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야놀자, 미리 보는 2022 추석 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 外
◆야놀자, 미리 보는 2022 추석 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야놀자가 미리 보는 2022 추석 연휴 여가 트렌드를 발표했다.올해 추석 연휴기간(9월 9일-12일, 총 4일) 야놀자 미리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용일별 예약률은 연휴 첫날인 9월 9일(금)이 44%로 가장 높았다. 이어 10일(31%), 11일(19%), 12일(6%) 순으로, 연휴 초반 이틀간 예약률이 75%에 육박했다. 예년에 비해 상대적으로 연휴 기간이 짧아 귀성 전 미리 여행을 즐기려는 역(逆) D턴족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야놀자 관계자는 "국내 지역별 숙소 예약률은 강원도(18.2%), 제주(11%), 경기(10.6%), 경상북도(9%), 부산(8.7%) 순으로 나타났다"라며 "특히 강원도와 경기도는 전년 연
-
[IT이슈] ‘극장판 헬로카봇’ OST, 유튜브 6000만뷰 돌파 …신곡 ‘모두 바빠’ 31일 공개 外
◆‘극장판 헬로카봇’ OST, 유튜브 6000만뷰 돌파 …신곡 ‘모두 바빠’ 31일 공개 9월 말 개봉 예정인 헬로카봇 극장판 네 번째 시리즈 ‘극장판 헬로카봇 : 수상한 마술단의 비밀’(이하 헬로카봇 극장판4)의 지휘봉을 잡은 최신규 총감독이 작사, 작곡한 극장판 OST 유튜브 조회수가 6000만뷰를 돌파했다. 이와 함께 헬로카봇 극장판4의 첫 OST ‘모두 바빠’가 31일 오전 유튜브를 통해 공개돼 관심을 모은다. 초이락 관계자는 "최 총감독은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뿐 아니라 OST 작사, 작곡까지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라며 "헬로카봇 극장판4의 첫 OST ‘모두 바빠’는 ‘21세기 노동요’라는 별명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
[IT이슈] 샌드박스네트워크, 중국 진출 크리에이터 모집 外
◆샌드박스네트워크, 중국 진출 크리에이터 모집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중국 동영상 플랫폼에 진출할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이번 중국 진출 모집에 선정된 크리에이터는 샌드박스와 1년 전속 계약을 맺고, 중국 주요 플랫폼인 비리비리, 샤오홍슈, 도우인 등에 본인 고유 채널 개설 및 인증을 받게 되며, 1:1 채널 브랜딩 지원, 중국 플랫폼 운영 노하우 및 콘텐츠 트렌드 제공, 콘텐츠 기획, 촬영, 제작, 운영 지원 등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양양양피디(羊羊羊PD), 지로우샨샨(肌肉山山), 오빠스튜디오(欧巴Studio) 등 중국 대표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 기회와 중국 진출 인플루언서들과의 정기 네트워킹까지 지원할 예정
-
[IT이슈] ‘바디프랜드 팬텀로보 군산CC 오픈’ 진행 外
◆‘바디프랜드 팬텀로보 군산CC 오픈’ 진행바디프랜드 팬텀로보 군산CC 오픈은 총상금 5억 원(우승상금 1억 원) 규모로,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전북 군산CC에서 개최됐다. 서요섭은 28일 군산CC에서 열린 4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5개를 치며 최종 합계 14언더파 274타를 기록, 황인춘(48), 함정우(28)와 함께 18번홀(파4)에서 연장전에 돌입했다. 이어 3차 연장에서 약 4m 버디 퍼트에 성공하며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바디프랜드는 우승자 서요섭 선수에게 우승상금 1억 원과 ‘팬텀로보’ 안마의자를 증정했다고 밝혔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건강한 신체가 곧 자산이 되는 스포츠 선수들을 후원하며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
[IT이슈] 메셔, 서비스 수수료 수익 유저에 환원 外
◆메셔, 서비스 수수료 수익 유저에 환원 디파이 전문 제작 스튜디오 메셔가 프로토콜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수익의 80%를 서비스 유저(이용자)에게 환원하는 정책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메셔 관계자는 "오는 9월부터 메셔 센터 내 '클레이튼' 풀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수익의 80%가 유저 환원에 사용될 예정"이라며 "이는 ▲타임캡슐 투표하기 보상(50%) ▲ 자체 토큰 ENTER(엔터) 바이백 및 소각(30%) 등으로 구성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같은 유저 환원은 국내 랜딩 프로토콜 기준 최초 사례로 환원 규모 측면에서도 파격적인 수준이다"이라고 덧붙였다. '타임캡슐 투표하기 보상'은 내달 1일 타임캡슐에 추가될 '투표하기'를 통해 이뤄
-
[IT이슈] 메가박스, 게토피시방 채널 내 영화 예매 서비스 시작 外
◆메가박스, 게토피시방 채널 내 영화 예매 서비스 시작메가박스가 GetO PC방(이하 게토피시방) 채널 내 메가박스 영화 예매 서비스를 23일 런칭했다고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게토피시방은 국내 PC방 가맹점 점유율 1위 PC방으로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에서 운영하는 PC방 관리프로그램 ‘게토’를 기반으로 선불결제 시스템, 게임 관리 시스템 등 PC방 운영에 필요한 각종 인프라를 지원하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 기업이다"라며 "게토피시방 방문자는 사용자 정보창 내 메가박스 영화 예매 배너를 선택하고 영화 예매 페이지로 이동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채널로 예매 시 동반 3인까지 최대 47% 할인된 가
-
[IT이슈] 코웨이,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4년 연속 인증 획득 外
◆코웨이,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4년 연속 인증 획득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을 4년 연속 획득하며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인정 받았다고 30일 밝혔다.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 표준에 따라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고,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증명하는 국제인증이다. 고객 요구사항을 처리하는 전 과정에 대해 국제 규격 프로세스 적합 여부를 평가한다.코웨이 관계자는 "지난 2019년 ISO 10002 인증을 최초 획득한 이후, 매년 진행되는 사후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4년 연속 고객만족경영시스템
-
[IT이슈]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요정’ 업데이트 外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요정’ 업데이트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요정’을 30일 업데이트했다.펄어비스 관계자는 "요정은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의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신비로운 생명체다"라며 "신규 이야기 ‘요정’으로 ‘희미한 꼬마 요정’을 얻을 수 있으며, 대화하기, 요정의 부탁 등 상호작용을 통해 명랑함과 솔직함 등 6가지 성향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성향에 따라 성년기 요정의 성격과 외형이 다르게 성장된다.성년기로 성장한 요정을 보유하면 ▲일정 시간 경과 후 보상을 지급받는 ‘파견’ ▲요정의 성장을 기록하는 ‘앨범’ ▲아이템을 선물해 ‘학습도’를 높일 수 있는 ‘탐
-
[IT이슈] 청호나이스, 추석맞이 프로모션 진행 外
◆청호나이스, 추석맞이 프로모션 진행청호나이스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9월 30일까지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청호 에스프레카페’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청호 에스프레카페’ 구매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렌탈 5년약정과 동시에 ‘커피캡슐 정기배송 서비스’를 6개월 이상 신청 시 렌탈료 57,900원에서 18,000원 할인 된 39,900원(3개월 점검주기 기준)에 이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커피캡슐 정기배송 서비스’는 6개월 또는 12개월 단위로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한 캡슐(1박스, 16개) 수량만큼 매월 10일 배송된다"라며 "최소 신청수량은 월 2박스(32개)이며 최대 45%까지 할인
-
[IT이슈]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엘리펙스로 빌드한 메타버스 선보여 外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엘리펙스로 빌드한 메타버스 선보여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대표이사 김학용)이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열리는 H2 MEET 2022(수소모빌리티쇼)에서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의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빌드한 메타버스를 선보인다.H2 MEET 2022(수소모빌리티쇼)는 미래 탄소중립 대안인 수소와 관련한 수소산업을 소개하는 세계 최초의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이다. 특히 올해는 전세계 16개국 24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가운데,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이 메타버스를 도입했다.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메타버스에서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세
-
[에누리 주간IT-8월 4주] 짧은 추석 연휴에 집캉스 아이템 수요 증가
연중 으뜸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지만 짧은 연휴 탓에 귀성길에 오르기보다 집에서 휴식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집캉스(집에서 보내는 바캉스) 아이템 수요가 증가한 한 주였다.특히 영화관에 온 듯한 영상 몰입감과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홈시어터와 빔프로젝터의 판매와 매출이 상승했다.써머스플랫폼 이커머스 빅데이터 '에누리닷컴'의 8월 4주 차(8/22~8/28) 주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홈시어터 카테고리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주 대비 각각 27%, 33% 증가했다.해당 기간 판매수 1위를 차지한 상품은 ‘삼성전자 HW-Q600B’이다. 3.1.2 채널로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이 제품은 사운드바가 영상의 사운드 소스를
-
[IT이슈] 에이카, '포인트 아레나' 업데이트 진행 外
◆에이카, '포인트 아레나' 업데이트 진행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MMORPG ‘에이카’가 새로운 PVP 콘텐츠인 '포인트 아레나'를 선보이고 신규·복귀 유저 99레벨 점핑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신규 콘텐츠 '포인트 아레나'는 99레벨 이상인 유저들이 소속 국가에 상관 없이 두 개의 진영으로 나눠 신규 전장인 '핏빛 숲'에서 48 vs 48의 전투를 치루는 콘텐츠로 매일 2회 열린다"라며 "유저들은 ‘포인트 아레나’ 참여 시 '솔 거점' 또는 '마니 거점'으로 클래스에 따라 균등하게 분배돼 소속되며, 소속 거점에 따라 캐릭터의 외형이 솔/마니 기어코어가 완료 된 전설 장비 착용상태로 변경된다"고 전
-
[IT이슈] 카페24, 농심 첫 공식 D2C 식품 쇼핑몰 구축 지원 外
◆카페24, 농심 첫 공식 D2C 식품 쇼핑몰 구축 지원'카페24'는 대형 종합식품기업 농심의 대표 상품을 온라인에서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식 온라인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 쇼핑몰인 '농심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카페24 관계자는 "이번에 문을 연 농심몰에서는 농심의 다양한 상품을 ▲라면 ▲스낵 ▲간편식 ▲음료 ▲캔디류 ▲스프 ▲카레 등 카테고리나 ▲신라면 ▲파워오투 ▲백산수(생수) 등 브랜드 별로 판매한다. 농심몰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 기획, 할인 상품 패키지도 다수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농심몰은 방문고객들이 다양한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카페24가 제공하는 A
-
[IT이슈] 메타디움 ‘META’ 해외 거래소 인도닥스 신규 상장 外
◆메타디움 ‘META’ 해외 거래소 인도닥스 신규 상장메타디움의 자사 블록체인 토큰 메타(META)가 인도네시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인도닥스에 상장된다. 한국시간 기준으로 오는 31일 오후 4시부터 입금이 가능하며, 9월 1일 오후 4시부터 거래가 개시될 예정이다.메타디움 관계자는 "인도닥스는 2014년 설립돼 80여 개국의 55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인도네시아 최고로 평가받는 대표 가상자산거래소이다. 인도닥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META 상장을 동시 발표했다"고 말했다. 이어 "메타(META) 토큰은 메타디움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다. 메타디움은 이번 거래소 상장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스포츠 및 물류/무
-
[IT이슈] 3D 메타버스 ‘퍼피레드’, 8월 30일 오늘부터 정식 서비스 실시 外
◆3D 메타버스 ‘퍼피레드’, 8월 30일 오늘부터 정식 서비스 실시3D 메타버스 개발사 컬러버스(대표 이용수)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메타버스 ‘퍼피레드’의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를 통해 오전 11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30일 공식 발표했다.컬러버스 관계자는 "오늘부터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퍼피레드는 서비스 당시 10대부터 30대에 이르기까지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사랑받았던 3D 커뮤니티로, 과거 PC 버전에서 서비스되던 아기자기함과 엔티크한 무드의 ‘퍼피레드’를 2022년 감성으로 재해석한 모바일 3D 메타버스"라고 말했다. 퍼피레드 유저들의 추억을 소환할 채팅 시스템을
-
[IT이슈]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 外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컴투스는 자사의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새로운 레이드 ‘들끓는 폭포’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컴투스 관계자는 "‘크로니클’은 8년 넘게 전 세계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글로벌 명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레이드 ‘들끓는 폭포’는 다른 유저와 힘을 합쳐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특별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협동 플레이 콘텐츠로,
-
[IT이슈] 카카오엔터, 웹툰 특집 ‘2022 감금특집’ 30일 공개 外
◆카카오엔터, 웹툰 특집 ‘2022 감금특집’ 30일 공개카카오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이 인기 웹툰 작가들과 함께 15회차로 꾸려진 ‘방탈출’ 콘셉트의 특집 웹툰 시리즈 ‘2022 감금특집’을 30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특집은 ‘유부녀 킬러’, ‘바니와 오빠들’, ‘어쩌다 햄스터’ 등 작품으로 커다란 팬층을 보유한 작가들이 참여했다.‘2022 감금특집’은 지난해 8월 다음웹툰을 카카오웹툰으로 개편한 후 처음 선보이는 특집 웹툰 시리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2022 감금특집’은 각 작품의 개성과 세계관이 담긴 방 속 등장인물의 탈출기를 그린다"라며 "‘방탈출’ 게임을 연상시키는 이 콘셉트는 만화 팬들 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