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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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브이티지엠피-네스트리미디어그룹, 화장품과 결합한 ‘VT CICA TIGER NFT’ 출시 外
◆브이티지엠피-네스트리미디어그룹, 화장품과 결합한 ‘VT CICA TIGER NFT’ 출시브이티지엠피(018290)는 자사의 화장품 사업부인 브이티코스메틱의 제품과 결합한 첫 NFT인 ‘VT CICA TIGER NFT’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브이티지엠피는 지난 9월 ‘네스트리미디어그룹’과 NFT개발 및 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화장품과 NFT연계상품을 개발함으로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NFT를 융합한 비즈니스 확장에 속도를 내겠다고 의지를 보였다.이번에 출시하는 ‘VT CICA TIGER NFT’는 일본의 NFT 전용판매 플랫폼 ‘라쿠텐 NFT(Rakuten NFT)’ 에서 선보인다. 판매기간은 오늘인 22일, 오후5시부터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판매할 예정이다.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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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비블록NFT, 12월 월간비블록 작가 '에스텔 소' 선정 外
◆비블록NFT, 12월 월간비블록 작가 '에스텔 소' 선정비블록 가상자산 거래소 및 비블록NFT 운영사인 그레이브릿지가 비블록NFT 내 월간비블록 12월 인증 작가로 에스텔 소(Estelle SO)를 선정하고 작품 3종을 독점으로 공개한다. 동화를 현대적인 관점과 어른의 시각에서 재해석해 독창적 세계관을 보여주는 만큼 시장 반응 역시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된다.22일 비블록NFT에 따르면 에스텔 소 작가가 12월 월간비블록에서 선보인 책거리(Chaekgeor) 시리즈 3종은 작가의 철학과 정체성이 함축적으로 집약한 NFT아트다. 세계 다양한 시대와 문화가 담긴 이야기를 한국의 전통 예술로 재해석해 독창적인 세계관을 보여준다.실제로 금번 월간비블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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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네오핀, 미술작품 전문 ‘세번째 공간’과 손잡고 NFT 시장 확장 나선다 外
◆네오핀, 미술작품 전문 ‘세번째 공간’과 손잡고 NFT 시장 확장 나선다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은 미술작품 전문 대체불가토큰(NFT) 프로젝트인 ‘세번째 공간(3space art)’에 네오핀 플랫폼을 온보딩했다고 22일 밝혔다.네오핀 관계자는 "온보딩을 통해 세번째 공간의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NFT를 구매하는 이용자들은 KYC 인증 시스템과 자금세탁방지(AML) 정책 등 '신뢰'와 '안정성'을 높인 네오핀 디파이(DeFi, 탈중앙 금융) 지갑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네오핀 사용자들은 지갑 활용처가 늘어났으며, 검증된 프로젝트의 NFT 구매가 용이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온보딩을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라며 "주목받는 신진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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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휙고, ‘교통카드 결제형 공유PM’ 시범 서비스 실시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 전문기업 ‘휙고’와 국내 최대 교통결제 정산사인 ‘로카모빌리티’는 양사가 최근 공동개발을 마친 ‘공유PM용 교통카드 결제’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휙고에 따르면 본 시범 서비스는 지난 9월 양사가 개발에 성공한 ‘공유PM용 교통카드 단말기’가 현장에서 서비스중인 공유PM 운영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하는지 여부와 대중교통으로 환승했을 때 원활하게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마련됐다.공유PM용 교통카드 단말기는 시장에서 통용되고 있는 공유PM용 IoT모듈의 차량 관리, 관제, 통신 기능 등 기본기능은 물론이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이용객이 익숙한 교통카드 터치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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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얍오더 ‘얍오더 최우수 가맹점 시상식’ 열어 外
◆얍오더 ‘얍오더 최우수 가맹점 시상식’ 열어비대면 주문결제 플랫폼 ‘얍오더’를 운영하는 얍모바일이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2022, 얍오더 최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얍(YAP)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얍오더 관계자는 "이번 시상식은 올 한 해 적극적인 기지로 디지털 전환(DX)을 시도해 얍오더와 함께 성장한 가맹점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라며 "특히 이 자리에는 플랫폼 성장의 중추 역할을 한 올해의 얍오더 최우수 가맹점을 선정해 총 4개 부문, 4개 가맹점이 시상식 연단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날 시상식에는 얍모바일 차재춘 대표이사, 김재민 사업 총괄대표를 비롯하여 얍오더 임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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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코웨이,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정수기·침대 부문 1위 선정 外
◆코웨이,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정수기·침대 부문 1위 선정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6년 연속 1위, 침대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하여 지수로 평가한 제도로, 전국에 거주하는 약 11,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 조사에서 역대 최고점의 소비자 추천 지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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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오지스, 메가($MEGA)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外
◆오지스, 21일부터 톤 기반 메가톤 파이낸스 출시 앞두고 메가($MEGA)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21일부터 클레이스왑과 메시스왑에서 메가톤 파이낸스의 거버넌스 토큰인 메가(MEGA)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된다.오지스 관계자는 "오지스는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대표하는 클레이스왑(KLAYswap)과 폴리곤 메인넷에 출시한 메시스왑(Meshswap)에 이어, 최근 텔레그램 유저의 웹3 생태계 온보딩을 목표로 톤(The Open Nework)에 세번째 AMM-DEX 메가톤 파이낸스(Megaton Finance)의 막바지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메가톤 파이낸스 출시에 앞서 톤 블록체인과 오르빗 브릿지(Orbit Bridge)를 연계해 톤 네트워크를 크로스체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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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틸론, 기업지배구조개선 및 투명경영 강화를 위한 투명경영위원회 결성 外
◆틸론, 기업지배구조개선 및 투명경영 강화를 위한 투명경영위원회 결성틸론이 임시 주총을 통해 코스닥협회 추천을 받은 최규윤 전 금융투자협회 본부장과 이사회 추천을 받은 김형준 명지대학교 특임교수 이상 2명을 사외이사로 선임하였다고 21일 밝혔다.팉론에 따르면, 코스닥협회 추천을 받아 선임한 최규윤 사외이사는 금융감독원 국장, 금융투자협회 본부장 등을 역임하였다.팉론 관계자는 "이사회 추천을 받은 김형준 사외이사는 아이오와대학 정치학 박사 학위를 수여하였고, 한국정치학회 부회장 및 선거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명지대학교 특임교수로 재임 중이다"라고 말했다. 틸론의 최백준 대표이사는 “높은 이해와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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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스누피와 콜라보 진행 外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스누피와 콜라보 진행㈜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힐링 방치형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피너츠(PEANUTS)’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누피’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를 통해 게임 속 곳곳에 ‘스누피’와 ‘우드스탁’ 등 만화의 인기 캐릭터가 등장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콜라보레이션 기념 이벤트도 오는 1월 18일까지 진행된다"라며 "요리 판매, 로그인 등 일일 미션과 전용 미니게임을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재화 ‘쿠키’를 통해 고양이와 스누피가 함께 있는 조리시설과 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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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클레이튼, 퍼미션리스 블록체인으로의 전환 外
◆클레이튼, 퍼미션리스 블록체인으로의 전환으로 일반 사용자 검증 참여 확대 및 생태계 탈중앙화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Klaytn)이 거버넌스 카운슬 멤버1 투표를 통해 어느 누구에게나 참여 기회가 열려 있는 ‘퍼미션리스 블록체인’으로의 전환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클레이튼은 기존 GC 중심의 생태계 운영 및 확장 협력 활동은 공고히 유지, 확대하는 동시에 일정한 조건 충족 시 누구라도 블록 검증자 (Validator)로 활동 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클레이튼 관계자는 "지향하는 퍼미션리스 블록체인 운영 방식은 ‘개방된 블록 검증 참여’를 골자로 한다"라며 "즉 일반 사용자의 블록 검증 참여를 늘려 클레이튼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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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아이소이, 2022 올리브영 어워즈 1위 수상 外
◆아이소이, 2022 올리브영 어워즈 1위 수상아이소이 잡티세럼이 CJ올리브영이 주최하는 2022년 올리브영 어워즈 ‘에센스’ 부문에서 1위를 수상, 올해로 10년째 판매 1위를 기록했다.아이소이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성분 걱정 없이 안전한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2009년 런칭된 국내 자연유래 화장품 브랜드다"라며 "제품 출시와 함께 ‘전성분 확인 캠페인’을 진행하며 유해의심성분에 대한 소비자들의 알 권리를 존중, 화장품 성분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올리브영 에센스 부문 1위를 수상한 아이소이의 잡티세럼은 착한성분에 대한 브랜드의 철학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제품이다"라며 "인공 향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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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큐브엔터, 카카오엔터와 800억 음반 및 컨텐츠 선급 유통 계약 체결 外
◆큐브엔터, 카카오엔터와 800억 음반 및 컨텐츠 선급 유통 계약 체결`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 이하 ‘큐브엔터’)가 카카오 계열 국내 최대 종합 컨텐츠 기업 (주)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와 음반 및 컨텐츠 선급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큐브엔터 관계자는 "총 계약금액은 800억원(VAT포함)이며 이는 큐브엔터의 지난해 매출인 720억원을 뛰어넘는 금액으로 지난해 음반, 음원 매출 약 150억원의 430% 이상에 해당한다"라며 "이번 계약으로 큐브엔터는 내년 1월까지 500억원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그 이후 매출 상황에 따라 300억원을 추가로 선 지급받게 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카카오엔터와 체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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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엑스플라(XPLA),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 벨리데이터 합류 外
◆엑스플라(XPLA),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 벨리데이터 합류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HAVAH)’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밝혔다.엑스플라 관계자는 "하바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인터체인 NFT 플랫폼이다. 인터체인 기술을 활용해 각기 다른 블록체인의 NFT를 하바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며 "하바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웹3솔루션즈’와 ‘아이콘루프’, 게임사 ‘투바이트’의 합작으로 출범했다. 내년에는 웹3 게임과 디앱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 "자체 메인넷의 안정성과 기술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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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단신] NHN, 리틀액션 캠페인 ‘임직원 기부 돕는 착한 마켓’ 진행 등
◇NHN, 리틀액션 캠페인 ‘임직원 기부 돕는 착한 마켓’ 진행 NHN은 임직원 참여 기반 ‘리틀액션’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를 돕는 ‘굿바이(Good Buy)’ 마켓을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굿바이 마켓은 일주일 간 총 8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리틀액션’은 임직원들의 일상 속 작은 참여로 다양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NHN의 대표 ESG 캠페인이다. 올 한 해에만 플라스틱 병뚜껑 업사이클링, 사무용품 재활용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NHN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이 보다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끝에 이번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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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그라운드엑스, 롯데-엠컨템포러리와 ‘넥스트 뮤지엄’ 개관 外
◆그라운드엑스, 롯데-엠컨템포러리와 ‘넥스트 뮤지엄’ 개관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가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 엠컨템포러리(대표 강필웅)와 함께 디지털 아트 전시공간인 ‘넥스트 뮤지엄'을 21일 개관했다고 밝혔다.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넥스트 뮤지엄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 마련된 디지털 아트 상설 전시공간이다"라며 "그라운드엑스는 넥스트 뮤지엄에서 국내 작가들의 디지털 아트를 소개하고,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를 통한 작품 판매와 NFT 에어드롭 이벤트를 실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넥스트 뮤지엄 개관으로 디지털 아트 감상 경험이 오프라인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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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단신] KT ‘메타라운지’로 B2B·B2G 시장 공략 나선다 등
◇KT ‘메타라운지’로 B2B·B2G 시장 공략 나선다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가 ‘KT 메타라운지’를 기업, 대학·교육기관, 공공·지자체 등 B2B·B2G 고객이 활용할 수 있도록 본격적으로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KT 메타라운지는 B2B·B2G고객사 대상 맞춤형 메타버스 제공 솔루션으로 KT는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인 kt ds와 함께 개발했다. 고객들은 메타라운지의 AI 기반 특화 기능들을 포함한 메타라운지 내 개발된 공간과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메타라운지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특화 기능은 회의록 자동생성, 실시간 번역, 아바타 추천 생성과 함께 향후에는 비서 역할까지 수행할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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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단신] LG전자, CES2023서 NFT 신발·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선보인다 등
◇LG전자, CES2023서 NFT 신발·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선보인다 LG전자가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 신발인 ‘몬스터 슈즈’를 결합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몬스터 슈즈는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 기술로 만든 디지털 가상신발이다. 고객은 5,500가지 고유 디자인의 NFT 신발을 수집하고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실제 신발과 NFT 신발을 함께 관리하고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몬스터 슈즈를 인덕대학교 게임&VR디자인학과와 함께 개발했다. LG전자는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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