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증권플러스, 2월 ‘컨택센터(콜센터)’ 테마 강세 外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2월 한 달간 ‘컨택센터(콜센터)’와 ‘셀바스헬스케어’가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7일 발표했다. 두나무 관계자는 "상승률 1위 테마는 23.73% 강세를 기록한 ‘컨택센터(콜센터)’다. 최근 챗GPT 등으로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정부의 인공지능 일상화 추진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테마 상승에 탄력을 받은 모습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1월 과학기술정통부는 취약계층 돌봄 및 민생 현안 해결을 위해 인공지능 제품과 서비스를 국민 생활 곳곳에 확산하는 ‘전국민 인공지능 일상화’를 추진한다고 밝힌바 있다. 대표적인 관련주로는 AI콜센터
-
[IT이슈] 집닥, 집닥맨 서비스 이용 만족도 조사 결과 공개 外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대표이사 김성익)이 고객 대상으로 실시한 집닥맨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집닥 관계자는 "집닥맨은 인테리어 관련 도움이 필요하거나 물리적으로 공사 현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인테리어 유관 경력 베테랑 전문가가 현장을 방문해 시공 단계별 상황을 진단하고 각종 이슈 사항을 해결하는 중재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집닥맨 서비스 개선을 위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정기적으로 시행해왔으며, 이번 조사는 2022년 3월부터 2023년 2월 말까지 설문을 참여한 고객 중 1천여명의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했다"라고 밝혔다. 서비스 만족에 대한 종합 점수는
-
[IT이슈] 메타보라-니어, 웹3 크로스 체인 생태계 강화 위한 업무 협약 外
메타보라 싱가폴(구 보라네트워크, 대표 송계한)은 7일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니어 프로토콜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6일 오전(미국 동부 시간 기준) 미국 덴버에서 진행된 ‘이드덴버’ 행사에서 업무 협약 체결을 발표하고 향후 생태계 확장 방향성을 공개했다.메타보라 관계자는 "메타보라 싱가폴과 니어 프로토콜은 이번 전략적 협업 관계 구축을 통해 ▲ 글로벌 스포츠 IP(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기반 웹3 게임 공동 개발, ▲ 크로스체인 유동성 강화를 위한 공동 연구 및 개발, ▲ 양사의 글로벌 인지도 및 웹 3 네트워크 강화 상호 지원, ▲ 글로벌 공동 마케팅 및 이벤트 추진 등을 함께 진행하며 글로벌 웹
-
[IT이슈] 롯데시네마, 단독 디지털 굿즈 및 전용 콤보 출시 外
롯데시네마(대표이사 최병환)가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개봉을 기념한 굿즈 상품 출시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먼저 3월 8일부터 '스즈메의 문단속' 영화와 연계하여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진행하는 굿즈를 총 3가지 타입으로 선보인다. 첫 번째는 영화속 주인공 스즈메와 소타의 캐릭터가 그려져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스탠드업 키링, 두 번째는 수수께끼 고양이 다이진의 얼굴이 새겨진 ▲마우스패드, 세 번째는 영화의 스틸 이미지12매와 3장의 스페셜 카드가 담겨 있어 영화의 추억을 소장할 수 있는 ▲포토카드팩이 홀로그램 버전과 금박 버전으로 론칭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격은 롯데시네마 스
-
[IT이슈] 비블록NFT, 판매 수수료 전면 무료화 外
비블록 가상자산 거래소 및 비블록NFT 운영사인 그레이브릿지가 NFT 대중화를 위해 판매 수수료 전면 무료화 정책을 실시한다. NFT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가 및 활성화를 통해 시장을 견인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7일 비블록NFT에 따르면 NFT마켓 대중화 및 이용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NFT마켓 판매 수수료를 전면 무료화한다. 이번 정책으로 NFT 판매 수수료는 기존 2.5%에서 0%로 변경, 이용자들의 부담도 대폭 축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NFT 판매 수수료 전면 무료는 정식 VASP(가상자산사업자) 사업자 중 최초다.그레이브릿지 관계자는 "NFT 거래 활성화를 위해 민팅 수수료 역시 대폭 인하한다. 클레이튼, 폴리곤(메틱) 이용
-
[IT이슈] 잡코리아, 취업준비생 돕는 ‘선배들의 착한 나눔’ 이벤트 진행 外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대기업 합격자들과 손잡고 취업준비생을 돕는 ‘선배들의 착한나눔’ 이벤트를 올해 연말까지 진행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본 이벤트는 취업에 합격한 선배들의 채용 전형별 경험을 나눔으로써 취업준비생들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배들의 착한나눔 이벤트는 최근 2년 내, 주요 대기업 및 대기업 계열사의 신입사원 및 인턴사원 채용 전형에 합격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라며 "합격자소서를 등록하거나 면접과 인적성검사를 치러 본 경험을 글로 남길 때마다 심사를 통해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 신세계 상품권 2만원권 △GS25 모바일 상품권(5천원권)을 증정한다"라고 밝
-
[IT이슈] CGV, 취향따라 즐기는 다양한 강연 개최 外
CGV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3월 강연 프로그램을 7일 공개했다. CGV는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인 경제를 쉽게 전하는 ‘CGV와 사이다경제가 선물하는 계절 경제 이야기’, 아트가이드와 함께 도시의 역사, 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씨네트래블’ 등을 선보인다. CGV 관계자는 "지난 2019년부터 경제/금융 전문 플랫폼 사이다경제와 함께 현명한 재테크를 꿈꾸는 현대인을 위한 다양한 강연을 진행해오고 있다"라며 "사이다경제 강연은 매주 화요일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의 ‘씨네라이브러리’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봄을 맞아 '거 참 돈 벌기 좋은 날씨네’를 주제로 강연을 준비했다. 3월 첫 강좌인 ‘오
-
[IT이슈] 여기어때 콘서트팩, 2023년 첫 프로젝트 ‘경주’ 外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올해 첫 번째 ‘콘서트팩’ 여행지로 ‘경주’를 선택했다. 여기어때 콘서트팩은 ‘여행’과 ‘음악’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으로, 여행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여행지 경주는 국내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 봄 시즌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지역 중 한 곳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경주 콘서트팩 라인업에는 매년 봄 시즌송 역주행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10CM와 매력적인 음색의 헤이즈, 빅나티가 참여한다"라며 "다음 달 7일 열리는 여기어때 콘서트는 아티스트와 관객이 가까운 거리에서 함께 호흡하며 만들어가는 콘서트로, 이벤트 당첨자 400명만 입장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벚
-
[IT이슈] 인크루트 "결혼식 적정 축의금, ‘친하다면 기본 10만 원" 外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는 결혼 축의금의 관계별, 상황별 적정 액수와 모바일 청첩장에 대한 인식 등을 알아보고자 1,177명의 대학생과 구직자,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먼저, 응답자의 답변을 통해 관계별 축의금의 적정 액수를 알아봤다. 이때 축의금 책정은 직접 결혼식에 참여하고 식사까지 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같은 팀이지만 덜 친하고 협업할 때만 마주하는 직장 동료’일 경우에는 △5만 원(65.1%) 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어 △10만 원(21.3%)이었다"라고 말했다. 또, "‘사적으로도 자주 소통하는 직장 동료(전 직장 포함)’의 적정 축의금 수준을
-
[IT이슈] 위메이드, GDC 2023에서 ‘위믹스 플레이’ 알리기 총력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 참가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본격 행보를 시작한다.위메이드 관계자는 "단독 부스를 마련해 ‘Life is Game: Blockchain Transformation’을 주제로 토큰 경제(Tokenomics), 게임파이(GameFi),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 커뮤니티(Community) 기능 등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춘 ‘위믹스 플레이’를 소개한다"라고 전했다. 세계 각국 게임사와 블록체인 개발사 등 다양한 기업들과 비즈니스 미팅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위믹스 플레이 팀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개발사가
-
[IT이슈] ‘골프존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문화라운드’ 진행 外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이 3월부터 10월까지 약 8개월간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문화예술인의 공연 및 전시를 후원하는 ‘골프존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문화라운드’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재)골프존문화재단 주최 및 주관으로 마련된 ‘골프존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문화라운드’는 장소 대관 및 후원금 전달 등을 통해 문화예술인들의 공연 및 전시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문화나눔을 실천하는 선순환 구조의 사회공헌활동이다. 골프존문화재단 관계자는 "해당 행사는 코로나19로 무대에 설 기회가 줄어든 지역사회 문화예술인들의 안정적인 예술활동을 돕고 국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로 2년 연속 실시되
-
[IT이슈] 한빛 '오디션', 3월23일까지 '출석의 계단' 이벤트 진행 外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이 3월을 맞아 풍성한 보상으로 가득한 '출석의 계단' 이벤트를 2023년 3월2일 점검 후부터 진행 중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오디션은 3월23일 정기점검 전까지 게임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특별 제작한 손 액세서리 '돌아온 사랑의 부메랑(30일)'을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또한 유저들은 매일 1회 게임에 접속해 출석체크 버튼을 누르면 경험치 2배 아이템, 덴 2배 아이템, 구템 랜덤박스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출석 이벤트는 15회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기본 출석 15회 달성 보상품 외에 연속 출석 7일과 14일을 달성할 경우 추
-
[IT이슈] 체인파트너스, 한국형 챗GPT 서비스 ‘네이티브’ 출시 外
웹3 서비스 개발 전문업체 (주)체인파트너스(대표 표철민)는 6일 자회사를 통해 한국형 챗GPT 서비스인 ‘네이티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체인파트너스 관계자는 "네이티브는 챗GPT와 동일한 인공지능 채팅 서비스로, 한글 대화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챗GPT를 개발한 오픈AI가 지난 3월 1일 첫 공개한 GPT 3.5 터보 모델을 서비스에 발빠르게 적용했다"라며 "이로써 네이티브 사용자는 현존하는 가장 뛰어난 인공지능과 한국어로 대화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 "네이티브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의 모든 질문을 영어로 바꿔 대화한다는 점이다"라며 "사용자가 네이티브에 한글로 질문하면 네이티브는 이를 자동
-
[IT이슈]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첫 한국 투어 나선다 外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오는 4월 광주를 시작으로 한국 투어(Tour of Korea)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팬들과 직접 만나 게임을 통한 즐거움을 나누고 함께 교류하는 오프라인 형식의 투어를 지역별로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17년부터 유럽과 북미, 동남아시아 등을 중심으로 주요 국가의 각 도시를 방문해 팬들과 소통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시작되는 ‘한국 투어’로 국내 유저들과 보다 긴밀한 스킨십을 이어간다"라고 밝혔다. 한국 투어 첫 번째 지역인 이번 행사는 4월 1일 광주광역시 ‘탭하
-
[IT이슈] LG유플러스 데이터 커머스 ‘U+콕’, 동영상 리뷰 서비스 런칭 등
◇LG유플러스 데이터 커머스 ‘U+콕’, 동영상 리뷰 서비스 론칭 LG유플러스는 리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과 제휴를 맺고 자사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내 동영상 리뷰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하여 상품의 실물이 포함된 생생한 동영상 포맷의 리뷰를 수집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VREVIEW)’를 운영하고 있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상무)는 “기존 구매자의 실제 체험 리뷰가 상품구매 의사결정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만큼, U+콕은 상품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생생한 리뷰를
-
[게임이슈] 넷마블, 세븐나이츠 원작 리메이크 ‘더 세븐나이츠’ 공개 등
◇넷마블, 세븐나이츠 원작 리메이크 ‘더 세븐나이츠’ 공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를 정식 계승한 리메이크 작품 '더 세븐나이츠(The SevenKnights)'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세븐나이츠’의 9주년을 기념해 공개된 '더 세븐나이츠'는 원작을 계승한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즐겼던 시점의 재미를 다시 한번 선사하기 위해 원작의 장점은 계승, 발전시키고 부족한 부분은 최근 트렌드에 맞게 개선하고 보완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리메이크 프로젝트 공개 소식과 함께 '더 세븐나이츠'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오랜 기간 ‘세븐나이츠’를 사랑해주신
-
[IT이슈] ‘서머너즈 워‘ 어쌔신 크리드 컬래버, 덕심 자극 캐릭터 주목 外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어쌔신 크리드’의 협업으로 탄생한 컬래버 몬스터들이 ‘덕심’을 자극하는 비주얼로 게이머들 사이 이슈 몰이 중이다.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와 레전드 IP ‘어쌔신 크리드’의 협업을 실시, 컬래버 몬스터를 비롯해 기존까지 ‘서머너즈 워’에서 만나볼 수 없던 여러 가지 콘텐츠를 게임에 새롭게 추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가운데 컬래버 몬스터로는 에지오, 카산드라, 에이보르, 바예크, 알타이어 등, ‘어쌔신 크리드’ 인기 타이틀 주인공 5인방이 ‘서머너즈 워’의 컬래버 몬스터로 등장했다"라고 말했다. ‘어쌔신 크리드’는 여러 시대적 배경을 바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