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틱톡, 2023 중소기업 성장 전략 컨퍼런스 진행 外
틱톡(TikTok)은 지난 26일 다양한 기업 전문가들과 함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 및 해외진출 전략 등을 공유하는 '틱톡 중소기업 성장 전략 컨퍼런스 2023'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틱톡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고 글로벌 위드 틱톡(Go Global with TikTok)'을 주제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라며 "틱톡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와 연결되길 바라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물류, 마케팅, 클라우드, 정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올해 마케팅 트렌드부터 광고 전략, K-브랜드의 해외 진출 및 성공사례, 해외 배송과 정산 관련 팁까지 유용한 정
-
[IT이슈] 위메이드, 위믹스 플레이 첫 낚시 게임 '월드피싱챔피언십' 글로벌 사전 예약 실시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위메이드플러스(대표 이창규)에서 개발한 신작 낚시 게임 '월드피싱챔피언십'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월드피싱챔피언십'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낚시 게임이다"라며 "5월 25일(목) 170여개국(한국, 중국 등 제외)에 정식 출시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에서 진행된다"라며 "출시 후 한 달 동안 사전 예약자를 포함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낚시 장비 상자’, ‘플래티넘 럭키박스 10회 티켓’ 등 특별한 아이템을 선물한다"라고 밝혔다. 이용자는 전 세계를 누비며 열대어부터 고대 어종까지 500여종
-
[에누리 주간IT-4월 3주] 건조한 봄 지나고 다습한 여름 다가오자 가정마다 제습기 찾는 수요 급증
건조한 봄 날씨가 지나가고 다습한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일반 가정에서 일찌감치 제습기를 찾는 수요가 증가한 한 주였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나서야 제습기를 주로 사용했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짧아진 봄과 이른 장마철을 대비하기 위해 4월부터 구매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의 4월 3주 차(4/17~4/23) 주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제습기 카테고리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주 대비 각각 141%, 132%가 증가했다.제습기의 성능도 점차 강화됨에 따라 주요 기능인 습도 조절뿐만 아니라 제습 효율, 무소음, 편리한 디스플레이, 디자인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이 탑재된
-
[IT이슈] 해긴 플레이투게더, 외교부-산림청-유니세프와 기후위기 대응 글로벌 캠페인 진행 外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숲 조성 글로벌 캠페인 ‘Plant Our Planet(이하 POP)를 시작한다고 27일(목) 밝혔다. 해긴 관계자는 "외교부가 주도하는 4번째 온라인 캠페인이자 산림청, UN아동기금(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함께 참여하는 POP 캠페인은 범지구적 과제인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국제사회의 연대 필요성을 환기시키고자 추진된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플레이투게더'는 전 세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가상세계와 현실을 연계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게임 내에서 나무를 가꾸고 키우며 현실에서의 기후 위기와 환경에 대
-
[IT이슈] 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 서비스 1주년 기념 신규 3인조 아이돌 업데이트 外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퀄리아츠(대표 츠치오카 요시타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가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신규 아이돌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돌 ‘ⅢX’는 3인조 걸그룹이다. 파리 컬렉션 경험이 있는 톱모델 출신이자 그룹의 센터인 ‘프란(fran)’과 중·고등학생의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카나(kana)’,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그룹의 브레인을 담당하는 ‘미호(miho)’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압도적인 인지도를 기반으로 순식간에 업계를 휩쓸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와 함께 오는 5월 2일까지 ‘페스티벌 캐스팅
-
[IT이슈] 가비아, 하이웍스 전자계약 출시 外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하이웍스 전자계약 서비스를 출시하고, 무료 사용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가비아 관계자는 "기업 고객이 사내 인사 계약을 간편하게 체결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전자계약 기능을 신설했다"라며 "동시에 보다 많은 고객이 하이웍스 전자계약을 이용해 볼 수 있도록, 7월 24일까지 이용료를 무료화한다"라고 전했다. 가비아가 새롭게 공개한 하이웍스 전자계약은 인사 계약서의 작성, 서명, 전송, 보관까지, 계약의 전 과정을 전산화한 서비스다. 근로계약, 연봉계약, 인수인계 확인 등 다양한 형태의 인사 계약이 가능하다. 하이웍스 전자계약 관리자는 사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자계약서를 일괄
-
[IT이슈] 위메이드플레이&디앤씨미디어, 웹3와 위믹스 기반 디지털 콘텐츠 운영사 설립 外
모바일게임사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디지털콘텐츠 제작, 유통사 디앤씨미디어(대표 최원영)와 웹3.0 기반 창작 생태계 구축, 운영을 위한 합작법인 플레이디앤씨를 설립했다고 27일 밝혔다.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플레이디앤씨’는 웹3.0을 기반으로 창작자와 소비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콘텐츠 유통 및 수익을 공유하는 자체 생태계를 준비하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라며 "창작과 소비를 연결하는 웹3.0 기반의 사업을 전개할 ‘플레이디앤씨’는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게임 등 디지털 콘텐츠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상 자산 위믹스를 활용한 디지털 자산 발굴, 평가와 수익 공유를 특화 사업으로 전개할 계
-
[IT이슈] 위메이드, 대작 '나이트 크로우' 정식 출시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하는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오늘(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위메이드 관계자는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최신 기술력을 집대성한 신작이다"라며 "광원 효과, 질감, 그림자 등 극사실적인 연출로 시각적 완성도를 극대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구현된 아름답고 광활한 세계에서 펼쳐지는 압도적 규모의 전쟁을 모바일과 PC 플랫폼의 크로스 플레이로 즐길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글라이더’, 물리적 충돌이 구현된 캐릭터 등을 통해 전략성이 강조된 입체적인 전투를
-
[IT이슈] 전자랜드, 2023년 1분기 로봇청소기 판매 성장 外
전자랜드가 본격적인 엔데믹 시대가 열린 2023년에도 로봇청소기의 인기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가전 판매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로봇청소기 판매량은 2분기 연속 증가했다. 전자랜드의 2023년 1분기 로봇청소기 판매량은 2022년 4분기 대비 15% 증가했으며, 2022년 3분기 보다는 28%가량 상승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30세대를 중심으로 로봇청소기의 인기가 유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로봇청소기는 지난 팬데믹 기간 동안 주부 소비자를 중심으로 집안일을 돕는 편리미엄 가전 및 효도 가전으로써 인기를 끌었다"라며 "이를 이어받아 올해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외출이 증가한 1인 가구 또는 신혼부부의 가사
-
[IT이슈] 헥토파이낸셜, 종합소득세 조회·신고 서비스 010PAY ‘종소세 체크’ 오픈 外
테크핀 기업 헥토파이낸셜(옛 세틀뱅크)이 긱워커(특수 고용자)분들을 위한 종합소득세 환급 서비스 ‘종소세 체크’를 5월 1일 오픈한다. 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010PAY 종소세 체크 서비스는 아르바이트생, 대리기사, 배달 라이더, 학원 강사, 작가, 캐디, 크리에이터, 각종 프리랜서 등 다양한 긱워커들이 쉽고 편리하게 세금 환급액을 돌려 받을 수 있는 종합소득세 조회∙신고 지원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010PAY종소세 체크는 업계 최저 수준의 정액제 수수료로 세금 환급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라며 "기존 유사 서비스는 환급액에 10~20%의 수수료가 적용돼 환급액이 커질수록 수수료 부담이 커졌다"라고 밝혔다. 010P
-
[IT이슈] 데스티니 차일드, ‘You are not alone’ 레이드 진행 外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레이드 ‘유아 낫 얼론(You are not alone)'을 추가하고, 콘텐츠와 게임 편의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시프트업 관계자는 "신규 캐릭터로 5성 다이아나가 추가되는 이번 레이드는 오는 4월 27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플레이를 통해 ‘라그나 시즌 47 차일드 럭키박스’, 5성 차일드 소환권, 신규 스킨 등을 획득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와 함께 2022 차일드 선택박스를 얻을 수 있는 싱글 플레이 레이드 ‘라그나 버스트’가 같은 기간 진행된다'라고 밝혔다. 이번 레이드에서는 사람들 사이에서 깨어나지 않는 꿈에 관한 괴담이 퍼지고, 미트라는
-
[IT이슈] 네시삼십삼분 모바일 게임 ‘복싱스타’ 배틀 스타디움 업데이트 外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캐릭터 대전 모드인 배틀 스타디움을 추가하고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시삼십삼분 관계자는 "먼저, 신규 업데이트 배틀 스타디움은 2개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다양한 NPC와 대결을 진행하는 대전 모드다"라며 "이용자는 지정된 경기 라운드 동안 최대한 많은 적을 격파하여 높은 점수 달성을 목표로 한다. 달성 점수에 따라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바이오 장비 3종이 추가된다. 바이오 장비는 캐릭터 몸에 부착 가능한 특수 칩을 통해 강력한 스킬 옵션 획득이 가능하며, 전투 시 강력한
-
[IT이슈] 롯데하이마트 ‘가전의 달 페스티벌’ 진행 外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가전의 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4월 28일부터 5월 8일까지 안마의자, 게임기, 모바일 등 인기 선물가전을 대상으로 최대 250만원 혜택을 제공하는 ‘가족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라며 "건강가전 브랜드 휴테크, 코지마의 안마의자 행사상품 동시 구매시 상품 할인, 캐시백 등 최대 25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바일과 게임기 동시 구매 행사도 진행해, 갤럭시S23 울트라(512GB)와 갤럭시버즈2 동시 구매시 엘포인트(L.POINT), 캐시백 등 12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5 등 인기 게임기와 게임
-
[IT이슈] 컴투스 ‘크로니클 X 원펀맨’, 컬래버 소환수 소개 영상 공개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과 TV 애니메이션 '원펀맨'의 컬래버레이션이 국내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오는 27일 진행되는 글로벌 업데이트를 앞두고 캐릭터들의 매력이 가득 담긴 소환수 개별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크로니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8편의 영상에서는 게임 속에 구현되는 ‘원펀맨’ 컬래버레이션 소환수들의 모습과 매력이 상세하게 담겨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등장하는 소환수는 총 8종으로 태생 5성 불 속성 소환수 ‘제노스’와 ‘아토믹 사무라이’, 물 속성 소환수 ‘가로우’와 ‘실버 팽’, 바람 속성 소환수
-
[IT이슈] 빗썸 부리또 월렛, AMA 'The Web3.0 with Burrito Wallet' 개최 外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가 AMA 'The Web3.0 with Burrito Wallet'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로똔다 관계자는 "'2023 웹 3.0 코리아 네트워킹 위크(2023 Web 3.0 Korea Networking Week)'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빗썸 부리또 월렛 및 마이스퀘어 NFT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하고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The Web3.0 with Burrito Wallet'은 27일 경남제약 본사 2층의 Stan by B NFT 갤러리에서 개최되며, △마이스퀘어 AMA △빗썸 부리또 월렛&파트너스 밋업 △NFT 전시 △빗썸 부리또 월렛 체험존 △DJ 파티 및 현장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마이스퀘어 AMA(Ask me anythi
-
[IT이슈] 골프존, 플러스샵 ‘눈치게임’ 신규 서비스 오픈 外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골프존 앱의 플러스샵에서 골퍼가 소장하고 싶었던 다양한 골프 관련 상품들을 최저가로 응모해 받아볼 수 있는 ‘눈치게임’ 신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골프존 관계자는 "‘눈치게임’ 서비스는 골퍼라면 갖고 싶었던 골프 용품과 가고 싶었던 골프장을 최저가에 응모할 수 있는 유저 참여형 서비스로, 26일 서비스 오픈 시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2개의 신규 상품이 공개된다"라며 "눈치게임은 골프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상품 당 일반회원은 1장, 골프존 유료 멤버십 구독 서비스인 G멤버십 회원은 3장의 무료 응모권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눈치게임은 상품 정가
-
[IT이슈] 코웨이, ‘코웨이닷컴 첫 구매 럭키드로우’ 내달 15일까지 진행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봄을 맞아 온라인 공식몰 코웨이닷컴에서 ‘행운을 드려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5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럭키드로우 이벤트는 온라인 공식몰 ‘코웨이닷컴’에서 처음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럭키드로우 이벤트 경품은 ‘애플워치 에르메스’ 제품이며, 총 3명의 당첨자를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라고 밝혔다. 코웨이닷컴에서 제품을 처음으로 구매한 고객은 누구나 럭키드로우에 응모할 수 있다. 기존 코웨이 고객이라도 코웨이닷컴에서 첫 구매했다면 응모 가능하다. 코웨이닷컴에서 제품 구매 후 럭키드로우 이벤트 페
상단으로 이동