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아로와나재단, 글로벌 거래소 MEXC에 아로와나토큰 상장
아로와나재단(대표 정종갑)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엠이엑스씨(이하 MEXC)에 아로와나토큰(Arowana Token/이하 ARW)을 상장한다고 21일 밝혔다. ARW는 지난해 4월 빗썸 상장을 통해 국내에서 거래를 시작한 이래, 지난해 8월 와이즈비트코인, 지난 3월 비트렉스, 유니스왑, 비트엑스, 이번 MEXC까지 총 5번째 해외 거래소 상장이다.2018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MEXC는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 사이트인 코인마켓캡 기준 15위(6월20일 기준)의 글로벌 거래소로, 세계 200여 개국에서 60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현물 및 선물거래가 가능하고, 한국어 지원 및 원화 사용이 가능해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는 거래소이다.아로와나재단은 실물 연
-
코웨이, ‘코웨이로 꾸미는 우리집 홈카페’ 이벤트 7월까지 진행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정수기 렌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코웨이로 꾸미는 우리집 홈카페’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웨이는 최근 홈카페 문화가 일상으로 자리 잡힌 가운데 집에서 다양한 음료를 즐기기 위해 정수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풍성한 혜택을 통해 코웨이 정수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오는 7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코웨이 자사몰 코웨이닷컴을 통해 정수기를 렌탈하는 고객 전원에게 코웨이 유리 텀블러를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10명), 포트메리온 커피잔(30명), 투썸플레이스 생크림 케이크(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
-
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하루 작품 조회수 500만 뷰 기록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일일 작품 조회수가 500만 뷰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이 같은 성과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급부상했던 구독제 플랫폼 서비스가 엔데믹 이후 가입자 증가세 둔화, 수익모델 저조 등 고전을 겪는 가운데 이례적으로 거둔 것으로 매우 유의미하다.실제로 노벨피아는 설립 1년만인 지난 5월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을 유치했으며, 추가적으로 약 한달만에 10만명의 회원을 모객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뿐만 아니라 다양한 웹소설 IP 확보를 위한 다양한 공모전 개최, 작가에게 조회수에 따른 정산금 지급 체계 도입 등 파격적인 행보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
-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 스팀 얼리 엑세스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SANABI)’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얼리 엑세스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산나비는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주인공의 사슬팔을 사용해 진행하는 타격감 있는 액션과 역동적인 이동이 특징이며, 거대 기업 도시 ‘마고’ 속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나가는 것도 게임의 재미를 높인다.얼리 엑세스 버전에서는 프롤로그를 포함한 챕터 2의 전체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챕터 3의 일부 스토리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종의 보스 및 스피드런 모드도 함께 경험 가능하
-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손흥민과 그라운드에 오를 ‘에스코트 키즈’ 모집
쿠팡플레이가 오는 7월 토트넘 홋스퍼 FC를 초청해 개최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에스코트 키즈를 모집한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7월 13일(수) 펼쳐지는 ‘팀 K리그 대 토트넘’ 경기와 7월 16일(토) ‘토트넘 대 세비야 FC’ 경기에 참여할 에스코트 키즈를 선발한다. 두 경기 모두 쿠팡플레이와 피치 인터내셔널이 주관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로, 프리미어리그(PL) 인기 프로 구단 토트넘 홋스퍼를 초청해 일찍이 화제를 모았다. 에스코트 키즈는 경기 시작 전 선수들의 손을 잡고 그라운드에 함께 입장하는 어린이로, 이번 시리즈에는 팀 K리그 대 토트넘, 토트넘 대 세비야 각 경기당 22명씩 총 44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된
-
컴투스플랫폼, ‘하이브’ 외부 개방 후 괄목 성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가 외부 개방 후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작년 6월 하이브는 그룹사 전용 플랫폼에서 벗어나 외부 게임사들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 후 총 12곳의 게임사와 계약을 맺었다. 특히 라운드플래닛에서 개발한 MMORPG ‘에곤: 인페르나 밸룸’은 신규 IP로서 이례적으로 출시 초기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 권을 달성한 바 있다. 하이브는 이 게임을 통해 최초로 PC-모바일의 크로스플레이 기능을 지원하기도 했다. 하이브로의 ‘드래곤 빌리지: 아레나’도 출시 후 양대 마켓 인기순위 1위를 차지
-
멜론,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 공식 NFT 및 MMA NFT 발행
멜론이 성황리에 진행중인 화제의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을 NFT로 간직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이달 초부터 진행중인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 관련 공식 NFT와 MMA(멜론뮤직어워드) NFT를 한정 수량으로 발행한다고 밝혔다.멜론 최초의 공식 NFT가 될 이번 2종의 NFT는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의 메인 이벤트 ‘함께 만드는 세상의 모든 TOP100’에 대한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 주어진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진행 중이며, ‘뻥뚫린 도로 위 여름휴가 둠칫 TOP100’ 등 주제별로 적합한 나만의 노래를 추천할 수 있어
-
버킷스튜디오, 삼성전자와 제휴한 아카라코리아에 전략적 투자 단행
나날이 기술이 발전하고 ‘편리함’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스마트 가전 등 홈 IoT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버킷스튜디오(066410)는 오는 2026년 약 96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는 스마트 IoT 시장 진출을 위해 삼성전자와 제휴협약을 맺은 ‘아카라코리아’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전일 공시했다.공시에 따르면 버킷스튜디오는 구주와 신주를 포함해 총 2,917,969주의 아카라코리아 지분 23.8%를 약 225억 원에 취득했다. 주권 인수가 완료되면서 버킷스튜디오는 아카라코리아의 2대주주에 오르게 됐다.美 뉴욕에 본사(Aqara LLC)를 둔 아카라코리아는 홈 IoT 분야의 글로벌 공급 및 유통망을 가진 회사로 지
-
여성향 오디오 드라마 ‘플링’ 17억 시리즈A 유치
여성향 오디오 드라마 플랫폼 ‘플링(PLING)’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센슈얼모먼트가 17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투자에는 수이제네리스 파트너스가 단독으로 참여했다. 플링은 전문 작가진과 성우 그리고 YouTube에서 활동하는 보이스 크리에이터들의 집단창작을 통해 1,300여 편의 다양한 장르의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 서비스다. 장편을 위주로 다루는 기존 오디오북 시장과는 다르게 ‘숏폼(Short form)’ 콘텐츠를 제작하여 완청률을 높인 것이 플링의 특징이며, 대형 플랫폼에서 다루기 어려운 ‘여성향의 성인 로맨스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다루며 2021년 4월 앱 출시 일 년만에 15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
카페24, 오프라인 현장 교육 20여개로 확대
온라인 창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생동감 있는 다양한 현장 강의를 더 폭넓게 수강할 수 있게 됐다.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현장감 있는 창업 교육 이수를 원하는 창업자들의 니즈를 해소하기 위해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교육 과정을 20여개로 늘렸다고 21일 밝혔다.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 후 현장 체험형 신청 수요가 급증세를 보이며, 지난달에만 현장 교육 신청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카페24는 이와 같은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장 교육을 늘리는 한편, 최신 사업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다양하게 제공할 방침이다.대표적인 현장 교육 과정으로는 ▲사입 이론부터 방산시장·남대문 시장 사
-
위니아전자, 해외 맞춤형 스포츠 마케팅 통해 현지 소비자와 소통 강화
위니아전자(대표 박현철)가 해외 시장 적극 공략 및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위니아전자의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라는 전세계 공통 언어를 통해 소비자와 원활히 소통하고 브랜드의 가치 및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운영되고 있다.우선, 위니아전자는 2020년부터 지속해 온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과의 공식 파트너십을 2025년 6월까지로 연장했다. 유럽 내 인기 스포츠와 연계한 마케팅으로 유럽 시장 안에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앞으로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의 홈 구장에서 경기 진행 시 LED 전광판 내 위니아 홍보 영상이 노출된다
-
한컴인스페이스-경희대학교, 인공지능연구소 설립 및 영상데이터 분석 기술 협력
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사인 한컴인스페이스(대표이사 최명진)가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 이하 경희대)와 인공지능(AI)연구소를 설립하고 AI 분야 영상데이터 분석 기술 개발에 나선다.한컴인스페이스는 경기도 용인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전자정보대학에서 최명진 한컴인스페이스 대표와 김윤혁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배성호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AI 분야 공동연구 및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KHU-한컴인스페이스 인공지능연구소 설립 및 운영▲ 인공지능 분야의 원천기술 교류 및 공동 연구개발 ▲ 인공지능 분
-
[유통경제 이슈] 윌라, '우리는 모두 각자의 별에서 빛난다' 오디오북 출시 外
◆윌라, '우리는 모두 각자의 별에서 빛난다' 오디오북 출시윌라가 카이스트 이광형 총장의 신작 '우리는 모두 각자의 별에서 빛난다'를 오디오북으로 출시했다.'우리는 모두 각자의 별에서 빛난다'는 저자 이광형 총장이 현실의 장벽 앞에 힘겨워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마련한 인생 문법이다. 본인 삶을 통해 꿈이 가진 힘을 증명해 온 이광형 총장은 이번 콘텐츠에서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인공지능과 바이오정보, 미래학 연구를 진행한 과학자로서의 명성도 엄청난 이광형 총장의 이번 콘텐츠는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의장, 뇌과학자 정재승 박사가 강력 추천했다.이광형 총장은 TV를 거꾸로 놓고 보는 괴짜 교수, 한국 벤처 1세대의 아
-
코웨이 역삼투압 정수기,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 획득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의 역삼투압 정수기가 국제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제거 QPM(Quality and Performance Mark)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인터텍은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인증기관으로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품질과 성능이 확보된 제품에 한해 인증을 부여한다.이번에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 등 역삼투압필터가 적용된 가정용 정수기 6종이다. 해당 제품은 인증평가에서 머리카락 두께의 3000분의 1수준인 0.026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플라스틱을 99% 이상 제거하며 인증을 획득했다.코웨이는 최근 이슈가 되는 미세플라스틱에 대해 역삼투
-
바디프랜드, 보상판매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쓰던 척추 온열기, 오래된 안마의자를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하면 최대 109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보상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바디프랜드 제품은 물론 브랜드에 상관없이 사용하던 안마의자 또는 척추 온열기를 새 제품으로 교환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대상 제품은 럭셔리 라인의 ‘더파라오’, ‘파라오2 블랙’, 프레스티지 라인의 ‘더팬텀’, ‘팬텀2 카카오블랙’, 의료기기 ‘팬텀메디컬케어’, 프리미엄 라인의 ‘아틀란’, ‘엘리자베스플러스’를 비롯한 제품 7종이다.럭셔리 라인 제품(구매가 600만원 이상)의 경우 바디프랜드 제품을 이용하던 고객이라면 59개월 기
-
위메이드표 '미르M' 마케팅 '출시 전 총력전'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출시를 앞두고 신작 알리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TV 광고는 물론, 도심 대형 전광판, 버스 및 지하철 등에 광고를 진행하며 출시 3일 앞둔 '미르M'의 출시 준비에 집중하고 있다.특히, 위메이드는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미르M'의 태동을 전했던 ‘전설을 맞이할 준비’ 영상에서는 스케일감 넘치는 미르대륙을 만들기 위해 게임 속 인물들이 직접 돌문에 용의 형상을 새기고, 암벽에 올라 풀을 심고 가꾸는 등 공을 들이는 모습을 그렸다. 위메이드가 '미르M'을 선보이기 위해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였음을 표현한 것이다.두 번
-
[유통경제 이슈] 밀리의 서재, '죽고 싶지만 찌질하긴 싫어' 연재 外
◆밀리의 서재, '죽고 싶지만 찌질하긴 싫어' 연재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가 백세희 작가의 신작 '죽고 싶지만 찌질하긴 싫어' 연재를 통해, 밀리 최초 구독자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오리지널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20일부터 새로 연재되는 '죽고 싶지만 찌질하기 싫어'는 백세희 작가의 베스트셀러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출간 이후 작가의 일상을 다룬 에세이다. 책을 통한 수익 창출 방법 등 지극히 현실적인 이야기부터 갑작스러운 절필 선언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솔직한 감정과 에피소드를 담았다. 누구나 겪었지만 감추고 싶은 순간까지 공유하며 독자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