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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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어반 컴팩트 SUV ‘신형 티록’ 전국 투어 실시
폭스바겐코리아가 오는 27일부터 4월 4일까지 매 주말마다 신형 티록 전국 로드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2021년 로드투어 이벤트는 지난 1월 출시한 신형 티록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월별 진행 장소는 2월 스타필드 하남(27~28일)을 시작으로 3월 ▲롯데아울렛 광주수완(6~7일) ▲스타필드 안성(13~14일) ▲스타필드 코엑스몰(20~21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26~28일), 4월 신세계백화점 대구(2~4일) 등이다.이번 로드투어 이벤트의 각 지역별 거점에는 신형 티록의 전시 부스가 마련된다. 해당 부스에서는 차량 전시 및 상담은 물론 홀로렌즈를 통해 신형 티록을 가상으로 운전해보거나 차량의 6가지 색상을 선택 및 확인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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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 80주년 기념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 전개
지프(Jeep®)가 브랜드 80주년을 맞아 오는 3월 3일 ‘지프 80주년 기념 에디션(Jeep® 80th Anniversary Edition)’을 출시하고, 3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진행될 지프 80주년 기념 드라이브-스루(Jeep® 80th Anniversary Drive-Thru)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1941년에 탄생해 80년의 전설적인 헤리티지를 자랑하는 지프(Jeep®) 브랜드는 동급 최고의 성능, 장인 정신, 사륜구동 기술력을 갖춘 독보적인 SUV 브랜드이다. 지프 브랜드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자신 있는 주행이 가능한 제품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역동적이고 모험적인 라이프스타일의 진정한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지프 80주년 기념 에디션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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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안전·편의성 높인 ‘2021포터Ⅱ’ 출시
현대자동차는 안전과 편의성을 강화한 소형 트럭 ‘2021 포터Ⅱ’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2021 포터Ⅱ’는 기존 선택사양으로 운영되던 안전사양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특히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와 차로 이탈 경고(LDW, Lane Departure Warning) 등이 전 트림에 기본으로 장착했다. 또 기존 상위 트림에만 기본 적용하던 안전, 편의사양을 하위 트림까지 확대·적용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아울러 프리미엄과 모던트림에만 적용되던 차동기어 잠금장치를 스마트 트림에, 최상위 프리미엄 트림에만 적용되던 운전석 통풍시트를 주력 트림인 모던 트림에 기본 적용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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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4종 국내 출시…1억4290만원부터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가 25일 강력한 스포츠카 성능과 세단의 독보적인 편안함을 완벽하게 결합한 4도어 스포츠 세단 ‘신형 파나메라(The new Porsche Panamera)’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신형 파나메라는 ▲파나메라 4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롱 휠베이스) ▲파나메라 GTS ▲파나메라 터보 S 등 총 4종이다. 특히 ‘이크제큐티브’ 모델은 2015년 이후 6년 만에 국내에 출시한 롱 휠베이스 바디 스타일이다.모델별 국내 판매가격은 ▲파나메라 4 1억4290만원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1억5140만원 ▲파나메라 GTS 2억1130만원 ▲파나메라 터보 S 2억9410만원이다. 이 중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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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네이버와 ‘항공 고객 가치 극대화’ 맞손
대한항공과 네이버가 항공 서비스의 대변신을 위해 손을 잡았다. 대한항공과 네이버는 지난 24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대한항공 우기홍 대표이사,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열었다.양사의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고객 경험과 가치의 극대화’라는 양사의 관심이 맞아 떨어진 결과다. 대한항공이 가진 항공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 네이버가 가진 디지털 역량과 인공지능 기술 등이 합쳐져 항공 서비스가 획기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는 확신에 따른 결정이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항공 서비스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을 지속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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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모터카, 20대 한정 ‘팬텀 템퍼스 컬렉션’ 공개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전 세계 오직 20대만 한정 생산하는 ‘팬텀 템퍼스 컬렉션(Phantom Tempus Collection)’을 공개했다. 시간에서 영감을 얻은 팬텀 템퍼스 컬렉션은 시간과 심우주에 대한 철학적, 미학적 주제를 아우른다. 차량 내외부는 시간을 의미하는 다양한 상징적 요소들로 꾸며졌는데, 특히 롤스로이스의 상징 중 하나인 센터페시아 시계는 의도적으로 삭제됐다. 이는 팬텀 템퍼스의 실내를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오직 롤스로이스 고객만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함이다.실내 디자인의 핵심 요소는 우주 깊은 곳에 존재하는 중성자 별 ‘펄사(Pulsar)’다. 자연계에서 가장 정확한 시계라고 불릴 정도로 규칙적인 주기에 걸쳐 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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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UAM부문 ‘벤 다이어친’ 최고기술책임자 영입
현대자동차그룹은 도심항공모빌리티(UAM)부문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체 개발 및 선행 연구개발 업무를 이끌 최고기술책임자(CTO, Chief Technology Officer)로 ‘벤 다이어친(Ben Diachun)’을 영입한다고 24일 밝혔다. 벤 다이어친 최고기술책임자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항공우주 산업 스타트업 회사인 오프너(Opener)에서 최고경영자(CEO, chief executive officer)로 활약한 바 있으며, 혁신적인 항공기와 우주선을 개발 및 제조하는 ‘스케일드 콤포짓(Scaled Composites)’에서 최고경영자 및 고위 기술직을 역임했다.벤 다이어친 최고기술책임자는 약 20여년간 항공우주 관련 기술 개발 경험을 갖춘 인재로 최초의 민간 유인 우주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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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잠에서 깬 중고차 시장, 훈훈한 봄기운 ‘물씬’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이 다음 주로 성큼 다가옴에 따라 중고차 시장도 서서히 기지개를 켜는 모습이다. 프리미엄 언택트 ‘내차팔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AJ셀카(대표 조성봉)가 2월 ‘내차팔기’ 대표 시세를 공개했다. 한 달간 ‘내차팔기’ 거래량 상위 20개 차량 판매 결과를 추적한 결과 이달은 9개 모델의 시세가 상승하였으며 전체 시세 증감률도 전월 대비 4% 상승했다.이달엔 컴팩트한 사이즈로 도심 운전에 최적화된 차량이 인기를 끌었다. 소형차 ‘엑센트’는 전월 대비 25%의 시세 상승을 기록하며 6개월 만에 1위를 탈환했고, 준중형 세단인 ‘아반떼 AD’와 ‘K3’도 각각 7%와 4% 증가하며 좋은 실적을 거뒀다. 소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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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랜드로버, 부산 인증중고차 전시장 확장 이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는 재규어 랜드로버 부산 인증중고차 전시장이 접근성 및 편의성 강화를 위해 확장 이전했다고 23일 밝혔다. 부산 기장군 소재의 재규어 랜드로버 부산 인증중고차 전시장은 영남권 최대 규모 중고차 단지 ‘부산 오토필드’에 위치해 우수한 편의성과 접근성을 모두 갖췄다. 확장 이전한 부산 인증중고차 전시장은 465㎡의 규모로 총 10대의 차를 전시할 수 있어 고객들이 다양한 재규어 랜드로버 모델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또 장안 IC에서 5분 거리로 정관신도시 및 일광신도시와 울산 지역에서도 3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해 접근성이 강화됐다.재규어 랜드로버 부산 인증중고차 전시장 운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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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플러스, 신차급 ‘BMW X4∙제네시스 GV80’ 리본쇼 출품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김득명)의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Re:BORN Car)’가 11번가와 함께 실시간 자동차 라이브 방송 ‘리본쇼(Re:BORN SHOW)’를 23일 오후 5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11번가의 라이브 방송 ‘라이브11’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리본쇼는 ‘아빠의 로망카 특집’으로 진행된다. 봄을 맞아 가족을 위한 레저용 SUV에 제격인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BMW X4’와 럭셔리 SUV ‘제네시스 GV80’을 선보일 예정이다.특히 ‘BMW X4’와 ‘GV80’은 각각 주행거리 약 2만4000km, 60km 수준의 최상급 매물로 엄선돼, 패밀리카 구매를 고려하는 이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BMW X4’는 세단과 SUV의 장점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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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록스, 벤츠·다임러와 요소수 독점 공급 계약
롯데정밀화학이 자사의 요소수 제품 ‘유록스(EUROX)’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다임러 트럭 코리아에 순정으로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연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 연장을 통해 유록스는 국내 공식 판매되는 모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승용차 및 상용차에 이용되는 요소수를 순정 부품으로 지속 공급하게 됐다.이번 공급 계약에는 불순물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상비용으로 차내에 구비하기에도 편리한 승용차 전용 프리미엄 3.5ℓ 제품도 새롭게 포함됐다. 이 제품은 디자인권을 획득한 스파우트와 일체형의 파우치 용기로 고안돼 여성 운전자도 간편하게 주입할 수 있으며, 장거리 운전에 대비해 상비용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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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코리아,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 사전계약 실시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포드의 정통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New Ford Ranger)’의 국내 출시에 앞서 22일부터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수입 픽업트럭 시장에 새롭게 도전장을 낸 ‘뉴 포드 레인저’는 와일드트랙과 랩터 등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이 중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온로드 주행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픽업트럭으로, 특히 ▲차로 유지 보조(Lane-Keeping System)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Active Park Assist)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 픽업트럭이지만 도심 주행에도 운전자가 편안하고 쉽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레인저 랩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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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코리아, 뉴 M5 등 2월 온라인 에디션 4종 출시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오는 23일 2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모델은 ▲뉴 M5 컴페티션 이몰라 레드 ▲M2 CS 카본 세라믹 ▲뉴 M550i xDrive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M340i 드라비트 그레이 등으로, 모두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뉴 M5 컴페티션 이몰라 레드’는 5대만 한정 출시하며, BMW 인디비주얼 컬러인 ‘이몰라 레드(Imola Red)’가 적용됐다.여기에 M 전용 더블 스트럿부터 M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적용된 트윈 테일 파이프에 이르기까지 차체 곳곳에는 M 디자인 요소가 가미됐으며, 20인치 더블 스포크 706 M 제트 블랙 휠이 더해졌다.실내는 BMW 인디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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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UAE IDEX 2021 방산전시회’ 참가
기아는 오는 25일까지 UAE 아부다비 국립 전시센터에서 개최되는 ‘IDEX 2021(International Defense Exhibition & Conference 2021)’ 방산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IDEX 방산전시회는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로, 지난 1993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기아는 2015년부터 참가를 이어오고 있다.올해 기아는 주요 시장인 아중동 지역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4인승 카고’와 ‘베어샤시’ 등 차세대 소형전술차량 콘셉트카 2종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이번에 선보인 콘셉트카 2종은 현재 기아가 운영중인 소형전술차량을 기반으로 7톤급 차량 수준의 프레임 강성을 확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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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 신규 출시
제네시스가 차량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의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고 22일 밝혔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기존 월 189만원으로 G80, GV80, G70 등 제네시스 주요 차종을 필요에 따라 교체 이용할 수 있는 기존 프로그램에 단일 차종 구독 프로그램을 신규 도입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했다.새롭게 도입된 단일 차종 구독 프로그램은 한 대의 차량을 교체 없이 월 단위로 이용하는 상품으로, 차등 책정된 차종별 구독료를 제시해 소비자 가격 접근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구체적으로 G70은 월 139만원, G80은 월 169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까지 24~72시간 단기 구독만 가능했던 G90도 새롭게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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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A350 여객기’ 개조한 화물기 2대 추가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1일 A350-900 여객기 2대를 화물기로 추가 개조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그동안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수요에 따른 화물 노선 탄력 운영 ▲A350·B777 개조 및 화물 임시편 투입 ▲유휴 여객기 화물 수송 활용 등 필사적인 자구 노력으로 수송력을 증강해 왔으며, 그 결과 지난해 화물부문 매출 2조1432억원(전년 대비 +64%)을 기록,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아시아나항공은 이러한 실적 개선을 이어가기 위해 지난해 A350 2대의 화물기 개조에 이어 최근 A350 2대 추가 개조를 완료, 화물 수송력 극대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기존 A350 여객기 내부의 이코노미 좌석 공간을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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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탈(脫) 플라스틱 SNS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에서 진행하는 SNS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SNS를 통해 진행하는 탈(脫)플라스틱 실천운동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 할 수 있는 한 가지”에 대한 실천을 약속하는 SNS를 올린 후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제주항공은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며 항공기 기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여행객들에게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는 그린트래블러 캠페인을 통해 깨끗한 제주도를 만들 것을 다짐했다.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는 제주패스의 지목을 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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