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중고차 플랫폼 ‘체카’, 수원에 통합 인증센터 오픈
중고차 원스톱 상품화 플랫폼 기업 ‘㈜체카(대표 안효진)’가 국내 최초로 중고차 상품화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통합인증센터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체카는 최근 3개월간 통합인증센터 시범운영을 거쳤으며, 지난 1일 통합인증센터의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체카는 중고차 거래시 필수 공정인 상품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통합 인증센터는 중고 차량 상품화의 모든 공정과 검수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국내 중고차 시장 최대 규모이자 수도권 대표 교통 허브인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통합인증센터는 연면적 4224㎥, 월 1000대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구입하면 신형으로 ‘체인지 업’
캐딜락이 에스컬레이드 구입하면 내년 국내 출시 예정인 신형 에스컬레이드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체인지 업’ 금융 리스 프로그램을 포함한 여름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신형 5세대 에스컬레이드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체인지 업’ 금융 리스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에스컬레이드를 구매한 고객들은 획기적으로 진화한 5세대 에스컬레이드가 내년 국내 출시되면 선착순으로 교체 받을 수 있다.이와 함께 프로모션 기간 중 CT6플래티넘(Platinum) 구매 시 ▲10% 현금 할인 ▲일부 현금 지원 및 36개월 무이자 할부 ▲일부 현금 지원 및 보증 연장(+2년/4만km)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또
-
타이어뱅크, 8월 여름철 타이어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타이어 혹사가 심해지는 여름철을 맞이해 타이어뱅크가 안전운행 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는 8월말까지 전국 430개 타이어뱅크 매장에서 안전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타이어뱅크 매장을 방문하면 타이어 상태를 무료로 점검 받을 수 있다.여름철은 타이어가 가장 혹사 받는 계절이다. 30도를 웃도는 기온은 고무가 주원료인 타이어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피곤을 뜻하는 ‘tired’에서 어원이 나왔다고 하는 학설이 있을 만큼 여름은 외부 온도와 달궈진 도로가 타이어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또 본격 휴가철로 장거리 운전이 많아져 그만큼 타이
-
[로&스탁] 현대차, 사회공헌활동 우수 단체·개인 포상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은 29일 문화회관 내 영상관에서 2020년 사회공헌활동 우수단체 및 개인을 선정해 포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회공헌활동 최우수 단체상은 ‘늘푸른봉사회’가, 우수 단체상은‘ 89넝쿨회’가 받았다.개인은 김계수씨(52·도장4부), 김상용씨(53 ·차체5부), 임용식씨(55·차체4부)씨가 수상했다. 사회공헌활동 최우수단체 수상팀은 100만원, 우수단체상 75만원, 개인은 각 5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최우수단체상을 받은 ‘늘푸른봉사회’는 사내 교통봉사를 통해 사고예방에 앞장서고 있으며 노인요양원 목욕봉사, 바다 속 폐기물 수거활동, 코로나19 확산방지 방역활동 등 사내는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
[로&스탁] 도이치모터스, 2분기 연결 영업익 200억원 ‘호실적’
자동차 종합 플랫폼 전문 도이치모터스(대표이사 권오수)는 영업(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약 200억2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9% 감소했다고 27일 밝혔다. 다만 1분기 대비로는 44.2% 상승한 수치로 코로나19의 영향에도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신차 판매 부문의 호실적으로 약 3493억600만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24.8% 양적 성장했고, 당기순이익은 도이치오토월드 사업 정산의 영향으로 약 4억9900만원 소폭 적자를 기록했다.도이치모터스는 BMW와 MINI 판매 부문에서 모두 매출액이 늘어나며 양적 성장을 달성했다. 특히 자회사 도이치아우토를 통해 취급
-
‘볼보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 오픈…코오롱오토모티브 운영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의 새로운 격전지로 급부상한 스타필드 하남에 브랜드 최초 샵인샵(shop-in-shop) 콘셉트가 적용된 ‘볼보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공식 딜러 코오롱오토모티브가 운영하는 볼보 하남 전시장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복합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 내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연면적 338㎡의 차량 5대를 전시할 수 있는 규모를 갖췄다.볼보 하남 전시장은 기존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Volvo Retail Experience, VRE)’ 콘셉트에서 나아가 전시장이 위치한 공간 특성을 반영,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체험하는 밀레니어 세대를 겨냥한
-
대한항공, ‘안전한 기내환경 만들기’ 완벽 대비
대한항공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기내 환경을 만들기 위한 항공기 기내 공기순환 시스템 및 헤파필터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최근 보유하고 있는 항공기에 장착된 헤파(HEPA,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필터 및 기내 공기순환 시스템 특별 점검을 마쳤다. 항공기 공기순환 시스템에 장착된 헤파필터의 장착 상태 및 오염 여부를 점검하는 한편 점검 결과에 따라 교체 작업을 했으며, 공기순환 팬(Fan)의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하는 등 공기순환 시스템의 전반적 성능도 확인·점검했다.헤파필터의 경우 재순환되는 공기를 걸러 기내를 바이러스 청정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으며, 항공기
-
[로&스탁] 현대차그룹, ‘퀄리티 에어’ 공조 기술 개발
현대자동차그룹은 차량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하는 ‘퀄리티 에어’ 기술을 향후 출시되는 현대차·기아차·제네시스 신차에 선별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소비자들의 위생 관리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차량 내 공기의 질을 개선하고 보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새로운 공조 기술을 개발했다.이번 신규 공조 시스템은 애프터 블로우(After Blow) 기술, 멀티 에어 모드(Multi Air Mode) 기술, 실내 미세먼지 상태표시 기술 등 세 가지다.우선 애프터 블로우 기술은 여름철 차량 내 에어컨 냄새 문제 해결을 위해 응축수가 맺혀있는 에바포레이터(증발기)를 건조시키는 것으로, 축축한 에바포레이터를
-
현대차, ‘제5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온라인 개최
현대자동차가 오는 27일 ‘제5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Brilliant Kids Motor Show)’ 참가 작품 공모를 시작한다. 어린이들이 상상력으로 그린 자동차와 스토리를 실제 모형 차량으로 제작 및 전시해 ‘세계 최초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란 타이틀로 2016년 시작된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해마다 작품 공모수, 전시 방문객수 등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현대차의 대표적 성장세대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이러한 열기에 힘입어 올해 열리는 ‘제5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해 작품 접수에서 심사, 전시에 이르기까지 공모전의 모든 과정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제5회 브릴리언트
-
기아차, 테니스 세계 2위 ‘라파엘 나달’ 후원 연장
기아차가 테니스 세계 2위 ‘라파엘 나달’의 후원을 연장한다. 기아자동차는 24일(현지시간)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과 5년간 후원 계약을 연장하는 온라인 조인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재계약 조인식은 코로나19 이슈를 고려해 전통적인 대면 형식에서 벗어나 서울 기아차 본사와 나달의 고향이자 나달 아카데미가 위치한 스페인 마요르카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가상 조인식 형태로 진행됐다.이로써 기아차와 나달은 2025년까지 파트너십을 연장, 2004년 첫 후원 계약을 체결한 이래 21년 연속으로 동행하게 됐다.해시태그 ‘#GetRafaMoving’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홍보된 이번 이벤트는 나달의
-
[로&스탁]현대차, 사내하도급 근로자 450명 특별채용
현대자동차가 코로나19 사태로 중단했던 사내하도급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채용을 재개했다. 현대차는 24일 경주시 양남면에 위치한 현대차그룹 경주캠퍼스에서 사내하도급 근로자를 대상으로 특별 채용한 기술직 신입사원 입사식을 갖고 입문과정을 이수한 214명에게 사원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입사식은 참석임원 소개 및 오프닝 영상, 신입사원 교육과정 영상, 입문교육 수료증 및 사원증 수여, 임원 격려사, 가족 축하 영상편지 등으로 진행됐다.울산공장 부공장장 최준혁 전무는 격려사에서 “최근 자동차산업 환경은 ‘죽음의 계곡을 건너야 한다’는 표현이 나올 정도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모두가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고 변화에 혁신
-
10월 2020 오토살롱위크-오토바이크 페스타 공동 개최
오토살롱위크 조직위원회는 오토-바이크 페스타 조직위원회와 자동차 및 바이크 문화 확산을 위해 협업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자동차’ 및 ‘오토-바이크’ 산업의 단순 협업을 넘어 공유하는 문화 트렌드와 타깃에 집중하고 함께 고민해 시장을 확장시키는 창의적인 시도로 평가된다. 이를 통해 ‘맨즈 트랜드’로의 시장 확장과 문화 축제로의 성장을 예측하고 있다.이에 따라 오는 10월 ‘2020 오토살롱위크’와 ‘2020 코리아 오토바이크 페스타(2020 Korea Auto-Bike Festa)’가 국내 최초로 동시 개최한다. 이를 통해 전문화되고 다양해지는 자동차 오너들의 관심사를 반영하고, 자동차 바이크 문화 확산의
-
롯데렌탈, ‘신차장기렌터카-KT스카이오토’ 렌탈 연계 상품 출시
롯데렌탈(대표이사 이훈기)이 KT스카이라이프와 업무협약을 맺고, 신차장기렌터카와 차량용 미디어 서비스 ‘스카이오토'(skyAuto)’ 렌탈 연계 상품을 출시한다. 지난 23일 롯데렌탈과 KT스카이라이프는 기존 신차장기렌터카 서비스에 스카이오토 렌탈을 옵션 상품으로 도입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렌탈 이훈기 대표이사, KT스카이라이프 김철수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는 신차장기렌터카-스카이오토 렌탈 서비스 연계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합의했다.이에 따라 신차장기렌터카 고객이 차량 계약 시 스카이오토 렌탈 옵션을 선택할 경우 차량 계약기간과 동일하게 12개월부터 최대 60개월까지 해당
-
BMW 코리아, 창립 25주년 기념 ‘M 에디션’ 2종 출시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오는 27일 BMW 그룹 코리아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한정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 이번 25주년 기념 모델은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 등으로,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을 통해 각 25대씩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M235i xDrive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은 외관에 M 퍼포먼스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 한정판 고성능 모델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뽐낸다. 전면에는 블랙 하이글로스로 마감된 3차원 메쉬 타입 키드니 그릴을 장착하고, 블랙 컬러의 사이드 미러 커버, 리어 스포일러 및
-
볼보자동차코리아,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협찬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감성 마케팅의 일환으로 tvN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 럭셔리 플래그십 SUV XC90, 스웨디시 다이내믹 세단 S90 등 주요 인기 차량 협찬을 진행 중이다. tvN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정신 병동 보호사 문강태(김수현)와 동화 작가 고문영(서예지)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과정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이 작품은 배우 김수현의 드라마 복귀작으로 주목받으며 첫 회부터 가구 평균 시청률 6.1% 및 최고 시청률 7.0%, 케이블, 종편을 포함한 채널에서도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또 해당 작품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 190여개국에 스트리밍 중으로, 전세
-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미래 모빌리티 체험장 마련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만날 수 있게 됐다. 현대자동차는 미래 모빌리티(Future Mobility) 비전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중심으로 전시, 강연, 유튜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먼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인 ‘상설 전시공간’을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새롭게 단장했다.현대차가 추구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시대를 위한 ▲Clean Mobility(친환경 이동성) ▲Freedom in Mobility(이동의 자유) ▲Connected Mobility(연결된 이동성)을 테마로 수소연료전지,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기술 전시 콘텐츠를 강화해 관람객들
-
팅크웨어, ‘아이나비’ 여름 맞이 정기 업그레이드 실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7월 최신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7월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36개의 시군구의 새롭게 개통됐거나 변경된 국도를 포함한 고속, 지방, 일반 도로정보 등에 대한 정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국도 29호선 정읍-신태인 2공구도로 신설, 부산방향 진영휴게소 도로 및 기흥 하이패스 전용 톨게이트 임시연결로 등 최근 변경된 43개의 도로 정보가 새롭게 추가됐다. 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하남풍산역 및 미사역(서울 5호선) 등 새롭게 오픈하는 주요 관심지점(POI, Point of Interest)을 비롯해 전국 주유소, 충전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