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틱톡, 지스타 2022 BTB관 참가 外
◆틱톡, 지스타 2022 BTB관 참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2(이하 지스타) BTB관에서 게임 업계 관계자들을 만난다. 틱톡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참가하는 이번 틱톡 포 비즈니스(TikTok For Business) 부스는 보다 큰 규모뿐 아니라 게임 관련 틱톡 캠페인 컨설팅부터 광고 크레딧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국내외 게임사들이 찾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점차 더 주목받고 있다"라며 "게임 라이브를 시청할 뿐만 아니라 게임 숏폼 영상을 찾아보거나 직접 만들어 올리는 등 보다 다양하게 게임을 즐기는 커뮤니
-
[IT이슈] 하바, K-pop 아이돌 연습생 컨셉의 SPQ NFT 세계관 공개 外
◆하바, K-pop 아이돌 연습생 컨셉의 SPQ NFT 세계관 공개차세대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의 첫 NFT 프로젝트이며 DApp인 SPQ NFT의 세계관이 9일 첫 공개됐다.하바는 여러 체인에서 발행된 NFT를 한 곳으로 모아, NFT의 다양한 유틸리티를 부여해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인터체인 플랫폼이다. 하바 관계자는 "SPQ는 하바 플랫폼의 첫 NFT 프로젝트로 단순 PFP NFT를 넘어서 유틸리티를 강화한 NFT 프로젝트로 준비되고 있다"라며 "하바 플랫폼으로 유저를 유입시키고 추후 하바 토크노믹스와도 연계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SPQ는 Space Popstar Quest의 약자로, K-pop스타를 꿈꾸는 소녀들의 이야기를 담아낸다"라며 "23세기 하바 행성을 배
-
[IT이슈] 팔라스퀘어 ‘KT NFTx라온 멤버십’ 런치패드 진행 外
◆팔라스퀘어 ‘KT NFTx라온 멤버십’ 런치패드 진행‘팔라스퀘어(PalaSquare)’가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의 캐릭터 브랜드 라온과 NFT를 결합한 ‘NFTx라온 멤버십’의 런치패드를 12월 중 진행한다고 밝혔다.팔라 관계자는 "KT NFT 서비스인 민클과 함께 ‘NFTx라온 멤버십’의 런치패드 및 마케팅 협업에 나선다"라며 "민클은 지난 4월 웹툰을 시작으로KT의 스포츠 스타 그룹 오대장을 비롯한 다양한 NFT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는 KT의 NFT 발행 및 관리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업으로 민클은 국내 최대 NFT 마켓 팔라스퀘어(PalaSquare)의 원스톱 NFT 런치패드를 통해 NFT 민팅부터 리빌(Reveal, 이미지 변경), 유저들간의 2차 거래
-
네오위즈, 3분기 영업이익 52억원...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네오위즈가 3분기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3분기 매출은 749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2억 원과 8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 6% 감소했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6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액은 전년 대비 13% 증가한 324억 원이다. '아바'의 스팀 출시 효과와 웹보드 게임 규제 완화에 힘입어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였고,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엑스박스(Xbox)와 게임패스(Game Pass)에도 출시되며 매출원이 다각화되었다. 기
-
[게임단신]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가을 이벤트 실시 등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가을 이벤트 실시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고 IMC게임즈가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깊어가는 가을, 단풍잎을 모으고 특별한 아이템과 버프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2022년 10일 점검 후부터 24일 점검 전까지 가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동안 리볼도외 마을에서 NPC인 '로사'를 통해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하고 이벤트 아이템을 모을 수 있다. 이벤트 아이템을 모은 후, ‘로사’ NPC에게 전달 시, 각종 보상과 버프 아이템 그리고 이벤트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
[IT이슈] 플라이빗, 체계적 직원 역량강화 시스템 구축 추진 外
◆플라이빗, 체계적 직원 역량강화 시스템 구축 추진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고용노동부·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직무교육분석 및 체계적인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한다.플라이빗 관계자는 "고용노동부가 고용서비스 정책 일환으로 시행하는 ‘기업도약보장 패키지’와 ‘기업수요 맞춤형 직무분석 및 훈련과정 개발 사업’에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정부 정책 사업에 동참하고 인재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일환이다.플라이빗 관계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문 컨설팅사와 함께 운영을 맡는 ‘기업수요
-
[IT이슈] 가비아 퍼스트몰, ‘프리미엄 스타터 패키지’ 창업 이벤트 진행 外
◆가비아 퍼스트몰, ‘프리미엄 스타터 패키지’ 창업 이벤트 진행가비아 퍼스트몰은 예비 창업자를 위한 ‘프리미엄 스타터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가비아 관계자는 "‘프리미엄 스타터 패키지’는 퍼스트몰의 창업 온보딩 서비스로, 자사몰 구축을 위한 쇼핑몰 솔루션 80% 할인에 전문 창업 플래너가 초기 런칭을 도와주는 ‘초기세팅’이 포함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중 ‘초기세팅 스탠다드’는 쇼핑몰 임대 12개월이나 라이선스를 신청한 선착순 10명에게, ‘초기세팅 베이직’은 대상 고객 전원에게 제공된다"라며 "스탠다드 서비스를 희망하지만 선착순 10명이 마감된 경우에는 차액인 22만 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
[IT이슈] 네오위즈, 3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 外
◆ 네오위즈, 3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2022년 3분기 실적을 10일 발표했다.네오위즈 관계자는 "3분기 매출은 749억 원을 기록했다"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2억 원과 8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 6% 감소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6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다"라며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출시 1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 및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분기 최대 매출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7월 공개된 ‘브라운더스트’ IP(지식재산권
-
[IT이슈] 빗썸, ‘크립토컴페어 거래소 평가’ 국내 1위 연속 선정 外
◆빗썸, ‘크립토컴페어 거래소 평가’ 국내 1위 연속 선정거래소 빗썸이 영국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업체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가 실시한 거래소 평가에서 지난 4월에 이어 국내거래소 중 1위로 연속 선정됐다.빗썸 관계자는 "크립토컴페어는 10월 발간한 ‘거래소 벤치마크 보고서(Exchange Benchmark Report)’를 통해 △시장품질, △법률·규제, △보안, △KYC/거래위험, △데이터 제공, △팀/거래소, △자산의 품질과 다양성, △부정적 사건 등 8개 부문에서 80개 이상의 지표를 활용해 점수를 산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종합점수 70.0점으로 스코어를 부여 받은 글로벌 133개 거래소 중 16위를 차지했다"라며 "국내 거래소 중
-
[IT이슈] 인크루트, 메타인재 선발 위한 검증 솔루션 ‘메타검사’ 정식 출시 外
◆인크루트, 메타인재 선발 위한 검증 솔루션 ‘메타검사’ 정식 출시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가 메타인재 선발을 위한 검증 솔루션 ‘메타검사’를 정식 출시한다.메타인재란 수많은 정보 가운데 문제해결에 필요한 정보나 지식을 찾고 적절하게 해석하며 목표 달성을 위해 그 정보를 활용해 새로운 지식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사람이다. AI시대를 선도할 인재 확보가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메타인재 선발의 필요성을 느끼는 기업들이 점차 늘고 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메타검사는 지원자의 다차원 지능을 진단할 수 있는 문제해결능력 게임(Problem Solving Game, 이하 PSG)과 기업별 인재상과 핵심가치 등에 맞게 진단 항목
-
[IT이슈] 여기어때, 평창,옥천지역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장려 外
◆여기어때, 평창,옥천지역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장려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인구 감소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 관광주민증’ 홍보에 나선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지자체별 숙박, 식음 등 편의시설과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명예 시민증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오는 23일까지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대구, 충북, 전남, 경북 등 89개 인구 감소 지역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지역별 인기 숙소를 추천해 여행의 편의성을 높인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다양한 관광 자원을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
[IT이슈] 와이랩 웹툰 ‘아일랜드’ 아마존프라임비디오로 12월 드라마 공개 外
◆와이랩 웹툰 ‘아일랜드’ 아마존프라임비디오로 12월 드라마 공개와이랩 웹툰 ‘아일랜드’가 오는 12월 국내는 티빙 오리지널, 글로벌은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 드라마로 공개된다.와이랩 관계자는 "웹툰 ‘아일랜드’는 아름다운 섬 제주도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한국형 호러 판타지물이다"라며 "베일에 싸인 냉혈한 퇴마사 ‘반’과 대재벌 후계자 ‘원미호’, 구마사제 ‘요한’이 정체불명의 요괴들과 맞서면서 겪게 되는 기괴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한국 전통 설화와 종교를 결합한 독보적인 퇴마 웹툰으로 유명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웹툰 ‘아일랜드’는 국내 만화계를 대표하는 윤인완, 양경일 작가의 동명 출판만화의 후
-
[IT이슈] 슈퍼캣, 자회사 및 관계사 통합 대규모 신입·경력사원 채용 外
◆슈퍼캣, 자회사 및 관계사 통합 대규모 신입·경력사원 채용슈퍼캣이 자회사 및 관계사와 함께 세 자릿수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슈퍼캣 관계자는 "모집 분야는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기획 ▲게임 아트 ▲사업개발 ▲IT 엔지니어 ▲개발지원 ▲경영기획 등 총 50개 부문이다"라며 "모집 회사는 모바일 MMORPG ‘바람의 나라: 연’의 개발사인 슈퍼캣과 모바일 신작 ‘환세취호전 온라인’, ‘프로젝트G’를 개발중인 슈퍼캣 RPG,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서비스하는 ZEP이다"라고 전했다. 지원서는 11월 27일까지 슈퍼캣 커리어 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직무에 따라 서류전형 이후 직무역량 테스트가 진행되며, 실
-
[IT이슈] KMPlayer ‘KMPlex’ 미디어 재생 적립 기능 업데이트 外
◆KMPlayer ‘KMPlex’ 미디어 재생 적립 기능 업데이트국민 플레이어 KMPlayer(대표 김경익)는 올해 런칭된 신규 앱테크 서비스, KMPlex 유저들의 리워드 획득 기회 확대를 위하여 KMPlayer 서비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KMPlayer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의 영상 및 오디오 재생 품질은 완벽하게 유지하되 미디어 재생과 동시에 KMP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능을 추가하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랜 경기 불황에 지친 유저들을 위하여 지난 3월 KMPlayer의 앱테크서비스 KMPlex를 출시한 이후 사용자의 수익성 확대와 함께 재미 요소를 함께 갖춘 미션을 업데이트함으로써 꾸준히 앱테크 투자 방향을 제시해
-
[IT이슈] 넥스터, 엑사이즈와 업무협약 체결 外
◆넥스터, 엑사이즈와 업무협약 체결블록체인 전문 기업 엑사이즈는 ‘핫 플레이스’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ZEMIVERSE (재미버스)를 개발중인 넥스터와 지난 11월 9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스터와 엑사이즈의 업무협약은 엑사이즈가 앞장서고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 ZEMI-WORLD (재미월드) 생태계 강화의 일환이다. 엑사이즈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이다.엑사이즈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서비스, 재미버스를 구축하여 크리에이터들의 소유권 보장, 탈중앙화 생태계 구현, C2E(Create to Earn) 등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업무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IT이슈] 코웨이, 3분기 매출액 9698억 원 기록 外
◆코웨이, 3분기 매출액 9698억 원 기록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올해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코웨이 관계자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9,69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0.8% 증가한 1,651억 원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코웨이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한 2조 8,759억 원, 영업이익은 2.5% 증가한 5,137억 원으로 집계됐다.3분기 매출 중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비롯한 혁신 제품 판매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5,713억 원을 기록했다.2022년 3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3,54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 증
-
[IT이슈] CGV, 올해도 넷플릭스 영화 극장 개봉 外
◆CGV, 올해도 넷플릭스 영화 극장 개봉 CGV는 ‘바르도, 약간의 진실을 섞은 거짓된 연대기’, ‘기예르모 델토로의 피노키오’, ‘화이트 노이즈’까지 넷플릭스 영화를 오는 11월 16일부터 순차적으로 CGV에서 개봉한다고 9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에는 넷플릭스와 협업해 ‘돈 룩 업’, ‘틱, 틱... 붐!’ 등 넷플릭스 영화 6편을 극장에서 먼저 선보였다"라며 "올해도 CGV는 넷플릭스 영화를 극장에서 지속적으로 상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7월 개봉한 ‘그레이 맨’은 CGV 등 전국 극장에서 약 3만명의 관객이 관람했고, 10월에 개봉한 ‘그 남자, 좋은 간호사’는 CGV골든에그지수 95%를 기록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