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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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상품성 강조한 ‘신형 티구안’ 광고 공개
폭스바겐코리아는 수입 베스트셀링 SUV ‘신형 티구안’의 광고를 2일 공개했다.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본질로 앞서가다”라는 카피를 통해 신형 티구안의 새로운 디자인 DNA와 함께 탄탄한 기본기를 향상시켜 더욱 업그레이드된 완성도를 갖춰 돌아온 신형 티구안의 상품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폭스바겐코리아는 신형 티구안 광고 공개와 함께 한정판 카카오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오는15일까지 실시한다. 신형 티구안 광고 영상 시청 후 퀴즈 정답을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일로부터 7일 이내 ‘더 뉴 티구안 스페셜 에디션 카카오 이모티콘’을 지급받을 수 있다.이번에 출시된 신형 티구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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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첫 전기차 ‘EV6’ 출격…스텐다드 4730만원부터
기아가 2일 자사 전용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더 기아 EV6’를 출시했다. 이날 출시된 EV6는 ▲신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 United)를 형상화한 내∙외장 디자인 ▲국내 최초 3.5초의 0-100km/h 가속시간(GT 모델 기준)으로 대표되는 역동적인 주행성능 ▲지속가능성 의지를 담은 친환경 소재 ▲800V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멀티 충전 시스템 ▲이동하는 에너지 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 ESS) 개념의 V2L(Vehicle To Load) ▲고객 중심의 최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이 적용돼 최상의 상품성을 갖춰낸 것이 특징이다.기아에 따르면 특히 EV6 롱 레인지(항속형) 모델에는 77.4kWh 배터리가 장착돼 1회 충전 시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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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화물전용 여객기 운항 1년5개월간 ‘1만회’ 돌파
대한항공은 지난 1일 화물전용 여객기 1만회 운항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인천-호치민 노선을 시작으로 화물전용 여객기를 운항한 지 1년 5개월여 만이다. 대한항공은 그동안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65개 노선에 화물전용 여객기를 운항했으며, 세계 각지로 수송한 물량은 40만톤에 달한다. 1회 왕복 기준 40톤, 편도 기준 20톤씩 수송한 셈이다.대한항공은 코로나19 발생 후 대부분의 여객기 운항이 중단되자 선제적으로 여객기를 화물기로 활용했다. 그 결과 지난해 3월 기준 38회 운항했던 화물전용 여객기가 현재 월 800회 이상 운항 중이다.또 기내 좌석 위 짐 칸인 오버헤드빈, 여객기 좌석 공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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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수소전기 대형트럭 ‘엑시언트’ 북미시장 본격 진출
현대자동차가 북미지역 수소전기 대형트럭 수주에 성공했다. 현대차는 미국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 California Air Resources Board)’과 ‘에너지위원회(CEC, California Energy Commission)’에서 주관하는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 Zero-Emission Regional and Drayage Operations with Fuel Cell Electric Trucks)’ 입찰에서 최종 공급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현대차는 친환경 프로젝트들에 대한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미국의 비영리단체인 ‘CTE (The Center for Transportation and the Environment)’ 와 함께 수소 공급 - 차량 공급 - 리스 및 파이낸싱 - 플릿 운영 - 사후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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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국내선 항공권 할인·제휴 혜택 공개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자사에서만 누릴 수 있는 제휴혜택들을 공개했다. 제주항공은 성수기 기간을 포함한 프로모션의 모든 기간 동안 국내선 전 노선의 항공권을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가 포함된 총액 운임 기준 1만6200원부터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탑승 기간은 판매 기간과 동일한 7월 27일부터 9월 15일까지이며, 특가 항공권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웹에서 구매할 수 있다.제주항공 관계자는 “프로모션 기간 중 최저가 항공권은 일정에 따라 다르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며 “FLY 항공권의 경우 무료 위탁수하물이 포함돼 있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여행 형태 등을 충분히 고려한 후 예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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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과거 코란도 부활하나…차세대 SUV ‘KR10’ 디자인 공개
쌍용자동차가 새롭게 정립한 디자인 비전과 철학이 담긴 차세대 SUV ‘KR10’의 디자인을 공개하며 미래 디자인의 가치와 방향성을 제시했다. 쌍용차는 이번 KR10(프로젝트명)의 디자인은 ‘J100’에 이은 두 번째로, 새로운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자사 고유의 헤리티지(Heritage)인 강인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통해 SUV 정통 브랜드를 계승 발전시킬 것이라고 26일 밝혔다.쌍용차가 ‘강인함과 모던함’을 주제로 한 디자인 가치와 ‘Korean Can Do’의 의지를 담은 디자인 철학 ‘Powered by Toughness’는 구조적 강인함(Robust Architecture), 예상 밖의 기쁨(Unexpected Delight), 강렬한 대비(Vibr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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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시장도 친환경 바람…AJ셀카, 상반기 분석 공개
프리미엄 언택트 ‘내차팔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AJ셀카(대표 조성봉)가 올 상반기 내차팔기 결산 데이터 자료를 23일 공개했다. 자체적인 거래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친환경’과 ‘가격상승’을 주요 키워드로 뽑았다. 상반기 중고차 거래량을 분석한 결과 친환경 차량 거래 대수가 대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기차 전체 거래 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70%로 대폭 증가했고, 하이브리드 대수는 20% 증가했다. 이에 반해 디젤은 12% 증가하는데 그친 반면 휘발유 차량은 -10% 로 오히려 감소했다.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은 대표적인 저공해 자동차로 대기오염물질을 전혀 배출하지 않거나 일반 자동차에 비해서 적게 배출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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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 “캠핑·차박 인기에 레저용車 판매 31% 증가”
식을 줄 모르는 RV(레저용 차량) 인기가 신차 시장에 이어 중고차 시장까지 번지고 있다.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는 캠핑과 차박 열풍의 지속, 여름휴가의 국내 집중 현상 등으로 올해 2분기 RV모델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올해 2분기(4~6월) 케이카 직영점 및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통해 판매된 차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케이카 전체 판매 차량 중 RV모델 판매 비중은 29.5%로 3대 중 1대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동기간 대비 SUV와 미니밴 등 RV 모델의 판매량이 31% 증가했다.RV모델 베스트 셀링카를 분석한 결과, 국산차 부문에서는 기아 올 뉴 카니발이 1위를 차지했다. 카니발은 국산 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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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닛산 패스파인더에 신규 OE 공급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닛산의 대표적인 자동차 ‘패스파인더(Pathfinder)’ 5세대 버전에 OE(신차용 타이어, 255/60R18 Crugen HP71)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패스파인더는 1985년 생산을 시작한 중대형 SUV로, 미국 시장 및 글로벌 시장 등을 기반으로 우수한 성능을 인정 받으며 닛산 브랜드의 포트폴리오를 견인하고 시장에서 꾸준히 실적을 높여오고 있다. ‘크루젠(CRUGEN) HP71’은 도심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원하는 SUV 운전자들을 위해 부드러운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강화시킨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SUV용 타이어이다. 차별화된 프리미엄 소재와 차세대 컴파운드(고무화합물)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마모 성능과 스노우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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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연식변경 ‘셀토스’ 판매 시동…고객 선호사양 확대
기아가 22일 셀토스의 연식 변경 모델 ‘The 2022 셀토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 The 2022 셀토스는 신규 기아 엠블럼을 적용했으며, 1열 USB 단자를 기본화하고 기존 상위 트림에서만 적용할 수 있었던 고객 선호 사양을 하위 트림까지 확대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이와 함께 기본 트림인 트렌디에서 LED 헤드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루프랙 등으로 구성된 ‘스타일’ 패키지를 운영해 고객의 디자인 선택권을 확대했다.아울러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BOSE 프리미엄 사운드, 러기지 커버링 쉘프로 구성된 ‘BOSE 프리미엄 사운드 팩’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 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등이 포함된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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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마이셰프와 손잡고 밀키트 3종 선보여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대표이사 임종억)와 협업해 밀키트 3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되는 밀키트는 ▲제주로 흑돼지 부타동 ▲제주로 흑돼지 미나리볶음 ▲제주로 딱새우 해물짬뽕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요리 초보자들도 5분에서 10분 내로 쉽게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개발돼 누구나 편하게 제주 바다 여행의 기분을 우리집 식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게 제주항공의 설명이다.제주항공 관계자는 “마음껏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요즘 고객들에게 집에서도 청정 제주를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마이셰프와 함께 밀키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제주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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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미국발 체리 수송으로 수익성 강화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체리 등 특수화물 수송을 통해 화물 수익성을 강화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4월 29일부터 6월 22일까지 총 1778톤의 미국 캘리포니아산 체리를 수송한 데 이어 6월 4일부터 8월 중순까지 미국 워싱턴주에서 생산되는 체리를 수송할 계획으로 올해 약 5000톤의 체리를 수송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화물인 체리 수송력을 높이기 위해 LA,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노선에 임시편 및 여객기를 개조한 화물 전용기를 투입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한 결과 미주발 여타 화물 대비 20%가량 더 높은 수익성을 달성했다”며 “체리는 항공화물 시장의 비수기인 하절기에 화물 실적을 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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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네이버와 ‘마일리지 제휴’ 시작
대한항공이 국내 대표 온라인 플랫폼 네이버와 마일리지 제휴를 시작한다. 대한한공은 지난 2월 체결된 대한항공과 네이버의 업무협약 이후 양사가 지속적으로 협의한 끝에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사용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는 이번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고 21일 밝혔다.이에 따라 대한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내 ‘마일리지 몰’ 메뉴에서 본인의 네이버 ID를 입력하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600 마일리지를 차감하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1개월 이용권이 발급된다. 대한항공과 네이버 양사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등의 다양한 협력 방안도 논의하고 있다.대한항공 관계자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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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카닷컴 “세단, 상반기 SUV 열풍 속 여전히 높은 관심”
중고차시장에서 SUV의 인기가 치솟는 가운데 세단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올 1월부터 6월까지 엔카닷컴 모바일 앱, 모바일 웹을 통해 소비자가 조회한 모델을 분석한 결과 상반기 소비자가 가장 많이 조회한 모델 상위 10개 모델 중 대부분이 세단 모델이었으며, SUV 보다 세단 조회수가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21일 밝혔다.먼저 올해 상반기 가장 많이 조회한 모델은 국산차의 경우 현대 그랜저 IG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는 현대 아반떼 AD, 3위 현대 그랜저 HG, 4위 현대 LF 쏘나타, 5위는 기아 올 뉴 카니발이 뒤를 이었다. 6위부터 10위는 차례대로 제네시스 G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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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KSQI 판매·AS 부문 ‘최우수 브랜드’ 선정
쉐보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1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의 국산자동차판매점 및 AS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쉐보레는 지난 20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카허 카젬(Kaher Kazem) 사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부사장을 비롯해 한국지엠 노동조합 김성갑 지부장 등 노조 대표와 임직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수상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쉐보레는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AS 부문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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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사회활동] 청소년 진로 상담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개최
기아가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Kia Inspiring Class)’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아에 따르면 사단법인 한국자원봉사문화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진로체험 기회 및 정보가 부족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열린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는 마케팅, 상품 부문 등110명의 기아 임직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약 1000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화상회의 형태로 진행됐으며, 직무 관련 이해도 제고 및 상담을 실시해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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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플러스, 업계 첫 직영중고차 ‘바이백 프로그램’ 도입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가 업계 최초로 구매 차량의 판매까지 책임지는 ‘바이백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오토플러스에 따르면 ‘바이백’ 프로그램은 오토플러스에서 구매한 차량을 최대 3년 동안 최소 보장 금액과 시세 금액 중 높은 금액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전기∙수소차를 제외한 현대∙제네시스∙기아∙쌍용∙르노∙쉐보레 등 국내 생산 차량 중 매각 시점에서 최초등록일 기준 7년 이하 및 주행거리 14만km 미만인 차량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구체적으로 차량 판매를 원하는 고객은 유선으로 고객센터를 통해 최소 보장 금액과 시세 금액 중 더 높은 금액으로 간편하게 차량 판매를 진행할 수 있다. 최소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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