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얍오더 ‘얍오더 최우수 가맹점 시상식’ 열어 外
◆얍오더 ‘얍오더 최우수 가맹점 시상식’ 열어비대면 주문결제 플랫폼 ‘얍오더’를 운영하는 얍모바일이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2022, 얍오더 최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얍(YAP)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얍오더 관계자는 "이번 시상식은 올 한 해 적극적인 기지로 디지털 전환(DX)을 시도해 얍오더와 함께 성장한 가맹점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라며 "특히 이 자리에는 플랫폼 성장의 중추 역할을 한 올해의 얍오더 최우수 가맹점을 선정해 총 4개 부문, 4개 가맹점이 시상식 연단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날 시상식에는 얍모바일 차재춘 대표이사, 김재민 사업 총괄대표를 비롯하여 얍오더 임직원
-
[IT이슈] 코웨이,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정수기·침대 부문 1위 선정 外
◆코웨이,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정수기·침대 부문 1위 선정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6년 연속 1위, 침대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하여 지수로 평가한 제도로, 전국에 거주하는 약 11,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 조사에서 역대 최고점의 소비자 추천 지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
-
[IT이슈] 오지스, 메가($MEGA)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外
◆오지스, 21일부터 톤 기반 메가톤 파이낸스 출시 앞두고 메가($MEGA)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21일부터 클레이스왑과 메시스왑에서 메가톤 파이낸스의 거버넌스 토큰인 메가(MEGA)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된다.오지스 관계자는 "오지스는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대표하는 클레이스왑(KLAYswap)과 폴리곤 메인넷에 출시한 메시스왑(Meshswap)에 이어, 최근 텔레그램 유저의 웹3 생태계 온보딩을 목표로 톤(The Open Nework)에 세번째 AMM-DEX 메가톤 파이낸스(Megaton Finance)의 막바지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메가톤 파이낸스 출시에 앞서 톤 블록체인과 오르빗 브릿지(Orbit Bridge)를 연계해 톤 네트워크를 크로스체인
-
[IT이슈] 틸론, 기업지배구조개선 및 투명경영 강화를 위한 투명경영위원회 결성 外
◆틸론, 기업지배구조개선 및 투명경영 강화를 위한 투명경영위원회 결성틸론이 임시 주총을 통해 코스닥협회 추천을 받은 최규윤 전 금융투자협회 본부장과 이사회 추천을 받은 김형준 명지대학교 특임교수 이상 2명을 사외이사로 선임하였다고 21일 밝혔다.팉론에 따르면, 코스닥협회 추천을 받아 선임한 최규윤 사외이사는 금융감독원 국장, 금융투자협회 본부장 등을 역임하였다.팉론 관계자는 "이사회 추천을 받은 김형준 사외이사는 아이오와대학 정치학 박사 학위를 수여하였고, 한국정치학회 부회장 및 선거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명지대학교 특임교수로 재임 중이다"라고 말했다. 틸론의 최백준 대표이사는 “높은 이해와 경
-
[IT이슈]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스누피와 콜라보 진행 外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스누피와 콜라보 진행㈜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힐링 방치형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피너츠(PEANUTS)’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누피’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를 통해 게임 속 곳곳에 ‘스누피’와 ‘우드스탁’ 등 만화의 인기 캐릭터가 등장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콜라보레이션 기념 이벤트도 오는 1월 18일까지 진행된다"라며 "요리 판매, 로그인 등 일일 미션과 전용 미니게임을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재화 ‘쿠키’를 통해 고양이와 스누피가 함께 있는 조리시설과 타이
-
[IT이슈] 클레이튼, 퍼미션리스 블록체인으로의 전환 外
◆클레이튼, 퍼미션리스 블록체인으로의 전환으로 일반 사용자 검증 참여 확대 및 생태계 탈중앙화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Klaytn)이 거버넌스 카운슬 멤버1 투표를 통해 어느 누구에게나 참여 기회가 열려 있는 ‘퍼미션리스 블록체인’으로의 전환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클레이튼은 기존 GC 중심의 생태계 운영 및 확장 협력 활동은 공고히 유지, 확대하는 동시에 일정한 조건 충족 시 누구라도 블록 검증자 (Validator)로 활동 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클레이튼 관계자는 "지향하는 퍼미션리스 블록체인 운영 방식은 ‘개방된 블록 검증 참여’를 골자로 한다"라며 "즉 일반 사용자의 블록 검증 참여를 늘려 클레이튼 생
-
[IT이슈] 아이소이, 2022 올리브영 어워즈 1위 수상 外
◆아이소이, 2022 올리브영 어워즈 1위 수상아이소이 잡티세럼이 CJ올리브영이 주최하는 2022년 올리브영 어워즈 ‘에센스’ 부문에서 1위를 수상, 올해로 10년째 판매 1위를 기록했다.아이소이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성분 걱정 없이 안전한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2009년 런칭된 국내 자연유래 화장품 브랜드다"라며 "제품 출시와 함께 ‘전성분 확인 캠페인’을 진행하며 유해의심성분에 대한 소비자들의 알 권리를 존중, 화장품 성분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올리브영 에센스 부문 1위를 수상한 아이소이의 잡티세럼은 착한성분에 대한 브랜드의 철학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제품이다"라며 "인공 향료 등
-
[IT이슈] 큐브엔터, 카카오엔터와 800억 음반 및 컨텐츠 선급 유통 계약 체결 外
◆큐브엔터, 카카오엔터와 800억 음반 및 컨텐츠 선급 유통 계약 체결`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 이하 ‘큐브엔터’)가 카카오 계열 국내 최대 종합 컨텐츠 기업 (주)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와 음반 및 컨텐츠 선급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큐브엔터 관계자는 "총 계약금액은 800억원(VAT포함)이며 이는 큐브엔터의 지난해 매출인 720억원을 뛰어넘는 금액으로 지난해 음반, 음원 매출 약 150억원의 430% 이상에 해당한다"라며 "이번 계약으로 큐브엔터는 내년 1월까지 500억원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그 이후 매출 상황에 따라 300억원을 추가로 선 지급받게 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카카오엔터와 체결한
-
[IT이슈] 엑스플라(XPLA),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 벨리데이터 합류 外
◆엑스플라(XPLA),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 벨리데이터 합류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HAVAH)’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밝혔다.엑스플라 관계자는 "하바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인터체인 NFT 플랫폼이다. 인터체인 기술을 활용해 각기 다른 블록체인의 NFT를 하바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며 "하바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웹3솔루션즈’와 ‘아이콘루프’, 게임사 ‘투바이트’의 합작으로 출범했다. 내년에는 웹3 게임과 디앱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 "자체 메인넷의 안정성과 기술력을
-
[IT단신] NHN, 리틀액션 캠페인 ‘임직원 기부 돕는 착한 마켓’ 진행 등
◇NHN, 리틀액션 캠페인 ‘임직원 기부 돕는 착한 마켓’ 진행 NHN은 임직원 참여 기반 ‘리틀액션’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를 돕는 ‘굿바이(Good Buy)’ 마켓을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굿바이 마켓은 일주일 간 총 8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리틀액션’은 임직원들의 일상 속 작은 참여로 다양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NHN의 대표 ESG 캠페인이다. 올 한 해에만 플라스틱 병뚜껑 업사이클링, 사무용품 재활용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NHN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이 보다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끝에 이번 행사
-
[IT이슈] 그라운드엑스, 롯데-엠컨템포러리와 ‘넥스트 뮤지엄’ 개관 外
◆그라운드엑스, 롯데-엠컨템포러리와 ‘넥스트 뮤지엄’ 개관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가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 엠컨템포러리(대표 강필웅)와 함께 디지털 아트 전시공간인 ‘넥스트 뮤지엄'을 21일 개관했다고 밝혔다.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넥스트 뮤지엄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 마련된 디지털 아트 상설 전시공간이다"라며 "그라운드엑스는 넥스트 뮤지엄에서 국내 작가들의 디지털 아트를 소개하고,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를 통한 작품 판매와 NFT 에어드롭 이벤트를 실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넥스트 뮤지엄 개관으로 디지털 아트 감상 경험이 오프라인 공간
-
[IT단신] KT ‘메타라운지’로 B2B·B2G 시장 공략 나선다 등
◇KT ‘메타라운지’로 B2B·B2G 시장 공략 나선다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가 ‘KT 메타라운지’를 기업, 대학·교육기관, 공공·지자체 등 B2B·B2G 고객이 활용할 수 있도록 본격적으로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KT 메타라운지는 B2B·B2G고객사 대상 맞춤형 메타버스 제공 솔루션으로 KT는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인 kt ds와 함께 개발했다. 고객들은 메타라운지의 AI 기반 특화 기능들을 포함한 메타라운지 내 개발된 공간과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메타라운지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특화 기능은 회의록 자동생성, 실시간 번역, 아바타 추천 생성과 함께 향후에는 비서 역할까지 수행할 AI
-
[IT단신] LG전자, CES2023서 NFT 신발·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선보인다 등
◇LG전자, CES2023서 NFT 신발·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선보인다 LG전자가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 신발인 ‘몬스터 슈즈’를 결합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몬스터 슈즈는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 기술로 만든 디지털 가상신발이다. 고객은 5,500가지 고유 디자인의 NFT 신발을 수집하고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실제 신발과 NFT 신발을 함께 관리하고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몬스터 슈즈를 인덕대학교 게임&VR디자인학과와 함께 개발했다. LG전자는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
골프존, 글로벌 매출 '청신호'..."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통해 사업 강화"
국내 스크린골프 업계 1위의 골프존이 국내 호실적에 이어 글로벌 사업에서도 청신호를 울리며 순항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골프존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골프존 글로벌 매출액은 2020년 262억원, 2021년 519억원, 2022년 3분기 누적 매출액 480억원으로, 2021년에는 전년 대비 10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였다.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작년 동기 누적 매출액인 343억원을 한참 앞선 것으로 알려졌다.골프존은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매해 연도별, 분기별로 글로벌 매출고도 높이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일본 400여 개, 중국 200여 개, 미국 100여 개, 베트남 30여 개 및 기타 국가 90여 개로 약 820여 개의 글로벌 매장을 운영
-
[IT이슈] 비블록, '최초론칭' 가상자산 모아보기 서비스 '주목' 外
◆ 비블록, '최초론칭' 가상자산 모아보기 서비스 '주목'가상자산 거래소 및 NFT마켓 등 가상자산통합플랫폼 비블록 운영사인 그레이브릿지가 지난 9월 비블록에 '최초' 구현, 론칭한 가상자산모아보기 서비스 혁신성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국내 거래소는 물론 이용자 개인지갑에 각각 개별 보관 중인 가상자산을 한 곳에서 관리하고자 하는 니즈가 높아진 상태다. 비블록 관계자는 "가상자산모아보기 서비스는 AP를 비블록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업비트나 빗썸, 코인원 등 국내 거래소는 물론 바이낸스나 크립토닷검 등 해외 거래소에 이르기까지 범용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
[IT이슈] 빗썸, 연말 헌혈증 나눔으로 온정 전해 外
◆빗썸, 연말 헌혈증 나눔으로 온정 전해빗썸(대표 이재원) 임직원들이 연말을 맞아 지난 20일 헌혈증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빗썸 관계자는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의 도움을 받아 서울 강남구 소재 빗썸 본사 앞 정차된 헌혈차에서 진행됐다"라며 "더욱 안전한 헌혈증 나눔 활동을 위해 헌혈차 내부 사전소독,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빗썸 헌혈증 나눔 행사는 이번이 세 번째로, 지난 5월부터 매 분기마다 진행하고 있다"라며 "헌혈 참여 의사가 있는 100여명의 임직원들을 사전 모집했으며, 헌혈을 하고 싶지만 참여하지 못한 직원들은 소지하고 있던 헌혈증을 기부
-
[IT이슈] 데일리호텔, 해외여행 서비스 강화 나선다 外
◆데일리호텔, 해외여행 서비스 강화 나선다야놀자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종합 여가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해외여행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야놀자 관계자는 "먼저, 데일리호텔은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해외숙소 카테고리를 전면 개편한다. 고객 니즈를 반영해 독보적인 프리미엄 인벤토리에 여가 트렌드를 접목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일본, 동남아, 유럽 등 해외 주요 도시의 인기 숙소를 엄선하고, 가족 여행ㆍ허니문 등 다양한 여행 테마별 맞춤형 숙소 정보를 한 화면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리미엄 해외숙소의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프로모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