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르노 마스터’ 출시 40년…글로벌 누적판매 300만대 돌파
르노 그룹의 대표 중형 상용차 모델 ‘르노 마스터’가 출시 40년 만에 글로벌 누적판매 대수 300만대를 기록했다.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이한 르노 마스터는 1980년 초대 모델 출시 이후 상용차 운전자를 위한 맞춤형 설계와 최고의 품질로 유럽을 비롯한 전세계 상용차 운전자들의 이동식 업무공간이자 모든 도로조건에 최적화한 상용차로 자리매김해 왔다.르노 마스터는 이 기간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약 300만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해, 데뷔 40년 만에 전세계 상용차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모델로 자리잡았다. 특히 작년 한 해에만 전세계 50개국에서 12만4000대가 판매되면서 5년 연속으로 유럽 대형 밴(유럽기준) 시장에서 최고 판매량
-
[로&스탁] 기아차, ‘2020 美 신차품질조사’ 전체 브랜드 1위
기아자동차가 미국 신차품질조사에서 세계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24일(현지시간) 발표한 ‘2020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기아차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포함한 전체 브랜드 중 1위를 차지, 해당 조사에서 3년 만에 전체 1위를 탈환한 동시에 6년 연속 일반 브랜드 1위를 지켰다.기아차는 이번 조사에서 136점으로 전체 브랜드 평균인 166점과 크게 격차를 보이며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보여줬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다는 뜻이다.특히 최근 자동차의 스마트(Smart)화 추세에 따라 고객들이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며 중요한 구매 기준으로 부상
-
[신차출시] 지프, ‘랭글러 사지 에디션’ 100대 한정판…5990만원
지프(Jeep®)가 사지 그린(Sarge Green)의 스페셜 바디 컬러를 가진 ‘올 뉴 랭글러 사지 에디션(All New Wrangler Sarge Edition)’을 공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프 랭글러의 시초인 윌리스 MB가 제2차 세계대전 당시에 군용차량으로 선전한 만큼 지프는 6·25 전쟁 70주년 맞아 ‘올 뉴 랭글러 사지(Sarge) 에디션’을 선보인다. 사지(Sarge)는 ‘하사관’이라는 뜻의 단어인 ‘Sergeant’의 줄임말로, 이름에 걸맞은 사지 그린(Sarge Green)의 단일 색상으로 출시된다. 올 뉴 랭글러 사지(Sarge) 에디션은 루비콘 4도어 모델과 오버랜드 4도어 모델에 적용되어 각각 50대씩, 총 100대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최고의 오프로드 성능으로
-
[로&스탁] 아시아나항공, 전세기로 ‘베트남 나트랑’ 하늘길 다시 열어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다년간 쌓아온 해외노선 운항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세기 운항에 총력을 가하고 있다. 지난 23일 현대미포조선 기술진을 태운 전세기 OZ773편이 나트랑 공항으로 입국한 것이 대표적이다. 탑승 인원은 29명으로 현대미포조선 베트남법인인 현대베트남조선의 선박 시운전 및 인도를 지원하기 위한 국내외 기자재 납품사 엔지니어들이다. 지난 3월 ‘코로나19’ 사태 이후 베트남에 외국인 입국을 불허한 후 나트랑 공항으로 외국인이 입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아시아나항공 현지 지점과 현대베트남조선이 베트남 정부 및 나트랑 공항이 소재한 칸호아성 당국으로부터 특별 입국허가를 받기
-
[로&스탁] 현대차 노사 “품질혁신으로 코로나 파고 넘을 것”
현대차 노사가 고객 중심의 품질혁신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현대자동차 경영진과 노동조합은 24일 고용안정위 품질세미나에서 ‘품질혁신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을 발표하고 “고객이 만족하는 완벽한 품질 확보와 시장 수요에 따른 생산 극대화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밝혔다.노사는 보다 엄격한 품질기준을 적용하고 노사가 최고 품질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고객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다는 데 공감했다.노사 공동선언문에는 ▲고객만족을 위한 완벽품질 목표 달성 노력 ▲‘고객이 곧 기업생존과 고용안정’이라는 공감대 속에 다양한 품질개선 활동 전개 ▲국가 기간산업으로서 경제 파
-
미쉐린코리아, 트럭·버스 고객 대상 ‘슬기로운 타이어 관리 생활’ 이벤트
미쉐린코리아(대표 이주행)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올바른 트럭 버스 타이어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 ‘슬기로운 타이어 관리 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럭, 버스의 경우 차량 특성상 하중이 무겁고, 운행 거리가 길어 주기적인 점검을 통한 타이어 관리가 더욱 요구된다. 미쉐린코리아는 올바른 타이어 관리 방법을 전달하고 스스로 점검하게 함으로써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안전한 운행은 물론 타이어 수명 연장과 비용 절감, 환경 보호의 효과를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이달 24일 진행되는 이번 ‘슬기로운 타이어 관리 생활’ 이벤트는 트럭 버스용 타이어 제품인 미쉐린 12R22.5 X® MULTI™ Z 또는 미쉐린 245
-
미니 코리아, ‘뉴 MINI 컨트리맨’ 공개…4분기 출시 예정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 코리아가 24일 경기도 용인 소재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MINI 컨트리맨’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재 국내에서 MINI 컨트리맨은 전 세계 MINI 판매량의 약 30%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날 처음 공개한 뉴 MINI 컨트리맨은 2세대 컨트리맨의 부분변경 모델로 디자인, 공간, 편의사양 등에서 한층 진화를 이뤘다. 국내에는 4분기에 출시 예정이다.이번 행사는 ‘애드 인스퍼레이션 투 뉴 노멀(ADD INSPIRATION TO NEW NORM)’이라는 컨셉 아래 ‘자연에 둘러싸인 도심’을 상징하는 특수 돔 텐트 형태의 파빌리온에서 진행됐다.특히 발표가 진행되는 메인 무대에는 한국적 요소인
-
[신차출시] 286마력 ‘더 뉴 아우디 Q7 50 TDI’…프리미엄 1억805만원
아우디(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 매너링)가 앞서 선보인 ‘더 뉴 아우디 Q7 45 TDI’에 출력을 더 높인 ‘50 TDI’를 오는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더 뉴 아우디 Q7 50 TDI’는 프리미엄 단일 트림으로만 선보인다. ‘더 뉴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3.0L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적은 연료 소비량과 낮은 소음 수준으로 스포티한 주행을 선사한다. 최고출력은 286마력, 최대토크는 61.18kg.m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6.5초, 최고속도는 241km/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2km/l를 갖췄다.프리미엄 트림인 만큼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
-
기아차, 신형 ‘카니발’ 공개…‘웅장한 볼륨감’ 일품
기아자동차가 프리미엄 감성으로 재탄생한 4세대 ‘카니발’의 외장 디자인을 24일 공개했다. 기아차는 ‘웅장한 볼륨감(Grand Volume)’을 외장 디자인 콘셉트로 전형적인 미니밴에서 벗어나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으로 신형 카니발을 완성했다.신형 카니발의 외관은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전면부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 적용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한층 단단해진 측면부 ▲전체적인 연결성과 웅장함을 강조한 후면부 등 차별화된 자신감이 집약된 모습으로 진화한 것이 특징이다.전면부는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로 완성했다. 전면부에는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역동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무대 퍼포먼스를 모티브로 완성한
-
타이어뱅크, ‘장마를 즐기자’ 이벤트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장마를 즐기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 19와 장마까지 겹쳐 실내 활동이 많은 요즘 ‘방콕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준비됐다. 최근 코로나 19가 이른바 ‘깜깜이 전파’가 시작되며 확진자 수가 늘고 있는 데다, 오는 25일부터 본격적인 장마가 예고돼 외부 활동이 더욱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이에 따라 타이어뱅크는 방콕 고수들의 비법을 공유해 즐거운 ‘방콕’이 될 수 있도록 실내 활동의 즐거움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이벤트는 오는 7월 1일까지 타이어뱅크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된다. 본인이 가진 방콕 노하우를 댓글로 달면
-
더클래스 효성, 여름철 차량 무상 점검 실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휴가철을 앞두고 오는 8월 14일까지 2개월간 ‘Staycation with Mercedes-Benz’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을 맞아 먼 곳으로 이동하지 않고 차로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서 휴가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고객들의 안전한 휴가길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11개 더클래스 효성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점검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우선 여름철에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하는 주요 소모품에 대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여름철 쾌적한 운전 환경을 위해 실내 공기 정화 필터·와이퍼 블레이드·브레이크 패드
-
현대차,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스마일 스튜디오 기부 캠페인’ 진행
현대차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 분위기에서 ‘미소(Smile)’를 테마로 한 새로운 개념의 고객 참여형 CSR 캠페인을 선보인다. 현대자동차는 내달 19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등 2곳과 SNS 채널에서 참가자들의 미소 짓는 사진을 통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하는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스마일 스튜디오’ 기부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침체된 고객들의 일상 속 미소를 되찾아 주고자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참가자들의 ‘미소 지수(스마일 포인트)’를 측정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기부금을 조성하고 동시에 참가 고객들에게 재치 있고 즐거
-
에쓰오일,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에쓰오일 알 카타니 CEO와 임원들이 23일 서울 마포구 소재 본사 사옥에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격려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으며 의료진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수어로 표현하는 사진을 통해 확산되고 있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하트하트재단의 오지철 이사장으로부터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알 카타니 CEO는 “방역 최전선에서 코로나 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불철주야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에쓰오일 임직원들도 앞으로 사회적 노력에 적극 동참하며 의료진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
BMW코리아, 25주년 한정판 ‘M340i 페리도트 그린 에디션’ 출시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오는 25일 온라인 한정판 모델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페리도트 그린 에디션’을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출시한다.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페리도트 그린 에디션은 BMW 그룹 코리아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는 첫번째 인디비주얼 에디션 모델이다. M 퍼포먼스 모델이 지닌 강력한 주행성능과 한정판 모델 특유의 디자인이 특징으로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에서 단 25대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M340i BMW 코리아 25주년 페리도트 그린 에디션의 내외관은 한정판 고성능 모델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자랑한다.우선 차체에는 깊고 짙은 매력을 발산하는 BMW 스페셜 페인트 ‘페리도트 그린(Peridot Green)
-
쌍용차, 기업로고 활용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참
쌍용자동차가 최근 수도권 지역 코로나19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는 가운데 기업로고를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고 23일 밝혔다. 쌍용차는 이날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장려 영상을 공개했다.‘Distant But Together(함께, 지키며, 나아갑니다)’라는 슬로건의 이 캠페인 영상은 쌍용차의 기업로고인 쓰리 서클(3개의 원)이 하나가 되고, 또 분리가 되는 모습을 통해 “하나된 마음을 모아 국민들과 언제나 함께 하는 동시에 모두의 삶이 더 행복하고 안전해 지는 길을 추구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앞장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특히 각각의 서클에
-
제주항공, ‘해외여행 안심보장’ 프로모션 진행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국제선 항공권을 대상으로 여정변경 수수료 1회를 면제해주는 ‘해외여행 안심보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이달 23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국제선 항공권을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여정 변경 수수료 1회를 면제해준다. 수수료 면제가 적용되는 탑승기간은 9월 1일부터 내년 3월 27일까지다.이번 ‘해외여행 안심보장’ 프로모션은 이벤트 기간에 해당하는 항공편을 예약시 적용되며 항공권 외 부가서비스는 적용되지 않는다. 일정변경 시 기존 구매한 운임과 차액이 있으면 추가 부담해야 하는 점도 주의가 필요하다.자세한 운임과 노선은 제주항공 홈
-
볼보코리아, ‘Drive to Zero’ 안전 캠페인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교통사고 조사팀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안전운전 습관 만들기를 위한 ‘드라이브 투 제로(Drive to Zero)’를 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도로 위 3대 위협요소인 ▲과속운전 ▲주의산만 ▲음주운전 등 주요 교통사고 원인 근절해 중상해 및 사망사고 제로를 향해 나가고자 하는 볼보자동차의 안전 비전에 따라 기획됐다.실제 국내에서도 한국도로공사가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최근 5년간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사망 원인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총 사망자1,079명 중에 졸음·주시태만, 과속운전으로 인한 사망자가 857명으로 약 80% 가까이 차지했다.특히 경찰청 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