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컴투스, ‘낚시의 신’ 신규 콘텐츠 심해의 균열 업데이트 맞이 사전 이벤트 실시 外
◆컴투스, ‘낚시의 신’ 신규 콘텐츠 심해의 균열 업데이트 맞이 사전 이벤트 실시컴투스가 ‘낚시의 신’에서 신규 콘텐츠 ‘심해의 균열’ 사전 서비스를 앞두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컴투스 관계자는 "‘낚시의 신’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짜릿한 손 맛을 선사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이다"라며 "각 지역별로 다채로운 어종을 수집하는 낚시 외에도, 장비 성장, 각인, 의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많은 글로벌 게임 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오는 16일 새로운 시즌제 협동 콘텐츠인 ‘심해의 균열’ 사전 서비스를 예고하며 유저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라며 "16일 사전
-
[IT이슈] 코어닥스, 가상자산 산업 활성화 위한 이슈 페이퍼 발간 外
◆코어닥스, 가상자산 산업 활성화 위한 이슈 페이퍼 발간코어닥스 리서치센터가 ‘국내 가상자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언-부산시와 바이낸스·FTX 거래소 업무 협약 사례 검토’ 이슈 페이퍼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코어닥스 관계자는 "리서치센터는 국내 가상자산 산업의 퇴보와 독과점 현상은 2017년 가상자산에 대한 투기 수요 증가로 인한 시장과열 및 소비자 피해 확대를 방지하기 위한 ‘국내 ICO 전면 금지’, ‘특금법 상 은행 실명확인입출금계정 발급 요건 명시’ 등 정부의 과도한 규제가 주요 원인이며, 이로 인해 ▲ 우수 인력의 해외 유출 ▲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에서의 주도권 상실 ▲ 독과점 구조 형성으로 인한 시장 투명
-
[IT이슈] 아프리카TV, 지속가능경영 성과 담은 ‘2021 ESG 리포트’ 발간 外
◆아프리카TV, 지속가능경영 성과 담은 ‘2021 ESG 리포트’ 발간아프리카TV는 2021년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를 담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아프리카TV 관계자는 "지난해 첫 ESG 리포트 발행 후 두 번째로 발간된 이번 리포트는 아프리카TV의 ESG 경영 실천에 따른 지난 1년간의 변화와 성과를 담고 있다"라며 "리포트는 환경(E)•사회(S)와 관련해 생태계 보호 등의 환경관련 콘텐츠는 물론, 보다 나은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한 봉사활동 및 지역사회발전 콘텐츠 성과를 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건강한 미디어 문화를 위한 청소년 보호 캠페인, AI 필터링 기술 도입 등의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
[IT이슈] 골프존카운티 드래곤, 오픈 기념 ‘드래곤볼을 잡아라!’ 프로모션 진행 外
◆ 골프존카운티 드래곤, 오픈 기념 ‘드래곤볼을 잡아라!’ 프로모션 진행골프존카운티가 골프존카운티 드래곤 신규 임차 운영 개시를 기념해 9월 16일(금)부터 10월 14일(금)까지 약 한 달간 ‘미션NOW 소원을 들어주는 드래곤볼을 잡아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골프존카운티 관계자는 "‘미션NOW 소원을 들어주는 드래곤볼을 잡아라!’ 프로모션은 전라북도 남원시에 위치한 골프존카운티 드래곤 오픈을 기념해 인근 남부 지방 골프장 5곳(골프존카운티 드래곤, 순천, 선운, 무주, 사천)에서 진행된다"라며 "‘미션NOW 소원을 들어주는 드래곤볼을 잡아라!’ 프로모션은 만화 ‘드래곤볼’처럼 7개의 볼을 모으면 소원이 이뤄
-
[IT이슈] SK매직, 美 ‘IDEA 2022’ 동상 등 3관왕 차지 外
◆SK매직, 美 ‘IDEA 2022’ 동상 등 3관왕 차지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2’에서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로 생활·주방부문 ‘동상(Bronze)’을 포함해 총 3관왕의 쾌거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최하는 IDEA디자인 어워드는 올해 42주년을 맞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SK매직 관계자는 "지난 2020년,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를 출품해 식기세척기로는 세계 최초로 최고상 ‘금상(Gold)’을 수상한 SK매직은 올해 에코미니 정
-
[IT이슈] 샌드박스네트워크 머치머치, ‘MEMEZ(미미즈)’로 리뉴얼 外
◆샌드박스네트워크 머치머치, ‘MEMEZ(미미즈)’로 리뉴얼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가 자사 커머스 플랫폼 ‘머치머치’를 ‘MEMEZ(미미즈)’로 전격 리뉴얼했다고 13일 밝혔다.샌드박스 관계자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머치머치는 ▲상품 기획 의뢰 ▲전문가 컨설팅 ▲상품 디자인 및 제작 ▲판매처 세팅 ▲배송 관리 ▲고객 서비스 응대 ▲판매수익 정산 등 IP를 상품화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또한, 샌드박스는 유튜브 상품 기능 공식 파트너사로, 콘텐츠와 연관 있는 머치머치 상품은 유튜브 영상 영역에 표시되기도 한다"고 전했다. 이어 "2020년 6월 론칭한 머치머치는 팬들에게는 좋아하는 크리에이터
-
[IT이슈] 전자랜드 ‘캐리어 컴팩트 S’ 판매 개시 外
◆전자랜드 ‘캐리어 컴팩트 S’ 판매 개시전자랜드가 전국 매장에서 에어솔루션 전문 기업 캐리어에어컨의 가정용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컴팩트 S(COMPACT S)’를 판매한다.전자랜드 관계자는 "‘컴팩트 S’는 도시바 캐리어사의 상업용 시장에서 구축된 SMMS 시스템 에어컨 제품의 라인업을 가정용으로 확대한 제품"이라며 "2021년 5월 출시 이후 자사 유통망 외에 유통 판매 채널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고 전했다. 이어 "기존에는 사업장에서 주로 사용하던 시스템 에어컨을 소비자들이 점점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하기 시작함에 따라 ‘컴팩트 S’의 판매를 시작했다"라며 "‘컴팩트 S’는 캐리어의 기술력은 그대로 살리면서
-
[IT이슈] 여기어때, 플로깅 산악회 결성 外
◆여기어때, 플로깅 산악회 결성여기어때는 '아재' 감성 충만한 산악회 캐릭터 출연진과 함께 ‘쓰봉크럽’이라는 플로깅 모임을 결성했다. 쓰봉크럽은 대한민국 곳곳을 돌며, 등산객과 함께 '산청소'를 하는 모임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달 23일 남산에서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플로깅 산행에 나설 계획이다"이라며 "남산에 이어 서대문에 위치한 안산, 북한산 등 방문자가 많고 접근성이 좋은 산에서부터 회원을 확대한다"고 전했다. 쓰봉크럽 활동은 유튜브 예능 명가 SLLDLAB(스튜디오 룰루랄라 디랩) 채널에서 총 8회에 걸쳐 공개된다.이어 "앱 내 쓰봉크럽 페이지를 공개하고 각 회차별 촬영 장소를 안내하고 있다"라며 "또한, 회원
-
[IT이슈] 야놀자클라우드, ‘AWS 여행ㆍ호스피탈리티 컴피턴시’ 획득 外
◆야놀자클라우드, ‘AWS 여행ㆍ호스피탈리티 컴피턴시’ 획득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가 국내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의 ‘AWS 여행ㆍ호스피탈리티 컴피턴시’를 획득했다.AWS 컴피턴시 프로그램은 특정 산업ᆞ솔루션 분야별 파트너 기업의 경험과 기술 전문성을 AWS가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대고객 서비스, 전문가 보유 여부,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운영 능력 등의 요건을 충족한 파트너사에 한해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야놀자클라우드 관계자는 "AWS 컴피턴시를 획득한 기업으로서 AWS 파트너 연계 프로그램을 활용해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한다"라며 "AWS의 호스피탈리티 고객사들에게 야놀자클라우드의 혁신적인 SaaS 솔루
-
[IT이슈]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제로’ 론칭 5주년 기념 전야제 1부 업데이트 外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제로’ 론칭 5주년 기념 전야제 1부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9월 7일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의 론칭 5주년 기념 전야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그라비티 관계자는 "다가오는 ‘라그나로크 제로’ 론칭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전야제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라며 "전야제 1부는 9월 7일 점검 후부터 10월 19일까지, 2부는 9월 21일 점검 후부터 10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어 "전야제 1부에서는 신규 메모리얼 던전 ‘영웅의 흔적 Part. 4 - 게펜 마법 대회’를 오픈한다"라며 "게펜 마법 대회는 9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옛 게펜에 위치한 마법 대회 접수원 NPC를 통해 참가 등록을 신청하
-
[유통 이슈] 메가박스, 무비올나잇·추석 이벤트’ 진행 外
◆메가박스, 무비올나잇·추석 이벤트’ 진행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심야상영 이벤트인 ‘무비올나잇’과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무비올나잇’은 2012년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처음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금·토요일 밤 11시~12시에 영화를 시작하고 3편 연속 상영하는 패키지이다"라며 "지난 2년간 코로나19 방역지침으로 극장 운영 시간이 제한됨에 따라 진행을 중단했으나, 운영 시간제한 해제 후 올해 8월 광복절 연휴에 스페셜 무비올나잇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2년 만에 재개된 무비올나잇은 좌석판매율이 40.4%에 육박하며 관객들의 기대감을 그대로 입증했다.관객
-
[IT이슈]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추석 이벤트 진행 外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추석 이벤트 진행라인게임즈는 8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추석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피치 스파클링-네메시스’를 공개했다.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오는 22일까지 추석 기념 이벤트 ‘7일 간의 선물’이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엑소스 히어로즈’에 총 7일 접속하는 이용자는 700 제스(인게임 재화), 50만 골드 등을 비롯해 ‘근하신년-퍼기’, ‘새해맞이-레제’, ‘푸른 한복의-세페르’, ‘장원급제-네로’ 중 원하는 하나를 획득 할 수 있는 ‘한복 오렌지 페이트코어 선택권’을 최종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IT이슈] 보라(BORA), 아키월드·버디샷 등 하반기 라인업 공개 外
◆보라(BORA), 아키월드·버디샷 등 하반기 라인업 공개 카카오게임즈의 계열사 보라네트워크는 "정식 출시된 첫 온보딩 게임 ‘아키월드’를 시작으로, 하반기부터 BORA 플랫폼 내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전망"이라고 8일 밝혔다. 보라네트워크는 지난 8월 KBW 2022(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에 참여해 ‘폴리곤(Polygon)’과의 크로스체인 환경 구축을 발표했다. 현재의 메인넷인 클레이튼뿐만 아니라 향후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로의 접근성을 높여,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BORA 온보딩 게임들의 디지털 자산을 유통하고, 게임 내 경제 활동을 촉진한다는 계획이다.BORA가 처음으로 선보인 블록체인
-
[IT이슈]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外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주)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출시 1주년을 기념하여 생일 파티 콘셉트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네오위즈 관계자는 "먼저, 오는 9월 28일까지 ‘생일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속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여 이벤트 재화를 획득한 뒤, 이를 한정판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행사다"라며 "이벤트 기간에만 제공되는 아이템들로, ‘생일초 램프’, ‘시설 스킨 3종’, ‘1주년 가구 세트’, ‘보석’ 등 약 30종으로 구성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기간 동안 고양이와 스프 이벤트 페이지
-
[IT이슈] 컴투스플랫폼-한국성우협회, ‘C2X NFT 마켓플레이스’ 콘텐츠 업무협약 체결 外
◆컴투스플랫폼-한국성우협회, ‘C2X NFT 마켓플레이스’ 콘텐츠 업무협약 체결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이 사단법인 한국성우협회(이사장 이연희)와 콘텐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컴투스플랫폼이 운영하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한국성우협회 소속 성우들의 매력적인 보이스를 활용한 NFT 콘텐츠를 서비스할 예정이다"라며 "우선 ‘우리말 지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관련 NFT를 제작하고, 관심 계층에게 무료로 나누는 행사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컴투스플랫폼과 한국성우협회는 다양한 NFT 사업을 통해 상호 지원 활동
-
[IT이슈] 컴투스 크로니클-엔제리너스, 컬래버레이션 캠페인 진행 外
◆컴투스 크로니클-엔제리너스, 컬래버레이션 캠페인 진행 컴투스는 자사의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와 이색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컴투스 관계자는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6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 게임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로, 개성 넘치는 세 명의 소환사와 350여종 소환수를 수집∙조합해 다이내믹한 모험과 전투를 즐길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이어 "이번 엔제리너스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신작 ‘크로니클’을 더욱 널리 알리고, 유저들과 오프라인에서 만나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한다"라며 "9월
-
[IT이슈]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와 필립스 휴 파트너십 발표 外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와 필립스 휴 파트너십 발표커세어는 강력한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과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을 통합하는 ‘시그니파이(Signify)’와의 흥미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커세어 관계자는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의 섬세한 RGB 커스터마이징과 동기화 기능을 ‘필립스 휴’ 전구 및 라이트 스트립으로 확장하여 사용자들이 방 전체를 다이내믹한 조명 효과와 그라데이션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 것"이라며 "PC 셋업 뿐만 아니라 실내 전체 조명을 한데 통합하여 전례 없는 수준으로 동기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데스크탑에서 ‘필립스 휴’ 조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