737-800기종(189석 규모)이다.제주항공은 항공기 추가 도입으로 8월부터 인천과 제주, 부산과 무안을 기점으로 옌지(延吉)과 지난(濟南), 장자제(張家界) 등의 도시에 취항을 계획하고 있다.또 인천기점 마카오와 코타키나발루 등 기존노선 증편을 통해 시장상황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
볼보코리아,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어프렌티스 2기’ 선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경기도 평택 트레이닝 센터에서 기념식을 갖고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2기 수료생 15명을 선발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본 프로그램은 유수의 자동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계화된 교육 및 현장 경험을 제공해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산학협동 프로그램이다. 볼보코리아는 고속 성장에 발맞춰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선진 기술의 이해와 전문성을 갖춘 차세대 전문가 양성을 통해 국내 자동차 산업에 이바지하고자 이를 운영하고 있다.이번 수료생들은 지난 5월 아주자동차대학, 한국 폴리텍 인천, 서정대 등 전국 주요 자동차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
기아차 ‘판매달인’ 정태삼 영업부장, ‘그랜드 마스터’ 등극
기아자동차는 지난 29일 BEAT360에서 누계판매 4000대를 달성한 전북 전주지점 정태삼 영업부장을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로 임명하고, 상패와 포상차량 K9을 수여했다. ‘그랜드 마스터’는 기아차 판매지점에 근무하며 누계판매 4000대를 돌파한 우수 판매 직원에게 부여하는 최고의 영예로, 정태삼 영업부장 이전까지 단 9명만이 이름을 올렸을 정도로 도달하기 어려운 기록이다.1992년 입사한 정태삼 영업부장은 대도시가 아닌 군소 도시에서는 달성하기 어려운 연 평균 150여대 이상의 우수한 판매 실적을 유지하며, 26년6개월만에 누계판매 4000대를 달성했다.정태삼 영업부장은 “한 번 맺은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들께
-
포르쉐, 신형 911 카레라 쿠페·카브리올레 추가 투입
포르쉐 AG가 신형 911 카레라 쿠페와 911 카레라 카브리올레를 새롭게 공개, 8세대 신형 911의 라인업을 더욱 확장한다. 911 엔트리 레벨인 신형 911 카레라는 3리터 6기통 바이터보 차징 박서 엔진을 탑재해 이전 모델 대비 15마력(PS) 높은 최고출력 385마력(PS)을 발휘한다.911 카레라는 사실상 911 카레라 S와 동일한 수준의 품질을 갖췄다. 10.9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고급 인테리어와 광범위한 연결성, 젖은 도로에서 더욱 안전한 핸들링을 보장하는 포르쉐 웻 모드와 같은 혁신적인 시스템을 지원한다. 911 카레라는 작은 치수의 휠과 브레이크, 배기 시스템의 독특한 테일파이프 커버를 통해 차별화된다.신형 911 카레라의
-
람보르기니, 차세대 V10 슈퍼카 ‘우라칸 에보’…3억4500만원부터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차세대 V10 슈퍼스포츠카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Huracán EVO)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오는 4분기부터 본격 인도를 개시한다. 우라칸 에보는 우라칸 퍼포만테(Huracán Performante)의 뛰어난 역량과 성능을 기반으로 최첨단 차체제어 시스템 및 공기역학 기술을 결합시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켰으며, 슈퍼 스포츠카의 본질인 첨단기술과 주행 감성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모델이다.◆최상의 공기역학 구현을 위해 새롭게 다듬어진 디자인우라칸 에보의 최상의 공기역학 구현을 위해 새롭게 디자인을 개선했으며, 그 결과 드라이빙 성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새로운 전면 범퍼는 차체를 더욱 낮고 당당
-
겟차 “일본차 불매운동에 국산차·중저가 수입차 반사이익”
합리적인 가격에 신차 구매를 돕는 자동차 종합 플랫폼 겟차가 일본차 불매운동으로 반사이익을 얻은 브랜드를 발표했다. 일본의 수출 제한 조치에서 비롯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일부 국산 브랜드의 반사이익으로 이어지고 있다. 겟차 기업부설연구소가 이달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6월과 7월에 같은 기간 접수된 각 브랜드 유효 구매 상담 건수를 비교한 결과 일본 브랜드 전체에서 41% 수치가 줄어드는 동안 오히려 136% 대폭 증가한 브랜드도 있었다.중가 수입 브랜드인 랜드로버, 캐딜락, 포드 등에서 그 변화가 감지됐다. 랜드로버와 포드가 각각 44%, 28% 늘어났는데 이는 디스커버리 스포츠, 익스플로러의 견적 건수 증가가 주된 이유였다
-
쌍용차, 상반기 매출 1조8683억원…전년比 6.7% 증가
쌍용자동차가 올 상반기 총 7만277대를 판매하면서 ▲매출 1조8683억원 ▲영업손실 769억원 ▲당기 순손실 776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신차 출시에 따른 내수 판매 증가에 힘입어 판매와 매출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 6.7%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확대 및 경쟁 심화에 따른 영업비용 증가 등으로 인해 손실이 확대된 것이다.상반기 판매는 3차종의 연이은 신제품 출시 영향으로 내수가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하면서 16년 만의 최대 판매(2003년 상반기 72,758대)를 달성한 데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 매출 역시 내수 판매 증가 및 제품 믹스 변화 영향으로 판매 증가율
-
롯데렌터카, 여름 휴가철 맞이 이벤트 실시
롯데렌터카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객이 더욱 신나는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한데 모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렌터카를 이용한 여행객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롯데렌터카는 오는 8월 20일까지 단기렌터카를 2회 또는 48시간 이상 대여하는 고객 전원에게 동급 이상의 차량에 대한 24시간 무료이용권을 증정한다. 특히 차급이 다른 차량을 2회 이상 빌린 경우, 가장 상위의 차급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 8월 31일까지 롯데렌터카를 대여하고 사전 체크인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이와 함께 롯데렌터카는 국내 인기 휴가지인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들이 더
-
레이노 코리아, 뚝섬 수영장에서 여름 프로모션 진행
레이노 코리아가 올 여름을 더욱 시원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STAY COOL, STAY RAYNO’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8월 3일부터 18일까지 한강 뚝섬유원지 수영장 내 레이노 부스에서 진행되며 수영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레이노 익스피어리언스 존(RAYNO Experience Zone) 및 틴팅 상담존 운영, 룰렛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과 직접 소통할 계획이다.레이노 코리아는 뚝섬 수영장 내 입점한 라면 전문 브랜드 ‘라면패밀리’ 건물 1층에 업계 최고의 열차단 및 자외선 차단 성능을 자랑하는 레이노 건축용 필름 플래티넘(Platinum)을 시공하여 고객들이 직접 성능을 체감할 수 있
-
제주항공, 어린이 승객 대상 ‘하늘길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제주항공이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어린이 승객을 대상으로 ‘제3회 제주항공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여름휴가를 떠나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만들어 주기 위해 2017년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기내 그림 그리기 대회는 만 13세 이하 어린이 승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대상 노선은 우리나라를 출발해 싱가포르, 괌, 사이판, 마닐라, 세부, 방콕, 코타키나발루, 다낭, 나트랑, 홍콩, 마카오 등 비행시간이 3시간이 넘는 국제선이다.참가신청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되며, 해당편 기내에서 제공하는 도화지와 색연필을 이용해 ‘함께 여행하고 싶은 것’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면 된다. 참가한 모든 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